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감정
1522759547234.png : 봉팔이의 전격 양치 거부! 보호자님들의 조언 기다립니다:)

안녕하세요!! 

전 이제 막 5개월된 봉팔이 형으로 세상만사 봉팔이만 보고 지내는 보호자입니다

이런저런 과정보가 넘치는 가운데 봉팔이를 잘 다독이고 또 이쁨이쁨하게 같이 지내려하는 가운데 하나 도움이 필요해서 요렇게 글을 남깁니다

 

봉팔이가 처음 저희집에 온 게 약 3개월쯤인데(분앙샵에서 분양받았습니다. 분양받기전에 좀 더 많은 정보를 얻었다면 좀 더 건강한 분양샵에셔 분양받았을텐데 후회도 합니다. 다만 잘 모르지 않았다면 제 평생 봉팔이는 모르지 않았을까하는 마음에 이래저래 감사하고 미안한 마음입니다) 처음 집에 왔을 때부터 양치를 강하게 거부합니다.

 

이런저런 조언에 힘입어 1주는 치약손가랏 2주는 치약손가락칫솔 3주째에는 치약칫솔 조합 적용도 해보았는데 많이 싫아하네요 ㅠㅠ

 

우리 포메러브 회원님들은 어떻게 반려견 양치 적응시켰는지 숨겨두신 꿀팁 궁금합니다!!! 도움 부탁드려요 보호자 선배님들!!!

 

#봉팔이 #분앙샵 #전격양치 #분양샵에셔분양 #거부 #보호자

님의 소중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기준 추천수 이상이 되면 아이콘을 가지게 됩니다.

포메러브에서는 반말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서로 알고 지내는 사이라 할지라도 존칭을 사용해 주세요. 댓글과 대댓글 차이점

Comments '13' 좋은 답변이 있다면 추천을 해주세요. 좋은 답변으로 채택이 되며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 profile
    코코가즈아 2018.06.21 16:33 추천

    먹이는 치약이 있습니다.

     

    아직은 유치이기 때문에 치약을 먹여 거부감을 줄여주시고요

     

    부드러운 천으로 이를 5초 , 10초, 20초, 30초 조금씩 시간을 늘려주면서 문지러주는 습관을 들여주세요

     

    건치부터는 양치가 필수이니깐요^^

  • profile
    봉팔이형 2018.06.21 17:33
    To.코코가즈아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다만 제가 본문에

    헷갈리기 쉽게 써둔 부분이 있네요 ㅜㅜ 봉팔이가 저희집에 온지는 3개월이지만 나이는 만 6개월이라 이미 유치는 다 빠지고 영구치가 다 났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양치를 꼼꼼히 시키려하는데 너무 싫어하네요 ㅠㅠ 

    부드러운 천을 한번 시도해봐야겠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 profile
    대장 2018.06.21 20:36 추천

    저는 장난으로 시작해요. 칫솔의 거부감 없게 맛난거 묻혀서 자극하고 깨물고 장난치게요.

    그러다가 치약묻히고도 하다가 슬슬 안아서 쬐꼼쬐꼼하다보니 지금은 칫솔들고가도 도망은 안가요.

    칫솔질..  사람도 싫어하자나요 ㅎㅎ귀찮고요.

    얘네들도 그렇더라구요.

    쬐꼼씩 늘려가서 습관들이세요.

    ㅇㅏ.장난치는동안 칫솔 많이 망가져서 여러개를..구비하셔야해요 ㅎㅎ

  • profile
    댓글봇 2018.06.21 20:36
    To.대장
    5포인트 당첨!
  • profile
    봉팔이형 2018.06.21 21:10
    To.대장

    우문현답이네요 ㅠㅠ ㅎㅎ 감사합니다 

    쪼금씩 장난처럼 기억해둬야겠어요

  • profile
    폼폼맘 2018.06.22 09:11

    봉팔이 보고 순간 폼폼이인줄알았어요ㅋㅋ

    이제 6개월됐으면 어떤모습인가요?폼폼이 미래인거같아서 궁금해요~~^^

  • profile
    봉팔이형 2018.06.22 15:18
    To.폼폼맘

    가입인사글에 봉팔이 최근 사진 올려뒀어요 ㅎㅎ 폼폼이랑 정말 닮았네요 ㅎㅎㅎ

  • profile
    다람동산 2018.06.22 14:36 추천

    치약두 고기맛 나는 치약이 있는데 (호불호가 갈리지만) 치약맛에 호감을 가지면 이닦이기가 수월하더라구요. 근데 치약먹겠다고 혀를 낼름거리는 부작용이 있을수도..그래도 이닦이는 교육 시작할 쯤엔 도움되더라구요 :)

  • profile
    봉팔이형 2018.06.22 15:19
    To.다람동산

    꿀팁 감사합니다 ㅎㅎ 실은 저희 강아지도 치약맛은 되게 좋아하는데 입을 벌려서 칫솔질 하는 걸 무지 싫어해서 고민이네요 ㅠㅠ

  • profile
    앙코미 2018.06.23 16:07

    방법이있을터인데 간식으로 달랼수도 없고 어렵네요

  • profile
    봉팔이형 2018.06.23 16:16
    To.앙코미

    그렇죠... 다른건 다 간식으로 유혹하고 달래줘도 양치가 어렵네요 ㅠㅠ

  • profile
    리치엄마 2018.06.23 23:50

    뿌리는 액체형 치약도있으니ㅡ아직 아가라서 닦는걸 넘 싫어한다면ᆢ 치카치카라는 말을 하고  안아서 양쪽 농곳니있는 쪽에 칙 칙~  두분 뿌려주는데요~^^

    우리집 막내 리치 경우엔 아가때부터 사용해  왔는데 치아에 치석없고 건강하답니다~  그후론 치카하자 하면 얌전히 있고 때론 치킨맛치약으로 칫솔질해줘도 싫어하거나 거부감 표하지 않고 스스로 칫솔을 잡고 요리조리 할때도 있답니다~^^  리치는 지금 2살 6개월되었답니다☺

  • profile
    봉팔이형 2018.06.24 00:31
    To.리치엄마

    뿌리는 치약이 있나요??!! 너무나 솔깃해요 ㅠㅜ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여러 답변 중 질문자에게 추천을 해주고 싶은 답변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추천을 꼭 해주세요.

질문하신분과 검색하여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추천받은 답변이 있다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추천받은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감정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공지 ★글 작성시 #해시태그를 본문에 꼭 넣어주세요.★ [9] 몽실아빠 2017.01.03 2021 6
공지 ☆질문은 묻고답하기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몽실아빠 2014.07.16 2392 0
공지 ★포메러브 이용에 관한 간단한 규칙★ file 운영자 2012.05.10 15753 22
2428 폼이가 쉬야를 쇼파에 싸요ㅠㅠ 저희집에 폼이가 온지 이제 세달이 다되어가는데 와서부터 최근까지 소변패드에 잘 쌌었어요.(소변패드는 세군데에 깔아놓았고요) 아가때부터 스텝이 있어서 쇼파... [6] 폼폼맘 2018.06.23 134 0
2427 분양 1일차 아기가 설사합니다ㅠㅠ     안녕하세요!! 2개월 조금 넘은 뚜루를 식구로 맞이 했습니다. 어제 밤 11:30분 쯤에 인천에서 거제로 도착했구요, 분양사 말대로 밥 조금 줬습니다. 밥먹기전... [12] 뚜루아빠 2018.06.22 201 0
» 봉팔이의 전격 양치 거부! 보호자님들의 조언 기다립니다:) 안녕하세요!!  전 이제 막 5개월된 봉팔이 형으로 세상만사 봉팔이만 보고 지내는 보호자입니다 이런저런 과정보가 넘치는 가운데 봉팔이를 잘 다독이고 또 이쁨... [13] 봉팔이형 2018.06.21 195 0
2425 콩콩이 얼릉 산책시키고싶어요~ #목줄 하루한번 광합성하게 해주려고 데리고 나가는데 이제 3차끝나서 목줄훈련하고 산책연습하려구요 다들 산책시키기전에 집안에서 목줄훈련하셨나욥?? #산책 [19] 콩콩이맘 2018.06.18 216 0
2424 자비는 괴로워 https://youtu.be/8reUJ2wn0CQ 3개월도 안된 루비 동생이 매일 언니 자비를 괴롭혀요 ㅠㅠ 착해빠진 자비는 매일 물리고 도망다니고..혼좀 내주지 왜리 루비한테... [9] 자비엄마 2018.06.17 137 0
2423 눈옆에 털빠짐 폼이는 단이오빠를 너무 좋아하는데 오빠는 폼이를 너무 귀찮아해요ㅎㅎㅎ 근데 폼이 눈옆에 털이 빠지는건 원숭이시기 때문일까요? #단이오빠 #폼이 #눈옆 #오... [9] 폼폼맘 2018.06.16 184 0
2422 여름나기 쿨매트... 어떻게들 사용하시나요? 작년은 쿨매트 없이 지났는데.... 울 애들 걱정이네요. #어떻게들 #쿨매트 #애들 #걱정 [6] 라이리치 2018.06.14 111 0
2421 갑자기 사료를 먹다 말다해요 그동안에는 사료만 주면 바로 한그릇 다 비웠는데   2일전부터인가 먹고 놀다가 다시 가서 먹고 반복을 하네요   잘 놀고 잘 뛰어다니고 응가 상태도 괜찮고...  ... [6] Minii 2018.06.14 152 0
2420 포메는 어느정도 까지 클수있나요. 안녕하세요. 가입초보 눈팅으로 열공하는중 궁금중이 하나생겨서요. 포메는 제가 보기에도 작은 크기로 알고있는데  일반적으로 얼마만큼 클수가있는지?  아님 평... [7] 꾸러기현 2018.06.13 323 0
2419 사료바꿔주는시기? 제가 무지한탓에 샵에서 분양받아 샵에서 시키는대로 하루 아침저녁 두번 사람수저로3숟갈씩 줬어요 그리고 로얄캐닌스타터와 Dr.95를 섞어서 주라그래서 큰사료... [10] 콩콩이맘 2018.06.13 278 0
2418 세상에 이럴수 있나요? 사료를 씹지도 않고 꿀꺽꿀꺽 사료만 주면 10초안에 흡입할정도로 먹성 좋은 폼폼인데 이번에 눈물때문에 로얄캐닌에서 나우로 바꿨더니 입도 안대요ㅠㅠ 이럴땐 ... [5] 폼폼맘 2018.06.09 152 0
2417 잠꾸러기 폼폼 산책갔다와서 발두 안씻구 잠들었네요ㅋㅋ 발이 꼬질꼬질~ 폼폼이가 이제 3개월이 지나서 사료를 바꿀까 생각중이에요~~지금 로얄캐닌 먹고 있는데 눈물자국이 ... [23] 폼폼맘 2018.06.07 155 0
2416 아가 이마 털좀 봐주세여ㅠㅠ       이마 털이 너무 없어서 이마가 홀라당 까진것같아서 걱정이에요ㅜㅠ 이제 9개월 돼가는데 원숭이 때문인가여? 어렸을땐 풍성했는데.. #이마 #이마털 #원숭... [19] 세상은감자꺼 2018.06.02 286 0
2415 사진 속 아기가 동일아기가 맞..나요?   아           이번에 데려오는 둘짼데요.   첫 사진은 2개월때고 지금은 4개월 650g인데 저는 자꾸 봐도 다른 아이 같아서... 첫째 데려오면서 사기 아닌 사기... [3] 이춘식 2018.05.30 291 0
2414 입덧이 심해서 감자 입덧이 심해서 너무 안쓰러워서 마음이 아픕니다  입덧이 어느정도 하나요 조언좀 해주세요  #입덧 #감자 #마음 #조언 [6] 감자와고구마 2018.05.29 142 0
2413 눈에 빨간게 먼가여   실처럼 먼가 있어여? 병원가야 겠죠? #병원가야 [4] 보보 2018.05.28 155 0
2412 포메털!!공기청정기 어떤 거 쓰시나요??추천 부탁드려용!!ㅠㅠ 포메라니안 2년 돼가는 강아지 키우고 있는 사람입니다. 포메라니안 털이 장난 아닐 거라는 거 알고 데려왔지만 진짜 너무 장난 아니네요ㅠㅠ 모량이 많은 편도 ... [5] 우리애긔랑 2018.05.28 190 0
2411 산책때 소변 우리 코코는 6개월 넘었습니다 #산책을 싫어해서 조금 가다 오고 했는데 밖에서 절대 #소변을 #안보네요 오늘은 그래도 산책에성공을 한 편이었는데 1시간 이상 ... [6] 서정이 2018.05.27 155 0
2410 감기증상? 아이들 감기 증상이 어떤가여? 감기걸리면 잘 안먹고 잘 안노나여? 켁켁 거리나여? #감기 #증상 #아이들 [4] 보보 2018.05.27 78 0
2409 산책할때 계속 재채기를 해요     울공주 송이 어느새 저희집에온지 3주가 지나가고있어요  며칠전부터 산책도  나가고 잘지내고 있답니다  그런데 오늘 산책을 나갔는데  계속 재채기를 하더... [5] 눈송이맘 2018.05.26 130 0
2408 귀는 언제 서나요? 우리 강아지 머즐이 점점 길어지는 듯 해요. 포메인듯 아닌듯~ 귀는 언제쯤 설까요? 4.5개월 1.4키로 며칠전에 항체 검사해서 인제 매일 산책해요.   넘넘 사랑스... [9] 늘락지 2018.05.25 422 0
2407 아이 코가 건조해여 화이트 코가 블랙탄에 비해 말라 있어여! 아이들은 코가 항상 촉촉해야 건강하다고 들어서여 몇일전 간식을 넘 많이 줘서 설사를 했어여 약먹이고 지금은 좋아졌... [4] 보보 2018.05.25 100 0
2406 밖에서 짖는 강아지 나이들면 나아지나요? 저희 강아지는 사회화시기를 놓쳤고 담달이면 4살이 되는 포메 여자아이인데요.. 동네산책할때 특히 더 심해요ㅠ 사람이랑 어린이, 강아지만 보면 앙칼지게 짖고 ... [1] 아랑사랑 2018.05.24 158 0
2405 아파서 처음으로 병원갔어요.ㅠ.ㅠ 울자비 어제 하루종일 설사하고 오늘은 물구토까지 해서 처음으로 병원을 갔네요..ㅠ.ㅠ 아무것도 안먹고 힘도 없는 자비...주사맞고 약처방받아왔어요.. 습식사... [23] 자비엄마 2018.05.22 211 0
2404 강아지 치아 아랫치아가 아직 빠지지 않았는데 새로운 이가 올라와서 덧니처럼 나오고 기존에 있던 이는 아직 있는데 많이 흔들흔들 거립니다 그냥 자연스럽게 빠지게 나둬도 ... [3] 강정 2018.05.21 189 0
2403 감기 진료비용 보통 얼마인가요..? 안녕하세요 초보 무무누나입니다ㅠㅠ 아가 데리고 온지 이제 3일 됐는데 첫째날엔 워낙 정신없어서 몰랐나 싶은데 둘째날부터 숨소리가 이상하더라구요 일어나서 ... [8] 무무누나 2018.05.21 279 0
2402 강아지 털이 푸석해요,털영양제 털이푸석한데 좋은게 있을까용..글구 털복숭이 되기에 좋은 영양제는 뭐있나요! #털영양제털 #영양제 #강아지털 #털복숭 [5] 사랑행포메 2018.05.17 317 0
2401 개껌씹을때..         울 미남이는 서서 개껌씹는데 다리 괜찮을까요? 습관들면 계속 서서먹으텐데 걱정이네요 #미남이 #개껌 #걱정 [8] 미남이아빠 2018.05.17 193 0
2400 강아지 매트 강아지 매트 어디꺼가 좋은가요! *팡 체리* 파크* 에코* 아 그리구 강아지한테 폴리에스테르 재질매트가 좋나요 pvc매트가 좋은가용...?애기 다리가 벌써 많이 안... [3] 사랑행포메 2018.05.17 116 0
2399 강아지매트 사용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송이맘입니다 혹시 강아지매트 깔아두셨나요? 저도 슬개골탈구걱정에  큰맘먹고 매트를 구입했는데요  깔아두니 좋긴한데 ㅠ울송이는 큰배변판인냥  ... [7] 눈송이맘 2018.05.17 226 0
좋은답변 있는 글만 보기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85 Next
/ 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