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이가 이제 4개월이 다 되어가고 사람입질은 점점 좋아지고있습니다. 엄청흥분할때 빼곤 입질 거의 없어요
그런데 아빠가 계속 공격적으로 몸으로 놀아주고 손으로 놀아줘서 그러는지 아빠만 보면 아빠손은 입질을 하네요. 그리고 아빠랑 한창 놀고 나면 다른 사람에게도 입질을 해요.
아빠한테 강아지 입질 글들 보내주면서 아직 아가라 공격성 키워주면 안된다, 손이랑 장난감을 구별해줘야하는 시기다 아무리 말해도 오히려 강아지가 사람을 물면 가볍게 때려서라도 충격을 줘야하는데 제 방식이 잘못된 거라며 무시하시네요.
다른 사람들에게는 입질 없다가 아빠한테만 입질하고 아빠랑 논 후에 입질 심해지는 건 아빠의 놀이방식에 문제가 있는게 맞지 않나요?? 가족들도 제 의견은 무시하네요. 폼이가 아빠랑노는 걸 좋아하니까 신경 안쓰는 느낌?
아 폼이가 아빠를 싫어해서 입질하는건 아니에요 아빠를 좋아하긴 하거든요. 그래도 솔직히 폼이가 아빠가 자기를 놀아주는 걸 좋아해도 폼이가 입질이 생기면 못 놀게해야하지않을까요. 근데 또 폼이는 놀고 싶으니까 아빠한테 가고. 그럼 또 아빠는 공격적으로, 손으로 놀아주고 그럼 전 아빠한테 그러면 안된다 반복하다 결국 싸우게 되고 아빠는 그럼 강아지 자기 근처에도 못오게 하라면서 본인이 온갖 소리 다내고 애기 불러서 또 놀아주고..
아 모르겠어요 어떡해야할지.. 아빠가 옛날 분이라 요즘 강아지 키우는 방식도 마음에 안들어하시고 포메가 다른 견종처럼 키우면 안된다는 거도 안받아드리시고..
#입질 #공격성 #4개월
우리 보리(11개월)두 아가때는 개념없이?물고 뜯고🤣
엄청했어요~
입질도 했었구요~근데 강형*책 읽으면서 퍼피(2~4개월)때는 혼내지 말고 그냥 사랑만 많이 주라고 하길래^^
특별히 교육은 많이 안했구요~
그 시기 지나고 교육(앉아,기다려 등등)을 했어요^^
지금은 커서 그런지....입질 없고 얌전??해졌어요~
너무 흥분만 시키지 않음 될 것 같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