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아침부터 갑자기 저희 크림이가 왼쪽 다리를 접고 걸어서 놀란 마음에 계속 슬개골 탈구에 검색하다가 글을 써요. 어느 블로그에서 최대한 움직이지 않게 해야 한다고 하셔서 안쓰던울타리까지 쳐서 크림이가 움직이는 거리랑 활동량을 줄였더니 이젠 잘 걷다가도 다리를 저네요... 지금 6개월 되가는 아이인데 벌써슬개골탈구가 되나요... 유튜브 영상보고 슬개골 탈구인지 확인해보려고 왼쪽 다리를 조심히 접었다 폈더니 뚝 소리가 아주 미세하게 들리긴 해요. 다른 분들은 근육이 놀라서 그런걸수도 있다고 하시면서 하루 지켜보고 병원에 데려가는걸 추천하시던데 그렇게 해야될까요? 슬개골 탈구가 원래 한번 되면 하루종일 다리를 저는지 궁금해요. 제딴엔 예방한다고 발톱도 매번 신경써서 잘라주고, 계단도 설치하고 미끄럼 방지패드도 깔아놔서 왜그런지 정말 걱정되네요...
#유튜브 #강아지 #아이 #영상 #병원 #근육
슬개골 탈구가 그렇게 갑자기 이른 시기에 증상이 나타나서 지속적으로 다리를 절거나 하지 않습니다. 보통 진행형으로 증상이 나타나고 또 슬개골이 빠졌다가 금방 들어가고 이게 점점 심해진 경우 빠지는 횟수 시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약하게 삐거나 했을 수 있으니 지켜보시고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면 병원에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멀쩡한 아이들도 슬개골 확인해 달라고 하면 슬개골 몇기 라는 진단으로 수술대에 올리는 경우가 너무 많으니 이점도 감안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