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단 브러쉬

Extra Form

처음엔 100프로 잘한건 아니구요

입양직후 집이 넓은데 온집안을 첫날부터 돌아다녀봐서 울타리는 스트레스가 심해 못해봤습니다ㅜㅜ

방 안에서는 간식없이 며칠만에 쉬 응가 둘다 잘가렸어요

거실은 넓어서 그런지 아무데나 싸고 카페트위에 자주싸서 간식을 사주기 이른것같아 딸기를 아주작게 조각내서 잘싸면 그때마다 칭찬으로 줬습니다.. 그러니까 오줌은 집전체 패드명중률 90퍼인데요ㅜ 응가는 패드 옆이나 패드냄새맡아보고 다른데 조금걸어가서 싸네요 0퍼로 내려갔어요.. 왜그런걸까요? 바깥세상은 나가본적없습니다

 

#배변패드 #배변훈련 #3개월배변훈련 #응가실수

님의 소중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기준 추천수 이상이 되면 아이콘을 가지게 됩니다.

포메러브에서는 반말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서로 알고 지내는 사이라 할지라도 존칭을 사용해 주세요. 댓글과 대댓글 차이점

Comments '14' 좋은 답변이 있다면 추천을 해주세요. 좋은 답변으로 채택이 되며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 profile
    김토리사랑해 2020.03.19 10:54

    아! 딸기 주기 전부터 응가는 조금 다른데 싸기시작해서 칭찬딸기는 쉬야 잘했을때만 줘봤어요ㅠㅠ 응가칭찬은 딴데싸니까 못해줬어요

  • profile
    송이아빠신입 2020.03.19 11:25

    저랑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시군요 답글이 아니라 죄송해요 ㅜㅜ

  • profile
    시루맘 2020.03.19 12:31

    요즘저희강아지두요 ... 

    패드냄새맡고 내려와서싸요....  

  • profile
    채리엄마 2020.03.19 15:59

    저희 채리두 쉬는 80프로정도 배변패드에싸요ㅡ근데 응가가 늘 실패였는데~ 잘관찰해보니 응가마렵기전에 행동이 있더라구요

    냄새맡고 급하게 여기저기 뛰어다니구 갑자기 발걸음이 조급해지는 모습!!!! 그래서 저는 그모습을 보면 패드로 몰고 채리야 응가해 하고 서있어요 .그럼 불안해하는듯 하다가 에라이 모르겠다 처럼 응가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응가하고나면 선간식 후 뒷처리해줍니다^^ 그래서 많이 좋아졌어요^^ 응가 전 행동 잘관찰해보세요

  • profile
    김토리사랑해 2020.03.19 18:25
    To.채리엄마

    패드를 들고가서 응가받고 칭찬해줘도 패드에 싸면칭찬해주는구나 조금은 아는거네요!!

  • profile
    포도솜사탕 2020.03.19 18:03

    쉬야보다 응가는 싸기전에 빙글빙글돌기도하고 힘주는자세가 너무티나요~ 그러니 응가할거같다 그러면 패드위에 올려줘보세요~~ 패드위에싸면 칭찬해주시구요~  

  • profile
    김토리사랑해 2020.03.19 18:25
    To.포도솜사탕

    응가할거같은 포즈아는데 그때 슥 들어서 패드에 올려놔도되나요? 똥나오다 놀라서 들어갈까봐ㅜ

  • profile
    포도솜사탕 2020.03.19 19:20
    To.김토리사랑해

    배변훈련 찾아보시면 옮겨주는것도 하나의 교육 방법이에요~~ 포도도 교육할때 겸했던 방법이구요~ 패드위에 올라가면 간식포상하는교육도있고 다양하니 검색해보셔서 적용시켜보세요~~^^

  • profile
    송이아빠신입 2020.03.20 04:58
    To.포도솜사탕

    그게 시간차가 있어서 올려놓으면 다시 내려가고 올려놓으면 다시 내려가고 또 딴짓하다가 대충 이런식이라 ㅜㅜ 시간 맞추기가 정말 어려워요 ㅎㅎ

  • profile
    김토리사랑해 2020.03.19 20:35

    오늘도 열심히 시도해봤는데요!!! 쉬야를 많이한 패드에는 응가를 하기싫다는 말을 들어서 쉬야패드랑 새 패드를 거리를 두고 따로놔뒀더니 새 패드에 응가하고 쉬야묻은패드에는 쉬하네요!! (이미 네다섯번싼건 버렸어요) 오늘은 쉬야 한번빼고 전부성공이에요ㅠㅠㅠ 내일도 밥을조금 줄이고 칭찬딸기로 똑같이 해보려구요!! 화장실교육을 하고싶은데 아직 너무어려서 화장실가면 바닥물을 막 먹어요! 좀더크면 화장실이랑 실외교육으로 바꿔볼까해요 화!!!이!!!팅입니당

  • profile
    퐁당사랑 2020.03.19 22:54

    애기들이. 깔끔떨어서요 ㅜㅜ 쌌던곳에 안싸고. 새 배변패드 깔아달라해요^^. 그니까..  깨끗한 배변패드를 좋아해용~~^^

    실수라기보다~ㅋㅋ 저희가 실수를ㅋㅋㅋ

  • profile
    모모네 2020.03.21 01:33

    일단 3개월차에 쉬야를 가린다는것만으로도 대견한거 같은데요^^♡ 어린 아가니까 조금은 느긋하게 생각하셔두 될거같아요~^^절대루 혼내지는 마시구요...모모두 응가는 화장실 바닥이나 욕실앞발매트 위(ㅜㅜ) 에다만 자꾸 해놔서 이젠 웬만하면 밖에 나가서 시키고 있어요.  큰 배변판 쓰고 쉬 잘 가리는 편(완벽 100프로는 아니구요 ㅎㅎ)인데도 응가는 하기 싫어하는거같아요.. 배변판에 어쩌다 하면 칭찬하고 간식 주고 하는중인데 못 가릴것 같던 쉬야도 결국 성공했으니 이것도 언젠가 될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자아자 홧팅!

  • profile

    샾날짜 포함 81일.. 2주 빼면 67일 차인 달이♥ 아방 이에요~

    가정견 위탁판매 샾(멍××)이란 곳에서 3월3일 입양 했구요~ 모견 보고 잘배운건지..첫날 부터 배편판을 사랑하더라구요.. 올라가서 잘정도로 ㅋ

    첫날은 패드 랑 배편판 병행 판1 패드2 깔아줬는데 거리는 그리 멀지 않게요.. 

    배변판에 70% 패드에 20% 성공률 보였어요 .. 기특해요♥

    다만 10% 는 이불위에 쉬아를.. 

    이불 다 치워버리고 .. 잘 관찰해보니까요.. 패드로 가는 도중에 실수를 하더라구요 .. 

    지금 19일째 인데 아직 응가는 100% 쉬아는 대략 60% 네요..

    침대에서 놀아주다보면 금방 쉬아를 ㅋ

    잘 관찰해야 하는게.. 놀다가도.. 쉬아 자세를 잡아요 ㅋㅋ

    잘 보면 전조현상이 보입니다.. 약간 냄새 맡으면서 안절부절 못하믄 모습이 잠깐 보여요 .. 그럼 재빨리 배편판이나 패드 주면에 내려주면 쪼로로 달려가더라구요 ㅋㅋ 너무 귀여워요 

     

    저희 달이는 첫날부터 별다른 교육도 안했고.. 걱정만 하고 있었는데 .. 알아서 가리니까.. 가장큰 걱정거리가 사라져서 정말 다행이라 생각해요.. 배변교육에 대해서 글 올라올때마다 맘이 아프네요.. ㅠ.ㅠ

     

    제가 볼때는 .. 꾸준히 관찰하고 전조현상만 잘 알아채면 교육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쉬아할때 급하게 들어다가 옴기면 순간 움찔 하고 약간 눈치보는듯한 행동을 하긴 한데.. 사람 없는대서 몰래 하거나 하진 않더라구요.. 대신 잘 했을때는 폭풍 칭찬과 쓰담쓰담 ..

    애착장난감 투척 등 ... 보상해주다 보면 곰방 알아차릴거에요..

    워낙 영리한 아이들이니까요 ~♥♥

    견주님들의 사랑과쭈준한 관찰력이 필요합니다..

     

    20200316_114315.jpg

     

    다들 힘내세요~!!

  • profile
    보리마미 2020.03.27 08:19

    퍼피인데 배변이 되는게 대단해요!!^^

    울집 막둥이(만4개월)는 싸고 싶은데...그냥...막🤣

    보리두(만10개월)앉아훈련이 먼저 되고 배변이 좀 더 있다 되었어요~~지금은 패드와 야외배변하구요^^

    지금도 잘하니 좀 더 크면 더 잘할거예요!!^^

여러 답변 중 질문자에게 추천을 해주고 싶은 답변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추천을 꼭 해주세요.

질문하신분과 검색하여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추천받은 답변이 있다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추천받은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글 작성시 #해시태그를 본문에 꼭 넣어주세요.★ [13] file 몽실아빠 2017.01.03 5498
공지 ☆질문은 묻고답하기 에서만(묻고답하기 이용규칙)☆ 몽실아빠 2014.07.16 4943
공지 ★포메러브 이용에 관한 간단한 규칙★ file 운영자 2012.05.10 19829
3797 게껌 질문드려요 송이가 오늘 5차 접종 받았어요. 마침 기존 사료도 다떨어져서 포메러브 회원님의 도움으로 사료도 퍼피로 바꾸었구요 다행히 바뀐 사료를 너무 잘먹어서, 오늘 ... [4] newfile 송이아빠신입 2020.03.31 90
3796 8개월 포메 사료 비교좀 해주세요!! 1. 지위픽 사슴고기         2. 위시본 소고기     3. 오리젠 퍼피         4. 웰니스 코어 포뮬라                 네개의 사료중 뭐가 가장 괜찮은 성분일까요?... [5] newfile 하늘잉 2020.03.31 100
3795 원숭이 이 제100일 좀 넘었는데 원숭이 시기 온 거 맞져?? 어쩔때보면   아직 아기인데 할배같기도~ㅋㅋㅋ     #원숭이 #벌써100일 #할배 [23] file 하트뿅뿅자몽 2020.03.28 282
3794 강아지교배 대구사람인데용..교배는어떻게어디서알아보는것이좋은가요? 포메라니안여자아이1년키우고있어요 곧생리할시기가다가와서 가정분양을하고싶은데 궁금해요 #포메교... [1] 베베레오뽀미 2020.03.27 222
3793 임신사실 확인가능한가요? 곰돌이가 저희 새로 입양한 여자강아지 한테 마운팅 한 후 (생리 끝났을때) 좀 지났는데, 여자 강아지 임신사실 집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포메라니안  #마운... [4] 곰돌이엄마 2020.03.27 180
3792 마이크로칩 개월수 우리 시루가 벌써 4개월째에요! 동물등록도하고 외장형칩보단 내장형칩으로 하고싶은데 혹시 강아지크기가 얼만해야 내장칩할수있을까용 ....? 내장칩하고 동물등... [6] 시루맘 2020.03.26 163
3791 강아지 특정사람 공격성 폼이가 이제 4개월이 다 되어가고  사람입질은  점점  좋아지고있습니다. 엄청흥분할때 빼곤  입질 거의 없어요 그런데 아빠가 계속  공격적으로  몸으로 놀아주... [1] 뭉냥폼냥 2020.03.26 168
3790 포메 3개월 넘었는데 너무 물어요 안녕하세요 갓 108일지난 포메 백설이에 대해 물어봅니다 ㅠㅠ 너무 심하게 물고 흥분을 가라앉지 못해요 ㅠㅠ 어떻게 해야 될까요 ? ㅠㅠ   손가락을 입에 넣어... [13] update 백설이맴 2020.03.25 331
3789 달달이와자몽이 합사 잘어울리는걸까요..?싸우는걸까요? 달달이랑 자몽이 냄새맡게 해주고 한울타리애 뒀는데   달달이가 자몽이한테 올라타서 자꾸 누르네여   자몽이가 싫다고 으르렁거리는데도 자꾸올라가여..   노는... [27] file 좋은답변 이루다 2020.03.25 202
3788 울집 강아지가 너무 물어요 밥먹을때 잠깐 툭 건들었는데 물고 뒤어서 잡으니까 물로 식구가 모두 1~2번 정도는 물렸습니다. 이번에는 정말 심하게 물려서 병원에도 갔네요. 이런경우가 있나... [4] 가이더 2020.03.25 174
3787 배변패드를 뜯어서 먹어요ㅠ 5개월 된 울 샘이가 배변패드를 뜯어 먹어서 구멍이 나 있어요 배변패드판에 끼워 놓으면 가장자리 튀어 나온부분도 뜯어 놓네요 산책도 매일 시키고 사료를 부족... [11] updatefile 샘맘 2020.03.25 245
3786 3개월 포메라니안 원래 이렇게 많이 자나요...?   아침에 같이 일어났는데 또 주무시네요... 사료는 소주컵 기준으로 2/3 물에 불려주고 있는데 절반도 안먹고.. 자다일어나면 다리를 조금씩 절면서 걸어오네요... [13] file 우유요미 2020.03.25 275
3785 곰돌이컷과 물개컷 중 어떤 스타일이 어울릴까요? 강아지가 웃는 얼굴을 한다는걸 이 카페에 가입하고 처음 알게되었어요. 아롱이는 하도 동작이 빨라서 앉아있거나 누워있을 때 아니면 순간포착하기가 어려웠어요... [32] file 좋은답변 아롱맘 2020.03.23 320
3784 산책 중 아무거나 먹는 강아지   토토가 금요일 항체검사해서 괜찮다고해서 어제부터 산책을 시작랬어요. 집압 놀이터 잠깐 갔다오고있는데 놀이터 옆에있는 잔디밭에 흙밟고 냄새 맡으라고 데... [16] file Love토토20 2020.03.23 221
3783 나우퍼피 사료량 5개월포메라니안 나워퍼피먹이는중인데 몸무게가 1.5kg인데 어느정도 줘야 적당할까요 ㅠㅠ 나우퍼피가 고열량이라 40프로 적게주라는 말도 있어서요 ... #포메라... [5] 까미아빠 2020.03.22 229
3782 수컷 강아지 중성화 몇개월 때 하셨나요?? 어릴 때 하면 안 좋다고 들어서 미루고 있었는데 요즘 쉬야도 다리 들어서 싸고 마킹도 하고 붕가도 하네요ㅠㅠ 버릇 들면 중성화 해도 안 고쳐진다 들어서 고민... [8] 하늘보리 2020.03.21 272
3781 중성화 수술 의료사고 인가요? 틀전에 강아지 중성화 수술을 시켰습니다  의사선생님께서 만져보셨을땐 잠복고환은 아니라고 하셔서 수술을 맡겼고 수술전에 엑스레이찍고 진행한다고 하셔서 믿... [10] 당고형 2020.03.21 326
3780 터그놀이중?   장난감이나 양말을 물려주면 으르르르르르르르르 하면서 미친듯이 머리를흔드는데 노는건가요? 요즘 더더더더심해져요..   #터그놀이 [11] updatefile 앵두네 2020.03.20 224
3779 중성화 수술후 변했어요...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4개월된 포메라니안 당고를 키우고있는 견주입니다 3.18일 중성화 수술을했구요.   수술후 하지않던 행동들을해서  질문을 드리고자합니다   ... [10] 당고형 2020.03.20 368
3778 강아지 원숭이 시기 인 건가요? 사진첨부 안녕하세요 현재 3개월 반 정도 된 강아지 키우고 있어요 평상시엔 잘 모르다가 어제 눈물 닦아주려고 머리를 위로 쓰다듬으니 사진 처럼 머리 부분이 텅 비어있... [10] file 뭉탱 2020.03.20 320
3777 3개월 울타리 짖는게 너무 심해요 ㅠㅠ 집 적응하느라 사방팔방 싸는건 괜찮은데  밤에 자고 인나면 아침에 똥오줌 폭탄이 두려워 울타리를 설치했어요 근데 낮엔 잘 놀고 그러더니  밤에 정말 엄청 크... [7] 그몽맘 2020.03.20 252
» 3개월 조금 안된 강아지 배변을 갑자기 밖에다 합니다 처음엔 100프로 잘한건 아니구요 입양직후 집이 넓은데 온집안을 첫날부터 돌아다녀봐서 울타리는 스트레스가 심해 못해봤습니다ㅜㅜ 방 안에서는 간식없이 며칠... [14] 김토리사랑해 2020.03.19 273
3775 이좀 봐주세요 이제 욱개월 반됐어요 보시다시피 이가 이중으로 ㅜㅜ 유치가  안빠진듯한데  그냥 놔둬도  빠질까요?? #유치 안빠지면  병원가서 빼줘야한다는데  언제까지 기다... [13] updatefile cola짱 2020.03.19 299
3774 9개월 강아지 초경후 젖뭉침과 멍이...ㅜㅜ   열흘전쯤 생리가 끝났는데 젖이뭉쳐있고 이렇게 멍이 들어있내요..왜이런걸까요 ㅠㅠ #걱정 [2] file 설이엄마 2020.03.18 226
3773 딸기는 언제 부터 먹일 수 있나요? 송이가 지금 3개월 하고 12일 지났습니다. 물론 샵 나이죠 그리고 내일 4차 접종 받으러 가는데요, 반려견들에게 딸기 많이 먹이는 것 같던데 송이는 언제 부터 ... [19] 송이아빠신입 2020.03.18 271
3772 72일차 왕자 몸무게 ..   72일째 되는 쁘띠왕자 어제 병원가서 체중 쟀는데 720g 이더라구요 원장님이 살쪘다고 사료량 줄여라고 해서 사료량을 줄이니 너무 배고파 하네요.. ㅠㅠ 아침... [52] updatefile 쁘띠아빠 2020.03.18 297
3771 3개월 묽은똥을 자꾸 싸요 3일전 분양받고 예쁜 사랑주며 키우고있습니다^^  환경적응하느라 그런지 이리저리 사방 똥오줌을 싸고 다니지만ㅎ   첫날 와서는 딱딱한 검은똥을 쌌는데  분양... [17] 그몽맘 2020.03.18 191
3770 포메라니안 사료 먹을때 .. 우리 백설이만 그런건가요 ? 포메 견주 분들 안녕하세요 ! 백설이가 아주 무럭무럭 잘 자라는데요 .. 한가지 고민이 생겨버렸어요    백설이가 밥을 먹을때 식기안에 있는 사료를 발로 쳐서 ... [20] 백설이맴 2020.03.18 321
3769 강아지 입주위 털 저희 집 강아지 입가에 털이 하얗게 뽀송하다가 점점 거뭇하게 털이 빠지는것같은데 괜찮은건가요? 3개월인데 수의사쌤이 목욕해도 된다고 했는데 시켜도 될까요?... [6] file ashy 2020.03.17 240
3768 저희 강아지 구루병일까요       최근 사진들   입니다..! 평소엔 잘 몰랐는데 갤러리 정리하다보니까 다리가 저렇게 휘어있는 사진이 몇장있어서요..ㅠ ㅜㅜ.. 너무 걱정됩니다 병원가기... [2] file 혜루기 2020.03.17 201
좋은답변 보기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27 Next
/ 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