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읽어보니 아가를 데려온후 2주간은 울타리 안에서 배변에대한 습관과 식사예절등을 배우는것이 좋다고 하여 울타리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 배변훈련은 완벽히 되지 않은것 같고 배고플때 낑낑대는것을 제외하고는 짖거나 낑낑대지는 않습니다, 집을 비워도 조용히 잘 자고 배변도 잘 하구요. 단지 울타리 안에서 놀아주고 뒤돌아서면 울타리를 물어뜯네요..
질문은 퇴근 후에 아가를 잠시 울타리 바깥으로 꺼내주어 자유롭게 놀아주는것이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을까요? (ex-분리불안) 또 다른 주의사항이 있을까요?^^
어제 한번 잠시 울타리 밖으로 꺼내주어 놀아주고 빗질 후 다시 들여보내주니 너무 낑낑대서 여쭈어봅니다..!
또 배변시 뒷다리 털과 엉덩이털에 조금씩 뭍어나는지 털이 노래졌는데 이럴 경우 어찌해야 할까요? 물휴지로 닦아주어도 지워지지가 않아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
#울타리교육 #울타리
해시태그에 대해 참고적으로 알려드립니다. 해시태그는 해당 글의 주제를 명확하게 표현하는 기능입니다. 특히 묻고 답하기에서는 가장 궁금하신 내용의 태그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글 하단에 다른 글도 참조하실 수 있는 연관된글 에 추천이 되는 글이 직접 선정하신 태그와 동일한 해시태그가 들어간 문서를 추천하게 되어있습니다. 제가 궁금하신 내용과 관련성 높은 태그로 교체해 드려보았습니다. 묻고답하기에서는 해시태그 선정을 적절히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참고적으로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