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글을 작성할때는 굳이 목차를 만들어서 작성할 이유가 없을 것 입니다. 다만 제품의 사용후기나 시설을 소개하는 등의 글을 작성하실때 필요한 곳에 제목을 달아 놓고 그 달아 놓은 제목들이 문서 상단에 목차로 나오면 편리할 것 입니다. 상단의 목차에 나열된 제목을 누르면 바로 해당 부분으로 이동도 됩니다.
그럼 이 문서에도 목차를 만들어서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1.목차가 만들어진 문서의 예시
이번 수도권 모임 공지글을 샘플로 만들기 위해 목차를 만들어 본 모습니다. 문서 상단에 보시면 제가 문서 중간에 제목을 3군데 만들어 넣었다는 것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https://pomelove.com/gyungi/1597682
2.목차 만드는 법
간단합니다. 문서 작성하실때 제목으로 사용하고 싶은 것을 적고 상단의 에디터에서 "본문" 이라고 표시된 곳을 눌러서 제목2~제목6 으로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제목을 적고 드래그 한다음 "제목2" 로 지정하면 됩니다. 아니면 처음부터 제목2를 지정하고 글자를 타이핑 해도 되구요.
제목2 -> 제목3 -> 제목4 -> 제목5 -> 제목6 이런식으로 계층으로 제목이 지정되는 형식입니다. 소제목이 따로 필요 없다면 모든 제목을 제목2 로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소스로 작성할때는 <h2> ~ <h6> 를 사용하면 됩니다.
필요하다면 이부분도 사이트이용설명에 나중에 넣도록 하겠습니다.
3.쓸데없는 꼬릿말
리뷰글 작성하실때 사용하셔서 문서를 멋지게 작성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특히 @대박아빠님 께서는 유기견보호소 관련 글 작성시 사용하셔도 유용할 것 같기도 하구요.
#신기능안내 #새기능안내 #목차만들기 #목차생성
6.24 아지네마을 방문 후기 글 목차 적용해봤습니다.
앞으로 유용하게 사용할께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