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3개월 안 된 포매 배변패드를 너무 물어 뜯어요 ㅠㅠ
포메랑 장치 두마리 다 3개월이 안 되었습니다. ㅠㅠ 같은 날 분양을 받고 생일 또한 4일차이라 2주정도 배변훈련 및 친해지게 하기 위해 한 울타리 안에서 생활 중 입니다 !
- 배변 패드를 서로 물고 흔들고 외출을 하고 집에 돌아오면 패드는 찢겨있고 똥 오줌은 바닥에 쌌는데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
- 한 울타리에서 지내는데 둘이 너무 장난을 치고 싸움(?)까지는 아니더라도 서로 시비걸고 노는데 괜찮을까요? 새끼 때는 잠을 많이 자는게좋다고 알고 있는데 놀다 지치면 10분 정도 자고 다시 놀고를 반복해서요 ㅠㅠ 그리고 놀면서 짖기도 하고요 !
- 울타리 밖으로 나오는 시기는 언제가 적절할까요 ?
- 2차 접종까지 완료 후 6/1에 집에 데려왔는데 적어도 3차 접종 맞기 전까지는 울타리 안에서 생활하게 두는게 맞을까요 ?
- 하루에 3끼씩 밥을 주는데 활동량이 많아 배가 고플거 같은데 한 번 줄 때 양을 늘려서 줘도 될까요 ?
- 눈물 자국이 너무 선명한데 지우는 꿀팁이 있을까요 ?
- 이름을 알려주거나 훈련은 언제부터 하는게 좋을까요? 너무 귀여워서 안고 만져주고 싶은데 이렇게 하면 사람 손을 너무 타고 분리불안을일으킬 수 있다고 해서 참는 중이라 조언 부탁합니다 !
- 초보견주라 그 외에 제가 참고하면서 이쁘게 키울 수 있는 팁이나 주의 사항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포메 #배변패드 #울타리
ㅎㅎ 반갑습니다..^^
궁금하신게 너무 많으셔서 순서대로 답변드리기가 쉽지가 않네요..
놀다가 자다가 싸우다가 그렇게 함께 지내는건 정상입니다. 서로 서열정리도 하는데 잘 관찰하시다가 그건 못하게 정리 해주시면 될 듯 하네요.
샤료도 따로 급여하셔야해요.
배변 습관이 되면 울타리밖으로 나와서 놀게 해주시고 배변 습관을 빨리 가지게 해주시고 싶으시면
관찰하시다가 패드에 성공하면 사료를 한 알씩 주시면서 폭풍칭찬을 해주세요. 또...
6치 접종 완료하실때까지 집안에서 생활하시는게 좋고 집밖에 나가시고 싶으실텐데 안고 잠깐씩은 나가셔도 될 듯 합니다.
이름은 지금부터 불러주시고, 훈련이라함은 앉아, 업드려, 손..기타등은 좀 더 지나서 해주셔도 됩니다. 많이 놀아주시는게 사회성도 좋아지고 견주님과의 친밀감도 가지게 됩니다.
또...
사료량은 녀석들마다 다르겠지만 배가 고플것 같아서 마구 늘리시면 안되구요. 지금쯤이면 1끼당 종이컵 1/3컵 정도면 되지않을까 싶네요.
참고로 이쁘다고 이것저것 간식 사셔서 주시기 시작하면 나중에 사료를 먹지 않은답니다.
간식은 일체 급여않으시는게 아가들 건깅을 위해서 좋습니다.
좀지나서 정히 간식을 주시고 싶으시면 간식도 하루 급여량에 포함시키셔서 주셔야 한답니다.
또...
눈믈자국은 거즈 수건을 준비하시던지 크린징 솜을 준비하시고 눈믈세정제도 판매를 하지만 아가때는 솜이나 거즈에 미온수를 적시셔서 물기를 꼬옥 짜주시고 닦아주시고 마른 거즈로 한번 더 닦아 주시면 됩니다.
또...
아가들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만져주셔도 되는데 너무 오래 안아주는걸 피하시는게 좋구요.
아가때부터 하우스 생활에 적응시켜주시는게 좋답니다.
아가아 둘이니 하우스도 둘이어야하구요..
또..
끌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일단 두서는 없지만 질문글은 답변을 드렸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2년 4개월차 쏨파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