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지인이 첫째와 둘째의 서열싸움??으로 힘들어해서 여쭤봐요ㅠㅠ
안넝하세요 6개월된 포메라니안과 4개월된 치와와 이렇게 2마리를 키우고 있는 견주입니다.
둘이서 시간만 나면 싸우려하고 간식이나 밥먹을때 잘때 이럴때 빼고는 하루종일 싸운다고 보시면 되는데 기본 한번 다툼이 생기면 오래동안 잠깐 물먹는 시간빼고는 싸우더라고요 또 서로 장난감 가지고 놀때는 안싸우고요
주변에서는 서열정리가 되야하니 다치지만 않는다면 냅두라고 하는데 강아지들끼리 서열없어야 된다고 알고 있어서요
아무리 끼여들기를 해봐도 미친듯이 싸워서요...
지금 첫째6개월된 강아지가 중성화수술을 했는데 깔대기에 둘째가 치이기도하고 이리저리 막부디치면서 싸우고 지치면 잠시 물먹으러가면서 쉬고 이걸 반복을 하고있어서요..
아직 둘째가 온지 1주일이 안된상황인데 계속 지켜보자니 둘다 스트레스받고 다치치않을까 계속 걱정입니다.
이녀석들을 어떻게 하면 친해지게 할수 있을까요??
서로 물려고해서 첫째가 깔대기를 곧 빼는데 그때는 진짜 피볼꺼같아서요... 이럴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주변사람들 말처럼 그냥 냅두고 지켜보는게 답일까요..
성격은 둘다 애교많고 질투도 심한편이에요.. 그래서 한마리씩 이뻐하려고 하고있어요.. 심하면 따로 격리를 시켜야하나요??
그리고 둘째가 첫째 다리랑 깔대기를 치고 가끔씩은 꼬리 흔들고 그러는데 둘째가 항상 눌리거든요...어떻게 해야할까요.. 답답해서 너무 주저리주저리 여쭤봅니다..
#서열싸움
네. 서열이 정리되고 나면 서열싸움을 할 일이 없어지겠죠? 알고계신 대로 서열이 정해져야 그만 싸우게 됩니다. 서로 자기 위치를 알게 되면 낮은 아이가 섣불리 덤비지 않게 되고 싸움이 줄게 되는거죠. 물론 서열이 정해지고 나서도 싸움은 일어날 수 있지만 서열이 정해져 있다면 심하게 싸우거나 하지는 못합니다. 섣불리 뭔가 인위적으로 서열을 정해주려 하거나 혹은 둘 간의 서열 정리 작업을 중단 시키면 결론을 내지 못했으므로 계속 싸우려 할 것 입니다.
견주가 개입하지 않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