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메라니안 커뮤니티로서의 역할을 하고자 하는 원대한 뜻을 같고 사이트를 개설했는데 사이트를 알릴 수 있는 길은 포털에 검색이 되겠금 하는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우선 만들고 바로 네이버,다음,구글에 등록신청을 하였습니다. 구글은 신청이라기 보다는 요건에 맞게 구글웹마스터도구에 등록을 하는 방식이고 네이버와 다음은 등록신청 후 심사를 거쳐 등록이 되는 방식 입니다.
오늘 드디어 네이버에 등록이 되었습니다. "포메러브" 혹은 "포메라니안 커뮤니티"로 검색을 하면 사이트에 포메러브 도메인이 나타나기 시작했네요. 완전 감격입니다. 이제 포메라니안 커뮤니티에 관심있는 분들이 검색을 통해 이 사이트를 알게 되셨으면 하는 소망입니다.
구글에는 웹마스터도구에 등록을 하였더니 사이트 이름으로 검색이 됩니다. 포메러브라는 이름을 명시해서 등록신청을 한 것은 아니고 도메인만 등록을 하는 방식인데 사이트 메타테그에 기재한 타이틀을 그대로 가져가서 보여주네요. 역시 제대로된 검색엔진은 구글이라는 것을 느끼게 해 줍니다.
그리고 다음은 퇴짜 맞았습니다. 다음은 흔하게 거부를 한다고 하던데 등록거부 이유가 정보성 컨텐츠 부족이랍니다. 뭔 이상한 이유가 있는지... 그럼 다음은 나중에 시간이 좀 흐른뒤 다시 등록을 하려고 합니다.
일단 네이버와 구글에 등록이 되었다는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조금씩 사이트가 성장해 갔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