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 루루를 지난 11월쯤에 첫 미용을 시켰어요. 3살때 첫 미용이니까 루루한테는 늦은 경험이였요. 물론 가위컷만 시켰구요.
근데 그게 루루한테는 스트레스였는지..
그런데 12월에 샤워하는데 애기 목에 털이 원형 탈모 처럼 빠진걸 발견했어요.
저희집이 다견 가정이라 왠만한건 안다고 생각했는데 이런건 정말 처음봤거든요.
병원에 데리고 가니 곰팡이성이나 피부병은 아니고, 원인도 모른다고 별다른 처방을 해주지 않았어요 ㅠ
2월에 더 심해져서 다른 병원에 데려가니, 포메는 원인 모를 탈모가 많다고, 항생제와 소독약, 바르는 약, 오메가가 함유된 영양제를 받아왔는데
항상제는 애기가 너무 토를 해서 결국 쓰지 못했고, 그후 소독약과 바르는 약만 발랐어요.
근데 너무 심해지는거예요 ㅠㅠㅠㅠㅠㅠ
목부분 전체가 U 자형으로 원형 탈모처럼 푹푹 빠지고
또 다른 병원에 데려가니.. 특별히 할수 있는게 없다고.. 방법을 바꿔가면서 맞는 방법을 찾는 것 밖에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보습크림만 사왔는데..
다른 방법 아시는 분 계실까요??
도와주세요...
#원인모를탈모#탈모#털빠짐
지금 부분은 뒷다리로 긁어서 털이 빠질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경우라면 별다른 해결책은 없을 것 같습니다. 건강에 큰 문제도 없고 하니 그냥 견주분이 조금 편안한 마음으로 자연스럽게 봐주시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저희 집에도 제가 설명한 이유로 목부분 털이 자주 빠지는 녀석이 있습니다. 이 녀석은 엄마와 다르게 굉장히 예민해서 몸에 약간의 변환만 있어도 뒹구르고 목욕후에도 털을 다리고 긁고 그럽니다. 이런 케이스는 목욕을 너무 자주해줘도 오히려 안좋은 것 같고 오히려 조금 더 긴 주기로 해 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