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날 아가들 잘 지내고있죠??
다름이아니라. .
우리 루이는 원숭이시기에도 털이 많이 날리지않았었거든요
포메 털 많이 안빠지네 라고 생각도했었는데. .
11개월들어서며 장난아니네요ㅠ
코며 입이며 털이 숭숭 들어가고
빗질한번하면 탈지면 한봉다리 생기고. .
원래 여름되면 털갈이하나요??
제가 아직 잘 몰라서요ㅠ
혹시 어디 아픈건가 걱정도되구요
포메아이들이 주기적으로 털갈이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님의 소중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기준 추천수 이상이 되면 아이콘을 가지게 됩니다.
포메러브에서는 반말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서로 알고 지내는 사이라 할지라도 존칭을 사용해 주세요. 댓글과 대댓글 차이점
Comments '5'
좋은 답변이 있다면 추천을 해주세요. 좋은 답변으로 채택이 되며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
To.몽실아빠아 진짜 속시원한 답변이네요 너무 감사해요~~
털빠지는게 싫고 귀찮은게아니라 아이 건강에 문제있을까봐 걱정이였는데. .
특히 원숭이때와 비교해서 말씀해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열심히 빗질해주고 테이프질 하겠습니다^^ -
포메는 봄 가을 털갈이하는듯해요 사람과 똑같아서 환절기에 건조해지면서 많이 빠지죠 몽실아빠님 말씀처럼 2년지나면 무감각해집니다 간간히 호흡곤란해지기도 하지만ㅋㅋ 털빠질땐 자주 부러싱하고 영양스프레이를 뿌려주심이 좋은듯합니다~^^
-
To.달이아빠건조해서 그런거 아니구요. 외부온도에 대응하는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추운겨울이 오기전 여름코트 벗어내고 겨울코트를 새로 갈아입구요. 또 겨울지나 여름이 올때 여름코트로 바꿔 입는다고 보시면됩니다.
겨울에 실내 난방을 세게 하시면 겨울에도 계속 털갈이 하게되요. -
To.달이아빠이래서 같은 아이들 키우는 분들과의 커뮤니티가 유익한가봐요~~
털갈이가 보편적인건지 도대체가 알수없으니까 답답했거든요
저렇게 털빠지다가는 닭살되는거아닌가싶은데 원숭이때와 달리 털은 또 계속많고ㅋ
악명높은 포메 털빠짐 몸소 체험중입니다^^
말씀대로 브러싱 잘해줄께요~~~
잠시만요! 아직 포메러브 회원이 아니시군요!
간단한 가입을 하시면 포메러브 회원들과 즐거운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공감할 수 있는 분들과 소통해보세요.
무엇을 상상하시던 그 이상입니다. 포메라니안의 제대로된 털갈이는요. 걱정 안하셔도 되구요. 맘 단디 먹으시고 버티세요 ㅋ 한 2년 정도 지나시면 무감각해집니다 ㅋ 추가로 설명을 더 드리면 원숭이시기의 털빠짐은 성견이 되어서의 털빠짐에 비교하면 많이 약소한 편이에요. 체구도 작고요 그래서 빠지는 양이 많지 않아요.
일년에 두차례정도 더워질때 추워질때 털갈이를 좀 많이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