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전에 강아지 중성화 수술을 시켰습니다
의사선생님께서 만져보셨을땐 잠복고환은 아니라고 하셔서 수술을 맡겼고
수술전에 엑스레이찍고 진행한다고 하셔서 믿고 잘 수술하고 왔을줄알았는데
(4개월) 데리러가보니 한쪽은 고환이 내려왔는데 한쪽은 안내려왔다고 잠복고환같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고환 하나만 수술 받았습니다.
그리고나서 하시는 말씀이 나중에 다시 수술 해야할수도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일단 수술비는 수술비 대로 다 냈구요.
나머지 하나 남은 잠복고환 수술할땐 좀 저렴하게 해 주신다고하는데.... (수술부위는총 2곳이나 갈라놓았더라구요) 이게 맞나 ...싶어서 질문드려요.
분명히 직접만져보시고 잠복고환이 이니라 하셨기에 수술을 진행한거였고 엑스레이까지 찍으신다니까
수술을 잘 마칠거라 생각했죠.
의사분께서 엑스레이찍고나서
수술을 진행하고 개복했는데 고환한쪽이 지방같다고 잠복고환같아서 한쪽고환만 제거 했기에
재 수술때는 비용은 조금 절감해주신다는이야기를 하셨는데 절감이 아니라 무료로 진행되어야하는부분이아닌가 생각이 들어서요.
이틀째인데 강아지는 고통스러워하고 너무 심한 분리증세도 보이고 하루종일 낑낑거리고(원래 그런아이가아나라 안놀아줘도 혼자 잘놀고 잘 짖지도 않았어요. )
그리고 수술전엔 분리불안증상이 없었는데
이젠 제가 눈에 안보이면 안전부절 하고 목이 찢어져라 짖고 애가 180도 달라졌어요.
수술후에 다들 강아지들이 고통스럽고 분리불안증세를 보인다 하지만 그정도가 너무 심하기도 하고
제가 대신 아파서 고통을 덜어주고싶을정도인데...
제가 해 줄 수있는게 없어 답답할뿐네요.
긴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ㅠㅠ 답변부탁드려요!! 맘같아선 환불받고 다른병원에서 아가 케어하고싶어요..
#포메라니안 #중성화수술후
추가로 해야 한다면 당연히 무료로 해줘야 하는게 맞는거 같은데요 반려견 견주님 모두 힘든 시간 보내고 계시네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