Extra Form

IMG_8753.JPG

 

어제 분양받은 저희 탱이가 #파보 진단을 받고 입원했습니다..

이런경우 분양받은 샵과 어떻게 해결하는게 좋을까요.? 

 

그리구 저희 탱이 완쾌되라구 응원들 부탁드릴께요 여러분 ㅠㅠ!!

 

#파보장염

님의 소중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기준 추천수 이상이 되면 아이콘을 가지게 됩니다.

포메러브에서는 반말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서로 알고 지내는 사이라 할지라도 존칭을 사용해 주세요. 댓글과 대댓글 차이점

Comments '43' 좋은 답변이 있다면 추천을 해주세요. 좋은 답변으로 채택이 되며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 profile
    밤톨맘 2016.11.04 01:16 Good

    폼공부방에 가시면 @뽐뿌뿌님께서 파보치료 일지 적어놓은게 있어요.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 많이 되시거 같아요.
    뽐뿌부님댁 레오는 치료도 잘 받고 건강하게 잘 성장 했어요^^
    탱이도 치료 잘 받으면 건강한 개린이가 될거예요^^
    https://pomelove.com/Study/764149

    파보치료후 늠름하게 성장한 레오예요

    https://pomelove.com/diary/994836

  • profile
    대추맘 2016.11.04 01:04

    마음이 너무 아프네요....

    분양샵과의 조율 문제는 잘알지 못해 도움말씀 드리진 못하지만,

    낯설고 힘들어할 탱이를 위해 견주님께서 힘내시길 바랍니다

    그래야 탱이도  힘내서 치료 잘받을 거예요...

    탱이가 빨리 나아지길 기도할께요.

    힘내세요!!!

  • profile
    탱이엄마 2016.11.04 11:30
    To.대추맘
    같이 아파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힘이되네요!!
    저희 탱이에게 대추맘님의 기도가 닿기를.!
    그래도 마지막에 입원하기 전까지도 엄마 걱정말라고 저렇게 사진처럼 쳐다보고 가주더라구요
    애교도 부리고 건강하게 잘 쾌유할것같은 느낌적인 느낌?!ㅎㅎ
    무튼 감사합니다 대추맘님~
  • profile
    밍밍맘 2016.11.04 01:07

    너무 마음이 아프네요

    아직 너무 어린 탱이인데 ~~

    탱이 꼭 파보 이겨내고 건강해지기를 기도할께요

    탱이야 힘내~~

  • profile
    탱이엄마 2016.11.04 14:05
    To.밍밍맘
    어린 아가라서 면역력이 많이 약했나봐요ㅜㅜ..
    꼭 건강해 질꺼라고 믿습니다!!
    지금도 우리 탱이는 힘내고 있겠죠?!
    감사합니다 밍밍맘님!!
  • profile
    밤톨맘 2016.11.04 01:16

    폼공부방에 가시면 @뽐뿌뿌님께서 파보치료 일지 적어놓은게 있어요.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 많이 되시거 같아요.
    뽐뿌부님댁 레오는 치료도 잘 받고 건강하게 잘 성장 했어요^^
    탱이도 치료 잘 받으면 건강한 개린이가 될거예요^^
    https://pomelove.com/Study/764149

    파보치료후 늠름하게 성장한 레오예요

    https://pomelove.com/diary/994836

  • profile
    탱이엄마 2016.11.04 11:28
    To.밤톨맘
    너무 감사합니다!! 읽고 또 읽고 해야겠네요ㅜㅜ
    저희 탱이도 건강한 개린이가 되겠죠^^?
    좋은 정보, 많은 도움이 되네요 .!! 감사합니다 밤톨맘님 ~
  • profile
    초롱맘 2016.11.04 01:39

    너무 이쁜 아가!!ㅠㅠ

    많이 속상하시겠어요

    탱이도 견주님도 힘내세요

    빠샤!!!홧팅~~!!

    건강해 질꺼에요~~

    꼭!!활발한 탱이모습 보여주라~~응원하께요

  • profile
    탱이엄마 2016.11.04 11:31
    To.초롱맘
    너무 아가라서 걱정이 많이되는데
    초롱맘님 덕분에 힘이 나네요 ㅜㅜ
    완치해서 똥꼬발랄한 탱이 모습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profile
    새침맘 2016.11.04 02:33

    작디작은 아가가  아프다니 마음이 너무 아파요..

    탱이 치료잘받고 얼른 나아지길 바랄께요..

    힘내세요

  • profile
    탱이엄마 2016.11.04 11:37
    To.새침맘
    다행히 입원하고 구토랑 설사는 아직 없다는데
    그래도 많이 걱정이됩니다 .. ㅜ
    힘주셔서 감사합니다~!!
  • profile
    대박나라맘 2016.11.04 03:26

    작디 작은 아이가 아프다니 마음이 불편하네요 ㅠㅠ..

    저희도 첫째가 오자마자 아파서 ㅠㅠ

    응급진료하고 ㅠ.ㅠ

    걱정했던 ..기억이나네요 .

    둘째도 물론이구요 ㅠㅠ 흑흑

     

    분양받은 샵과의 문제는...

    어떤관점으로 문제를 보느냐가 다르기 때문애 ..

    잘 모르겠네요 ㅠ

     

    그래서 뭐라 말씀을 드려야할지 ..

     

     

    탱이가 빨리 낮길 바랄게요 !

  • profile
    탱이엄마 2016.11.04 11:39
    To.대박나라맘
    분양샵과의 문제는 잘 해결된것 같아요!
    대박나라맘님도 마음고생이 많으셨겠어요ㅜ
    저도 탱이가 아파 걱정했던 기억으로 남겠죠?!
    같이 걱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profile
    토리스토리 2016.11.04 04:55

    파보장염은 발병 초기 대응이 중요한데 빨리 병원으로 데려가 치료를 받고 있으니 탱이 잘 치료되어 다시 건강한 모습으로 맘에게 돌아올 것이어요🍀🍀

    ✏파보장염은 파보바이러스(CPV:Canine Parvo Virus)에 의해 발생되어요😾

    ✏ 파보바이러스는 접촉에 의해 전염되는 바이러스로 전염성이 강해요😾

    ✏파보바이러스 예방주사로 사전예방이 중요해요😾

    ✏파보바이러스 잠복기는 4일~7일 정도로 알려져 있어 탱이 샵에서 집에 온지 7일이 되지 않았으니 샵으로 연락하여 상의하세요. 그 샵에 있는 아이들도 전염 가능성이 높아 알려 주셔야 겠어요😾

  • profile
    탱이엄마 2016.11.04 11:45
    To.토리스토리
    네 발견을 빨리해서 그나마 조금은 다행인것 같긴한데 그래도 걱정이네요
    제가 탱이가 첫아가라서 많이 부족해서 저때문인것 같아 많이 속상하네요..ㅜ
    하지만 다시 탱이가 건강하게 돌아올거라고 믿습니다!!
  • profile
    포미짱 2016.11.04 06:02

    제 경험에 비춰보면 분양받은 샾에서는 보통 아가들이 아푸다고 하면 무조건 병원 데려가지말고 데려오라고 합니다. 치료해서 보내주겠다구 하면서..그러다가 잘못되면 다른 아가로 교환해준다 하구요.

    분양샾 대부분은 현금으로 치료비 환불 해주는 경우는없는걸루 알고 있습니다. 

    이뿐 아가가 아푸다니 맘이 안 좋네요 언능 나아서 건강한모습으로 돌아오길 바라겠습니다.

  • profile
    탱이엄마 2016.11.04 12:56
    To.포미짱
    네 저희도 샵으로 데려오라구 하더라구요..
    데려올땐 음성이었는데 가서 다시 검사하니 양성이...ㅜㅜ 바로 병원으로 인계했습니다!
    잠복기가 무섭더라구요.. 그래도 샵이랑 원만하게 해결된것 같습니다.!
    탱이가 건강하게 돌아오길 바래주세요^^!!
  • profile
    몽실아빠 2016.11.04 13:13
    To.탱이엄마
    원만히 해결점을 찾으셨다니 다행입니다.
    다만 샵과 연계병원이 짜고 속이는 경우가 있으니 이부분만 체크해 보세요~
  • profile
    탱이엄마 2016.11.04 14:07
    To.몽실아빠
    헉!!! 그럼 병원을 옮기는게 좋을까요?
    하나의 생명인데 .. 그래도 알아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님!!
  • profile
    몽실아빠 2016.11.04 14:11
    To.탱이엄마
    아래 제가 답변 드린 사례3 이 특이하게 샵들의 농간을 잡아내서 끝까지 치료하게 만든 특이 케이스입니다.
    보통 안심시킨 후 아이 돌려 받은 후에 치료 안하고 아이 보여주지 않고 치료하고 있다고 시간 끄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부분이 확실히 확인 된 사항이라면 치료를 맡기셔도 되고 아니라면 견주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 profile
    탱이엄마 2016.11.05 16:05
    To.몽실아빠

    세상엔 정말 못된 사람들이 많네요 .. 

    저희 아이 맨날 가서 눈으로 확인하고 확인전에 치료일지 보고받고 꾸준히 아침 저녁으로 상태 확인하는 확인전화를 주고 받고 하고있습니다 . 이정도면 믿고 맡겨도 될것같지요?! 

    그래도 끝까지 의심의 끈은 놓지 않고 저희가 더 정신차려 꼼꼼히 따지고 들어야 할것같습니다 . 매번 경험에서 비롯된 사례들 감사드립니다.

  • profile
    딱지엄마 2016.11.04 07:24

    제가아는경우도 포미짱님 의견과 같아요 ㅠ.ㅠ 일단 샾으로 데리고 오라고하고.. 치료는 잘 해주는지 어쩐지는 모르겠어요...

    다른병원에서 치료받는 치료비는 샾에서 책임지지 않으려할꺼예요..너무예쁜탱이 ㅠㅠ  파보 빠른시일에 무사히 이겨내길바래요~ 건강해졌다는소식 기다릴께요^^

  • profile
    탱이엄마 2016.11.04 14:04
    To.딱지엄마
    연계병원으로 입원했구 치료비는 책임진다고 해주시더라구요 !
    당연한 건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는 샵도 많은가봐요?ㅜㅜ
    아가들이 무슨 죄겠어요.. 건강해지면 예쁘게 꽃단장하구 사진 투척할께요!!^^
  • profile
    요미사랑 2016.11.04 08:14

    분양샵은 보통 다른아이로 데려가라고하죠..

    탱이가 아빠엄마랑 파보잘이겨낼거라 믿어요..ㅠㅠ

     아빠엄마가 힘을 내셔야 탱이도 힘낼거에요~~

  • profile
    탱이엄마 2016.11.04 14:08
    To.요미사랑
    아가가 파보가 걸리면 거의 초상분위기라고..
    근데 저는 생각보다 밝으시다고 놀라시던 직원분의 모습이...ㅎㅎ
    탱이가 나을꺼라고 믿어서 눈물은 났지만 괜찮았나봐요!!
    탱이랑 함께 으쌰으쌰하겠습니다!
  • profile
    뭉치키뭉치키 2016.11.04 08:57

     샵은 저도 경험이 없지만.. 고쳐준다고 데려오라고 한뒤 혈청??인가 투여해놓고 살면 돌려주고 죽으면 다른 아이로 주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탱이 아빠엄마가 병원 데려가서 잘 치료해주면 이결낼 수 있을꺼라 믿습니다!

     

    탱이 화이팅!

  • profile
    탱이엄마 2016.11.04 14:10
    To.뭉치키뭉치키
    그래서 항체있는 다른 강아지 혈액을 수액하면 살 확률이 높아진다고 했던 글을 봐서 그렇게 해줄수 있냐고 병원에 물었더니
    그런경우는 아가가 정말 빈혈정도까지 가야지 하는거구 지금 항체 들어간 혈청? 그런걸로 치료한다구 너무 걱정마시라구 하시더라구요 .. 그래도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이라 이것저것 다해주고싶은데..
    병원에서 잘 해주시겠죠?! 믿습니다!!
  • profile
    몽실아빠 2016.11.04 09:37
    먼저 치료 잘 받고 완쾌되서 빨리 돌아오길 바랄게요.

    현실적인 답변으로 드릴게요. 우선 이런 문제는 계약의 내용으로만 보아야 합니다. 통상적으로 분양계약을 보시면 이러한 일이 벌어질 경우 기간을 한정해서 샵에서 치료를 하여 보내주거나 혹은 다른 아이로 바꾸어 주는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계약에 특약사항이나 혹은 기본계약에 분양 이후 질병으로 인해 아무 병원에서 치료한 비용을 배상해 준다는 계약이 있지 않는 한 보상이나 배상을 받기는 어려운게 현실입니다.(이런 특약이나 계약조건을 걸고 분양하는 곳은 없다고 봐야죠.)

    사례1
    아이를 잘 치료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샵에 보낸 후 샵에서는 시간을 보내다가 아이가 잘못 된 후 다른 아이로 바꿔주거나 분양금을 돌려줍니다. -> 이유는 자기들이 아이들 데려오는 비용이 병원치료비보다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사례2
    아이를 보내지 않고 견주가 직접 집중치료를 하여 아이가 완쾌가 됩니다. 파보나 코로나와 같은 바이러스성 질환의 경우 혈청치료 등과 함께 아이가 이겨낼 수 있도록 집중치료가 필요합니다. 초기에 집중치료가 시작되면 살아날 확율이 많이 높아집니다. 이 경우 샵에서는 보상을 하지 않으려 할 겁니다.

    사례3(특이한 케이스)
    샵에 돌려보낸 후 치료를 잘 해줄 것을 약속 받고 돌아온 후 제대로 치료하지 않는 것을 현장 확인하고 연계 병원원장과 샵에 강한 클레임으로 샵에서 제대로 치료하겠다는 약속을 받고 병원에서도 속이지 않고 견주분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약속과 함께 병원치료를 하여 살려낸 케이스가 있습니다. 이 견주는 매일 병원으로 찿아가 실제 치료행위가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결국 샵에서는 분양이 이루어진 후 가족이라는 감정을 가질 수 밖에 없는 견주들의 심리를 이용해 샵으로 다시 보내던지 아니면 직접 치료해 살리던지의 선택을 하게 하는게 현실입니다.

    위로를 드리거나 뭔가 긍정적인 답을 해드리고 싶지만 가장 현실적인 답을 드렸습니다.
  • profile
    탱이엄마 2016.11.04 14:17
    To.몽실아빠

    상식적으로는 당연히 사례3번의 경우일거라고 생각하고 샵에서도 이렇게 대우를 해줘서 너무나 당연한 조치라고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는 샵들이 대부분이라는 답변들에 너무 놀랐습니다.

    위에서 관리자님이 걱정해주신부분도 꼭 체크를 하겠습니다.!!
    그리고 다행이 탱이아빠집이랑 저희집의 가운데 가까운거리가 병원이라서 당연히 맨날맨날 탱이보러 갈거구요, 저희도 가서 실제 치료행위가 있는지 확인을 해야겠습니다. 저희는 면회만 하면 될꺼라고 생각을 했었거든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처음인 저희에게 현실적인 답변이라서 더 힘이되는것 같습니다. 이럴때일수록 저희가 더 정신을 바짝 차려야 겠네요 !!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

  • profile
    몽실아빠 2016.11.04 14:20
    To.탱이엄마
    사례3이 당연한게 아닙니다. 합리적인 의심으로 현장을 잡아내서 추궁해서 치료하겠다고 약속 받아낸 겁니다.
    견주 앞에서는 걱정말라고 연계병원에서 치료 충실히 한다고 약속합니다. 그리고는 안하죠.
    연계병원과 그럼 다른병원의 차이가 과연 치료비 차이때문에 그럴까요? 물론 정직한 곳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합리적 의심은 분명히 하시고 체크하셔야 합니다.

    연계병원으로 유도하고 나머지 다른 병원에서는 허용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견주가 데리고 간 병원은 실제 치료를 하고 실제 치료비가 청구되고 연계병원은 사실과 다르게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profile
    탱이엄마 2016.11.04 14:59
    To.몽실아빠
    아 그러면 저희도 확인을 꼭 해야 겠네요.
    하 .. 아이들이 사람들의 욕심때문에 부당하고 가혹한 대우를 받는다는 사실에 너무 화가납니다.
    오늘 탱이 보러가서 꼭 확인하고 다시한번 확인해야겠습니다.
    현실적인 도움 감사합니다 몽실이아버님ㅜㅜ
  • profile
    래미맘 2016.11.04 11:56
    탱이 병원 일찍이 가신게 다행이네요..저희래미두 파보였었어여~탱이처럼 다 토하고 축축 쳐져있을때 ..아가라서 모 잘못먹었나.. 그런가부다 했는데 숨못쉬고 헐떡거리기 시작할때 가슴마사지 하면서 응급실 갓을땐 견주님 왜케 늦게 오셨냐고 정말 엄청 혼이났어요.그리고 분양샾 전화통화도 그 응급실 의사샘이 대신 해주시더라구요...
    래미는..샾에서 분양받을때 보험이란게 있었어요..십만원 내면 분양받고 1년안에 걸리는 혹시모를 질병들을 샾연계병원에서 무료치료 할수있게 한다는거였어요..전 그게 래미가 될줄 몰랐구요.~다행히 샾 연계병원에서 입원하고 집중치료 열심히 해서 래미 잘버텨주었어요~~퇴원했을때 ..래미의 모습은 분양받았을때 모습의 깨끗한 모습은 아니었지만..꿋꿋하게 버텨준 래미 너무너무 자랑스럽고 괜히 일찍발견 못해서 미안해서 맘이 찡하더라구요..
    래미 파보진단후 분양샵 사장님의 태도에 전...정말 다시는!샵분양.,.반대해야겠다 싶었어요..무료치료 해주겠다는데 왜그러냐는식..맘에안들면 다른건강한 애로 바꿔주겠다는...물건취급하는..행동..그럼..숨도못쉬는아이 제가 샵에 다시보내고 다른아이로 분양받는다면 우리래미는...지금 건강하게 잘지내고있을까요....? 치료는 해줄까여..?...정말 맘이 아프더라구요..
    견주의 심리를 이용하는...그런...ㅜㅜ.....
    탱이..치료 씩씩하게 잘받을거예요!!!꼭! 아마 집중치료라서 면회못가실수도 있을거예여.속상하시구 맘아프더라두...
    건강하게 회복되어 와줄 탱이위해서~집 소독청소랑...아가 물품이랑....정리해주세여..파보걸린아이가 또 걸릴일은 없다고 병원에서 말씀하셨는데 소독청소정도 해주시라 하더라구요..그런데 전..혹시몰라서 래미 집 커버랑 가방..장난감 다 버렸었어요..
    집 바닥은 락스물 쪼금 희석해서 딱아주었구요~..울타리랑 배변패드도 락스물로 소독했어요~
    그리고...애견샵은...사장님의 태도에 제가 충격쬠 먹어서..샵에 찾아가서 래미가 가져갔던 물품들 다!다시달라고 했었어요~
    탱이의 빠른회복을 바랄께요~견주님도 힘내세요!!!!
  • profile
    탱이엄마 2016.11.04 14:54
    To.래미맘

    역시 경험에서 비롯된 글이라서 너무 와닿네요 ㅜㅜ
    저도 탱이 퇴원하기전에 집 소독은 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물건들이랑 버려야겠다는 생각은 못했는데 정보 감사합니다.!!
    그러게요 아가들이 물건도 아니고.. 파보걸린 강아지 케이스들이 충격적인 이야기들이 많더라구요.ㅜㅜ
    저희는 보험같은건 없었지만 계약할때 15일 전으로 문제가 생기면 샵에서 책임을 진다는 조건이 있었는데 저도 설마 그게 저희 탱이일줄은...
    그래도 파보 걸리고 나서 치유가되면 잔병치레없이 어벤져스가 된다던데..!!!
    탱이가 아파서 힘이없었던거라곤 생각도 못하고 그냥 잔다고만 생각했던 제 자신이 너무 바보같습니다..ㅜㅜ

    우리탱이는 밥도 못먹고 그러고 있을텐데 이런중에도 배가고픈 제 자신이 너무 싫네요..ㅜㅜㅜㅜ
    래미도 잘 버텨주고 지금은 건강한것같이 저희 탱이도 래미처럼 금방 박차고 일어나서 왕성한 식욕 되찾을거라고 굳게 믿습니다!! ㅎㅎ
    퇴원하고도 무탈할거라고 생각하구요 ㅎㅎ 래미님 글이 큰 힘이 되네요 ㅜ 너무 감사합니다!!

  • profile
    쁘니맘 2016.11.04 12:30

    너무 아가인데 맘이 넘 아프시겠어요.ㅠㅠ.

    기운 내세요..잘 이겨내고 건강한 모습으로

    기다리는 엄마품으로 돌아 올거에요..

    회복소식 기도하는 맘으로 기다릴께요..

  • profile
    탱이엄마 2016.11.04 14:54
    To.쁘니맘
    감사합니다 쁘니맘님 ㅜㅜ
    많은 분들이 같이 응원해 주시니 저희 탱이도 알겠죠?!
    회복소식 꼭! 꼭 ! 꼭! 전해드리겠습니다~!!
  • profile
    달콤원 2016.11.04 13:17
    에고.. 너무 속상하네요..
    탱이도 가족들도 힘든시간을 잘 이겨내고 곧 건강해졌다는 소식이 들려오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 profile
    탱이엄마 2016.11.04 14:56
    To.달콤원
    간절한 바람 감사합니다!
    너무 속상하지만 언제까지 속상만할순 없으니깐 박차고 일어나야지요~~
    이따 탱이 보러가서 님들의 응원과 기도 전해주고 오겠습니다!
  • profile
    탱이아빠 2016.11.04 14:57

    안녕하세요 탱이 아빠 입니다 ~! 

    다들 좋은 말씀들 너무 감사하고 힘이 됩니다 ^^

    탱이 엄마도 그렇고 저도 너무 신경쓰이고 걱정되고 하루하루 불안한데 일도 잘 처리되고 있고 탱이도 병원에서 잘 이겨내고 있습니다 . 오늘 퇴근후 우리 탱이 보러 가려 합니다 . 얼른 쾌유 해서 이쁘고 멋있는 모습으로 사진 보려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좋은 말씀 함께 걱정하주시고 각자 일 인듯 신경써주셔 댓글 달아 드려 감사 드릴 따름입니다 !^^

  • profile
    대박아빠 2016.11.04 15:07
    탱이 치료 잘 받고 이겨내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돌아오길 기원합니다.
    정말 어느 무엇보다도 건강이 최고라는 생각이 드네요. 탱이와 가족 모두 이 시련 잘 이겨내길 바랍니다.
  • profile
    탱이엄마 2016.11.05 16:07
    To.대박아빠

    네 정말 건강이이 최고인것같습니다 .! 

    어떠한 모습이든 좋으니 다시 저희 곁으로 돌아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대박이의 대박기운 많이 보내주세요~!!

  • profile
    히메맘 2016.11.05 12:24
    안녕하세요. 히메맘입니다.
    걱정 많이 되시겠네요. 저도 안정기가될때까지 좌불안석의 매일밉니다.
    파보에 대해 잘 모르지만, 완쾌되어 다시 웃는 모습으로 뵈면 바랄게없겠네요.
    완치될때까지 고생하시고, 언제든지...여기로 오세요.
    탱이와 탱이 엄마 화이팅입니다.ㅎㅎ
  • profile
    탱이엄마 2016.11.05 16:10
    To.히메맘

    좋았다 나빴다를 반복하니 정말 좌불안석이네요 .. ㅠㅠ 

    하지만 ! 포메러브님들이 계셔서 정말 든든하네요 ! 

    마음의 안신처가 되주시는 여러분들 덕분에 힘이 납니다!!

  • profile
    사랑스로미 2016.11.05 19:09

    너무 마음이 아프네요.. 아직 아기라 너무 아파하는 모습을 생각하면 슬프네요 ㅠㅠ 

    꼭 건강해져서 돌아왔으면 좋겠어요 !! 건강한 모습 기다릴게요 ~힘내세요ㅎㅎ

  • profile
    탱이엄마 2016.11.08 12:04
    To.사랑스로미
    치료 잘 버텨주고 있습니다!
    탱이 아빠가 지금 상태 올려놨는데 저는 완치되면 건강한 탱이 모습 보여드릴께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글 작성시 #해시태그를 본문에 꼭 넣어주세요.★ [17] file 몽실아빠 2017.01.03 55330
공지 ☆질문은 묻고답하기 에서만(묻고답하기 이용규칙)☆ 몽실아빠 2014.07.16 32980
공지 ★포메러브 이용에 관한 간단한 규칙★ file 운영자 2012.05.10 86195
4960 포메가 맞을까요? 6개월 넘은 강아지인데 지금 원숭이 시기인지 궁금합니다 파양된 포메라니안를 입양해서 털은 미용 된 상태였어요 원숭이 시기인지 포메라니안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포메라니안 #원숭이시기 [3] file 권이든 2024.02.25 206
4959 대환장 털빠짐🤣🤣 #포메털빠짐 1살된 우리집 포메 봄이 요즘 털빠짐이 대환장파티입니다. 하~~~ 어쩔티비ㅋㅋ 다들 이러신가요? [1] 포메봄이맘 2024.02.21 93
4958 병원에서 눈사이를 클리퍼로 밀어버렸어요.. 2주 전에 털이 눈을 자꾸 가린다고 말씀드렸더니 의사쌤이 눈사이를 클리퍼로 밀어버렸어요 너무 속상했는데ㅜ 오늘 눈꼽 빗질해주다가 그 부분 털이 숭덩 빠졌어... [8] file 김루루 2024.02.05 214
4957 슬개골 1-2 기 포메 누워만 있어요 중성화 한지 열흘 된 7개월 여아예요 중성화 하고 며칠 후부터 기력을 회복해서 사료도 먹고 활발히 뛰어 놀았어요 중간 점검을 하러 병원에 갔을때 슬개골이 괜... [4] file 무농 2024.01.25 235
4956 강아지 털 어디까지 자라나여? 성견 파양견 입양했구요 처음 데려왓을때 완전 빡빡이였어요! 계절도 추워지고 완전히 다 자란 상태가 궁금해서 이렇게 길렀는데 3-4개월? 만에 저렇게 자랐네용 ... [2] file 캔디 2023.12.30 279
4955 포메라니안 사료 어떤게 좋을까요 무난 킹 로얄캐닌 엑스스몰 퍼피 10개월까지 짜리 먹이는데 이건 눈물이 축축하게 나더라구요...다 그런건줄 알았는데 그저 알러지 반응이었다니 ㅠㅠ 로얄캐닌에... [1] 랑이견주 2023.12.26 208
4954 강아지 배 털을 밀어야 하나요? 강아지 털이 처음 만낫을 땐 아주 짧게 깎은 상태였고 지금은 겨울이라서 많이 길었거든요! 그런데 쉬 자국이 배에 남아있어서 배부분만 손질을 해야하는지, 추울... [2] 좋은답변 캔디 2023.12.21 277
4953 3개월 조금 안되는 포메 실내온도 피부각질 등등.. 안녕하세요! 한 10년만에 새끼강아지를 키우게 됐다보니 하나도 기억이 안나고 너무 작고 여려서 별거아닌거에도 불안하고 그러네요 저희 포메를 처음 데려왔을때... [2] file 겨울아아프지마 2023.12.20 347
4952 포메라고 해서 다 추위에 강한건 아닌건가요? 본가 인천에 다녀왔는데 주말에 엄청 추웠잖아요 영하 4도 5도 이러더라구요 낮에도 그나마 제일 온도 높을때 나간건데도... 근데 랑이가 나가자마자 안절부절 못... [3] file 랑이견주 2023.12.19 374
4951 유치 빠질 시기에 앞니가 흔들리는데 피도 조금 보여요 4개월 반 정도 된 시기라 유치가 빠질 시기는 맞는것 같은데... 장난감 갖고 놀다가 갑자기 입술을 평소보다 더 핥는 모션이 보여서 입을 벌리고 살펴보니 앞니 ... [6] file Luminara 2023.12.03 223
4950 포메라니안 원숭이 시기 질문드립니다 랑이가 이제 8개월 지났는데요 중성화도 했구욤 근데 얼굴에 저 원숭이라인이 아직도 안없어져요 사실 원숭이시기때 온다는 어마어마한 털빠짐도 아직 겪어보지 ... [5] file 랑이견주 2023.11.30 356
4949 블랙 포메가 아닌 것 같아요!! (색상 구분 궁금합니다) 4갤된 아이인데, 회색 털과 황토색 털이 올라와요~ 그렇다고 탄은 아닌 것 같은데... 블랙이라고 분양받았는데, 블랙이 아니어도 좋으니 정확한 구분 색상을 알고... [1] file bandal2 2023.11.26 299
4948 6개월 조금지난 포메라니안 유치 발치 언제해야할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6개월 포메라니안 유치 제거 언제 해야할지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중성화는 이번달말 예정이며 많은 글들에 중성화 할 때 유치도 함께 발치하셨다고... [2] 콩시루떡시루 2023.11.14 222
4947 순애의 누운 등 털. (하네스 부작용 추정) 복구 방법은 없겠죠? 퇴원하고 산책 가능한 이후로 어느날, 털이 좀 눌렸다 싶었는데 계속 목욕 후에 빗질에도 예전 볼륨감이 안살더라고요 ㅎㅎ 기관지 안좋은 애들은 하네스를 착용... [4] file 예돌 2023.11.12 288
4946 포메라니안 켁켁,거위소리 오랜만이에요 질문할게 있는데 6-7개월부터 얘가 밥을 먹고 난 후나 사람음식냄새가 날때 이상한소리를 내요 요즘 더 심해졌어요 그래서 그런지 토도 많이하는데 ... [2] 설탕언니 2023.11.10 396
4945 속초애견펜션 8일 내일급하게 가려는데 속초에 애견펜션 괜찮은데 추천좀 급하게 원해요 #애견펜션 #속초펜션 #애견펜션 #속초펜션 [3] 도도코코맘 2023.11.07 105
4944 3개월 포메라니안 3개웡 포메강아지 배에 갑자기 갈색반점? 같은게 생겼는데 지워지지도않네요 ㅠㅠ 이거 뭔가요 #3개월포메 [1] file 추추맘 2023.10.28 307
4943 폼피츠인가요 그냥 스피츠인가요 2개월된 강아지인데 몸무게는 체중계 1kg도 안되서 제대로 측정이 안되여 #배움 [2] file 반야 2023.10.27 394
4942 골절 경험 있으신 포메.. 가족분들 계실까요? 저희 강아지가 요척골 골절이 되어 플레이트 제거 수술 당일, 또 다시 재골절이 되어 재수술을 하게되었습니다.. 다리를 평생 못 쓸수도 있다고 하셨는데, 그럼에... file help me! 달곰이아빠 2023.10.24 175
4941 크림포메 샴푸추천해주세요 크림포메 샴푸 추천좀해주세요 #해시태그 샴푸추천/ help me! 젤리모찌아빠 2023.10.24 104
4940 식분증 ㅜㅜ 식분증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예요. 아마 증상은 대충 3개월 중반?쯤 시작됐던 것 같아요. 이제 7개월 거의 다 돼가는데 고쳐지질 않아요. 잠깐 나아졌을 때가 둘... [7] 빵사장빵실이 2023.09.22 418
4939 6개월 포메 몸무게가 4.8kg. 인데요... 아직중성화 안한 6개월 포메 몸무게가 4.8 에 육박합니다... 밥은 멍냥보감을 보면서 주고잇는데 총 백그램? 정도 하루애 주는거같은데 그래도 배고파하는데 포메... [6] file 젯맘 2023.09.16 2002
4938 #포메라니안 맞는거죵?? 분양받아 이제 3개월 째입니다 와이프가 자꾸 포메아닌거같다고 놀려서요 ㅡㅡ; 맞는지 알려쥬세요 이쁜내시키 이젠 상관없지만 자꾸 놀려서 ㅎㅎ 혼쯀내줄려규요... [4] file 포이 2023.09.16 511
4937 배변훈련 질문드립니다 - ㄸ은 배변판에 싸는데 ㅇㅈ은 아무데나 싸요 제가 안보고 있을때는 잘 가리는것같기도 한데 (아직 실수 많음) 제가 보고있으면 쉬야는 그냥 바닥 아무데나 하고싶은데다가 막 하네요 ㄸ은 근데 또 배변판위에... [2] 모찌삐 2023.09.15 216
4936 닭뼈를 먹었어요 쓰레기 봉지를 싱크대에 걸어두고 쓰는데.. 신랑이 닭뼈를 그냥 버려뒀었나봐요.. 조용해서 보니 닭뼈를(윙) 몇개 먹은듯 한대 시골이다 보니 지금 문연 동물병원... [2] 유월맘 2023.09.11 178
4935 침대나 이불에 오줌싸는건 어떻게 훈련해야 되나요 ㅠㅠ 랑이가 이제 정말 배변을 잘가리고 있거든요 10번싸면 8번정도는 패드에 싸는거 같습니다 실수할때도 신나서 흥분할때나 하는거 같아요 근데 이불이나 침대에도 ... [4] 랑이견주 2023.09.02 370
4934 우리 강아지 배변훈련 너무 힘들어요 이제 2개월된 수컷 포메인데 패드도 깔아놓고 배변판도 깔아놨는데 그냥 아무데나 막 싸버리네요 제가 보고 있을때는 배변판에 싸면 칭찬해주고 간식보상 해주는... [13] 모찌삐 2023.08.24 298
4933 코 왜이러는 걸까요ㅠㅠ(진료후기:코까짐으로 추정한다고 합니다.) 산책할때나 돌아다닐때 냄새맡으면서 이런 까짐이 있을 수 있다고 별 일 아닌거 같다고 하셨어요. 휴. 걱정하며 잠들었다가 대상포진이라는 꿈까지 꿨는데ㅎㅎ 너... [6] file 예돌 2023.08.17 338
4932 8개월차 강아지 생리와 배변에 대한 질문입니다. 순애가 생리를 다 한 줄 알았는데 어제오늘 혈흔이 많이 비추는 상황이라 아직 마치지 않은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제 올나잍 모임이 있어서 호텔링을 맡겼는데 다... [6] file 예돌 2023.08.11 362
4931 저희 강아지 뚱뚱한 편인가요??? 저희 강아지 지금 8개월로 접어드는데 현재 몸무게가 대략 3.8~4kg 가 나가거든용... ㅎ 현재 이 몸무게가 적당한건가요??? 포메라니안은 몸무게가 적게 나가는걸... [2] file 김봄 2023.08.10 580
좋은답변 보기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66 Next
/ 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