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단 브러쉬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물어볼게 있어서요 ㅠ
저희집 꿍이가 자꾸 입질을해요

아가라서 입이간지러워 그러는거같은데 일단 물때마다 안된다고 강력하게 말을하긴해요 ㅠㅠ...글그리고 혹시 자기이름을 아가가 못알아듣는거 같은데 왜그럴까요 ㅠㅠ...많이 불러주는데 이름도 ㅠㅠ...

#입질

님의 소중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기준 추천수 이상이 되면 아이콘을 가지게 됩니다.

포메러브에서는 반말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서로 알고 지내는 사이라 할지라도 존칭을 사용해 주세요. 댓글과 대댓글 차이점

Comments '22' 좋은 답변이 있다면 추천을 해주세요. 좋은 답변으로 채택이 되며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 profile
    달콤원 2017.02.13 01:13 Good 추천

    아이에게도 학습하는 시간이 필요해요 ^^ 우리도 태어나자마자 걷고 뛰고 한게 아닌거랑 같은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제 3일이라면 ^^ 꿍이도 적응하고 있는 시간이죠~ ^^ 하루하루 다르게 아이가 배우고 자란답니다 ^^

    꿍이가 얼른 이름도 익숙해지도록 자주 불러 주시고 ^^ 물때마다 안된다고 잘 가르쳐주시면~ 얼른얼른 배울거에요.

  • profile
    타니코코별이맘 2017.02.13 01:30 Good 추천

    아가 이빨 간지러운거봐요 ^^  물고 스트레스 풀수있는거 주세요.^^  이름은 아직 3일이면  춘자야 멍순아 예쁜아 꿍이야 하고 불러도 다  쳐다  볼수도 안볼수도 있어요 ^^.달콤원님 말씀처럼 자주 불러주고 눈맞추다보면 금방 알아들을거에요 ~  꿍이랑 행복하셔요♡

  • profile
    달콤원 2017.02.13 01:13 추천

    아이에게도 학습하는 시간이 필요해요 ^^ 우리도 태어나자마자 걷고 뛰고 한게 아닌거랑 같은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제 3일이라면 ^^ 꿍이도 적응하고 있는 시간이죠~ ^^ 하루하루 다르게 아이가 배우고 자란답니다 ^^

    꿍이가 얼른 이름도 익숙해지도록 자주 불러 주시고 ^^ 물때마다 안된다고 잘 가르쳐주시면~ 얼른얼른 배울거에요.

  • profile
    꿍이 2017.02.13 01:32
    To.달콤원

    감사합니다~ 변화하는 모습 기대하면서 전 자러가볼께요 좋은말씀 감사드립니당~~

  • profile
    알림봇 2017.02.13 01:32
    To.꿍이
    100포인트 당첨!
  • profile
    타니코코별이맘 2017.02.13 01:30 추천

    아가 이빨 간지러운거봐요 ^^  물고 스트레스 풀수있는거 주세요.^^  이름은 아직 3일이면  춘자야 멍순아 예쁜아 꿍이야 하고 불러도 다  쳐다  볼수도 안볼수도 있어요 ^^.달콤원님 말씀처럼 자주 불러주고 눈맞추다보면 금방 알아들을거에요 ~  꿍이랑 행복하셔요♡

  • profile
    꿍이 2017.02.13 01:32
    To.타니코코별이맘

    스트레스 풀수있는 뼈다귀모양 인형을 사줬는데 통관심을 안보이네요 ㅠㅠ...어쨋든 좋은말씀 감사드립니다~

  • profile
    알림봇 2017.02.13 01:32
    To.꿍이
    100포인트 당첨!
  • profile
    토리스토리 2017.02.13 02:10

    태어나서 불러주던 아명이 있었겠지요~이제 새로운 멋진 이름을 지어 주고 계속 불러 주세요~밥을 주면서 이름을 불러 주고 놀아 주면 반복 학습을 통해 이름을 알게 되어요~깨물며 배우는데 사람을 깨물면 안된다고 학습해야 되어요~

  • profile
    꿍이 2017.02.13 03:42
    To.토리스토리

    아항 넵 많이배우고갑니다~

  • profile
    대추맘 2017.02.13 02:45

    저도 대추 처음 델고 왔을때 사람들 한테 물어봤어요.

    혹시 안들리는건가 했을 정도로 이름 불러도 안쳐다봤거든요~근데 계속 부름 아~내 이름 이구나 하고 반응해 주더라구요~^^

    깨무는건 이빨 간지러 그럴 수 있으니 개껌이나 인형 주시며 칭찬 많이 해주세요~^^

  • profile
    꿍이 2017.02.13 03:42
    To.대추맘

    아 저만그런게 아니였군요 ㅋㅋㅋㅋ

  • profile
    또치시스털 2017.02.13 08:03

    저번에 세상에 나쁜개는..볼때 나오던데 아가가 엄마 밑에서 3개월 정도 자라야 무는게 아픈거고 물면 안된다고 깨닫기도 하고 이갈이 시기라 깨물수도 있다고 하더라고요.근데 아가들은 거의 두달 됐을때 분양 받잖아요? 울 또치 첨에 데려왔을때 놀자고 얼마나 쎄게 깨물었나 몰라요. 손에 상처도 많이 났고요.

    지금도 이갈이 중이라 깨물고 놀긴 하는데 아주 살짝 장난치는거고 이것도 안돼 이럼 멈추고 장난감 갖고 놉니다.

    아마 이름 알아듣는거랑, 장난으로 깨무는거 시일두고 훈련하시면 좋아질 거예요.

  • profile
    꿍이 2017.02.13 14:08
    To.또치시스털

    저도 훈련을 잘 시켜야겠어요~ ㅎㅎ 감사합니다

  • profile
    알림봇 2017.02.13 14:08
    To.꿍이
    100포인트 당첨!
  • profile
    히메맘 2017.02.13 09:47

    안녕하세요.ㅎㅎ

    울 히메도 엄청 물었어요. 근데 요즘은 안물어요. 조금 크면 가족의 표정을 읽어서 안무는것 같아요.

    그리고 인터넷에서 보니 유치가 자리잡고, 영구치가 나올 준비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빠것 같아요.

    그래서 물수도 있습니다. 히메(6개월)는 지금 이를 갈고 있습니다.

    낮은 음성으로 안돼라고만 하시고 시간을 두면 좋아질것 같아요.

    수고 하세요.

  • profile
    꿍이 2017.02.13 14:09
    To.히메맘

    낮은 음성으로 안돼! 이게 잘안되네요 ㅎㅎ...

    톤이 자주바뀌어서 ㅜㅜ...노력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 profile
    콩마마 2017.02.13 11:12

    적응중인가봐요~~^^

  • profile
    꿍이 2017.02.13 14:09
    To.콩마마

    적응을 빨리해야죵 ㅎㅎ

  • profile
    크림토르 2017.02.13 18:05 추천

    우리애들은 무는거 간식으로 해결했어요  손을 대면 무는데 잠시라도 안물때 칭찬하며 간식을 주고하니 점점 좋아지더라구요

    포메애들이 칭찬에 약하면서 똑똑하니 금새 좋아질겁니다

    아가들 키울때 가장 힘들면서도 중요한게 인내심인거 같습니다.

    왜 이럴까 왜 안될까 라고 계속 스스로 조바심이 생기게 되면 견주도 애들도 서로 힘든거같아요.

    여러 방법써보시면 꿍이한테 맞는 해결책이 나올테니 넘 걱정마시고 힘내세요!!

  • profile
    쁘니맘 2017.02.13 19:11

    우리 포메아이들중 어릴때 입질안해본 

    아이는 아마도 없을듯 해요~^^

    젖먹이 아가때 형제들이랑 물고 장난치며

    놀면서 배우는 것들을 배울새도 없이

    엄마품 떠나와서 그런거지요~

    생각해보면 너무 안쓰러운 일이에요~

    그래서 가정견에서 분양받는 아가들이

    정서적인 면에선 더 안정되어 있을것도 같네요

    입질은 지속적인 훈육으로 고치셔야 되요

    되도록이면 어릴때 잡아주는게 잘 잡히죠~

    혹 엄마손을 좋아해서 살짝살짝 깨문다 해도

    안된다는 말을 하면 멈추는 정도까지는 돼야 하구요

    안된다는 말을 할땐 단호하게 하셔야 해요

    그럼안돼~  하지마~ 이런것 보다

    짧고 단호하게 안돼! 하는게 좋으시구요

    멈췄을땐 바로 격하게 칭찬해 주세요

    간식을 조금 주셔두 좋구요~^^

    그리고 이름은 아이가 지이름이라고 인식하면

    알아 들어요~

    데려온지 3일된 아가한텐 아직 무리겠죠?

    인내심이 필요로 한답니다~ㅎㅎ

  • profile
    알림봇 2017.02.13 19:11
    To.쁘니맘
    50포인트 당첨!
  • profile
    콩콩이엄마 2017.02.14 12:35

     지나가다..덧글보며 모르던부분을 알아가요  ^^

    도움 많이되고 있어요

  • profile
    알림봇 2017.02.14 12:35
    To.콩콩이엄마
    100포인트 당첨!

여러 답변 중 질문자에게 추천을 해주고 싶은 답변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추천을 꼭 해주세요.

질문하신분과 검색하여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추천받은 답변이 있다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추천받은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글 작성시 #해시태그를 본문에 꼭 넣어주세요.★ [13] file 몽실아빠 2017.01.03 4368
공지 ☆질문은 묻고답하기 에서만(묻고답하기 이용규칙)☆ 몽실아빠 2014.07.16 4170
공지 ★포메러브 이용에 관한 간단한 규칙★ file 운영자 2012.05.10 18663
3466 흰둥이와 까망이 아가들이 무럭무럭자라 벌써 1.2kg정도 되네요... 아직 40일이 안되었는데... 정상체중인가요?? #아가들 #흰둥이 #정상체 #까망 [19] file 아이신나 2018.01.25 227
3465 흰돌인 중성화ᆢ근데 자꾸ᆢᆢ?   흰돌인 5개월때 중성화했고! 꼬물인 이제 겨우 4개월쯤 원숭이 시절입니다. 근데 자꾸 꼬물에게 그 행동을 합니다. 꼬물인 그때 마다  엉덩이 내리고 그냥 주... [15] file 흰돌꼬물맘 2015.12.26 456
3464 흰돌이가 사료를 가리내요 첫사료 anf오가닉 미니를 거짐 다먹어서 눈물 예방차원으로 이퀄리브리오퍼피 사료를 사줬는데요 영 관심이 없고 먹어도 아주 조금 먹고 맙니다.. 다른 사료로 갈... [10] 흰돌이아빠 2016.08.21 284
3463 흰돌이 한쪽눈만 눈물이 납니다 얼마전부터 한쪽 눈에만 눈물이 나는데요 간식도 안주고 사료만 주는데 갑자기 그러네요 지우는약 사다가 닦아줘도 안지워지구요 쇼파에서 내려가다 심하진 않았... [6] 흰돌이아빠 2016.12.20 1427
3462 흰돌이 간식만들고있습니다 여러가지콩과 달걀 그리고 단호박과 쌀을 반죽해서 만들고 있는데 모양은 내지 않았어요. 흰돌이는 무진장 잘 먹고요! 그런데, 고기가 안들어가도 괜찮겠죠? [24] file 흰돌꼬물맘 2015.10.07 377
3461 흥분을 주체못해요 저희밍키가 사월월인대 흥분하면 막깨물고 온집안을뛰어다니면서 흥분이진정이안대여!왜그런거죠?? [2] 한솔 2016.04.13 646
3460 흥분을 잘하는 강아지 저희집 곰두리는 기분이 좋으면 엄청나게 흥분을 해서 뛰어다녀요. 저를 쫄쫄 따라다니며 신나게 옆을 보며뛰다가 심하게 벽에 머리를 박는다던지 어디서 떨어진... [15] file 곰두리 2014.11.03 3794
3459 훈련용 간식은?? 안녕하세요~ 혹시 견주님들...  훈련용?!간식으로 어떤걸 주나요??  사료 외에... 훈련용 간식으로 줄만한 간식이...;;;  훈련용으로 사료도 괜찮다눈데 ㅡ 사료... [4] 개토르 2019.03.19 181
3458 훈련시기 문의합니다. 89일된 뽀송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강아지를 키우는건 처음인데 인터넷을 보다 보니 복종훈련을 해야한다는 내요물을 많이 보았습니다. 훈련시기를 알고싶은데 대... [5] 뽀송이엄마 2016.10.17 291
3457 훈련동영상 어디서 어떻게 보는건가요?     애견 훈련 동영상 이라는데 이런건 어디서 어떻게 볼수 있는건가요? [2] file 좋은답변 묘운 2016.12.23 332
3456 훈련단계 질문이욥!! 폼 공부방 에있는 내용들은 전부 정독했습니다만, 우리 코코 복종훈련을 하면서 이제 배를 뒤집어까도 얌전히 있는데, 안돼,하지마, 이리와 이런건 못하더라구요.... [16] 코코아빠 2015.09.19 385
3455 후야이빨 유치 마취하고 뺐어요 4개나 ...마취했는데 한번에 잠이안들어 두번에 나눠했어요 축쳐진 아이가 얼마나안타깝던지요 집에와서 등갈비 암것도 안넣고 삶아서 찢어... [8] 후야아빠 2015.09.25 1045
3454 후야 후야도 코이래요 긴건가요?ㅜㅜ [6] file 후야아빠 2015.10.19 449
3453 회원님들은 털 관리 어떻게 하시나요? 요 근래에 잔털들이 집안에 날려서, 목에 계속 털이 걸리는 느낌이 나서..  잠도 설치네요...ㅠ_ㅠ 그래서 죽은털들을 제거하기 위해, 검색을 해본 결과 쉐드킬... [10] file 아키아빠 2014.07.21 1277
3452 회원님들은 강아지 껌을 뭘로 주시나요? 저희 감자는 껌을 먹인 후에는 변을 항상 안이쁘게 싸서..ㅠ 정상적인 변과 설사 중간 사이랄까..이갈이 시기라 장난감으론 부족할듯 해서요..ㅠ 지금은 닥터독... [4] file 룰루랄라 2015.01.27 1632
3451 황당 7월18일 50일된 푸들을 분양받고 어제 이차접종후 오늘 아침까지 생생하던개가 조금전에 죽고 말았습니다 저녁에 집에와서ㅡ보니 설사는 해서 병원에 전화해보니 ... [2] 초초 2013.08.07 931
3450 환절기 강아지들 관리 어찌하나요? 오랜만에 레오인사드려요~~ 요즘 날씨가 아침저녁으로 기온차가 너무심해서 낮에 산책때는 너무더운데 저녁엔 춥네요 오늘 창원은 흐려서 더 추운듯 한데 아이들... [5] file 레오 2017.10.01 329
3449 화장실을 편히 이용하고 싶은뎀...ㅎㅎ 강아지 키우는게,아기 키우는거 같기는 해요.. 저는 살면서 어릴때 강아지 두번 키워 봣었는데,시츄 길렀었는데 엄청 수월하게 키웠었거든요. 근데, 혼자서 키우... [6] file 아코야 2018.12.02 209
3448 화장실앞 발판에서만 있네여.. 아직 아가라 집대신 소형견전용 방석을 깔아줬는데.. 방석에는 앉지않고 화장실앞 발판에서만 있네여.. [8] 상상하는베짱이 2015.04.05 1019
3447 화이트포메 털 색변화 우리 솜이가 화이트 포메인대요 인제 3차 접종 했구요 3개월 되었거든요 그런대 집에 올땐 정말 눈처럼 하얀색이였는대요 목욕시키고 나서 말리고 보니 귀랑 등쪽... [12] file 솜이사랑이맘 2019.02.16 882
3446 화이트포메 입 주변 눈주변 화이트포메 2개월된 밍키 집에온지 4일됐는데 입주위가 약간 발그스름 해요 원래그런건가요?? [2] 해피밍키맘 2016.04.13 891
3445 화이트포메 목욕 얼마나 시키세요? 화이트포메 목욕 얼마나 시키세요? 2주~3주에 한번씩 하는데.... 어디서보니 2~3달에 한번만 시켜도 된다하고...  근데 털이 흰색이라 산책 매일 시키고 방바닥 ... [15] file 좋은답변 포동포동 2019.02.28 611
3444 화분흙을 먹어요.. 꾸시가 자꾸 베란다에 나가서 화분흙을 먹어요 몰래몰래.. 못나가게 하니까 눈치보고 발소리나면 마치 아무일아닌듯 후다닥 오긴하는걸보니 하면 안되는거라고 ... [13] 꾸시맘 2014.10.24 1576
3443 홍역검사 문의ㅠㅠ 안녕하세요. 2개월된 포메 남아를 샵에서 분양받아온지 사일째됐습니다.. 이틀전부터 재채기를 하더니 새벽에도 계속 기침하고 낑낑대서 어제 병원에 갔더니 네블... [6] 심바짜앙 2016.02.17 1350
3442 홈 cctv 쓰시는 분 계신가요~? 통키 감시용?으로 홈 cctv를 구매할까 생각중인데요 브랜드가 무척 많더라구요 네티스, 위드앤올, 이지엔, 슈어아이 등등..... 화질 좋고 기능 괜찮은 걸로 찾고 ... [10] 통키 2016.04.02 593
3441 혼자잘수있게 어떻게 해야할까요? 포메회원님들~~ 아가들과 따로주무시나요? 붙어만 자려는 자몽이가 요즘들어 더 붙어만있으려해서.. 불리불안증이 생길까봐 걱정이네요 어디나갈수도 없고.. 혼자... [7] 자몽이엄마 2016.01.07 392
3440 혼자사는분들 출근시 강아지들 어떻게 하시나요? 전 아직 없지만 근래 관심이 많아져서 문득 든 생각인데요 집에 사람이 있으면 ㄱㅊ겠지만 그게 아닐때 출근시 아가들 어떻게 해요? 집에 혼자두기도 불안하고(특... [10] 이준태 2019.02.11 899
3439 혼자 외로운 로미를 위해 친구분양고민됩니다! 로미를 데리고 온지 몇일 안됬지만 로미가 한번씩 혼자 보낼껄 생각하니 친구를 하루빨리 만들어줄까 생각해요 😂😂 포메는 여러마리 키우시는분들... [9] 사랑스로미 2016.11.05 201
3438 혹시 포미가 스피치 아닐까요? 애견샾에선 분명 포메라는데  울포미가 스피치랑 넘 비슷해서요  고수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16] file 좋은답변 아이신나 2015.12.16 995
3437 혹시 포메아들은 몇살까지.. 번식능력?? 이 있을까요.. 이기적이긴 하지만 ㅜㅜ 쭈니는 핏줄이없어서..   좀전에 친구랑 통화를 하던중.. 친구네  애기가 12살인데 두달전에 심장마비로 갑자... [2] 쭈니마미얌 2017.12.01 424
좋은답변 보기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16 Next
/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