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2016.05.26 11:07

인기 강아지 수제 무염치즈 만들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울집 약골인 개님을 강골로 만들어줄 뼈건강에 좋다는 치즈를 만들어 봤어요^^

치즈에는 우유보다 5배가 넘는 칼슘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칼슘은 뼈도 튼튼하게 해주고 근육과 심장도 튼튼하게 해준다네요.

치즈의 칼슘은 체내흡수율이 빠르고 콜레스테롤이 거의없고

우유를 치즈로 만들었을경우 단백질의 영양가도 향상되고

우유단백질의 95~97%의 단백질을 얻을수 있다고 합니다.

우유양의10분의1정도를 치즈로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우유로 치즈만드는 재료도 참 간단해요^^

우유와 식초만 있으면 되요.

063.jpg

시중에서 파는 우유로 만들어도 끓이면 유당이제거 된다고 하지만

100%제거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저처럼 강아지한테 사람먹는 우유 먹여도 될까? 라고 걱정을 사서 하시는 분들은

속편하게 유당이 제거된 우유나 일명:강아지전용우유(산양유)로 만들어주면되요ㅎㅎ

 

근데 강아지 전용우유(산양유)는 단백질 함량이2.5~2.7%라 치즈가 생성이 안되므로

단백질함량이3%이상되는 우유를 섞어서 만들어야 되더라구요.

 

004.jpg

저는 일반우유300ml+강아지우유(산양유)200ml 요렇게 섞어서 했더니 치즈가 생성되더라구요ㅎㅎ

치즈만들기도 참 쉬워요^^

*우유와 식초량은?

우유500ml=식초1TS

우유1리터=식초2TS

우유1.8리터=식초50ml

 

1.우유500ml 냄비에 부어 끓여주세요.

031.jpg

2.우유가 끓기시작하면 식초나레몬즙1TS를 넣어주고 넘치기 전에 중약불로 줄이고

5~7분 정도 끓여주세요.

032.jpg

 

033.jpg

3.순두부 처럼 몽글몽글 해지면서 치즈랑 유청으로 분리 됩니다.

네델란드에서는 팝콘치즈라고도 한다고 합니다.

034.jpg

끓인우유를 볼위에 체를 밭쳐서 걸러준뒤 식으면 면보를 깔고 꾹꾹 눌러담아 준뒤

047.jpg

냉장고에 2시간정도 넣어주면 단단한 치즈가 됩니다.

 

043.jpg

 

 큐브 모양으로 잘라서 보관하면 급여하기가 참쉬워요.

치즈급여량은 강쥐 체중 5kg일경우 치즈하루40g정도 급여하면되고

생치즈는 유통기한이 짧아서 냉장보관후 3일이내에 급여를 해야합니다.

044.jpg

 

치즈를 걸러내고 남은 유청은 버리지 말고 수분보충용으로 주면 잘먹더라구요^^

045.jpg

*알고 먹으면 속편한 치즈의 원리는?

우유단백질성분(카제인)에 산성(식초나레몬즙)을 넣어주면 우유단백질이 분리되면서 덩어리(치즈)가 되고

나머지는 물(유청)이 됩니다.

우유에서 분리된 유청단백질은 수분에 잘녹고 소화흡수율이좋고

단백질,무기질,비타민,효소등이 들어 있어 소량씩 급여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야채나 과일을 잘 안먹는 개린이를 위한 치즈도 만들어봤어요^^ 

치즈랑 잘 어울리는 식품은 파프리카,브로콜리,토마토,단호박,고구마,당근등

치즈는 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이랑 같이 섭취하면 비타민c가 칼슘흡수를 마니 도와 준데요^^

그래서 한번 만들어 봤쥬~~^^

 

*빨.주.노 삼색 파프리카치즈

1.위와 같이 체어거른 생치즈를 볼에 담아주세요.

079.jpg

 

2.삼색파프리카를 다져서 섞어주세요.

045.jpg

 

046.jpg

3.지퍼백에 담아 모양을 잡아서 냉동실에 2~3시간 얼려주세요.

047.jpg

4.냉동실에서 꺼낸 치즈를 일정한 간격으로 썰어주세요.

047.jpg

5.건조기에 올려주세요.

053.jpg

6.건조기60도온도에서 3~4시간 건조해주세요.

092.jpg

 

*블루베리치즈만들기

1.블루베리를다져서 생치즈에 섞어주세요.

081.jpg

082.jpg

2.모양틀에 담아 냉동실에2~3시간얼려주세요.

저는 눈에 조은 블루베리를 별처럼 반짝이는 눈을 평생간직하라고

별모양틀에다가 해봤어요**

084.jpg

3.냉동실에서 꺼낸 모양틀을 탈탈 털어주세요.

094.jpg

4.건조기에 건조해주세요.

096.jpg

*망고치즈

078.jpg

*토마토치즈

토마토는 살짝데쳐서 다져주세요^^

079.jpg

*크린베리치즈

(강력항산화제가 들어 있는크린베리는 비뇨기,방광,심장을 튼튼하게 해준다죠.)

080.jpg

*당근치즈

다져서 데친 당근도 넣고~~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당근은 건조할때 살짝데쳐서 건조해줘야 베타카로틴 성분이 파괴되지 않고 색감도 더 조아요^^

081.jpg

*단호박치즈

찜통에 찐 단호박은 수저로 걍 으깨주세요^^

082.jpg

*브로컬리 치즈

살짝데친 브로콜리도 잘게 다져서 섞어주고^^

084.jpg

냉동실에서 잠자고 있던 일곱빛깔 무지게같은 치즈^^

011.jpg

건조치즈 유통기한은?

냉장고7~10일

냉동실30~45일 안에 급여해 주시면 됩니다^^

 

살앙!스런 울개님과 엄빠들도 함께 즐길수 있는 치즈도 만들어 봤어요^^

 

체에 거른 생치즈를 면보나 키친타올로 감싼뒤 냉장고에서2~3시간넣어준뒤

꺼내서 반으로 잘라 썰어주면

007.jpg

 스파게티집에서 사먹던 카프리제 샐러드^^

014.jpg

블루베리랑 생치즈를  섞어서 모양틀에 랲이나 키친타올을 씌워 

생치즈를 꾹꾹 눌러담아 냉장고에 넣어준 뒤 랲을 들어내면  쏙 빠지네요ㅎㅎ

024.jpg

블루베리치즈케익^^

고구마를 넣어주면 고구마치즈케익이 되겠네요ㅎㅎ

027.jpg

냉장고에서 꺼낸사각통에 담아두었던 치즈도 요렇게 썰어서

023.jpg

김밥도 만들어 봤어요^^

030.jpg

울집 개님과 함께 즐길수 있는 치즈 만들기 참 쉽쥬~~

 

치즈를 기다리는 밤톨이 입니다^^

038.jpg

언제까지 기다리라는 갠가???

빨리 먹고싶어요! 현기증 난단 말이예요!!

040.jpg

036.jpg

치즈한잔 더~~~ 리필 안되개???

 

 

#강아지치즈만들기   #무염치즈   #팝콘치즈   #밤톨이가조아하는치즈   #치즈가조아~   #칼슘왕치즈

님의 소중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기준 추천수 이상이 되면 아이콘을 가지게 됩니다.

포메러브에서는 반말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서로 알고 지내는 사이라 할지라도 존칭을 사용해 주세요. 댓글과 대댓글 차이점

  • profile
    곰순맘 2016.05.26 11:22

    밤톨이 치즈 폭탄 맞았네요~~ㅎ 저도 가끔 집에서 만들어 먹이는데 요론 다양한 방법이 있었네요 저희집 똥강쥐들 워낙 잘먹길래 좀 과하게 줬더니 설사하더라구요 뭐든 적당히 줘야된다는거 알았죠 유청은 좋은줄은 아는데 요놈들 안먹드라구요~ㅎ 다양한 방법 잘 배우고 갑니다 약골밤톨아 치즈먹고 힘 쑥쑥 건강히 자라렴

  • profile
    밤톨맘 2016.05.26 11:28
    To.곰순맘
    마자요! 아무리 몸에 조은치즈도 과하게 먹으면 설사할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몸무게5kg인 강쥐기준 40g 이라고 하던데 울밤톨이는 2.5kg이라20g 정도 급여했더니 아직 까지 설사 한적은 없네요ㅎㅎ
    유청물도 한스푼씩 주는데 할짝할짝 잘먹더라구요^^
  • profile
    라이언맘 2016.05.26 17:13
    To.밤톨맘

    밤톨이 2.5키로에여~~??

    터가그른가~?

    울 라엘이 5개월 들어갔는데 2.2키로 저번에

    찍었는데 비슷할것 같은데요!!

    전 작아도 안스러울것 같고 딱

    3.5키로 까지만 나갔으면 좋겠어여~~

  • profile
    밤톨맘 2016.05.27 00:17
    To.라이언맘
    밤톨이는 5개월때 1.3키로엿네요.... 1살지나서 2.2키로 겨우 찍고
    지금은 2.5키로되서 그나마 다행인거 같아요ㅎㅎ 2키로도 안되면 어쩌나 걱정을 마니했었거든요.
    몸무게가 작게 나가면 병치레를 마니한다고 하던데 밤톨이는 지금까지는 감기한번걸린적없고 설사한번 한적이 없어서
    참 다행인거 같아요^^지금처럼 건강하게 딱 27년 만 살아줬음 하는 바람이네요ㅎㅎ
  • profile
    라이언맘 2016.05.27 00:21
    To.밤톨맘

    크던작던간에 건강하게 자라주면 감사한거죠ᆢ

    라엘 5개월에 2키로 남짓이였는데 ᆢ

    라이언은 비슷한시기에 4.5키로 정도 였던것 같아요

    소형견이라기보단 중형견이죠^^

  • profile
    밤톨맘 2016.05.27 00:27
    To.라이언맘
    밤톨이 동생 데려오고 싶어도 또 작은아이가 올까봐 걱정이네요ㅋㅋ 저는 라이언 같이 듬직한 아이들이 넘 조아요ㅎㅎ
  • profile
    라이언맘 2016.05.27 09:02
    To.밤톨맘

    저는 더 크지않았음 좋겠는데 라이언아빠는은근 기대를 하고있어여ᆢ

    이제 털만빵실해지면 근사할것 같다면서ᆢㅋ

    실은 라엘이하고 둘이 밖에나가면 지금은 라이언이인기가 더많아여~~

    제가볼땐 털색깔만 하야면. 북극에서 온줄알것 같은ᆞㅎㅎ

    밤톨이처럼 귀티가 좔좔 나는데  전 밤톨이도 완죤부럽구만요^^

  • profile
    I뽀또I 2016.05.26 11:25

    방대한 자료네요~감사합니다😊 저두 치즈 만들어 먹여볼까 하다가  우유 치즈가 안좋네 이런 글이 있어서 그냥 사 먹여야지 했는데 ㅠㅠ  유당제거 우유를 사용하면되는군요~! 

  • profile
    밤톨맘 2016.05.26 11:31
    To.I뽀또I
    ㅋㅋ저도 무염치즈 만들기 전에 유당제거된 우유를 파는지도 몰랐네요ㅎㅎ
    강아지 전용 우유로 만들다가 여러번 실패후 버리기 아까워서 일반우유를 섞었더니 되더라구요ㅎㅎ
  • profile
    몽실아빠 2016.05.26 11:30
    좋은 레시피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밤톨맘 2016.05.26 11:36
    To.몽실아빠
    화학조미료 맛에 길들여진 사람에게는 걍 무맛이라고 맛없다고 하는 사람도 있던데 청정입맛인 울밤톨이랑 이웃개님들은 환장을 하고 먹더라구요ㅎㅎ
    다른견주님들께서 아무맛도 안나는데 잘 먹는게 신기하다고 하네요ㅎㅎ
  • profile
    몽실아빠 2016.05.26 11:45

    그리고 레시피에 등장한 유당을 최소화해서 만든 강아지우유는 우유가 아니고 사실 음메~~ 음메메~~ 산양유랍니다. 소젖이 아니에요 ㅋ

  • profile
    밤톨맘 2016.05.26 11:49
    To.몽실아빠
    네~~ 산양유 자알 알쥬^^강아지우유=산양유로 정정해야겠네요ㅎㅎ 제보감사해요^^
  • profile
    리치엄마 2016.05.26 12:32

    우와~~완전부럽네요~^^저도 한번도전해보고싶어요..레시피감사합니다♡♡

  • profile
    밤톨맘 2016.05.26 14:50
    To.리치엄마

    치즈만들기 참 쉽쥬~리치도 치즈맛에 반해서 폴짝 뛰고넘 조아 할꺼예요^^

  • profile
    마이햎퓌 2016.05.26 12:35

    저도 치즈좋아해서 보면서 침흘렸네요 ㅋㅋ 정말 색도 이쁘고 정성이 가득 ㅎㅎ 저희는 저번에 그냥 아무것도 안넣고 그뭐더라 생크림에 리코타치즈하나 만드는 것도 너무 힘들어서 딱 한 번 만들고 포기;; 물기 빼는 과정이  힘들어서 ㅠ ㅠ 면보를 못찾아서  집에 다른 천으로했다가 물이 안빠져서 고생고생 ㅠ ㅋㅋㅋ 

  • profile
    밤톨맘 2016.05.26 14:56
    To.마이햎퓌

    저는 끓인우유를 면보 없이 체에받쳐서 치즈를 수저로 꾹꾹 눌러서 물기를 빼주고 통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 두어도 물기가 없이 갠찬더라구요^^

  • profile
    조조대장 2016.05.26 14:20

    어...엄청신기해요

    주말에 한번 따라해볼께요!!

  • profile
    밤톨맘 2016.05.26 15:01
    To.조조대장

    주말에 조조가 넘 잘 먹는 모습에 갸~오오 쓰러지실거예요^^

    우유1리터로 하면 치즈가 160g~175g정도 나오더라구요.

  • profile
    라이언맘 2016.05.26 15:31

    야무지기도 하셔라~

    저두 만들어볼거에요ᆢ

    엄마정성이 가득한 수제간식!!

    밤톨아~~

    아줌마랑 같이줌 먹장~~~ㅋㅋ

  • profile
    밤톨맘 2016.05.26 15:57
    To.라이언맘

    정성이 들어 있어서 그런지 더 잘 먹는거 같은 생각이 드네요ㅎㅎ 이제는 우유 끓이는 냄새만 나도 자다 벌떡 일어나서 혹시나! 하고 쳐다보고 있어요ㅋ 

  • profile
    대박아빠 2016.05.27 16:06
    저도 한 입만 먹을 수 있을까요?ㅋㅋ 너무 맛있어 보입니다. ^^
    정말 밤톨이의 건강을 위한 엄마의 마음이 보이네요. ^^
    밤톨이 이 간식들먹고 용가리 통뼈처럼 튼튼해지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 profile
    밤톨맘 2016.05.27 23:16
    To.대박아빠
    감사합니다^^
    한입이 아니라 한뚝배기 퍼다 드리고 싶네요ㅎㅎ
    다른견주분들께서는 무맛이라고 아무맛도 안나는데 강쥐들은 잘 먹는다고 신기하다고 하네요 ㅋㅋ
    밤톨이 새다리가 용가리통뼈가 되면 정말 좋겠네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공지 ★글 작성시 #해시태그를 본문에 꼭 넣어주세요.★ 몽실아빠 2017.01.03 2767 6
공지 ☆질문은 묻고답하기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몽실아빠 2014.07.16 2905 0
공지 ★포메러브 이용에 관한 간단한 규칙★ 운영자 2012.05.10 16658 24
  1. 아페토 알루미늄 쿨매트 이정도면 인기만점~^^

    기존 대리석 쿨매트랑 마방스탈 방석두 있긴한데 기존건 크기가쩜 작아서 머털이가 올라갈경우 앞발이나 뒷발이 삐져나와는데여~이번에 도그114에 구입한 신상!!! 알루미늄쿨매트~~요건 크기두큼직하니 딱! 좋더라구여~~전 두타입 다 구입해서 낮에애들이 모여...
    By꿈을이룬맘 Date2016.06.09 Category용품 Reply23 Views458 Votes7 file
    Read More
  2. 인기 애견 수제 간식 만들기

    우리집 아이들 곰순맹순이를 위해 수제간식을 만들어 봤어요 나눔하려고 좀 많이 만들었어요 조용한 밤 시간날때 정리해서 올려 봅니다 우리집 똥강쥐들 새근새근 자고 있네요 <<< 곰순맹순 위한 간식 만들기 >>> ♡ 닭가슴살 돌돌말이~♡ 1. 단호박돌돌말이 2....
    By곰순맘 Date2016.06.02 Category먹거리 Reply31 Views1987 Votes15 file
    Read More
  3. 인기 강아지 수제 무염치즈 만들기^^

    울집 약골인 개님을 강골로 만들어줄 뼈건강에 좋다는 치즈를 만들어 봤어요^^ 치즈에는 우유보다 5배가 넘는 칼슘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칼슘은 뼈도 튼튼하게 해주고 근육과 심장도 튼튼하게 해준다네요. 치즈의 칼슘은 체내흡수율이 빠르고 콜레스테롤이 ...
    By밤톨맘 Date2016.05.26 Category먹거리 Reply23 Views1739 Votes12 file
    Read More
  4. 깔끔하고 심플한 강아지 울타리 추천!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깔끔하고 심플한 강아지 울타리 바우어게이트 추천! - 강아지 키우시는 분들은 강아지 울타리(안전문)하나씩 가지고 계실 거예요. 어허허허 어머니, 뭐 이런 걸 다...ㅎㅎㅎ저는 이런 거 필요 없어요~ 이눔의 개스키야~ 너 때문...
    By포메라쿤 Date2016.04.15 Category기타 Reply2 Views1153 Votes5 file
    Read More
  5. 컴플리트 라이프 - 포인트응모당첨후기

    컴플리트 라이프 사료 당첨후기~~ 필요한 제품이 있어 컴플리트 라이프 사료랑 같이 받을려고 주문한게 어제 도착했는데 바퍼서 오늘 후기 올리게 됐네요 제게 이런 행운이~~ 제가 마지막으로 당첨이 되어서 더 짜릿했답니다~~ 11레벨이라 응모후 포인트만 날...
    By곰순맘 Date2016.04.13 Category영양제 Reply6 Views503 Votes5 file
    Read More
  6. 알러지프리간식

            제가 이런거 쓰는데 소질이없어서 ㅋㅋ 혹시 도움이되실까 올립니다 케이타가 눈물이 그렇게 많은편은아닌데 어떤간식을 먹으면  왕창 눈물이나요~ 음식알러지요. 글루텐이나 달걀에 특히 더 눈물이 많이납니다 근데 저거 먹고는 눈물이 안나서 대량...
    By케이타아빠 Date2016.04.09 Category먹거리 Reply0 Views677 Votes1 file
    Read More
  7. 인기 강아지 천연개껌 만들기

    이쁜 내새끼들 똥강아지 곰순맹순 간식만들기~~ 저번주말에도 강아지간식을 만들어봤어요 금욜 인터넷에서 주문했는데 톨 쉬는날 때마침 잘 도착했네여~~ 도착하자마자 냉장고 들어갈 틈도 없이 바로 간식만들기 시작~~ 인터넷에서 주문한 (송아지목뼈 / 오리...
    By곰순맘 Date2016.04.08 Category먹거리 Reply26 Views4058 Votes11 file
    Read More
  8. 애견 수제 간식 만들기

    주말을 활용해 우리 아이들 간식 만들어 봤어요 다들 봄나들이 가는데 저는 이번 주말은 아이들 간식 만드는 날로 정했어요 강쥐가 두 마리 이다보니 간식도 금방금방 없어지공 진짜 이유는 제가 직접 만들어 먹여 보고픈 맘 하나 뿐입니다 자~~ 지금부터 애...
    By곰순맘 Date2016.03.24 Category먹거리 Reply16 Views1755 Votes9 file
    Read More
  9. 반짝반짝 LED 하네스, 강아지 야간산책 필수품!

    이번 주말 전국 평균 기온이 20도래요. 요즘은 날이 많이 풀려서 어딜가든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밤 중에도 안전하게 산책하기 위해 LED 하네스 구매했습니다!   반짝반짝~ 목이랑 가슴 부분 2군데서 빛이 나요 :) 멀리서도 우리 멍...
    By포메라쿤 Date2016.03.18 Category용품 Reply10 Views555 Votes4 file
    Read More
  10. 단호박으로 강아지 케이크 만들기~

    케이크 칭찬해주셔서, 만드는 법 공유해용 :) 감사합니다. ----------------------------------------------- 2015년 3월 10일에 태어난 우리 귀염둥이 라쿤이의 첫번째 생일이예요~ 뭐 특별히 해줄 건 없고... 먹는게 남는거다! 라는 가훈(?)에 따라 케이크를...
    By포메라쿤 Date2016.03.11 Category먹거리 Reply15 Views1283 Votes9 file
    Read More
  11. 그리즐리연어오일!

    그리즐리연어오일 리뷰가있어 또써도되나싶긴한데ㅋ 함써봅니당^^ 그리즐리연어오일을 몽실아빠님께서 추천해주셔서 도그114 에서 구입하였습니다^^ 뉴트리션트릿피모도 함께 구입했어요^^ 한창털갈이가 끝나서 털이폭풍으로 자라고있는 라이와 이제털갈이가 ...
    By라니 Date2016.02.23 Category영양제 Reply8 Views408 Votes3 file
    Read More
  12. 강아지 피모영양제 그리즐리 연어오일

    연어오일이 피모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모용 사료들도 보면 대부분 연어또는 생선을 첨가해서 피모에 도움이 된다고 파는 것을 보면 이 연어가 저희 포메라니안과 같은 장모종의 모질과 피부에 좋다는 것은 어느정도 믿을만한 이야기 일...
    By몽실아빠 Date2016.02.19 Category먹거리 Reply16 Views1466 Votes1 file
    Read More
  13. 마단 페이스콤 105h

    포인트응모에서 당첨된 마단 페이스콤이 오늘도착했어요^^ 전에 사용하던 2천원짜리 안면빗은 쓰지도 못했죠.. 너무 촘촘해서 얼굴쪽에털이 많은 말티즈아가들얼굴빗으로는 갠춘한데 우리아가들은 쓸수가없더라구요^^; (간식까지 챙겨주시고 감사합니다^^) 마...
    By라니 Date2016.02.02 Category용품 Reply8 Views349 Votes4 file
    Read More
  14. 애견드라이기 좋은거 같아요!!

    이번에 인터넷에서 하나 건졌어요 ㅎㅎ 뜨거운 바람도 많이뜨겁지 않구 바람 나오는 구멍이 크고 무엇보다 소음이 적어서 좋아요 ㅜㅜ 꿍디는 너무 소리에 예민해서 목욕시키고 털말리는게 진~~짜 전쟁이었거든요 ㅠㅠ 시험삼아 꿍디한테 바람 쐬봤는데 가만히...
    By궁디맘 Date2016.01.29 Category용품 Reply22 Views568 Votes0 file
    Read More
  15. 슬개골탈구 예방! 발수가공 애견매트 추천~

    작년 12월 초부터 잘 쓰고있는 애견매트 하나 소개해드려용! (제 돈 주고 사서 만족도가 높아서 쓰게된, 정직한 리뷰입니당ㅋ) 바로바로, 라쿤이가 앉아있는 저 매트가 강아지 슬개골 탈구 예방에 도움이되는, 발수가공 애견매트예요! 근데 왜 이렇게 작냐고요...
    By포메라쿤 Date2016.01.27 Category용품 Reply29 Views1490 Votes9 file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3 Next
/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