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단 브러쉬

2019.11.18 00:19

산책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4개월되었고 4차접종이 끝났습니다. 아직5차접종하려면 2주지나야 가능한데 휴일2틀동안 집앞정도에서만 간단하게 산책을 시키고왔는데 5차접종 전부 끝내고 산책을해야하나요? 집앞정도는 지금도 가능한건가요?

#산책

님의 소중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기준 추천수 이상이 되면 아이콘을 가지게 됩니다.

포메러브에서는 반말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서로 알고 지내는 사이라 할지라도 존칭을 사용해 주세요. 댓글과 대댓글 차이점

Comments '13' 좋은 답변이 있다면 추천을 해주세요. 좋은 답변으로 채택이 되며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 profile
    마루맘2019 2019.11.18 00:26

    수의사 쌤들이 접종 마치고 가는 걸 적극 권장하셔서 저도 불안해서 5차 끝나고 했는데요....

    그전엔 걍 안고만 하루 두세번씩 나갔어요...

    유독 활발한 녀석이라 집에만 있는게 넘 안된거 같아서요.

    유명한 강아지 훈련사님은 아기때 부터 나가서 새로운 냄새 맡게 해주라 하던데 풀밭을 나뒹구는거 아님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 profile
    몽실쓰 2019.11.18 00:31
    To.마루맘2019

    저도 수의사님이 무조건5차끝나고 나가시라고 하셔서 안나간했는데 애가 가끔씩 한두번 너무흥분하는게 심심한가싶고그래서 좀 나가보자하고 나갔는데 이래도되나싶어서요ㅎㅎ 저도 5차접종까지는 안고 집앞정도만 나가봐야겠네요^^

  • profile
    마루맘2019 2019.11.18 00:34
    To.몽실쓰

    2주만 참으면 되니깐....ㅎㅎ

    그전엔 안고 나가서 콧바람 쐬어 주세요...😊

  • profile
    몽실쓰 2019.11.18 00:36
    To.마루맘2019

    네 그래야겠어요ㅎㅎ 언능2주지나서 산책자주하고 가끔 흥분하는것도 가라앉았으면 좋겠어요~~

  • profile
    별이사랑 2019.11.18 07:41

    접종끝나고 산책나가요~~ㅎㅎ

    저는4차접종하고는 안아서콧바람쐬어주었어용~

  • profile
    몽실쓰 2019.11.18 10:50
    To.별이사랑

    안아주면서라도 나가는게 좋겠네요ㅎㅎ집에만 있으면 심심하고 답답해보이더라구요~~

  • profile
    인천콩이맘 2019.11.18 08:36

    전 3차접종후 강쥐 풀숲 흙길 피하면서 조금씩 내려놨엇는데  5개월 좀 지난지금은 사회성이 너무 좋답니다

  • profile
    몽실쓰 2019.11.18 10:49
    To.인천콩이맘

    저희 강아지도 사회성 좋아졌으면 좋겠어요~ 아직 어린강아지도 무서워서 피해다니네요..ㅠㅠ

  • profile
    포포사랑 2019.11.18 09:06

    저도 4차 후 5분정도 집앞에서 산책했었어요. 잔디밭이나 사람많은곳 피해서 다녔었네요.

  • profile
    몽실쓰 2019.11.18 10:48
    To.포포사랑

    저도 집앞 잔디밭 피하고 다른쪽에서만 5분정도하고있는데 계속그정도는 괜찮겠네요^^

  • profile
    5959tutu 2019.11.19 23:08

    저두 접종 다 끝나면 산책 시키라해서 그러다가 3차 끝나고부터 그냥 산책 다녔어요~~투투가 너무 답답해보여서 다행히 별탈 없었지만 그래도 의사쌤 시키는데로 하시는게 좋긴해요~~

  • profile
    하응가 2019.11.20 00:06

    무조건 외출하시라고...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ㅜㅜ

    저는 수의사쌤 이야기 그냥 듣고 아예 안 데리고 나갔어요

    심지어 저는 7차까지 맞았답니다..

    혹한기 지나고 나니 .. 우리 아가는 외부인에게

    공격적이고 까칠한 아기가 되었어요 ㅎㅎㅎㅎㅎ 

    진짜 후회 많이해요~~

    진짜 가족에게는 저세상 애교쟁이인데 ㅎㅎ ㅜㅜ

    견종백과랑 다른분들 이야기듧 보니.. 포메는 대부분 사회화에 신경 안쓰면 많이 까칠해지는 성격을 타고난거같더라규요..

    밖에 산책하다가 누가 귀엽다고 다가오면 난리나여 ㅋㅋㅋㅋ ㅜㅜ

    꼭 안전한 선에서 사회화 외부인 이것저것 많이 접하게 해주세요!

    울 강아지 귀여운거 나만아는거 너무 뚁땽해여~ ㅎㅎㅎ ㅜㅜ

  • profile
    너부리아빠 2019.11.27 18:32

    전 3차하고나갂는데 지금 엄청괜찮아요

여러 답변 중 질문자에게 추천을 해주고 싶은 답변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추천을 꼭 해주세요.

질문하신분과 검색하여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추천받은 답변이 있다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추천받은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글 작성시 #해시태그를 본문에 꼭 넣어주세요.★ [14] file 몽실아빠 2017.01.03 6154
공지 ☆질문은 묻고답하기 에서만(묻고답하기 이용규칙)☆ 몽실아빠 2014.07.16 5478
공지 ★포메러브 이용에 관한 간단한 규칙★ file 운영자 2012.05.10 20620
노즈워크 장난감 좋은거 추천해주실수 있나요?? [21] update 뽀메온니 2020.07.03 110
3549 포메 브러싱 어떻게하시나요? 밍쵸는 등은 해도 앞가슴이나 귀 뒤, 다리 안쪽 같은 더 잘 엉키는 부위는 싫어하고 물려하더라고요 풀코트로 잘 유지하시는 분들보면 대단해요!      #브러싱 #... [13] file 밍쵸누나 2019.11.24 661
3548 모성애로 인한 식분증 행동교정 방법 안녕하세요. 후추와 연탄, 벼루 총 3마리를 키우는 량재리입니다. 출산한지 90일이 넘었는데 아직도 자식의 대변을 죄다 핥아먹습니다. 강아지는 모성애로 출산하... [2] 량잴 2019.11.24 207
3547 수컷 교배시기   안녕하세용ㅎㅎ~ 모찌 중성화 시키기 전에  장가 한번 보내주고싶은데 교배 시기는 언제쯤이적합 할까요?  모찌가 체구는 작은데 힘이 정말 으마으마..해용 원... [5] file 모찌맘ㅎㅎ 2019.11.24 359
3546 피부 검게 변한 이유는 뭘까요?   미용전에는 핑크색이었는데 미용 하고 나서 찌찌랑 생식기가 검게 변했는데  색이 안없어져요  털이 심하게 뭉쳐서 혈액 순환이 안됫다는데 시간 지나면 없어... [3] file 여신아빠 2019.11.24 855
3545 강아지 털 색   저희강아지는 크면 무슨색으로 변할까요? 색이 점점연해진다는데 맞나요?? 얼른 컸으면좋겠어요 너뮤궁금해요😝 #털색 #궁금해요 [18] file 이루다 2019.11.22 552
3544 5개월 강아지 몸무게     2주 전에 5개월 포메라니안을 데려왔어요 주위에서는 5개월이면 거의 다 큰건데 너무 작고 접종도 2차밖에 안되어있다고 5주를 5개월로 착각한거 아니냐고 한... [20] file 비통이 2019.11.21 1324
3543 혹시 강아지도 꿈 꾸나요? 쩝쩝거리면서  행복하게  자는거 보고  동영상  찍음요 지금  밥때인데  자네요 첨으로 오늘  품에 앉고  동네 한바퀴 돌았는데 오늘  별라  많이  자는거  같아... [12] cola짱 2019.11.21 425
3542 저혈당쇼크 우리 퐁키 병원갔다왔어욤 저현당쇼크가 와서 좀만 더늦게 왔으면 큰일날뻔했데요 혈당이 100이 넘어가야 정상인데 27뿐이 안나와서 쑈크가 와서 인공호흡하고 포... [17] file 라연 2019.11.21 433
3541 짖음 가족이 누구라도 한사람이 있으면 안짖는데 저도 몰랐는데 미원이 들어와서 카메라설치하고 들어보니 하루종일 가족이 없을때 계속짖더라라구요 방법이없을까요?... [6] file 라연 2019.11.21 364
3540 잠귀가 너무 밝아요.. 아직 3개월이 덜 되었는데 잠을 많이 안자네요 잠자는애기 이리저리 만져도 안깨고 잠자고 몇시간씩 잔다는 얘기는 먼나라 얘기예요 잠귀가 어찌나밝은지 발자국... [10] 처음이맘 2019.11.21 570
3539 접종후 다리통증에 대해서 아시는분 계신가요ㅠㅠ 어제 마지막접종 인플루-광견병 접종맞고난후로 집에와서 몇시간정도 괜찮다가  밤 열한시부터 지금까지 뒷다리 절뚝거리고  앉거나 눕는게힘든지 한참을서서 멍... [4] 짜장이애비 2019.11.20 347
3538 로얄캐닌 스타터 ~나우퍼피 로얄캐닌 스타터에서 나우퍼피로 바꾸려고요 눈물이 자꾸 커지는거 같아서요 근데 30알중에 세알만 나우퍼피로 허서 불려줬더니 정말 나우 세알만 남겼어요 그다... [10] file 라연 2019.11.20 527
3537 빗질 재 질문드립니다 빗질하는데 원래 처음엔 털이 다뮹쳐있나요?? 깊게넣어서 빗어쥬면 아파하나요?? 아직 겁나서 안해봤는데 아래서 위로빗어주고있어요.. 근데 엉킨털이 원래 많아... [13] 이루다 2019.11.20 249
3536 저희 하루가 눈물이 ... 저희 하루가 8월생이니깐 거의 4개월된 아이예요 ㅜㅡㅜ 질문 2가지요 1번 이때쯤 포메는 눙물이 많나요?   2번 사람 발가락 손가락 못 깨물게 못하나요? 이제 슬... [10] 꾸꾸까까 2019.11.19 235
3535 누워자기 첨에는 궈여워서 사진찍고 올리고 그랫는데 계속 저래 자는게 척추에 괜찮은지..너무 애기라 이제 3개월인데요... 오를도 이러고 자네요                 #잠버릇... [14] file 라연 2019.11.18 281
3534 입질..., 우리 처음이 입질이 정말 문제이네요 손.발 집착이 처음ㅇㅔ는 정말심했어요. 유트브 참고해서 교육을 한다고 노력을 했는데ㅠ 쓰다듬거나 같이 놀지를 못해요 ㅎ... [6] 처음이맘 2019.11.18 260
3533 울타리안에서 힘든가봐요 울타리생활은 언제까지 해야할까요? 꺼내놓으면 너무 뛰어다니고 소변도 아무데나 싸구 넣어놓으면 계속 낑낑거리거든요ㅠ 이번주 3개월인데요ㅠㅠ 그리고 첫 목... [23] 좋은답변 민주 2019.11.18 553
3532 강아지 빗질하는방법 알려주세여! 루다 첫 빗으로 마단 빨간색 브러쉬&콤 구매헀는데 어떤가부터 하고 아떻게 빗질해줘야 안아프게 잘할수있는 방법,노하우좀 알려주세요 !!!!  #포메라니안 #... [4] 이루다 2019.11.18 399
3531 배변패드를 뜯어먹어요ㅠ 밤에 잘때 저희는 안방에서 문닫고 자고 강아지는 거실에따로 자는데 일어나서보면 배변패드를 엄청물고뜯고씹고 맛보고..ㅠㅠ 자기가 오줌싼부분을 뜯어서 먹었... [15] 몽실쓰 2019.11.18 628
» 산책 4개월되었고 4차접종이 끝났습니다. 아직5차접종하려면 2주지나야 가능한데 휴일2틀동안 집앞정도에서만 간단하게 산책을 시키고왔는데 5차접종 전부 끝내고 산책... [13] 몽실쓰 2019.11.18 167
3529 포메라니안 사료 추천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애기때는 로얄캐닌 스타터 먹였는데  1년이후부터는 #사료 를 바꿔야지 영양분이 충분히 공급된다 하더라구요 이것저것 샘플 시켜서 같이 주고 있는... [8] file 라댕이 2019.11.17 1123
3528 조언 부탁드려요 10주차 처음이 엄마입니다. 처음 키워보는 아이라 미숙하고 조바심만 나네요   우리 처음이는 잠들때 맨바닥만 찾아다녀요 하우스 담요 패드  그어느 곳에서도 ... [15] file 좋은답변 처음이맘 2019.11.17 244
3527 몸무게 셋째 퐁키를  키우고 있는 맘입니다 2개월이 되었는데 430그램입니다 정상 몸무게  맞죠  큰애들이 기억이 안나네요 ㅋ #몸무게  #포메라니안        [26] file 라연 2019.11.16 590
3526 몸부림이 심해요 어제 이차 접종하고 온후  어제는  밥도 잘먹고 했는데  오늘은  살짝  기운도  없어보이고  사료도  처음으로 남겼어요 어제부터 로얄먹이던거에 오리젠퍼피 몇... [15] cola짱 2019.11.16 253
3525 포메라니안 눈물사료 추천해주세요! 포메 눈물사료나 관절사려 추천 부탁드릴게요! 현재는 닥터독에서 위장사료,눈물사료,관절사료 섞여서 먹이고 있는데 확실이 눈물이 좋아졌긴했는데 다시 눈물이 ... [4] 쪼꼼찌마미 2019.11.15 1042
3524 애견호텔 어떤가요? 제가 일박으로  서울을 가야하는데  데꼬가는건 무리겠죠? SRT 타고 갈껀데  오늘의사쎔이  사차까지접종 끝내고  기차타거 뱅기타라하셔서 애견호텔에  맡겨볼까... [3] cola짱 2019.11.15 212
3523 로얄캐닌에서 나우퍼피로 바꾸려고하는데요   나우사료가  너무 크네요  잘라줘야되는건가요??   퍼피용인데  한알 줬더니  한참을  먹는데.. 로얄이랑  섞어줄껀데  그냥 줘도  될까요  로얄은  순삭을  ... [24] file cola짱 2019.11.14 692
3522 궁금한 행동.       강아지가 하는 행동중에 바닥에 납작 업드려서  손을 앞으로 쭈욱 뻗고 슥슥슥 하는 행동의 뜻이 있을까요? 뭔가 원하는거 같기도 하고. 애교 같기도 하고... [17] file 콩쿵 2019.11.14 509
3521 처음 병원가요 이차 접종하러 가요 10주인데  왜 이차인걸까요? 집에 온지는  이주정도 됐어요 캐리어  담아가까요?  안고 가까요?? 안고간다면  담요로 안고가요??  혹시  쉬야... [11] cola짱 2019.11.14 158
3520 과잉진료 오늘로 깁스 6일차인 단풍이 ... 처음 갔던 병원이 아무리 생각해도 과잉진료를 한 것 같아요 처음 방문했던 날 엑스레이만 8장을 찍었는데 서핑해보면 대부분 1... [4] 단풍 2019.11.13 220
좋은답변 보기
Board Pagination Prev 1 ...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 138 Next
/ 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