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집에 #6개월 포메와 #5개월 #비숑 이 있습니다 함께한지 벌써 두달이 넘었는데 아직도 포메아이가 비숑만보면 달려들고 비숑아이가 #카밍시그널 을 보내는데도 계속 괴롭히고 질투만 하네요ㅠㅠ 이제는 저도 좀 많이 힘들어지고 지쳐가서 어떡해해야 좋을지 너무 고민이 되요! #다견 키우시는 분들 혹시 관계가 좋아지려면 얼마나 걸릴까요... 친구처럼 사이좋게 지내고 가족이되길바래서 되려왔는데 한마리만 키우는게 더 아이들에게 좋았을까 싶어 자꾸만 너무 생각이 많아지네요ㅠㅠ 조언 부탁드려요! 비숑이 계속 엎드려만 있어요...
아이가 유난히 질투가 많은 아이인가 보네요. 비숑 아이가 많이 양보하고 그런 상황이라면 둘의 성격상 지금보다 더 적극적으로 뽀송이를 더 이뻐하는 모습을 보여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먹을것 예뻐하는 것 모두 뽀송이에게 집중해 주시고 다소 안쓰럽더라도 둘간의 빠른 관계 정리를 위해 비숑아가에게 좀 무심하게 대해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뽀송이가 안심하고 그러지 않으려면 다소 시간이 많이 필요할 수도 있을 겁니다. 말 못하는 반려견과 함께 한다는 건 인내의 연속인 것 같아요. 그 모습을 너무 안타까워 하셔서 지치지 마시고 그냥 자연스러운 상황이라고 생각해보세요. 둘이 팔자가 그래서 그런걸 어쩌나 하는 그런 맘으로요. 누군가 안쓰러워 더 뭘 해주고 싶은데 되지는 않고 하니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것 같습니다.
비숑아가도 가족이 있다는 것에 큰 행복을 느끼며 지금 자신이 조금 덜 사랑 받고 해도 충분히 이해하고 살아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