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4차까지 맞힌 3개월 좀 넘은 뽀미입니다.
밥도 잘먹고 똥도 잘싸고 잘 뛰어노는 아이라서 큰 걱정은 없는데
간혹 잘때 보면 걱정이 될 때가 있어요...
1. 수면호흡
수면 중 호흡수가 보통은 분당 25회정도 라는데 아가는 이따금씩보면
분에 30회를 웃돌 때가 있습니다. 이건 아기이기도 하고 꿈을 꾸는구나 생각하는데 조금 불편?해보일 때가 있습니다. 숨소리나 이런게 이상한건 아니고 배가슴 오르내리는걸 보면 좀 힘들어보이는 느낌? 그래도 잘 지내니 큰 걱정은 안하려하는데 혹여나해서 다른 견주분들 경험좀 빌리고자 합니다!
2. 잠버릇?
우리 아가는 예민해서 깊은 잠이나 졸릴때가 아니면 사람들 인기척에 금방금방 깨곤해서 잠이 모자라진 않을까 걱정하곤 합니다...
오늘은 접종을 맞고와서 그런지 낮에도 자고 좀 깨어 놀다가 또 한참을 자네요. 천사같이 편히 자고있지만 매번 깨있고 뛰댕기던 아이가 이렇게 기운없으니 조금 맘이 불편하기도 하네요^^
얘기하고자 하는 바는 잠버릇인데, 보통 잠을 자다가 자기혼자 기지개 펴듯 손발을 뻗기도 하고 많이 졸릴때가 아닌 낮잠이면 자다가 분단위로 이리가서 졸다 저리가서 졸다 합니다. 평소는 활발하지만 잠을 좀 못자는 거 같기도 하고 혹여 수면에 불편이 있는 것은 아닐까해 선배님들을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3. 자기 무는 행동
활발한 아이라 이리저리 다니고 물고 뜯는 아인데 요즘들어 꼬리물기나 지 손발무는 행동이 좀 생겼습니다.. 뛰어다니다가 꼬리쫓고 가끔 그러는건 그냥 귀엽다고 보는데 제옆에 앉아서 손발이나 꼬리를 물때가 있어 혹여 간지럽거나 한건가 싶었네요. 스트레스를 받을만한일은 없고 손발도 좀 핑크빛인거 말곤 특별한건 없어 잘 모르겠습니다.
끝으로 포메 초보 보호자로서 이런 저런 걱정이 많은 것 같아요. 애가 워낙 활기차서 버거운가 하면 오늘처럼 접종 맞은 날은 속상할 정도로 기운없어하니... 특히 오늘은 저녁 먹고부터 내내 꿈나라라 머릿속으로는 편히 쉬어라~하는데 가슴은 걱정이네요ㅎㅎㅎ
여튼 봐주셔서 감사하고 걱정쟁이 걱정 덜어주실 선배님들의 도움 감사합니다!
#포메 #잠버릇 #수면호흡 #손깨물기포메
제가 알기로는 강아지는 사람보다 깊은 잠은 안잔다고 들었어요? 그래도 자기가 피곤하면 골아떨어져 자던데 뽀미는 어느정도로 못자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포메가 다른강아지보다 꼬리물기 놀이를 많이 하는걸로 알아요? 저희 송이도 그러고 잘놀고 발가지고 놀기도 좋아해요.
터그놀이 던지면 장난감 가지고 오기 놀아달라는 표현도 잘하고 유튜브에 포메 꼬리물기 찾으면 나오는데 놀이라고 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