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단 브러쉬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루이 중성화 잘 하구 왔는데요 괜히 했나싶기도 해요ㅜㅜ 

오면서 아차~ 담요에 싸서 안고 오는건데 강쥐카시트에 태우고 와서 상처부위가 쓸렸나봐요 집에 와서 보니까 빨갛게 부었더라구요ㅜㅜ 무지한 애미...대가리박자..

애가 마취때문에 멍한거 보는데도 맘이 넘 아픈데..젤 힘든건 루이가 넥카라하고 상처가 아파서 엎드려서 잠도 못자는거였어요ㅜㅜ 지금도 자꾸 깼다 헥헥 거리다그러네요ㅜㅜ 컨디션도 안좋구 예민해져서 넥카라좀 수정해줄라 하면 어찌나 성질을 내던지..아오 다 나으면 꿀밤예약..

먹기는 잘먹는데 또 애미맘으로는 먹고 배변패드로 이동하려면 저거 힘들텐데..싶어서 제가 어쩌지를 못하겠더라구요..방금 잠들기 전에 무슨 사람 쉬야만큼 싸서 놀라긴 했네요..철철철..

어제는 이렇게 지나갔는데 오늘은 또 어떨지 너무 걱정되요..솔직히 괜히 시켰나 싶더라구요ㅜㅜ 남자애가 이정돈데 여자애는 또 어떨지..ㄷㄷㄷ 

아 루이는 만5개월이지만 고환이 빨리 발달됐었나봐요..그래서 좀더 부었을수도 있다고 병원에서 그러더라구요..할거였으면 조금 빨리 시켰더라면 루이가 움직임에 덜 힘들었을까 싶기도 해요.. 혹시라도 중성화 생각하신다면 빨리 하시는게 나을거 같아요..

옆에서 끙끙앓으면서 자네요..자다깨긴 하지만..몇일만 있음 또 나아지겠죠..근데 중성화 끝났어도 발치도 해야 하는거 같아요 ༼;´༎ຶ ۝༎ຶ`༽ ༼;´༎ຶ ۝༎ຶ`༽ 사람이든 동물이든 아픈애 보고 있는게 젤 못할짓 같아요..아무튼 루이 수술 잘하라고 응원해주신 덕분에 큰 문제없이 잘 하고 왔습니다..

 

사진은 병원가는길에 두 남매의 평화롭던 시간..

20210102_235620.jpg

20210103_000323.jpg

 

#루이제니 #포메중성화 #루이야아프지마

님의 소중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기준 추천수 이상이 되면 아이콘을 가지게 됩니다.

포메러브에서는 반말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서로 알고 지내는 사이라 할지라도 존칭을 사용해 주세요. 댓글과 대댓글 차이점

  • profile
    솜아놀자 2021.01.03 00:35

    에구..ㅠㅠ 애기 아픈게 젤 안쓰럽죠..

    넥카라를 좀 부드러운걸루 바꿔주면 좀 나을까요ㅠㅠ

    제가 다 맘 아프네요

  • profile
    루이717 2021.01.03 01:40
    To.솜아놀자

    네 넥카라는 부드러운걸로 하고 있는데 자꾸 몸을돌릴때 어딘가에 부딪히면 놀라듯 움직이다 수술부위가 아픈게 느껴지나봐요ㅜㅜ 맘이 넘 아프네요 남아는 중성화 간단하다 해서 사실 크게 걱정안했는데..안쓰러워 죽갔어요ㅎ;;; 늦은밤인데 위로해 주셔서 감사해요!

  • profile
    타니맘 2021.01.03 04:20

    에고..

    우리 루이 큰 일 했네~~!!!

    개월수 보니..

    적당한 시기에 잘 시키셨네요~~

    보통 수컷은 6~7개월 사이...

    1.5 kg 이상일때 많이 합니다

    오늘 첫날이라 많이 아파할 테구요

    시간이 갈 수록 빠르게 호전되니

    옆에서 불편하지 않게만

    잘 보살펴주세요~~

    잘때 상체를 괴어주면

    (넥카라 밑에 수건을 말아서 놓는다거나...)

    하체가 좀 뜨면서 수술부위가

    닿지않아 좀 나을거예요

    앞으로 다같이 건강하게

    잘 살기위한 선택을 하신거니

    너무 마음 아파하지 마세요...

    자고 일어나면

    우리 루이가 회복된 모습으로..

    엄마를 더 위로해줄것 같네요~~!!!

    귀여운 루이와 예쁜 제니 보시면서

    힘내세요~~!!!

  • profile
    루이717 2021.01.03 11:50
    To.타니맘

    타니맘님 얘기듣고 수건 앞에 대줄려고 하니 으르렁대고 물려고 하네요ㅋㅋㅋ 넥카라를 만지기만 해도 예민해서 그냥 뒀어요 3-4일되면 그나마 나아지겠죠ㅜ 상처좀 확인해보려고 해도 할수가 없어요;;;; 그래도 오늘은 짖긴짖네요ㅎ

  • profile
    백구엄마 2021.01.03 07:34

    수술한날이라으그 다음날까진 아파해요 ㅜㅜ

    아파서 움직이지 못하니까 한번 소변볼깨 참았다가 많이 보는거 같아요 백구도 수술한 첫날 깨갱대면서 배변판으로 가서 소변뵜던게 기억나네요  어찌나 안쓰럽던지😂😂😂

    루이 고생했어~~

  • profile
    루이717 2021.01.03 11:52
    To.백구엄마

    오늘도 아프긴 한지..궁디쪽을 들썩들썩 자꾸하네요 쉬야도 아직 안하구ㅜ 차차 나아지길 바래야죠😟

  • profile
    땅콩왕자 2021.01.03 10:04

    아구~루이야 수고많았어!! 토닥토닥~♥ 진짜 아플때 지켜보는건 맴찢이죠ㅜㅜ 저도 접종 다 끝나고나면 중성화 빨리 시켜주려고하는데 한번 마취할때 유치까지 뽑을생각하면 좀 늦춰야하나 싶기도 하네요~곧 중성화 해야하는데 루이 경험담 참고해서 저도 병원가서 시기 좀 다시 얘기해봐야겠네요~! 

  • profile
    루이717 2021.01.03 11:59
    To.땅콩왕자

    감사해요..지금 루이 불편하게 자고있어요 ㅎ 

    루이도 발치 알았으면 이번에 같이 할걸 그랬어요 마취 또 해야하는게 걱정스러운데ㅜ 고환 커지기 전에 하시는게 나을듯하지만 병원에서 알아서 해주시겠죠? 부디 고생만 안하길 바래요😢

  • profile
    호두사랑 2021.01.03 11:49

    남일이아니네요...

    호두도 이번주에 결정하려하는데

    녀석이 몸은 컸는데 고환한쪽이 왜이리 더디게 내려오는지... 그래도 다 내려오면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라지만 아프겠죠ㅠ 저두 하는김에 유치도 발치해야하나 고민과 걱정만 가득이예요. 잘 회복해서 씩씩하게 지내자~~~

  • profile
    루이717 2021.01.04 11:29
    To.호두사랑

    호두 얼른 고환이 잘 내려오길요 루이는 세째날되니까 아직 걸음은 엉거주춤이지만 붓기도 좋아지고 나름 회복기 잘 보내고 있어요^^ 진짜 한번 이상은 못할거 같아요..루이가 좀 어리광피우는 아이라 더 그럴수도 있지만ㅋ 호두도 곧이겠네요 상처가 쓸리지않게만 해주시면 빨리 아물거예요 호두야 화이팅!!

  • profile
    쏨파 2021.01.03 15:18

    루이 큰일 치뤘네요.

    수술 당일은 엄청 예민해서 손도 안댔는데 죽는 시늉을 하더라구요.

    허기사 얼마나 무섭고 아팠겠어요..ㅉㅉ

    쏨이는 4개월보름 1.7kg 아무것도 모를 때 원장님께서 빨리하자하셔서 수술을 했어요.

    다음날부터 그냥 지내더라구요.

    암튼 루이 고생했네요.. 맛난거 많이 주세요..

    루이 홧팅!

  • profile
    루이717 2021.01.07 11:28
    To.쏨파

    중성화는 빨리 하는게 나은거 같아요 루이 중성화 한 이유가 건강을 위한 것도 있지만 너무 남성호르몬이 왕성해서;; 했는데 왠걸..지금도 똑같아요 빨갛게 더 나오고;;;;;; 누가 조금더 지나야 호르몬이 줄어서 잘 안할거라는데ㅋㅋ 눈만뜨면 저러니..ㅜㅜ 좀더 기다려봐야죠..이제는 부은상처도 줄고 마구 뛰댕기네요ㅋㅋ 

  • profile
    송이마덜 2021.01.03 19:29

    루이 많이 괜찮아졌나요? 

    남자아이도 힘든데 여자아이는 개복해야하니 저도 엄두가 안나는데 참 둘다 시켜야하는 마음이 오죽할까 생각드네요ㅠㅠ

  • profile
    루이717 2021.01.07 11:30
    To.송이마덜

    첨에는 진짜 안쓰러웠거든요..ㅎ 시간 지나고 뛰댕기는거 보니까 그런갑다..해요ㅋㅋ 삼일째까진 진짜진짜 속상했는데..

  • profile
    시고르아령 2021.01.03 21:16

    루이가 큰 일 치루었네요.

    그 작은 몸으로 무사히 잘버텨준게 감사하네요.

    저도 고심해야 할 문제라서 더 맘이 가요.

    루이. 언능 회복하고 다시 신나게 뛰어다니자.

  • profile
    루이717 2021.01.07 11:31
    To.시고르아령

    이제 뛰어다니고 잘먹고 잘놀아요ㅋ 근데 진짜 식탐이 좀 많아진거 같아요..날씨풀리면 산책 좀 해야겠어요ㅋㅋ

  • profile
    모찌아빠 2021.01.04 04:58

    루이야 아픔만큼 성숙해질거야

  • profile
    루이717 2021.01.07 11:32
    To.모찌아빠

    성숙해진 루이 기대해보렵니다ㅎㅎ 

  • profile
    루나공주 2021.01.04 11:21

    아구구..우리 루이가 벌써 중성화수술을 하다니..ㅠ

    아프지마 루이야~😢

  • profile
    루이717 2021.01.07 11:35
    To.루나공주

    벌써 6개월이 되가고 있어요 ㅇㅅㅇ 이쯤이면 청소년기정도라는데..ㅋ 중성화도 하고 다컸죠~~덕분에 잘 회복하고 있어요~~~

  • profile
    토브 2021.01.06 11:58

    갈색포메가 싯포랑 똑같아요ㅎㅎ

    저희는 7살인데 수컷이라 6개월인가 수술하려다가 밤에 수술한다고 해서 아버지가 극구반대하셔서 못했지만요 제 지인도 하얀수컷키우는데 수술하면 식탐이 많아져서 엄청 뚱뚱해진다는 소리가...

  • profile
    루이717 2021.01.07 11:36
    To.토브

    수술후에 좀 식탐이 많아진거 같긴해요..먹는것도 지가 안먹구 제가 먹여줘요ㅋㅋ 날풀리면 산책해야 할듯요ㅜ

  • profile
    토브 2021.01.07 09:59

    제가 여자인데 날이 되면 제 다리에 계속 싯포가 그걸해요 장난감을 줘도 물기만 하고 어떡하죠?????

  • profile
    루이717 2021.01.07 11:40
    To.토브

    사람한테 마운팅은 하지 못하게 하라던데..다른쪽으로 관심을 갖게 해야 할까요..저도 정보가 없어서 어떤방법을 써야할지 ㅜㅜ 

  • profile
    장군이엄마 2021.01.08 14:13

    저희장군이도 12/25일 수컷 중성화수술을 했어요. 수의사분들 영상보니 6개월 이전에 하는게 좋다해서 전화드렸더니 고환이 내려왔는지 확인하라는 거예요, 잘몰라서 데려갔더니 만져보시고 다 내려왔다고 해서 날잡고 했어요.강아지마다 발달상태가 다르니 미리 확인받는게 좋을듯해요. 밤10시부터 금식하고 물은 먹어도 되구요. 오전 10시수술들어가서 11시되니 마쳤다고 전화왔어요. 갔더니 강아지가 반기고 팔짝뛰더라구요. 먹는가루약1주분 ,바르는 소독약 가지고 왔어요. 넥카라안해도 되고 산책도 다음날부터 해도 된데서 편했어요. 수술 당일만 약간 얌전하고 담날 바로 돌아오더라구요. 수술부위는 5일쯤지나니 많이 가라않았어요. 10일지나 목욕도하고 실밥은 저절로 떨어질때까지 놔두라하더라구요. 저희는 생각보다 수월했고, 가루약도 꿀을 약간 섞여먹었더니 너무 잘먹었어요. 수술이후 따로 병원방문도 안하고  비용도 저렴(퇴직하신 수의사샘인데 완전 양심진료학시는 느낌)하게 잘해서 다행으로 생각합니다.~혹시 궁금해하는분 있을까봐 말이 길어졌어요! 참 수술후 소변도 더깔끔하게 싸고 마운팅도 거의없고(원래 인형에게 가끔했어요) 다리들기전에 수술해서 다행이고, 남자애들은 암컷냄새맡으면 집나간다해서 했는데 하고나니 후련해요~

  • profile
    루이717 2021.01.08 14:30
    To.장군이엄마

    장군이는 수월했네요 루이는 다리들기 시작하더니 수술후 앉아해결해욬ㅋ 걱정했는데.. 마운팅은 계속하지만ㅠㅠ 남성호르몬이 점점 없어지면서 서서히 준다고 하는데 괜찮아질까요ㅋㅋ;; 장군맘께서 설명 잘해주셔서 참고하면 좋을거 같아요 감사해요

  • profile
    박구름짱 2021.01.19 14:03

    우리 수컷포메도 저번주에 중성화 했어요~
    첫날은 너무 안쓰러울 정도로 가만히 있었는데 지금은 완전 잘 뛰어놀아요 너무 걱정안하셔도 될거에용^^

  • profile
    율이누나 2021.01.20 19:44

    아구ㅠㅠ 루이 수고했어요 ㅠㅠ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공지 ★글 작성시 #해시태그를 본문에 꼭 넣어주세요.★ [15] file 몽실아빠 2017.01.03 46589 11
공지 ☆질문은 묻고답하기 에서만(묻고답하기 이용규칙)☆ 몽실아빠 2014.07.16 26305 0
공지 ★포메러브 이용에 관한 간단한 규칙★ file 운영자 2012.05.10 74581 31
5626 토토눈보고왔어요 토토 눈구경하고 왔어요~ 여전히 똥꼬발랄 호기심대장에 에너지 뿜뿜입니다ㅋ 슬개골 수술하고 하의실종 된 토토뒷태가 엄마눈엔 패션미용한거 같다능^^ #토토 #... [17] file 토토네 2021.01.22 57 1
5625 잠자는 호두 오늘 호두는 짧지만 추운날씨에 눈산책도 하고 따뜻한 물로 목욕도 했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엄마보다 일찍 밤잠에 빠졌네요. 호두는 낮잠은 현관대리석이랑 거실... [17] updatefile 호두사랑 2021.01.10 72 3
» 루이 중성화수술 했어요 루이 중성화 잘 하구 왔는데요 괜히 했나싶기도 해요ㅜㅜ 오면서 아차~ 담요에 싸서 안고 오는건데 강쥐카시트에 태우고 와서 상처부위가 쓸렸나봐요 집에 와서 ... [28] file 루이717 2021.01.03 169 1
5623 벌써1년 토토와 함께한지 벌써일년이 되었네요~ 지난1년 정리겸 새해인사 드립니당^^ 2021년 모두들 건강하시고 복 많이 사랑 많이 받으세요♡ #토토 #2020년 #해피해피202... [29] file 토토네 2021.01.02 175 7
5622 1월 활동메달 확인들 하셨나요? 미리 공지해 드린대로 12월 한달간 활동지수를 기준으로 활동량에 따라 메달이 지급이 되었습니다. @쏨파님 축하드립니다. 포메러브 첫 다이아몬드 메달은 쏨파님... [5] file 몽실아빠 2021.01.01 92 1
5621 토토파이터 잡은고기 절대 놓치지않겠다는 의지의 토토양. 어디서 저런 힘이 솟아나는지 결국 물고기 내장파열로 사망하심ㅡㅡ #토토 #토토장난감 #물고기장난감 #저세상으로... [28] file 토토네 2020.12.27 85 2
5620 아이고토토야 호빵박스를 넘나 좋아하는 냥이가 불쌍하다며 옆집 천사이모가 선물한 냥이스크래처 박스도 역쉬나 토토가접수ㅋㅋ 냥이의 소심한반항에 꿈쩍도 안하는녀석!! 결... [28] file 토토네 2020.12.18 1377 4
5619 다욧트엔 운동??!! 엄마절친 요가강사이모가 사준 운동복이 작아보여 어제 달밤에 운동하고 짐볼도했더니 얼굴이 반쪽인듯 했으나 그냥 지친걸로ㅋ 미용하니 저절로 다욧트 된 토토~... [25] file 토토네 2020.12.12 511 1
5618 포메러브 포인트 응모이벤트 당첨후기 벌써 3번째 #이벤트 당첨 이네요 이쁘고 따뜻한 패리스독 소프트 베어 하네스 잘받았습니다 모모와 모찌 둘다 착용해봤어요 아빠인 모찌가 사이즈가 맞는것같네요... [15] file 모찌아빠 2020.12.11 127 0
5617 가입한지 3개월만에... 여기 가입한지가 3달은 됐거든요. 저희 아이 호두를 들이고 가입하고 인사남기고 이거저거 궁금한거 찾아보고 공부하고 도움받고... 차차 우리 호두 이야기도 남... [28] 호두사랑 2020.12.09 272 0
5616 1월 1일 지급 되는 활동메달에 대한 안내 FAQ에 미리 작성해 놓았... 다이아몬드 메달 : 1순위에 해당하는 단 한분이 소유하게 됩니다. 백금 메달 : 2순위 그룹 회원들이 소유하게 됩니다. 금 메달 : 3순위 그룹 회원들이 소유하게 ... 몽실아빠 2020.12.07 117 0
5615 광주 주월동 모 동물병원. 어제 새벽 우연하게 접한 사건. 유치발치 온 강아지 마취 후 얼굴에 페브리즈 분사 및 디퓨져 솜에 묻혀 바르고 ... 마취도 안 깬 강아지 빗질에 ... 너무 어이 ... [33] file 꼬꼬마만두 2020.12.04 140 2
5614 포인트응모 이벤트당첨후기 이벤트응모 당첨된 에이미 허그슬링백 프랭키가 도착했어요~ 금욜 당첨.월욜발송.화욜수령^^ 빠른배송 사진보다 훨씬 이쁘고 색상도 고급스러워요~ 사이즈도 토토... [20] file 토토네 2020.11.26 99 2
5613 무단침입 고층 냥이집이 부러웠던게야? 집이 몇챈데 냥이집에서 불편하게 주무시고 계신지ㅋ 냥이는 냥이데로 바닥에서 주무시고ㅋ #무단침입 #프로불편견 #로얄층접수 [26] file 토토네 2020.11.24 104 2
5612 여름 산타가 우리 가족에게 기쁨을 주네요.~! 8월생 산타가 집에 온지 일주일 하고, 이틀이 지났는데요.ㅎㅎ 아이들이 그간 스마트폰만 쥐고 언데드마냥 초점없는 눈동자에 분노게이지만 채웠었는데..ㅎㅎ 이... [8] file 싼타파파 2020.11.23 117 2
5611 "쏨"드라이브 다녀왔어요. 드라이브를 좋아해서 늘 따라 나선답니다. 바람 쐬고 돌아오면서 한 컷...^^ 올립니다. 한숨 자고 일어 났답니다...^^ #강아지드라이브 [17] file 쏨파 2020.11.21 156 5
5610 토토축하하개 이벤트 허그슬링백 당첨됐어욧! 그리 눌를때는 안되더니 영혼없이 응모버튼 눌렀는데...오마낫 세상에!! 한번에 축당첨!! 토토의 자축세레머니연주 들어갑니당~ㅋ... [24] file 토토네 2020.11.20 115 0
5609 새옷 샀어요~ 우리유미의 발랄한 산책생활을 위해~ 새옷을 여러벌 구입했어요^^ 세탁하고 줄세우니 색상이 여자여자하네요ㅎㅎ 올 가을 겨울 이옷들 입고 즐거운 산책되어볼께... [16] file 유미77 2020.11.14 134 2
5608 토토 할로윈퍼레이드 토토네 할로윈맞이 코스튬퍼레이드 #토토의상 #토토할로윈 우리집 보안관 토토황구됐개 쥔장이리와보시개ㅁ 무섭개냥 즐거운 공연으로 마무리하개냥 [34] file 토토네 2020.11.01 168 6
5607 김포 사시는분 ! 샴푸 나눔 하고싶어요 안녕하세요 시루맘입니다 강아지 샴푸를 2+1 해서 샀는데 너무많은거같아서 포메러브 회원님들과 나눔하고싶어 게시글 올립니다! 로라샴푸에요! 2월29일에 구매했... [2] file 시루맘 2020.10.23 105 0
5606 최고 카시트등극 카시트 유목견 드뎌정착했어요~~^^ 별난 토토 모시는 엄만 신세계 영접중입니다ㅋ #카시트 #콘솔박스카시트 #엄마만족ㅋ https://youtu.be/3dtmIc7UOFk [15] file 토토네 2020.10.18 157 0
5605 프론트캐리어 이벤트 당첨후기🐶❤ 3번째 포인트 이벤트 당첨된 프론트 캐리어 가방이에요❤ 퐁이는 참..뭐든 새거를 좋아해요 가방도착하자마자 쏙 들어가서 나오기싫다고 꾸릉꾸릉 잘쓰겠습니당❤-... [26] file 퐁이마미 2020.10.10 140 2
5604 시루 퇴원하고 집에왔어용 수요일에 수술했는데 어제 저녁에 면회갔을때 생각보다 씩씩하게 잘 있더라구용! 수의사선생님이 오늘 퇴원 생각하신다그래서 기쁜맘으로 시루 대려 왔어용😍 지금... [33] file 시루맘 2020.10.09 180 1
5603 초코랑 산책해서 갬성샷 찍고왓어요!! 초코랑 산책갈겸 햇빛이 너무 이쁘길래 초코 인생샷 찍어줄려고 엄청 노력햇네요 ㅠㅠ 조금만 혼자나두니깐 어디가는줄 알고 앉혀놓기 정말 힘들었네요~ 그래도 ... [16] file 초코밍키아빠 2020.10.07 137 2
5602 시루맘입니다! 내일 시루 수술해요 얼마전 PDA 동맥관개존증 으로 글 남겼던 시루맘입니다 드디어 내일 시루 수술하기로했어요 오늘 병원에서 수술전 주의 사항을 듣고 수술동의서에 사인을 했는데 ... [40] 시루맘 2020.10.07 182 0
5601 강아지 식습관 올바르게 잡아주기 1. 간식은 가급적 먹이지말고 사료 극소량이나 산책,영양제, 터그 놀이 등으로 사랑을 표현하거나 훈련하세요 -간식은 강아지 식욕부진, 과체중(비만)등을 유발하... [7] 히라가나 2020.10.02 195 2
5600 포메가 진돗개에게 물려죽었데요ㅠㅠ 며칠전 용인서 보호자와 산책중인포메가 목줄풀린 진돗개에게 물려서 결국 죽었데요ㅠㅠ보호자와 옆에 성인들이 말려도 물고 놔주지않더래요.혹시 우리 포메러브... [15] 내새끼토리 2020.09.30 254 2
5599 포인트응모 당첨된 프론트백 도착했네요~ 백 받자마자 포포 안아봤는데 심플한게 가볍고 좋아요~ 포포두 좋아하는것 같죠~? 잘쓸게요~ #포인트응모당첨 #프론트백 [18] file 포포사랑 2020.09.14 155 2
5598 포메러브 포인트응모 당첨후기요~ 10번찍어 안넘어가는 나무 없다더니... 10번찍어 앞가방 당첨됐어요~ 포포 이동가방이 무거워서 사용하지 않고 있었는데 당첨된가방은 가벼워서 잘 쓸것 같아요~ ... [11] file 포포사랑 2020.09.09 115 0
5597 쏭하늘_베란다 화장실 4일차/문열어 주세요!! 아침에 눈 뜨자마자 베란다로 데리고 와서 문닫아 주었어요 화분 냄새 킁킁거리고 맡더니 쉬하네용 문 열어 주세요!! 하고 앉아 있어요 ㅋㅋ 언제쯤 혼자 들어가... [9] file 쏭sky맘 2020.08.29 169 1
인기글 베스트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88 Next
/ 1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