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비는 현재 1년6개월이 됐습니다.
첫번째 접종 완료된 시점즈음부터 고연어 급여하고
간식은 닭가슴살 삶은 것 1년 가까이 먹이다가
설사를 해서 중단했고
비슷한 시점부터 송아지목뼈 말린 수제간식급여했습니다.
송아지목뼈를 먹으면 한참먹다가 헉헉거리면서 물을 많이 먹었어요.
이게 알러지일거라고는 생각을 못했습니다..
한달전 단비가 자꾸 켁켁해서
병원에 갔는데 감기라고 새벽에 문닫고 자라고해서 문닫고 약 3일 약먹이고 나았습니다.
같은날,귀끝에 옴진드기가 있어서 귀를 긁는거라해서 레볼루션발라줬습니다.
그러면서 백내장 증상 및 알러지 얘기를 처음 들었습니다.
백내장은 성견인데 전연령용 사료를 먹이면 고단백,고지방이라 이렇게 된거고, 아직 어리니 사료바꾸고 자율배식하던것을 종이컵 반 조금 안되는 용량으로 3번 나눠주라해서 바꾼 사료 스페시픽(알러지견용 가수분해 사료)으로 시키는대로 했습니다.
단비의 알러지 증상은 1.콧물뿜으며 재채기 2.눈주변이 빨갛게 됨.
이 2가지기 주요증상인데
몇주동안 간식을 안주다가 송아지목뼈말린 것을
저번주 일요일 저녁에 줬고
12시 반쯤 크허엉 커헝 하는 소리가 나서 보니 코로 그렇게 소리를 내고 있었고, 그럴때마다 갈비뼈가 비정상적으로 팽창/수축하고 있어서 응급실에 갔어요.
계속 그런건 아니고 하다안하다했지만 정말 호흡곤란으로 잘못될까 걱정될 정도였습니다.
엑스레이상에 큰 이상이 없어, 일단 알러지 주사놓고 뭐가 걸려서 그런건지 알러지인지 알아보기 위해 주사기로 물을 넣으니 먹었고, 통조림을 먹이니 먹더라구요.
그래서 알러지약 처방받고 와서 자는데 새벽 4시쯤 증상이 또 와서 약먹이고 다음날은 괜찮았습니다.
스페시픽 급여하고 이틀정도 호전되는것같았는데,날이 갈수록 재채기가 전보다 심해져, 펫샵에서 통조림(호주산 소고기)사서 먹이고, 시저 종류별로 사서 밤에 양고기 3분의 1먹이고 자는데 새벽 1시반에 또 증상이 왔고, 약 먹였는데도 1시간이상 지속됐습니다.
시저 양고기가 안맞는것같아, 펫샵에서 산 것 먹이고 증상은 없지만 혼자 두고 출근해야 해서 약 먹이고 출근했는데,
이 알러지라는게 거의 피부쪽 증상이 많던데, 저희 단비는 호흡기쪽에 심각하게 반응이 와서
지금 먹는게 문제인건지, 아님 몸에 다른 병이 있는건지 온갖 생각이 다 드네요.
푸드알러지검사도 검사패널?업체에 따라 정확도가 많이 차이난다하고 뭘해야 정확한 원인을 알수있을지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일단 음식을 소량먹여보고 증상을 보는 것도 알러지 증상이 왠만해야 시도할텐데, 숨쉬기를 힘들어하니 옆에서 보는 것만으로도 힘들고..
고연어먹일때는 이런 증상까진 없었는데
병원에서는 알러지에는 가수분해사료를 급여해야 된다하고, 지금 있는 가수분해사료가 최선인지..
혼란스럽네요.
뭘 급여하기가 너무 겁이 납니다.
혹시 포메러브 회원님들중에 알러지 증상이 호흡기로 오는 아이들이 있을까요.
알러지에 대한 어떤 의견이나 조언이라도 부탁드립니다..
단비 알러지 증세로 고생이 많네요🌸
🔍울 아이 집에서 직접 삶은 닭가슴살 도그114에서 구입한 송목뼈 오목뼈를 잘먹는데 아직 특별한 알러지 반응은 없어요.
🔍송목뼈 오목뼈 먹고 나면 물은 많이 먹어요. 🙀
✏운동하고 오면 물을 벌꺽벌꺽 마셔 특별히 주목하지 않았아요🙀
🍀단비 알러지 원인 찾고 치료받아 빨리 회복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