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4개월 여자포메를 키우고있는 뚱이엄마예요 매일 보기만 하다가 궁금한게 있어 이렇게 문을 두드렸습니다!
1.뚱이가 응아는 확실히 배변판에하는데 소변은 찔끔찔금 자꾸 저희 러그에 싸네요...
훈련을 시키면 그순가만하고 나머지는 ㅠㅡㅠ
혼을 내보기도 하고 간식을 주며 훈련을 매일 15분씩 반복해서 해도 자꾸 그러는데 이유를 모르겠어요~
산책도 30분씩 해주고요
2. 자꾸 발가락만 물어요 ㅠㅡㅠ 안돼 훈련도 하지만 평소에는 안돼하면듣지만 흥분하면 무조건 발가락만보이면 물어버려요 안돼!!해도 물고 혼내도 혼내고 내려와서 움직이면또물고 어떻게해야하나요?
3.뚱이가 4개월인데 1.3kg예요~ 사료량을 얼마나야 줘야하는건지?? 다들 얼마나 주세요? 간식은 따로주게 돼면 사료량은 줄여야하는건지..
초보견주라 모르는게 너무 많네요 ㅠㅡㅠ 선배님들~ 가르쳐주세요~
1.어떤 상황에서 러그에 싸는지 자세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그냥 오줌을 러그에 싸버리는건지 아니면 조금 흘리는건지 등이요.
2.평소 하시는대로 꾸준히 가르쳐 주세요. 가르쳐서 안되는건 없습니다. 잘하면 칭찬해 주시고 물면 안된다고 가르쳐주시고 물고 나면 외면해서 물어서 너랑 상대 안한다고도 해보고 여러가지를 꾸준히 해주셔야 합니다. 4개월이면 아이랑 함께한지 얼마 안된 상황이십니다.
3.성견은 체중의 2% 자견들은 4~7% 정도 상황에 맞춰 급여하시면 됩니다. 아이가 타고난 골격이나 체격이 다르기에 견주분이 잘 판단하셔서 자신의 아이에게 과하게 주는지 적게 주는지는 판단하셔야 합니다.
성견이 되는 12개월시점에는 체중의 2%를 급여하셔야 하니 성장하면 할수록 급여량을 줄이셔야 하는 것 입니다.
지금 1.3kg 이고 견주분이 아이에게는 현재시점 5%가 적당하다고 판단하셨다면 하루 65g 을 나누어서 급여를 하시면 됩니다. 2회이던 3회이던.....
65g 얼만큼인지 모르시겠다구요? 그럼 전자저울 하나 구입하시면 좋습니다. 지금 예시해드린 5%는 제가 임의로 정한 것입니다. 수의사마다 제시하는 비율이 다르기에 4~7% 라고 범위를 알려드렸고 견주분이 우리아이는 좀 통통한데~? 라고 느껴시시면 조금 비율을 줄이셔도 되구요. 12개월에 가까울수록 2%로 맞춰줘야 하니 조금씩 비율은 줄여가셔야 합니다.
신기하게도 이런 대사량에 따른 체중에 대한 비율이 줄기 때문에 성장해서도 결국 애기때 지금과 같은 수준의 사료를 먹게 될 겁니다. 그래서 견주분들이 가장 오해하는게 커가면서 입이 짧아져서 조금씩 먹게 되는데 안먹는다고 착각하십니다. 애기때 굉장히 많이 먹은거지 커서 안먹는게 아닙니다.
지금 설명드린 것은 평균적인 데이터이니 견주분이 급여하시는 사료의 종류나 아이상황에 맞춰 어느정도 가감하시면 됩니다.
또한 단백질양이 많으면 아이 변이 묽어지고 반대로 적으면 딱딱하고 검은 변을 보게 되니 적당한 점도의 휴지로 줍기 적당하면서 너무 많이 묻어나지 않는 정도의 변을 보게 해주는 것도 사료량 급여량을 결정하는데 좋은 참고지표가 되기도 합니다.
공부방에 사료 급여량에 관한 글도 올려놓은게 있습니다만 이 댓글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