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감정

안녕하세요 뭉이는 현재 10개월 된 포메입니다
2월달에 처음 입양했을때 울타리에 키우다가 일주일도 안되서 같이 생활했구요 4층에 저혼자있고 출근하면 한 10분정도 짖다가 안짖더라구요ㅠㅠ
근데 문제는 제가 이번에 이사를했는데 오피스텔 6층인데 짖으면 1층까지 소리가 다들려요..................
제가 지금은 일을 쉬고있어서 집에있을때 밖에 소리나는것때문에는 짖지않는데 저만 없으면 떠나가라 짖더라구요,, 제가 집에있을때는 저한테 붙어있는게 아니고 자기 간식먹을거 먹고 쿠션에서 잠자고 저한테는 별로 관심이 없어용 .. 유투브랑 인터넷 검색으로 5,10,7 훈련법도 찾아서 공부하고 포메럽 공부방에 분리불안에 대해 설명해주신 글도 읽어보고 훈련을 하고있는데요
물론 장기적으로 해야되는건 알고있지만 너무 심한것같아서 속상하고 걱정도되고 마음이 너무 아프네요,,
이틀정도 훈련하니까 화장실 들어가있을땐 울지않는데 현관문만 나가면 난리에요ㅠ 손냄새 맡게해줘도 저한테는 관심없고 나가려고만 하는것같고 .. 산책은 하루에 한번씩 시간날때마다 나가요ㅠ 분리불안 훈련은 실패 확률이 아니고 노력하면 성공할수 있다는데 여러분들 조언이나 성공사례가 궁금합니다,, 포메럽에 올라와있는 글들이나 댓글들도 모두 읽어봤는데 저희 애기가 심한건지 하울링도 심하고ㅠㅠ휴.. 

 

질문 1. 분리불안훈련시 손바닥 보여주고 문열고 나가서 5초뒤 들어와 앉아서 진정할때까지 기다리고 손냄새 맡게해주는데 제 냄새에는 관심이 없고 문쪽만을 보고 낑낑거려요 (제가 집에있을때는 짖진않고 낑낑울어요) 그리고 제가 집에 들어와서 티비를 보던지 하면 바로 엎드려서 자요 애기가 원하는게 뭘까요?

 

질문 2. 혹시 분리불안으로 훈련소에 맡겨보신분 계신가요? 혹은 훈련소에 맡기는것을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아기때 혼자있던 기억이 있으면 분리불안을 고치기가 더 힘들다고 Tv에서 봤었는데 제가 지금까지 애기를 혼자 힘들게한것같아서 심적으로도 너무 우울하네요ㅠ 도움 부탁드려요,,,,,,,,

 

#분리불안 #훈련소 #10개월포메

 

13D25190-97A1-411D-827A-3C10BA88B3AF.jpeg
님의 소중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기준 추천수 이상이 되면 아이콘을 가지게 됩니다.

포메러브에서는 반말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서로 알고 지내는 사이라 할지라도 존칭을 사용해 주세요. 댓글과 대댓글 차이점

Comments '13' 좋은 답변이 있다면 추천을 해주세요. 좋은 답변으로 채택이 되며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 profile
    토리가족 2017.11.21 18:58

    ㅠ 정말 마음이 많이 아프시겠어요 도움 드리지는 못해도 아픔이라도 나누려고 글을 쓴겁니다 꼭 몽이가 엄마 마음을 알아주길 기원할께요 힘내세요

  • profile
    뭉이엄마 2017.11.21 19:58
    To.토리가족

    감사해요ㅠㅠ..♥ 열심히 노력해볼게요 !!

  • profile
    짱짱맨 2017.11.21 19:53

    보기와 다르게 힘든 훈련인가 보군요 여러가지이유가 있을수있다고하니 원인부터 찾아봐야할것같기도하네요 

  • profile
    뭉이엄마 2017.11.21 19:59
    To.짱짱맨

    뭉이 맘속에 들어가보고싶은 심정이에요. ㅠㅠ.. 얼른 거ㅐㄴ찮아지길 !!!

  • profile
    몽실아빠 2017.11.21 20:18

    엄마가 함께 있으면 안심하고 엄마가 나가면 힘들어하는 분리불안의 모습이 아닌가 합니다.

    분리불안은 엄마와 떨어져 있어도 별일 없구나 라고 생각하면 생기지 않지만 떨어져 지내지 못해봤거나 하면 분리불안 증세가 생길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낮시간에 떨어져 있어본 아이가 갑자기 떨어져있길 싫어 한다면 예전에도 낮시간 굉장히 싫지만 참았거나 혹은 모르시는데 그때도 굉장히 힘들어 햇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우선 훈련을 계속 꾸준히 시간을 늘려가며 떨어져 있는 연습이 도움이 될 것 같구요. 평소 집에 함께 있을때도 너무 견주에게 의존성이 생기지 않도록 과도하게 애정표현을 하거나 함께 자거나 하는 것을 하지 않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profile
    뭉이엄마 2017.11.22 07:59
    To.몽실아빠

    두달 전쯤 일본여행때문에 본집에 일주일정도 맡긴적이 있는데 그뒤로 외출뒤에 오줌도 조금씩 지리고 심해진것같아요 생각해보니ㅠㅠㅠ.... 잘 고쳐질수 있겠죠?....

  • profile
    리치엄마 2017.11.21 20:53 추천

    제 경험으로볼때는ᆢ 이사로 인한 문제도 있어보입니다~

    제가 이사하고 새 환경에  적응하기까지 이주정도는 밥도 간식도 잘안먹고 살도빠졌었고~  출근후 혼자있어야할때도 그 좋아하는 간식을 여기저기 숨겨두고ᆞ맛난뼈간식을주고 나와도 현관문 닫을때까지 저만뚫어지게 봐라보고만 있었고ㅡ외부의 작은소리에도 짖었었는데~~

    새집이사후 나갈때 제잠옷이나 부드러운면티(집에서 입는옷ᆞ엄마냄새가득한옷)에 간식을 숨겨주고ㅡ아가가 안볼때 노즈워크하며 관심가질수 있게 살짝숨겨주고 ㅡ

    외출이나 출근안해도ㅡ현관문다고 나갔다가 ᆢ짖는소리들리면ᆢ현관밖어서 이름 불러주고  금방갈께 등 제목소리들려주고ㅡ  몇번씩반복후엔  안고 나와서 밖에 잠깐보여주고 ㅡ다시 반복하고ㅡ그 이후엔  ㅡ함께 찳게 산책하고ㅡㅡ다시 현관문 닫고 반복하는걸  일주는 해주었답니다~^^  지금은 잘적응했구요ㅎㅎᆢ 이사오기전에도 출근후에 혼자 있었던 리지라서 더 빨리적응했은수도 있지만ᆢ  집에 혼자있을때 충분히 노즈워크할수 있게 ~

    코담요, 간식볼,소프트볼, 저 입었던티등에 간식 넣어  여기저기 ㅡㅡ군데 군데 두곤했었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 되길바라며~  새환경에 잘 적응하길 바랍니다

  • profile
    뭉이엄마 2017.11.22 08:03
    To.리치엄마

    리치는 잘 적응해서 다행이에요ㅜㅜ 뭉이가 간식을 좋아하면훈련하기가 훨씬 수월하겠지만,, 먹을거에 별로 관심이 없어요ㅠ 말랑한 치석껌도 3일씩 먹고싶을때마다 찔끔찔끔 먹는답니댜 .. 예뻐해주는것 말곤 어떻게 해줘야 뭉이가 보상받는다는 느낌을 받을지 모르겠어요ㅜㅜ 간식을 줘도 시큰둥,,, 제가 두배로 노력해야겠죠 엉엉

  • profile
    더하우스보떼 2017.11.22 21:51

    안녕하세요^^~

    초보지만 도움이 될까해서요~ㅎㅎ

    저는 항상 나가기전에 간식볼을 준비하고 강아지집에도 간식을 숨겨놓고 나가거든요^^ 그러면서 엄마 다녀올께 라고 말하면 간식 찾느라 정신없어 쳐다보지도 않더라구욤ㅎㅎ

    믿져야 본전이다 생각하시고 함해보시는거 어떠실런지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profile
    뭉이엄마 2017.11.23 19:03
    To.더하우스보떼

    도움 감사합니다!! 결국 집에 방문훈련사님 불러서 교육받았어요ㅠㅠ 집에 장난감도 간식도 바닥에 널어놓고 언제든 저없이도 가지고 놀으라고 줬던게 문제였던가봐요 하하^,^;;; 앞으로 노력해봐야겠죠! 감사합니다~!

  • profile
    더하우스보떼 2017.11.23 19:49
    To.뭉이엄마

    정말 다행이네요~~^^ 뭉이랑 행복한 시간보내시길 응원할께요~~^^

  • profile
    대추맘 2017.12.01 13:38

    대추는 아니지만 탄이는 분리불안 이에요 그래서 유치원에 맡겨 처방약과함께 5개월정도 훈련했는데 똑같습니다

    참고로 분리불안은 견주가 노력해서 고쳐야지 집에오고 나면 훈련 전으로 돌아온다는요 떨어져 있던것 때문에 더 심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가들은 새로운 집이 내집이라고 생각하기가 두달정도 걸린다고 해요 시간이 필요한거죠~

    빨리 적응잘해서 예전으로 돌아가길 바랄께요~~

  • profile
    나디아 2017.12.06 21:16

    애견 cctv 설치도 도움될거예요

여러 답변 중 질문자에게 추천을 해주고 싶은 답변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추천을 꼭 해주세요.

질문하신분과 검색하여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추천받은 답변이 있다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추천받은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감정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공지 ★글 작성시 #해시태그를 본문에 꼭 넣어주세요.★ [9] 몽실아빠 2017.01.03 2298 6
공지 ☆질문은 묻고답하기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몽실아빠 2014.07.16 2596 0
공지 ★포메러브 이용에 관한 간단한 규칙★ file 운영자 2012.05.10 16016 22
2207 다견가정 관계여쭤요ㅠㅠ  저희집에 #6개월 포메와 #5개월 #비숑 이 있습니다 함께한지 벌써 두달이 넘었는데 아직도 포메아이가 비숑만보면 달려들고 비숑아이가 #카밍시그널 을 보내는데... [4] 뽀름이 2017.11.23 700 0
2206 슬개골 수술 전문병원 아시는곳 있으신가요? 오랜만에 방문하게 됐어요. 다름이 아니라 우리 꼬마가 슬개골탈구 3기 진단을 받아서 회원분들께 의견부탁 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씁니다. 포메, 중성남아, 꽉찬2... [3] 코코뭉 2017.11.22 450 0
2205 초코 발에 습진이 생겼어요 초코 목욕시키고 무심코 #발 을 봤는데요 발톱 한쪽에 #털 이 빠졌더라고요~ ㅜㅜ 어떻게 관리해줘야할까요ㅜㅜ 포메 #발패드관리 문의드려요~ 초코한테 미안해요... [8] 초코랑나랑 2017.11.21 207 0
» 분리불안 훈련에 대해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뭉이는 현재 10개월 된 포메입니다 2월달에 처음 입양했을때 울타리에 키우다가 일주일도 안되서 같이 생활했구요 4층에 저혼자있고 출근하면 한 10분... [13] 뭉이엄마 2017.11.21 449 0
2203 사료 샘플 받는 방법좀요 #토리가 이제 5개월 되가네요 그런데 처음에 샾에서 바아온 #로얄캐닌은 그래도 먹는데 그다음에 두번이나 유기농 사료로 바꿔주는데 다 잘 안먹네요 그래서 몇가... [7] 토리가족 2017.11.21 178 0
2202 우리호야가 방귀를뀌어요 #호야가방귀를뀌어요 저희 아들호야가 방귀를끼는데요..강아지들도방귀를뀌긴하잖아요 근데 자기가뀌어놓 자기가 뀌어놓고 깜짝놀래고무서워해요 왜그러는거죠? ... [10] 호야찬이엄마 2017.11.20 241 0
2201 아가들 소변본후 닦아주시나요? #3개월공쥬구요# 소변을 워낙자주보곤하는데 볼때마다거의 휴지루 살짝 톡톡눌러주곤했는데 오늘보니 빨갛게되서# 살짝염증이# 노랗게 맺쳐있어요ㅠㅠ #걱정되요#... [5] 솜사랑 2017.11.18 453 0
2200 저희 강아지가 똥을 자꾸먹고 너무 물어요ㅠ 지금딱3달째됬는데용.. 첨 데려왔을때부터 #똥을 먹더라구요 요새는 먹다안먹다거리긴하는데... 그래도 계속 먹구ㅠㅠ 안먹게 하는 방법없을까요ㅠ 또 #무는정도... [9] 문꼬미 2017.11.16 476 0
2199 모량 및 아이영양제 질문이요! 아이가 이제 6개월에 접어드니 원숭이 시기가 점점 심해지고 있어요!ㅎㅎ 사실 그렇게 이뻤던애가 유난히 입도 길어보이고 이마는 3자에 미운짓하면 원숭이라고 ... [2] 뽀름이 2017.11.16 239 0
2198 강아지사회성문제! 꾸리가 다른강아지랑 안놀고 사람 발만보고 사람만쫓아다녀요.ㅠㅠ  계속 낑낑대구요ㅠㅠ  강아지끼리의 사회성을 키워줄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꾸리 #강아지... [11] 심슨 2017.11.15 263 0
2197 갑자기 실내배변을 거부합니다. 안녕하셔요? 36개월이 되어가는 막내입니다.   분양 처음부터 실내배변판에 잘 적응했던 막내가 요즘들어 매일하는 산책중에 여러 곳에 마킹을 하면서 다녔더니 1... [1] 막무가내 2017.11.14 319 0
2196 눈물 자국이 너무심해서요.. 소간파우더제품 추천좀 소간파우더 제품 믿고먹일수있는 제품 추천좀 부탁드려요.. #눈물자국 #눈물자국치료 #소간파우더추천좀? [2] 두부b 2017.11.10 354 0
2195 주말 모임 알고파요. #서울 송파구에 사는데 울 포메들 모이있는 곳을 알려주세요. 올림픽공원이나 천호대교 근방 한강시민공원 등에서 모이는 곳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1] 아리야사랑해 2017.11.09 167 0
2194 각질인거 같은데 아 갑자기 보는데 #배 양 가랭이 사이가 이렇네요 #각질인거 같은데 혹시 아시는분 계세요? 배쪽에 거믓한건 #염증 이래서 약 발랐는데 싹 안 없어지네요 한참 ... [4] 두리담비 2017.11.06 261 0
2193 옷을 입혀야되나요 #토리 4개월이 넘어가는데 길가는 강아지들 보면 옷을 입힌게 많이 눈에 띄어서 옷을 사주려고 했더니 옷파는분이 포메는 춥게 기르는게 좋고 털이 많아서 추워도... [6] 토리가족 2017.11.06 324 0
2192 분양관련 질문이요   우리 콩콩이 꼬물이 1차접종 끝나고 #분양 보내면 너무 이를까요?     포메러브 카페에 올릴건데 언제쯤 올려야해요? [2] 콩씨 2017.11.05 140 0
2191 우리 솜솜이가 스피치?     #스피치 모 상관없지만 울 형부 볼때 마다 포메는 아니라면서 아니 어찌됐든 상관없지만 주말 마다 우리집에 지나는 길에  잠깐씩 들리거든요 ~~~  볼때마다 ... [23] 솜솜or섭섭 2017.11.04 459 0
2190 뿌와 1박2일 여행가려고해요     #펜션 추천 해주실곳 잇나욤??? 여러분들 빨리 만나뵙고 싶어요^^ [2] 뿌맘 2017.11.03 264 0
2189 출산후에산책은 출산후 산책은언제부타가적당할까용~ 맨날하루에 3번씩은나가던아가라그런지 나가고싶어하네요ㅜㅜ 제가옷만입으면 나가는줄알고신나는데ㅜ 안쓰럽네용    #청이 ... [4] 청이 2017.11.01 387 0
2188 놀이?서열싸움? 얼마전 데려온 2녀석을 집에온지 2주정도 건강상태를 지켜보고있었는데요.잘적응하는거같아서 식사후 노는시간에는 같이 있게 하고있습니다.아직 애기들이라 몸짓... [5] 땅땅 2017.10.31 189 0
2187 코비가 수술햇습니다 어제..   어제  #수술 햇습니다 침대에서 떨어져서 다리뼈가 두동강이로 갈라져잇엇습니다  지인 수의사분한테 물어보니 꼭 좋은 병원가서 해야된다고해서 비싸더라도 ... [11] 코비 2017.10.31 278 0
2186 떠는건 왜일까요 아이를 안고 외출을 하다보면 살짝 떨태가 있던데 왜일까요 추워서 그런가해서 옷을 사주러가니까 주인께서 #포메는 춥게 자라는 아이라 옷을 안입혀도 된다고 하... [7] 토리가족 2017.10.30 269 0
2185 6개월차 아기가 밥그릇을 머리로 밀어내고 사료를 먹지 않아요 #피아노가 사료를 먹지 않아요. 낮에 예식장 가느라 두시간정도 혼자 있었거든요. 그전에는 길어야 10분정도 혼자있는 시간이 있었는데 #스트레스 때문인가요? 사... [9] 피아노아빠 2017.10.28 323 0
2184 4개월째 코비가 다리가 뿔라졋네요.. #와이프 가 침대에 올려두고 잠깐 딴짓하다가 떨어져서 #코비 다리 뿔라졋다네요.. 그렇게 침대 올리지마라고햇는데.. 일하는 도중 연락받앗는데.. 수술비는 어느... [4] 코비 2017.10.27 313 0
2183 통키가 콩팥에 돌이 있다고합니다 저희통키가 한살때 강아지나이로는 한참 어린나이에 요로결석 판정받고 수술한적이 있어요 그리고 2년이 지난지금 정기적으로 초음파를 보며 상태를봣는데 오늘 ... [4] 꼬꼬맘 2017.10.26 345 0
2182 털 정리 도동이가 이제 8개월이 넘었어요. 한번도 #미용을 시킨적은 없는데요. 문고 답하기를 보면 아직은 미용시키지 말라고 하셔서.. 그런데 도동이가 요새 오줌을 싸면... [8] 도동엄마 2017.10.26 285 0
2181 첫꽃도장인데 임신하면 애기가 많이 힘들까요? ㅜㅜㅡ 베베가 #첫꽃도장 열하루째입니다 지금까지는 제가 같이 있을때는 조금이라도 붙어있으려하면 격리나 기저귀를 채웠었는데 어제 일이 있어서 어머님께 맡겨논게 ... [8] 레오 2017.10.26 480 0
2180 간식으로 삶은간 전에 티비보다 보니까 애기들 간식으로 #삶은간 을 주는걸 봤는데 집에 3개월미만2녀석과 9개월한녀석이 있는데 애기들은 안될거같구 큰녀석만 간식으로 좀 줘볼... [2] 땅땅 2017.10.25 292 0
2179 새로운 가족을 맞이하기전 고민 안녕하세요 #에몽이형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아는 지인으로부터 #포메라니안 을 한마리 받기로했습니다  그런데 이만저만 걱정되는게 아니라 끄적여 봅니다   일... [1] 에몽이형 2017.10.24 145 0
2178 배변 훈련 문의합니다 저희집 #토리가 집에서는 베란더에서 소변과 응가를 하는 곳이 정해진것 같아요 이제 4개월 되가는데 실수는 잘 안한답니다 그런데 제가 실내골프아카데미를 하고... [4] 토리가족 2017.10.24 252 0
좋은답변 있는 글만 보기
Board Pagination Prev 1 ...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 90 Next
/ 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