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안녕하세요~ 지금 19년11월3일생일인데요 ㅋ

지금 한참 이쁘고 귀엽게 잘자라고 있는데요

ㅜㅜ #중성화 생각중인데요 언제가 적합한지 해서요 

ㅜㅜ 걱정이에요~눈물날꺼같구요 ㅜㅜ

FB036D87-DC5D-442F-81AB-163BE823A1B0.png

 

FE8871CC-8A74-4DD1-9397-441AEA43343A.jpeg

님의 소중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기준 추천수 이상이 되면 아이콘을 가지게 됩니다.

포메러브에서는 반말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서로 알고 지내는 사이라 할지라도 존칭을 사용해 주세요. 댓글과 대댓글 차이점

Comments '26' 좋은 답변이 있다면 추천을 해주세요. 좋은 답변으로 채택이 되며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 profile
    이뿐내새끼 2020.02.24 14:44 Good 추천
    To.똥싸개호두아가씨

    수의사들은 중성화를 하면 예방이 되는 몇가지 질환들이 있어서 그런 이유때문에 중성화를 권장하는 겁니다. 그런데 성 호르몬 관련 질환들 이외의 다른 질병으로 죽을 수도 있기 때문에 꼭 중성화를 해야 오래살고 안하면 일찍 죽는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중성화를 안해도 오래 살 수 있고 다른 노후질환에 걸릴 수 있습니다. 중성화를 안했는데도 오래 살아서 늙고 병들면 버리거나 안락사를 시키실 겁니까?

    실제로 외국에서는 건강상의 특별한 이유가 아닌 경우에는 중성화를 시키지 않습니다. 반려동물문화가 훨씬 일찍 정착된 외국에서도 그렇게 하는 걸 보면 중성화가 반려동물의 수명과 그렇게 연관성이 있어보이진 않습니다. 뭐 중성화 관련해서는 여러 견해가 있으니까 그 점에 대해서는 이제 더이상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그런데 제가 처음 지적한 댓글에서는 같은 견주로써 장애를 가진 다른 강아지를 혐오스럽다고 산책도 나오지 말았으면 하시는 부분에 대해 지적을 하는거고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 보시라고 한 겁니다. 그리고 반려견은 나이들고 병들어도 끝까지 내가 책임져야할 소중한 가족입니다. 반려견의 젊고 건강하고 이쁜 모습만을 원하시는 것 같아 참 안타깝습니다.

  • profile
    몽실아빠 2020.02.22 20:33

    해시태그 # 은 제목이 아닌 본문에서만 사용해주세요.

  • profile
    꾸꾸까까 2020.02.22 20:34

    저도 고민이네요 ㅜㅜ 같은 충청이네용ㅎㅎ

  • profile
    달콩 2020.02.22 20:34
    To.꾸꾸까까

    네~반갑습니다

  • profile
    솜이s2 2020.02.22 20:35

    저도.. 고민이에요

    수술 날짜를 잡고 싶은데 고환이 하나만 내려왔다해서..

    너무 걱정이에요 계속 안내려오면 배를 째야된다드라고요 ㅠㅠㅠㅠㅠㅠ

  • profile
    달콩 2020.02.22 20:37
    To.솜이s2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ㅜㅜ 어려서 해주라고 얘기하시는데요 ㅜㅜ 어려서 더 맘아프고 생리시작전에 해야한다고 하드라구욤~경험 있으신분 말씀좀부탁드립니다

    비용하구요 회복시 어떻게 관리를 해주는지 ㅜㅜ

    또 성격이 변한다는데 ㅜㅜ

  • profile
    마루맘2019 2020.02.22 21:00
    To.달콩

    저희 마루는 7개월때 했어요...

    5개월쯤 해주려 했는데 4개월차에 다리 골절되서수술하느라 못하고요...ㅜ.ㅜ

    비용은 12만원정도인데 뭔가를 추가해서  3~4만원 추가비용 나왔던 것 같아요...

    아후 얼마안됬는데 기억이 가물가물...ㅜ.ㅜ

    여자아이는 쪼금 더 어렵고 비싸다고 들었어요..

    마루는 골절수술을 두번이나 했던지라 중성화 수술은 아무것도 아니더라구요...

    의사쌤도 간단한 수술이라고 하셨기에 큰 걱정 안하고 했네요..

    아침에 병원가구 수액맞고 오후에 수술하고 저녘에 집에 데려왔어요..

    하루 이틀 정도 의기 소침한듯 했으나 바로 깨방정 모드로 돌아 왔구요..

    중성화하믄 좀 얌전해 진다고 하던데 울 마루는 여전히 발랄합니다...ㅎ

    넘 걱정마세요~~^^

  • profile
    달콩 2020.02.22 21:05
    To.마루맘2019

    말씀너무감사드립니다~ㅜㅜ

    많이 힘드셨겠어욤~골절수술을 두번이나

    마루가 힘든상황을 잘 견뎌줬네요~ 

    골절수술도 걱정이라 바닥에 다 깔아줬는데도

    진짜 미친듯이 날뛰고 다녀서 골절 ㅜㅜ 너무 걱정이에요

    포메만 그런가요 ㅜㅜ 집에서 진짜 정신못차리고 뛰어다녀서 

    어찌해야할지 모르겠어요 ㅜㅜ 

    중성화는 좀더알아봐야겠어요~ 

  • profile
    마루맘2019 2020.02.22 22:22
    To.달콩

    정말 어이 없게도 낮은데서 뛰어 내렸는데 깨갱하더니 그만....ㅠ.ㅠ

    잘못 뛰어내린거 같아요...운이 넘 없었던...

    다행히 회복되서 지금은 우리집 최고의 에너자이저예요.

    2년 지나믄 나아진다는 말에 희망을...ㅎㅎㅎ

    그래두 넘 예쁘고 애교가 많아서 힘들어두 우리 마루덕에 웃고 살아요...^^

  • profile
    달콩 2020.02.22 22:30
    To.마루맘2019

    에고~ 수술하고도 불안하셨겠어요ㅜㅜ

    또 다치지 않을까 걱정 많이하실꺼같아요~ 

    아프지만 않으면 최고에 행복인데요~

    관리잘하셔서 항상 행복하세요~

    저는 아직 어려서 그런가 왜그리 헥헥거리는지 ㅜㅜ

    이런저런걱정뿐이에요

  • profile
    포도솜사탕 2020.02.22 20:56

    여아라면 첫생리전에하는게 좋다하더라구요 중성화후에 성격이 변하는 아이들도 있긴하지만 생리하면서 성격이 변하기도해요.. 케바케인듯요..

    포도는 중성화 안하려다가 생리후에 생식기가 부어서 오래도록 안가라앉고.. 그로인해 다른 문제들을 불러올수 있어서 하게되었어요 .. 병원에서는 빠를수록 좋다해요.. 비용도 달라서 문의 해보는게 가장좋아요 전화로도 알려주더라구요 세곳정도 알아보고 결정했어요.. 참.. 포도는 생리하면서 성격이 변했어요~ 그리고 중성화 후에는 당일만 가라앉은 상태였고 다음날부터 날아다녔구요.. 이것도 아이들아다 다르대요.. 하루.또는 삼일. 일주일. 또는 오래아파하는 아이는 드물게 실밥 뺄때까지 힘들어하기도한다네요..

  • profile
    달콩 2020.02.23 14:44
    To.포도솜사탕

    감사합니다~일찍하는게 좋군요

    다음달에  해야겠네요~다음달이 5개월들어가요

  • profile
    짜장이엄마 2020.02.22 21:41

    남아 여아 인지에 따라 달라질듯합니당

    저희아가는 여안데 6개월때한거같아용 첫생리전이 좋다고해서 했는데 너무 빨리한거같기도해요 ㅠㅠ

    의사말로는 마취가 심장에 무리가 많이간다고 어릴때 하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 profile
    달콩 2020.02.23 14:44
    To.짜장이엄마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profile
    토토네 2020.02.23 01:16

    토토 다니는 병원에 얼마전에 가격상담 했습니다

    수술비만은 30만원이고 수액.주사.등등 기타비용 포함하니 43~47 나오더라구요

    여기는 부산. 토토는 여아입니당

    부산은 수술비만으로는 27에서 35정도로 형성되어있는것 같아요

  • profile
    달콩 2020.02.23 14:45
    To.토토네

    아~ 수술비랑 이것저것 많이 들어가네요^.^

    감사합니담

  • profile
    달곰이 2020.02.23 14:07

    달곰이는 6개월차에 했는데

    4-5개월차에 해도 괜찮을거 같아요

    다리들기 전에 중성화 하는게 좀더 좋다고 해서요..

     

    성격은 포메특성상 도도한데 여전히 

    발랄합니다.. ㅎㅎ

  • profile
    달콩 2020.02.23 14:46
    To.달곰이

    감사합니다~ 다리들기는 혹시 무슨뜻인지 ㅋ

    죄송해요~ 초보라 ㅋ 해야할껏도 많고 목욕도 아직못시켰는데요 수술하기전에 한번 시켜줘야겠네요~

    지금 4개월차에욤

  • profile
    똥싸개호두아가씨 2020.02.24 09:31

    TV,인터넷등에서는 중성화의 장점만 얘기하고 양심있는 척 안좋은 점을 약간만 흘리더군요.

    딱 한가지 말씀 드립니다.

    우리 아파트에 올해로 8년째 장님 강아지와 9년째 장님 강아지가 있습니다.

    양 눈알이 하얗게 ㅠ..ㅠ

    저도 강아지 키우지만 마주치면 혐오스럽습니다.

    그런다고 산책 나오지 말라고 할수도 없잖아요.

    중성화해서 오래 산다고 자랑하지 말았으면 좋겠어요.

    오래살면 그만큼 여러 질병에 시달리고 돈 들어 갑니다.

    사람도 마찬가지란 거 잘 아시잖아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사람도 너무 뚱뚱하면 남자들 욕하시는데 돼지포메 욕하는 분들 많이 있어요.

    중성화하면 아무래도 체중관리 힘들어 집니다.

    더 여러가지 얘기하면 안티 중성화론자라고 오해 받을 것 같아서 줄입니다.

    더 많이 공부하고 최후의 선택은 본인 몫입니다.

  • profile
    달콩 2020.02.24 12:24
    To.똥싸개호두아가씨

    네~감사합니다

  • profile
    이뿐내새끼 2020.02.24 13:45
    To.똥싸개호두아가씨

    글을 읽다가 조금 불편한 점이 있어서 몇자 적어봐요... 8살 9살의 아이면 그리 많은 나이도 아닌데 백내장에 걸렸나보네요ㅠㅠ 물론 그런 아이들의 눈이 미관상 보기 좋은건 아니지만 같은 견주의 마음으로 혐오스럽게 생각하시진 않으셨으면좋겠어요. 그 아이가 얼마나 불편하고 힘들지 견주는 얼마나 마음이 아프고 속상할지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주세요. 속으로 산책도 나오지 말았으면 하신다는데에 너무 놀랐네요. 그런 아이들도 밖에서 냄새맡고 다른 감각으로 기분전환을 시켜줘야해요.  

    그리고 오래산다고 다 병 걸리는것도 아니고, 어리다고 꼭 건강한것도 아닌데, 오래살면 병걸리니까 오래 못살게 해야한다는 뉘앙스의 글이라 읽기가 좀 불편했습니다.

    뚱뚱한 포메라고 돼지포메라고 욕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신것도 그 사람들이 못되고 나쁜거예요. 그런 사람들 때문에 다이어트를 시키는게 아니라 비만때문에 간강에 문제가 생기면 체중관리를 시켜줘야 하는거예요.

    저도 중성화를 찬성하진 않고 가능하면 안하려고 하지만 그로인해 아이의 건강상에 어떤 문제가 생겼다면 중성화를 시켜주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 profile
    똥싸개호두아가씨 2020.02.24 13:56
    To.이뿐내새끼

    8살 ,9살이 아니고 장님으로만 살아온것 만 8년, 9년 입니다.

    오래살면 항병력도 떨어지고 그로 인하여 노환을 오래 앓습니다.

    그로 인하여 돈이 더 많이 드는건 개인의 능력차이니 넘어 간다 치더라도 병치레로 고생해야 합니다.

    사람도 오래살면 병원에 더 많이 가야하고 돈이 더 드는건 다아시잖아요.

    짚고 넘어가야 할 사항인데 이런건 쏙 빼버리고 장점만 말한다면 위선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저는 장점만 얘기 하는 사람들이 개인적인 생각으론 가증 스럽습니다.

    모든 가능성을 열어 놓고 판단을 해야 공정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자면 선택은 자유이지만 제대로 더 알아보고 현명한 결정하라고 권하고 싶은 것입니다.

  • profile
    이뿐내새끼 2020.02.24 14:10
    To.똥싸개호두아가씨

    위에서도 말했지만 저도 중성화를 찬성하진 않고 중성화의 장점만 얘기하는 사람은 더더욱 아닙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다만 님의 글을 읽고 같은 견주로써 읽기 불편한 내용들이 있어서 몇자 적어본 거예요. 님의 글은 중성화를 해서 오래살면 병에 걸리니까, 그러한 이유로 오래 살지 못하도록 중성화를 하면 안된다는 내용인거 같아서요. 그럼 중성화를 하면 오래산다는 전제가 깔려있는거 같은데 오히려 중성화의 장점은 님께서 말하고 계신거 같네요.

    저는 중성화를 한다고 오래산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또한 중성화를 안하면 빨리 죽는다고 생각도 안하구요. 

    그리고 나이가 들든 안들든 병은 얼마든지 생길 수 있는데 자꾸 나이들면 병 생기니까 오래 살게 하는게 안 좋다는 내용으로 쓰시는게 잘못됐다고 생각합니다.

  • profile
    똥싸개호두아가씨 2020.02.24 14:18
    To.이뿐내새끼

    TV에서 수의사들이 그랬는데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는 생각은 의미가 없지 않을까요?

    옛 문헌에도 사람=내시가 오래 장수했다는 기록이 있답니다.

    제가 중성화 하지 말란 것도 아니고 참/거짓..좋은점/ 나쁜점을 모두 제대로 알아 보시고 결정하난 뜻에서 쓴것 입니다.

    솔직히 유튜브만 보더라도 장점만 말하는 사람들 너무 많고, 그것을 퍼트리는 사람도 많잖아요.

    중성화해서 늙어 죽을때 까지 키워 본 사람들 말씀이 최우선이 아닐까 싶은데요.

  • profile
    이뿐내새끼 2020.02.24 14:44 추천
    To.똥싸개호두아가씨

    수의사들은 중성화를 하면 예방이 되는 몇가지 질환들이 있어서 그런 이유때문에 중성화를 권장하는 겁니다. 그런데 성 호르몬 관련 질환들 이외의 다른 질병으로 죽을 수도 있기 때문에 꼭 중성화를 해야 오래살고 안하면 일찍 죽는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중성화를 안해도 오래 살 수 있고 다른 노후질환에 걸릴 수 있습니다. 중성화를 안했는데도 오래 살아서 늙고 병들면 버리거나 안락사를 시키실 겁니까?

    실제로 외국에서는 건강상의 특별한 이유가 아닌 경우에는 중성화를 시키지 않습니다. 반려동물문화가 훨씬 일찍 정착된 외국에서도 그렇게 하는 걸 보면 중성화가 반려동물의 수명과 그렇게 연관성이 있어보이진 않습니다. 뭐 중성화 관련해서는 여러 견해가 있으니까 그 점에 대해서는 이제 더이상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그런데 제가 처음 지적한 댓글에서는 같은 견주로써 장애를 가진 다른 강아지를 혐오스럽다고 산책도 나오지 말았으면 하시는 부분에 대해 지적을 하는거고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 보시라고 한 겁니다. 그리고 반려견은 나이들고 병들어도 끝까지 내가 책임져야할 소중한 가족입니다. 반려견의 젊고 건강하고 이쁜 모습만을 원하시는 것 같아 참 안타깝습니다.

  • profile
    여신 2020.02.25 11:21

    저는 6~7개월차에 다리 들기 시작했을때 했습니다.

  • profile
    달시 2020.02.25 11:53

    저도 중성화 한참 고민하다가 결국 포기했습니다. 어떤게 강아지를 위해 최선일까 고민 많이 하게 되더라구요

    정답은 없는 것 같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글 작성시 #해시태그를 본문에 꼭 넣어주세요.★ [17] file 몽실아빠 2017.01.03 55401
공지 ☆질문은 묻고답하기 에서만(묻고답하기 이용규칙)☆ 몽실아빠 2014.07.16 33036
공지 ★포메러브 이용에 관한 간단한 규칙★ file 운영자 2012.05.10 86301
4961 포메 원숭이시기 포메가 맞는지 궁금합니다 ₩ #포메 #원숭이시기 [1] file 권이든 2024.04.13 104
4960 포메가 맞을까요? 6개월 넘은 강아지인데 지금 원숭이 시기인지 궁금합니다 파양된 포메라니안를 입양해서 털은 미용 된 상태였어요 원숭이 시기인지 포메라니안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포메라니안 #원숭이시기 [3] file 권이든 2024.02.25 323
4959 대환장 털빠짐🤣🤣 #포메털빠짐 1살된 우리집 포메 봄이 요즘 털빠짐이 대환장파티입니다. 하~~~ 어쩔티비ㅋㅋ 다들 이러신가요? [1] 포메봄이맘 2024.02.21 121
4958 병원에서 눈사이를 클리퍼로 밀어버렸어요.. 2주 전에 털이 눈을 자꾸 가린다고 말씀드렸더니 의사쌤이 눈사이를 클리퍼로 밀어버렸어요 너무 속상했는데ㅜ 오늘 눈꼽 빗질해주다가 그 부분 털이 숭덩 빠졌어... [8] file 김루루 2024.02.05 273
4957 슬개골 1-2 기 포메 누워만 있어요 중성화 한지 열흘 된 7개월 여아예요 중성화 하고 며칠 후부터 기력을 회복해서 사료도 먹고 활발히 뛰어 놀았어요 중간 점검을 하러 병원에 갔을때 슬개골이 괜... [4] file 무농 2024.01.25 291
4956 강아지 털 어디까지 자라나여? 성견 파양견 입양했구요 처음 데려왓을때 완전 빡빡이였어요! 계절도 추워지고 완전히 다 자란 상태가 궁금해서 이렇게 길렀는데 3-4개월? 만에 저렇게 자랐네용 ... [2] file 캔디 2023.12.30 308
4955 포메라니안 사료 어떤게 좋을까요 무난 킹 로얄캐닌 엑스스몰 퍼피 10개월까지 짜리 먹이는데 이건 눈물이 축축하게 나더라구요...다 그런건줄 알았는데 그저 알러지 반응이었다니 ㅠㅠ 로얄캐닌에... [1] 랑이견주 2023.12.26 235
4954 강아지 배 털을 밀어야 하나요? 강아지 털이 처음 만낫을 땐 아주 짧게 깎은 상태였고 지금은 겨울이라서 많이 길었거든요! 그런데 쉬 자국이 배에 남아있어서 배부분만 손질을 해야하는지, 추울... [2] 좋은답변 캔디 2023.12.21 316
4953 3개월 조금 안되는 포메 실내온도 피부각질 등등.. 안녕하세요! 한 10년만에 새끼강아지를 키우게 됐다보니 하나도 기억이 안나고 너무 작고 여려서 별거아닌거에도 불안하고 그러네요 저희 포메를 처음 데려왔을때... [2] file 겨울아아프지마 2023.12.20 394
4952 포메라고 해서 다 추위에 강한건 아닌건가요? 본가 인천에 다녀왔는데 주말에 엄청 추웠잖아요 영하 4도 5도 이러더라구요 낮에도 그나마 제일 온도 높을때 나간건데도... 근데 랑이가 나가자마자 안절부절 못... [3] file 랑이견주 2023.12.19 417
4951 유치 빠질 시기에 앞니가 흔들리는데 피도 조금 보여요 4개월 반 정도 된 시기라 유치가 빠질 시기는 맞는것 같은데... 장난감 갖고 놀다가 갑자기 입술을 평소보다 더 핥는 모션이 보여서 입을 벌리고 살펴보니 앞니 ... [6] file Luminara 2023.12.03 241
4950 포메라니안 원숭이 시기 질문드립니다 랑이가 이제 8개월 지났는데요 중성화도 했구욤 근데 얼굴에 저 원숭이라인이 아직도 안없어져요 사실 원숭이시기때 온다는 어마어마한 털빠짐도 아직 겪어보지 ... [5] file 랑이견주 2023.11.30 389
4949 블랙 포메가 아닌 것 같아요!! (색상 구분 궁금합니다) 4갤된 아이인데, 회색 털과 황토색 털이 올라와요~ 그렇다고 탄은 아닌 것 같은데... 블랙이라고 분양받았는데, 블랙이 아니어도 좋으니 정확한 구분 색상을 알고... [1] file bandal2 2023.11.26 323
4948 6개월 조금지난 포메라니안 유치 발치 언제해야할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6개월 포메라니안 유치 제거 언제 해야할지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중성화는 이번달말 예정이며 많은 글들에 중성화 할 때 유치도 함께 발치하셨다고... [2] 콩시루떡시루 2023.11.14 236
4947 순애의 누운 등 털. (하네스 부작용 추정) 복구 방법은 없겠죠? 퇴원하고 산책 가능한 이후로 어느날, 털이 좀 눌렸다 싶었는데 계속 목욕 후에 빗질에도 예전 볼륨감이 안살더라고요 ㅎㅎ 기관지 안좋은 애들은 하네스를 착용... [4] file 예돌 2023.11.12 312
4946 포메라니안 켁켁,거위소리 오랜만이에요 질문할게 있는데 6-7개월부터 얘가 밥을 먹고 난 후나 사람음식냄새가 날때 이상한소리를 내요 요즘 더 심해졌어요 그래서 그런지 토도 많이하는데 ... [2] 설탕언니 2023.11.10 433
4945 속초애견펜션 8일 내일급하게 가려는데 속초에 애견펜션 괜찮은데 추천좀 급하게 원해요 #애견펜션 #속초펜션 #애견펜션 #속초펜션 [3] 도도코코맘 2023.11.07 108
4944 3개월 포메라니안 3개웡 포메강아지 배에 갑자기 갈색반점? 같은게 생겼는데 지워지지도않네요 ㅠㅠ 이거 뭔가요 #3개월포메 [1] file 추추맘 2023.10.28 318
4943 폼피츠인가요 그냥 스피츠인가요 2개월된 강아지인데 몸무게는 체중계 1kg도 안되서 제대로 측정이 안되여 #배움 [2] file 반야 2023.10.27 429
4942 골절 경험 있으신 포메.. 가족분들 계실까요? 저희 강아지가 요척골 골절이 되어 플레이트 제거 수술 당일, 또 다시 재골절이 되어 재수술을 하게되었습니다.. 다리를 평생 못 쓸수도 있다고 하셨는데, 그럼에... file help me! 달곰이아빠 2023.10.24 184
4941 크림포메 샴푸추천해주세요 크림포메 샴푸 추천좀해주세요 #해시태그 샴푸추천/ help me! 젤리모찌아빠 2023.10.24 112
4940 식분증 ㅜㅜ 식분증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예요. 아마 증상은 대충 3개월 중반?쯤 시작됐던 것 같아요. 이제 7개월 거의 다 돼가는데 고쳐지질 않아요. 잠깐 나아졌을 때가 둘... [7] 빵사장빵실이 2023.09.22 441
4939 6개월 포메 몸무게가 4.8kg. 인데요... 아직중성화 안한 6개월 포메 몸무게가 4.8 에 육박합니다... 밥은 멍냥보감을 보면서 주고잇는데 총 백그램? 정도 하루애 주는거같은데 그래도 배고파하는데 포메... [6] file 젯맘 2023.09.16 2168
4938 #포메라니안 맞는거죵?? 분양받아 이제 3개월 째입니다 와이프가 자꾸 포메아닌거같다고 놀려서요 ㅡㅡ; 맞는지 알려쥬세요 이쁜내시키 이젠 상관없지만 자꾸 놀려서 ㅎㅎ 혼쯀내줄려규요... [4] file 포이 2023.09.16 543
4937 배변훈련 질문드립니다 - ㄸ은 배변판에 싸는데 ㅇㅈ은 아무데나 싸요 제가 안보고 있을때는 잘 가리는것같기도 한데 (아직 실수 많음) 제가 보고있으면 쉬야는 그냥 바닥 아무데나 하고싶은데다가 막 하네요 ㄸ은 근데 또 배변판위에... [2] 모찌삐 2023.09.15 225
4936 닭뼈를 먹었어요 쓰레기 봉지를 싱크대에 걸어두고 쓰는데.. 신랑이 닭뼈를 그냥 버려뒀었나봐요.. 조용해서 보니 닭뼈를(윙) 몇개 먹은듯 한대 시골이다 보니 지금 문연 동물병원... [2] 유월맘 2023.09.11 182
4935 침대나 이불에 오줌싸는건 어떻게 훈련해야 되나요 ㅠㅠ 랑이가 이제 정말 배변을 잘가리고 있거든요 10번싸면 8번정도는 패드에 싸는거 같습니다 실수할때도 신나서 흥분할때나 하는거 같아요 근데 이불이나 침대에도 ... [4] 랑이견주 2023.09.02 391
4934 우리 강아지 배변훈련 너무 힘들어요 이제 2개월된 수컷 포메인데 패드도 깔아놓고 배변판도 깔아놨는데 그냥 아무데나 막 싸버리네요 제가 보고 있을때는 배변판에 싸면 칭찬해주고 간식보상 해주는... [13] 모찌삐 2023.08.24 316
4933 코 왜이러는 걸까요ㅠㅠ(진료후기:코까짐으로 추정한다고 합니다.) 산책할때나 돌아다닐때 냄새맡으면서 이런 까짐이 있을 수 있다고 별 일 아닌거 같다고 하셨어요. 휴. 걱정하며 잠들었다가 대상포진이라는 꿈까지 꿨는데ㅎㅎ 너... [6] file 예돌 2023.08.17 358
4932 8개월차 강아지 생리와 배변에 대한 질문입니다. 순애가 생리를 다 한 줄 알았는데 어제오늘 혈흔이 많이 비추는 상황이라 아직 마치지 않은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제 올나잍 모임이 있어서 호텔링을 맡겼는데 다... [6] file 예돌 2023.08.11 381
좋은답변 보기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66 Next
/ 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