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단 브러쉬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오랜만에  글남기네요..매일 들리긴했지만...눈팅만 하다 댓글몇개  끄적이다 나갔어요..

일 그만두고 1년 정도  쉬다가 몇일전부터  다시 일을 시작했답니다..

1년 넘게쉰것도 작년6월에  우리망고가  우리집에 오면서 일을 다시하고싶은  맘이 솔직히  안생기더라구요...

몇개월을  옆에 끼고 살다가  두고 하루 몇시간을 혼자둬야 한다는 맘에..   일을 하고싶은 맘이 안생기더라구요...

어쩔수없이  일을시작했지만...일하는동안  집에있는  망고 생각에 맘이 아파요..

그나마 3일까지는  언니들이  방학이라  집에 있어 위안이 되지만  그뒤로는  정말  망고  혼자  집에 있어야해요..

불리불안이  나에게  온거 같아요..

일시작하고  딸들이  그러는데  망고가  종일  잠만잔데요 ㅠㅠ

1550310677464.jpg

원래 베란다에 앉아 밖구경하는걸  좋아하지만   저런자세로는  비가오나  눈이와도 안내다보는데  어제는  저렇게  서서  밖에만  내다보더래요..1550310596583.jpg

 

1550310591805.jpg

 

1550310571970.jpg

 

1550310581024.jpg

 

1550310575028.jpg

 

언니들이  놀아줘도  자기집가서  저렇게  잔데요..

자기전까지는  절 찾아다닌다고 하네요

담요로  몸을 감싸주니 포근히 잠을청하더래요

일하다가  저런사진들보니  눈물이 나요..

4일이되면   혼자있어야하는데...

맘이  너무 찢어져요..

강아지 안키우는 사람들은  이런 내가  이해가  안되겠죠..

아가  혼자 두고 일하시는  보호자님들...

너무  대단하세요...

얘기가 좀 길었죠...

쭉  일했으면  안생겼을  이슬픈  맘이  절  너무 우울하게만들어요  

솔직히  너무  우울하고  슬퍼요...

 

#일  #분리불안  #우울   #슬픔

님의 소중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기준 추천수 이상이 되면 아이콘을 가지게 됩니다.

포메러브에서는 반말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서로 알고 지내는 사이라 할지라도 존칭을 사용해 주세요. 댓글과 대댓글 차이점

  • profile
    식빵Dady 2019.02.16 19:28

    힘내세요!!!!

  • profile
    망고야사랑해 2019.02.16 19:30
    To.식빵Dady

    제가 너무 오바 하는걸까요..

    정말로 이상할정도로  망고만 생각하면  눈물이나요 ㅠㅠ

  • profile
    식빵Dady 2019.02.16 19:41
    To.망고야사랑해

    같은 공간에 살지만 강아지와 사람의 세상이 다르자나요. 

    그건 서로 이해할수 없는 영역이니까요. 

    하지만 망고도 그맘은 알거예요. 힘내세요!!

    우울하지마시고요:)

  • profile
    이누는우리집대장 2019.02.16 19:53

    저도 이누 때문에 집에서 쉬고 있어요 덕분에 가족들은 한숨만 늘어가고 저도 이누 용품 구매하면서 항상 불안해요 이누 데리고 오면서 조건이 입양비,용품,의료비 전부 혼자 해결한다고 했었는데 아직은 크게 문제가 없지만 분명 언젠가는 다시 일하러 가야하는데 속상하네요.... 망고도 견주님도 힘들겠지만 어쩔수 없는 선택이니 힘내세요!💪🏼

  • profile
    리치엄마 2019.02.16 20:34

    맘아프네요~.. 우리집 리치는 아가때는 제가 나간후 할머니께서 집으로 리치를 돌봐주셨는데~할머니께서 돌아가신후엔 리치가 혼자있는 시간이 생긴거죠~ 나가기전 간식주며" 다녀올께"~  라는 얘기를 매일해주고 들어오면 신바람나게 반겨주는 리치를 바로안아 뽀뽀해주게되네요~♡  이렇게 ㅣ년이 되었는데 리치도 잘적응하고 집잘지키며 ㅇ있답니다~  출근할때 종이에 간식싸서 노즈워크할수있게 하고 또는 노즈위크용 담요에 간식숨겨두고 나가죠~^^

    첨엔 아가가 돌아온다는 믿음을 가질수있게 십분안에 들어오고 조금씩 시간을 늘렸는데~  현재 출근하고 계시니 토ᆞ일욜에 금방돌아온다는 ᆢ걸 알수있게 한번해보시고  출근하실때 간식찾기 노즈위크 꼭해보셔요~  잘적응하고 퇴근때 행복한 만남되면 좋겠어요~♡

  • profile
    토리가족 2019.02.16 20:44

    맘이 많이 아프시겠어요 그래도 서서히 연습을 하시는게 좋을듯 해요

  • profile
    아람뽀짝 2019.02.16 20:56

    저도.. 아람이 만난지 한달이 조금 안되었어요 지금은 저희집 아이들이 방학중이라 그나마 괜찮은데.. 이제 학교 개학하면 아가혼자 어찌 지낼지 자꾸만 걱정이 되네요ㅠㅠ

    언니오빠가 집에 있어도 제가 퇴근하면 완전 격하게 맞아주는데..

    걱정이에요ㅠㅠ

  • profile
    망고야사랑해 2019.02.16 21:29

    다들  감사해요...

    퇴근후 내뒤만쫒아다니다  무릎에서  한숨자더니  

    일어나서는  제손만 핥고있어요

    손을 치우면 앞발로   끌어당겨 핥고  또 멀리하면 살짝 물어서 내무릎위에서 마구 핥아요

    수시로  고개들어 내 얼굴 확인하고..

    자기몸에서 손떼지말라고.. 

    계속  쓰다듬어 달라고...

    조금씩  혼자있는  습관을 들일라고 연습중이예요.. 진직했어야 하는데...

    감사합니다...

  • profile
    개토르 2019.02.16 22:45

    저도 같은 처지입니다. 매번 일이 늦게마치다보니 놀아주고 돌봐주는시간이 얼마안되고 ㅠㅠ 생각하면 안스러워서 눈물이 나기도 하는데.. 주변 사람들은 강아지도 적응을할테니... 마음울 조금 내려놓우라 하눈데... 쉽지가 않네요...  이런게 부모마움인건지.... 저도 마음추스려 적응하는 중입니다~ 서서히 힘내보아요~~

  • profile
    히동히철마미 2019.02.16 23:13

    저도 나갈때마다 발걸음이 무겁지만 ,

    어쩔수없는ㅜㅜ

    마음 너무 아파하지마세요..ㅜㅜ

  • profile
    망고야사랑해 2019.02.18 17:35
    To.히동히철마미

    맘이  많이  아프시죠...  ㅠㅠ

  • profile
    돌고래자리 2019.02.16 23:13

    아가의 일로 슬픈 것이라서.. 무슨 위로의 말을 드려도 도움이 될수는 없을 것 같아요.. 저도.. 삼교대 하는 간호사라서 아가 혼자 두는 것이 걱정을 많이 되어 홈 CCTV도 설치하고 분리불안 없도록 확실히 해서.. 아빠 갔다올께 집 잘 보고 있어~ 이말 하구 손 흔들고 나오면 아가 성격이 좋아서 그런지 밖에내다 보다가 여기저기 참견 했다가 장난감 혼자 가지고 뛰어 놀다가 이곳 저곳 다니면서 잘 있는 모습 보니까 더 많이 미안해지더라구요..! 그래서 둘째 아가도.. 분양 받아볼까..?? 생각 중이긴 해요..!! 다른 강아지로 인해 스트레스 받는 아가들도 있다던데..! 아는 누나네라던지 처음 집에 놀러오는 강아지들 놀러오면 항상 같이 잘 놀더라구요..!!  그래도.. 생명을 데려오눈 거라.. 유기견 센터에도 알아보고 있고.. 신중하게 생각도 하고 있어요 :) 

  • profile
    망고야사랑해 2019.02.18 17:30
    To.돌고래자리

    망고동생을  만들어주고 싶어도  신랑이 반대가 심해서ㅜㅜ

    원래  강아지를  아니 동물들을  싫어하는데..

    우리망고 데려올때는 제정신이 아니였나봐요 ^^;;

  • profile
    봉봉맘 2019.02.17 00:46

    저도   씨씨티비  달아서   보고싶을때  보는데.....

    자고잇은 모습 보니  더 괴롭더라고요

    괜히  달앗나 싶고.,,

    다행히  가족들이 잇어서   오줌이나  변치워줆때  들어오고   남매들은  오면  놀아주고  그래서  낮긴하더라구요

    ㅠㅡㅜ  그래도  회사 마치고 오면   너무 반겨 하고  나만 졸졸  따라 다니는 모습 보면  눈물 납니다 ㅠㅠ 

    토닥토닥

  • profile
    망고야사랑해 2019.02.18 17:32
    To.봉봉맘

    저두 CCTV달고 싶은데...

    신랑이  망고한테  돈쓰는걸  싫어라해요 ㅠㅠ

    원래 동물을  안좋아하는  사람이라 ...

    가끔 구박받는 우리망고 딱해 죽겠어요..

    이뻐라 할땐  겁나 이뻐하면서  가끔 털 때문에 구박을 해요..  ㅠㅠ

  • profile
    모모네 2019.02.18 00:43

    저도 울 강아지 처음으로 길게 혼자둬야하는 오늘 하루가 아~주 길것같아요....ㅠㅠ 주인이 분리불안이라는 그 말 공감백배입니다...

  • profile
    모찌아빠 2019.02.18 03:57

    이쁜 망고도 잘 적응할거에요

      힘내세요 

  • profile
    망고야사랑해 2019.02.18 17:33
    To.모찌아빠

    3월4일이 다가올수록..걱정이 더 심해지네여...

    그때부터는  정말  혼자인데....

  • profile
    둥동언니 2019.02.18 15:18

    에고 ㅠㅠ 금방 좋아지기를 빌게요

  • profile
    망고야사랑해 2019.02.18 17:34
    To.둥동언니

    아이들이 개학하고 난뒤가 걱정이예요...

    그땐 정말 혼자인데....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공지 ★글 작성시 #해시태그를 본문에 꼭 넣어주세요.★ 몽실아빠 2017.01.03 3101 8
공지 ☆질문은 묻고답하기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몽실아빠 2014.07.16 3140 0
공지 ★포메러브 이용에 관한 간단한 규칙★ 운영자 2012.05.10 17143 25
저희는 한잔 봉구는 한입~하고 있습니다 봉구19 2019.05.23 84 3
  1. 두번째 산책

            오늘은 식빵이 두번째 산책을 했습니다.  이제 조금 날씨가 따뜻해져서 공원에 사람이 좀 나오네요.  식빵이도 처음 산책과는 달리 얼음은 아니였고 혼자 나름대로 킁킁거리며 잘 놀았어요.  문제는 목줄만 살짝 잡아다니면 바로 주저 앉아버리네요. ...
    By식빵Dady Date2019.02.17 Reply7 Views100 Votes0
    Read More
  2. 둘이 알콩달콩

    둘이꼭붙어 다녀요~ㅎㅎ 귀여운 녀석들   #다견    
    By둥동언니 Date2019.02.17 Reply4 Views79 Votes0
    Read More
  3. 맘이 아파서 끄적거려 봅니다

    오랜만에  글남기네요..매일 들리긴했지만...눈팅만 하다 댓글몇개  끄적이다 나갔어요.. 일 그만두고 1년 정도  쉬다가 몇일전부터  다시 일을 시작했답니다.. 1년 넘게쉰것도 작년6월에  우리망고가  우리집에 오면서 일을 다시하고싶은  맘이 솔직히  안생...
    By망고야사랑해 Date2019.02.16 Reply20 Views172 Votes2
    Read More
  4. 루돌프머리띠

      #크리스마스 #머리띠   
    By둥동언니 Date2019.02.16 Reply0 Views60 Votes0
    Read More
  5. 짱아 꽃도장도 찍고 이빨도 갈고~

    울 짱아가 폭풍성장중인가봐요~~ 유치가 빠지나 했더니 바로  꽃도장찍고  그러면서 이빨도 갈고~~ 병원데꼬 갔더니  이갈이는 좀 늦은데 꽃도장은 빠른 편이라고~~이제 막 7개월 들어가거든요~~^^암튼  왠만하면  빤쮸 안안힐라고  뒷처리 해주는데 얌전하네...
    By짱가부인 Date2019.02.16 Reply5 Views137 Votes0
    Read More
  6. 리치도 좋은가보다♡

    우왕~~^^ 요거는ᆢ 첨보는 꽃다발~😆 막내 리치도 돈꽃다발이 좋은가봐요~ 사진으로만 봐온 돈꽃다발~!!! 리치 언니는 생애 첫 알바로 번돈으로 저에게 이 꽃다발을 선물했답니다~♡ 꼬꼬마 막내 리치도 엄청좋아하네요~^^  언제나 아기 같았던 리치언니...
    By리치엄마 Date2019.02.15 Reply10 Views107 Votes2
    Read More
  7. 이누 늦은저녁에 목욕했어요~

      비가 와서 산책도 못하고 오랜만에 이누 털 정리 하면서 목욕도 같이 했어요!     샴푸 뽀글뽀글 칠해서 이물질,기름 제거하고 하이포닉은 린스가 없으니 린스는 패스~ 저 눈물자국도 거품과 함께 사라지면 좋겠네요ㅠㅠ     이누 수건 깔아두고 털도 열심...
    By이누는우리집대장 Date2019.02.14 Reply18 Views143 Votes0
    Read More
  8. 다견가정 둥이 동이

      우리 둥동이에요~~ 암컷 수컷이에용~~너무 이쁘게 잘놀아요   #다견가정
    By둥동언니 Date2019.02.14 Reply6 Views118 Votes0
    Read More
  9. 어제의등산

          오늘은 주사 맞아서 내일까지 못가게되었어요 어제는 베터리가 다되서 중간에왔어요.. 위험하거든요   저는 평발이라서 많이 힘든대 우리 콩이 기뻐하는거보면 마음껏 산책시켜주고 싶습니다   평발인게 싫은건 처음이네요! 발테러 죄송합니다 ㅋㄷ.. ...
    By알콩이아빠 Date2019.02.14 Reply7 Views65 Votes1
    Read More
  10. 오늘도 어김없이 출근합니다

        많이 춥지만 않으면 항상 함께 출근하는 토리 오늘도 힘차게 출근했어요 #토리 #출근
    By토리가족 Date2019.02.14 Reply11 Views100 Votes1
    Read More
  11.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토리가 오랫만에 인사드립니다 새해 복들 많이 받으세요 #토리 #토리과장 #새해인사
    By토리가족 Date2019.02.13 Reply10 Views101 Votes1
    Read More
  12. 콩콩이가 곧 성견이 되요^^

        이제 성견티가 팍팍나죵?? 하는짓은 아직 애기.. 너무활발하고 에너지가 넘쳐서  제가 따라가기 힘들어요~~ㅠㅠ 정말 어렵게 애견카페에서 건진 사진 올려봅니당ㅎㅎ   #성견  #콩콩이  #애견카페  
    By콩콩이맘 Date2019.02.12 Reply14 Views170 Votes1
    Read More
  13. 울 짱아 첫 꽃도장 찍었어요~^^

    월욜날 처음 발견했네요~~  이제 막 7개월 접어드는 데 신기해요~~^^ #짱아 #꽃도장   
    By짱가부인 Date2019.02.12 Reply5 Views146 Votes2
    Read More
  14. 꽉채운 3개월됐어요ㅎ

        시간이 넘빨라요 , 벌써 #3개월 이됐어요ㅎㅎ  처음엔 너무 조그만해서 뭘해도 조심스럽고 처음 응가할때 모습조차 신기햇던..ㅎ 그아이가 이젠 미친듯이 싸고먹고ㅋㅋㅋ 괴롭히기도 장난치기도 .. 힘든점도 많앗지만, 너무 행복하네요 앞으로도 그러겠죠?...
    By히동히철마미 Date2019.02.11 Reply12 Views144 Votes0
    Read More
  15. 첫 야간 등산했어요

                늦게끝나서 갈지말지 고민하다 다녀왔습니다ㅎㅎ 야간산책 힘드네요 늘 가던 길이 헷갈리고.. 그리고 콩이가 저 쿠션 에 엄청 집착 하네요...ㅋㅋ 분리불안인것도 같고 아빠가 해줄수 있는게 산책뿐이여서 넘 미안하네요,   9시에 하산 신기록 세...
    By알콩이아빠 Date2019.02.11 Reply16 Views78 Votes0
    Read More
  16. 식빵이 첫산책했어요.

      오늘 단단히 준비하고 식빵이와 첫산책을 나갔습니다.  음......그냥 서있다가 왔습니다.......ㅠㅜ 아니구나......풀만 뜯어먹다가? 냄새만 맡다가 온것 같군요....   #첫산책
    By식빵Dady Date2019.02.10 Reply8 Views154 Votes1
    Read More
  17. 재돌이 미용

                미용시켰습니다 이쁘네요 우리 재돌 춥지 미안해 #재돌이 #미용 #목욕
    By두부웅 Date2019.02.10 Reply8 Views122 Votes1
    Read More
  18. 오늘 새식구가 된 사랑이!!

      오늘은 사랑이를 새식구로 맞이하는 날입니다 ㅜㅜ 앞으로 건강하게만 크자!!! # 첫날 #쉐이블포메  
    By폼폰폼 Date2019.02.10 Reply3 Views113 Votes3
    Read More
  19. 한가로운 주말 몽실이와~(Best cut)

    몽실이랑 놀다가 사진 여러개 찍었는데 정말 귀여운 사진이 찍혀서 올려봐여 ㅎㅎ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세용 #한가로운  #주말  #몽실이
    By몽실아 Date2019.02.10 Reply7 Views135 Votes4
    Read More
  20. 콩이 배냇 미용했어요 ㅜㅜ

      적응이안되요.  금방 다시 빵실해지겠죠? 울콩이 어떤가요 계속다시 길러야겠죠?         #군대콩이 #첫미용 #8개월 #적응하기 #ㅜㅜ 
    By콩이맘에요 Date2019.02.09 Reply25 Views328 Votes1
    Read More
  21. 왜이러는걸까요 ㅋㅋ

      무릎위에.. 팔위에... 그저 딱붙어자려는 이녀석 ㅋㅋ 덕분에 팔이 저려옵니다 ㅠ #쿨쿨 #팔베개 #잠   
    By오드리잰 Date2019.02.09 Reply14 Views161 Votes2
    Read More
  22. 유치원 보내야 겟어요 ㅎㅎ

    오늘  몇일전  주문한  #유치원복  이   왓더라구요 때마침  #목욕   씻힌 후라  ㅎㅎㅎ  기쁨 맘으로   입협핫네요   너무  귀여어요ㅠㅠㅜ      
    By봉봉맘 Date2019.02.09 Reply7 Views133 Votes2
    Read More
  23. 세상 편안한~

    씻겨놨더니 세상 #편한자세 로 뻗어있네요 ㅋㅋ   넘 부럽네요~ 전 아직도 할 일이 많은데...     다가가니 눈만 뜨네요 ㅋㅋ     털이 제법 자라나 #통통 해보여요 ^^   저녁먹고 놀아달라고 인형물고와 웃음으로 #애교 를!!    
    By연두사랑 Date2019.02.08 Reply11 Views131 Votes2
    Read More
  24. 오늘의산책입니다

                오늘도 날씨가 장난 아닌대다 길 잘못  가서 1~2km 해맸다가  제대로된 길로가구ㅋㅅㅋ 고생했어요..😁😁 그래도 체력이 남아도는대 어쩌죠? 우리콩이 신났는지 더 체력이 남아도네요~! 산책만 네시간 반했어 욘석아ㅜㅜㅜㅡ #알콩 
    By알콩이아빠 Date2019.02.08 Reply12 Views75 Votes1
    Read More
  25. 안녕하세요 라떼입니다~

      안녕하세요~ 라떼 이제 7개월되어갑니다~몸무게2.8 키로 튼튼이 일주일에 100그람씩 성장하네요... 뚱뚱해지면 안되는데 살짝 걱정이네요ㅋㅋ 이제 응가 가릴때가된것같은데ㅠ #7개월 #2.8키로  
    By귀염둥이라떼 Date2019.02.08 Reply12 Views191 Votes0
    Read More
  26. 오랜만에 식빵이 소식~

          이제 원숭이 시기가 왔어요 ㅎㅎ.  못난이에다가 머털이 같은 느낌이예요.  어느새 많이 자라서 전에 맞지않던 옷들을 입혀보니 딱 맞네요.  요즘 바빠서 자주 못놀어와 죄송합니다.  그럼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원숭이시기
    By식빵Dady Date2019.02.08 Reply18 Views155 Votes3
    Read More
  27. 아고~~;;;;;

    아고~~;;;;;;;;;;  ㅜㅜ 리치도 주세용~👀 오잉~~~~~.........😶 비어있는 컵과 주스통ᆢ리치는 서러운듯😂 눈물이 글썽ᆢ 엄마아~~  미ᆞᆢ      워 쌩하니 언니방으로 가버렸다가  리치부르는 소리에 쳐다도 안보곤~;;;  엉뚱한  곳만 응...
    By리치엄마 Date2019.02.07 Reply12 Views117 Votes1
    Read More
  28. 콩 첫여행♥

    잘다녀 왔어요 #콩이 #여행 #바다
    By콩이맘에요 Date2019.02.07 Reply12 Views149 Votes1
    Read More
  29. 라봉이 새 옷 샀어요🐶🐶

    이제는 S가 작아져서 SM이나 M사이즈 입어요👏🏻👏🏻 빨리 으른이 됬으면 좋겠다고 가족 모두가 기도했는데 부쩍 크는 모습보니 너무 행복하네요^^ 7개월차 되서 2.1키로 되었어요ㅎㅎ #강아지옷      
    By라봉 Date2019.02.07 Reply6 Views99 Votes0
    Read More
  30. 곰돌이컷

      #미모포텐 #곰돌이컷했어용 #미용 
    By오드리잰 Date2019.02.07 Reply15 Views231 Votes5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 172 Next
/ 1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