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름 우리 아가한테 맞는 사료를 찾아 먹이고 있었는데요~ 네츄럴코어연어먹이다가 변냄새가 심한것 같고 눈물이 나는거 같아서 고!사료로 바꿧어요~ 근데 포메라 몸무게 관리땜에 사료랑을 조금줘서 그런건지.. 아님 사료 자체때문인지 변이 너무 단단해서 애기가 변보는걸 힘들어해요~ 잘안나와서 발을 동동 굴리기도하고 ㅠㅠ
아가는 아직 몸무게를 좀 더 줄어야하는데.. 다이어트사료를 먹이는게 나을까요??
님의 소중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기준 추천수 이상이 되면 아이콘을 가지게 됩니다.
포메러브에서는 반말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서로 알고 지내는 사이라 할지라도 존칭을 사용해 주세요. 댓글과 대댓글 차이점
Comments '7'
좋은 답변이 있다면 추천을 해주세요. 좋은 답변으로 채택이 되며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
To.몽이천사
나우/고 모두 같은 회사의 제품이구요. 나우에 비교하면 고사료는 고단백이 아니에요. 나우는 조단백 27% 정도이고 고사료가 22% 정도입니다. 보통 평균으로 따지면 고사료는 고단백에 속하지는 않죠. 고단백사료로 유명한 것은 오리젠이 있습니다. 오리젠의 경우 38% 정도 됩니다.
같은 회사의 제품이라도 나우/고 사료 가격이 나우가 비싼 이유가 이런 이유일겁니다. 단백질함량을 높이려면 육고기가 더 들어가야 할테니까요.
-
To.몽실아빠아~~그렇군요!! 블로그에 수많은 사람들이 고 사료를 고단백이라고 말해서 저도 22%가 고단백인줄 알았어요! 저 포함 다들 잘못알고 계시군요..ㅠㅠ 그래도 사료량은 맞나보네요~변상태는 따봉이네용
-
변의 무르기를 보고 사료양 정하라고 의사샘이 그러신거 같아요..딱딱하면 양좀 늘리고..그렇게 하라고.. 같은양이여도 사료종류에 따라조금 무르기가 달라지기도 하는거 같구요..
체중조절때 사료량을 너무 줄였더니 변도 힘들고 아이도 배고파하고 여기저기 들쑤시고 다니고.. 그러더라구요 저희는 사료량은 조금만 줄이고 간식 칼로리 낮은거로 바꾸고 그대신 아침 저녁으로 운동시켰어요..
한달뒤에 300g정도 감량하고 두번째달엔 200g 감량됬던거 같아요..^^ -
To.꾸시맘
네. 꾸시맘님이 하시는 방법이 맞을 거 같아요. 낮은 칼로리의 다이어트사료로 바꾸면 포만감을 그래도 유지하면서(이런 사료들이 단백질은 줄이고 섬유질을 늘리죠.) 변도 더 잘보게 되겠죠. 다이어트가 아니라면 지금 질문하신 경우라면 당연히 사료량을 늘려주셔야 하지만 양을 늘리려면 사료를 다이어트 사료로 바꾸어야 할 거 같아요.
잠시만요! 아직 포메러브 회원이 아니시군요!
간단한 가입을 하시면 포메러브 회원들과 즐거운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공감할 수 있는 분들과 소통해보세요.
사실 고연어도 고단백이 아니기에 단백질 함량만 봐서는 큰 차이는 아닐지 몰라도 다이어트사료에는 체중이 과한 아이들이 문제가 되는 관절등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다이어트사료를 급여하시는게 나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지금 변 상태를 봐서는 사료가 많이 부족해 보입니다.(체중감량의 목적을 배제하고서 변 상태만 볼때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