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감정

일주일정도되었구요

첨보단 그래도 지금은 봐줄만한 ㅎㅎ

20181017_213219.jpg

그리고 스피츠같다고  하는말을 들었는데

처음강아지 키우는거라 신경이  쓰이긴해요

내 새끼라 그럼안되는데도..ㅠㅠ

 

20181017_213134.jpg

 

20181017_213104.jpg

 

이쁜아가  잘키우는게  제몫인데...

그리고 배냇털?그것도 미용 해줘야하나요?

털이 많이 자라긴 했거든요 똥꼬쪽이랑요

 

#원숭이시기 #미용 #배냇털 

님의 소중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기준 추천수 이상이 되면 아이콘을 가지게 됩니다.

포메러브에서는 반말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서로 알고 지내는 사이라 할지라도 존칭을 사용해 주세요. 댓글과 대댓글 차이점

Comments '14' 좋은 답변이 있다면 추천을 해주세요. 좋은 답변으로 채택이 되며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 profile
    토리가족 2018.10.18 10:05

    아주 이쁜 포메가 맞아요 ^-^

  • profile
    구름러브 2018.10.18 10:21
    To.토리가족

    네  빨리 토리처럼 컸으면 좋겠어요

    지금은 아주 말썽쟁이거든요 ㅎㅎ

  • profile
    이누는우리집대장 2018.10.18 10:10 추천

    아기 넘 예쁜 포메 같은데 누가 스피츠라고 하는지...
    포메는 따로 베넷미용 은 필요 없다고 의사 선생님이 말씀하셨어요 이누도 6개월에 털이 너무 지저분해서 대충 다듬어 달라고 했는데 이건 보호자가 판단해서 너무 지저분하면 대충 위생미용 시키면 될꺼같아요~~

  • profile
    구름러브 2018.10.18 10:27
    To.이누는우리집대장

    스피츠든 뭐든  이쁜 내새끼에요^^

    똥꼬만 다듬어야겠네요

    조언감사합니당~~

  • profile
    꿈돌고돌맘 2018.10.18 12:06

    구름이 원숭이시기인데두 이렇게 예쁜가요ㅠㅠㅠㅠ

  • profile
    구름러브 2018.10.18 12:20
    To.꿈돌고돌맘

    본격시작은 아닌듯혀요 아직은 ㅎㅎ;;

  • profile
    콩콩이맘 2018.10.18 18:09

    너무 예쁜데요!? 숭이시기도 예쁘게 지나갈듯해요^^

    미용은 똥꼬털 발바닥털만 관리해주심 될듯요~~ㅋ

  • profile
    구름러브 2018.10.18 20:44
    To.콩콩이맘

    제가넘 이쁜사진만 올렸나봐요 ㅎㅎ;;

     미용은  아무래도 그래야겠어요 

    발바닥 털은  자르지말고 산책많이시키라고하던데

    산책 정말자주시켜야겠어요 

  • profile
    콩콩이맘 2018.10.19 11:15
    To.구름러브

    앗 발바닥털을 자르지말라는 정보는 어디서 얻으신거에요?  안잘라줄수가없던데 ㅜㅜ 집안에서 키우는 시간이 훨씬많아서 미끄러울텐데...

  • profile
    구름러브 2018.10.19 11:33
    To.콩콩이맘

     

    산책많이할수없음  살짝  잘라줘야겠지요

    그건 견주님들마다 

    생각차이가있을듯해요^^

  • profile
    To.구름러브

     

    강아지를 키우면서 주인이 해야 할 일들은 아주 많다. 그 중에서도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사실은 정말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바로 발바닥 털 자르기다. 실제로, 강아지 전문가인 브리더가 인터뷰에서 중요한 케어 사항들 중 하나로 자주 언급하기도 하다. 그렇다면, 내가 잘 알지 못 했던, 발바닥 털을 자주 잘라주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털 때문에 미끄러져 슬개골, 관절에 무리가기도 해

    발바닥 털이 길면 털이 짧을 때보다 더 심하게 미끄러지거나 넘어질 수 있다. 특히, 미끄러운 지면에서 그렇다. 넘어지는 모습이 너무 귀엽기도 하다. 하지만, 반복되면 슬개골이나 관절에 무리가 간다.

    특히나, 이리저리 뛰는 것을 좋아하는 어린 나이의 강아지라면 미끄러져도 아랑곳하지 않는다. 따라서, 더욱더 발바닥 털을 밀어주어야 한다.

    털 길면 산책 시 이물질 붙어

    미끄러운 곳 뿐만 아니라 산책을 나갈 때도 발바닥 털이 짧아야 한다. 털이 긴 경우, 실외에 있는 수많은 이물질들이 털에 달라붙는다. 특히나, 진드기가 기승을 부리는 계절에는 잔디밭 산책 시 긴 발바닥, 발가락 사이사이 털에 진드기가 잘 달라붙는다.

    실외에는 먼지에서부터 유리조각까지 우리가 알 수 없는 다양한 이물질이 있다. 그리고, 이러한 이물질은 털이라는 긴 경단백질에 아주 잘 달라붙는다. 따라서, 강아지의 안전은 물론 이물질을 집으로 옮기게 하지 않기 위해 발바닥 털을 잘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강아지 발바닥 털

    여름에 특히 잘 밀어주세요

    강아지는 사람과 달리 땀샘이 혀와 발바닥 뒷부분에만 있다. 그런데 무더운 여름날 발바닥 사이사이 털이 가득하다면? 체온조절이 어려울 것이다. 따라서, 여름에는 특히나 발바닥 털을 잘 밀어주어야 한다.

    겨울에도 잊지마세요

    여름뿐 아니라 겨울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털에 눈과 제설제가 잘 붙기 때문이다.

    필자가 키우는 루피는 눈이 쌓인 날도 산책을 신나게 한다. 그런데 어느 겨울날은 평소와 달리 요지부동이었다. 알고 보니, 발바닥 털이 자라 사이사이에 눈이 붙어서 그랬던 것이었다. 발바닥 털을 살펴보니 속에 들어가 얼어버린 입자도 있었다. 그 다음부터는 발바닥 털을 자주 민다.

    더불어, 겨울에는 도보에 제설제를 뿌리는데 발바닥 털이 길면 이 물질이 잘 붙는다. 제설제는 염화칼슘 성분으로, 차량까지도 부식시킬 수 있는 강력한 화학물질이다. 그리고, 산책 후 집에서 제대로 발을 제대로 씻기지 않으면 최악의 경우 강아지가 발바닥을 핥으면서 염화칼슘을 먹게 된다.

    따라서, 겨울에는 특히나 발바닥 털을 자주 밀어주고 산책 후 발을 꼼꼼하게 씻겨야 한다.

     

     

    제가궁금해서 여쭤본거였어요^^ 저는 이정보보고알았거든요 

  • profile
    구름러브 2018.10.19 16:06
    To.콩콩이맘

    헐 ;;;

    대단한 글을 ^^

  • profile

    원숭이때라 털많을때보다 머즐이 더 나와보여서 스피츠라고 하시는분도 계시는것같아여

    근데 암만봐도 뽀메인것같아요ㅎㅎㅎ 저희애기가 지금 딱 저

    20181031_153613.jpg

     

    래요

  • profile
    구름러브 2018.10.31 18:06
    To.먼지쓰

    ㅎㅎ지금은 더빠지고있어요

    더 이뻐지기위해서 ^^

여러 답변 중 질문자에게 추천을 해주고 싶은 답변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추천을 꼭 해주세요.

질문하신분과 검색하여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추천받은 답변이 있다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추천받은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감정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공지 ★글 작성시 #해시태그를 본문에 꼭 넣어주세요.★ [9] 몽실아빠 2017.01.03 2135 6
공지 ☆질문은 묻고답하기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몽실아빠 2014.07.16 2475 0
공지 ★포메러브 이용에 관한 간단한 규칙★ file 운영자 2012.05.10 15855 22
2543 강아지 사료 추천부탁드려요 샵에서  로얄캐닌 스타터   주셔서  이젯까지 먹였는데  이제 무슨단계 어떤걸  먹일지 모르겠어요  추천 부탁드립니다  2차 접종까지 했어요  오늘 70 일째 입니... [4] 포동 2018.10.19 91 0
2542 심하게 물어요ㅠㅠ 꾸미는 지금 다음주면 5개월이예요. 새끼 때는 이갈이 하느라고 무는거 알지만 꾸미는 좀 심한 것 같아요ㅠㅠ장난감으로 유인해도 장난감 물고 있는 손을 물고 혼... [3] 안땡땡이 2018.10.19 151 0
2541 원숭이 시기인가용? 뽀실이 3개월하고 14일째에용 한 일주일 전쯤부터 얼굴쪽 털이 유난히 많이 빠지는것같아요 분홍빛 속살이 드러나네여! 이게 원숭이시기가 맞나요~? 얼굴쪽 뒷발... [9] 마루마망 2018.10.19 155 0
2540 첫목욕 해도될까요? 지난주 1차 접종했고 병원에선 아직 목욕하지 말라고 하는데 강아지 처음키우다보니 냄새나 위생이 아직 적응이 잘 안되네요ㅜㅜ 따뜻하게 목욕해도 될까요?   #... [11] 빙고 2018.10.18 106 0
» 원숭이시기 온거죵~ 일주일정도되었구요 첨보단 그래도 지금은 봐줄만한 ㅎㅎ 그리고 스피츠같다고  하는말을 들었는데 처음강아지 키우는거라 신경이  쓰이긴해요 내 새끼라 그럼안... [14] 구름러브 2018.10.18 183 0
2538 폼폼이 눈물 이틀전부터 갑자기 폼폼이 빨간 눈물이 터졌어요~~ 특별히 바뀐건 없는데 이렇게 갑자기 눈물이 터지니 당황스럽네요.ㅠㅠ (이틀만에 못난이가 됐어요~~폼폼 사생... [10] 폼폼맘 2018.10.18 77 0
2537 귀세정액 세정주기   3개월된 콩이아빠입니다. 귀세정액으로 귀세정을 매일 해야되나요? 며칠에 한번 해야 할까요? #귀세정액 #콩이아빠 #세정 [11] 콩이아빠 2018.10.17 167 0
2536 강아지 꾹꾹이 자기전에 갑자기 궁금해서 여쭤보아요 두부가  한 두달전부터 좋아하는 인형을 물고 자기전엔 꼭 꾹꾹이를 해요 두손을 이불이나 쿠션 아니면 방석에 피아노를 치... [4] 남두부 2018.10.17 97 0
2535 .요ㅗ노노오어저ㅜㅜ .어노노노어ㅏ어어너넌 [2] 쭌이 2018.10.16 136 0
2534 우리아기 폼피츠인지 포메인지 궁금해서요             3개월 됏는데 털도 많이 안자라고 해서요           폼피츠같나요 포메같나요   ​​​​​​   #아기폼피츠 #폼피츠 [4] 주니주니 2018.10.15 255 0
2533 6개월 되었는데 귀가 언제 설까요? 한쪽 귀는 섰다가 다시 접히더니 더 축 쳐진것 같아요ㅠㅠ 혹시 아예 귀가 서지 않을 수도 있나요??   #한쪽       [4] kkang 2018.10.15 159 0
2532 강아지 눈물자국땜에 여쭤보려구해요~ #눈물자국 우리 아기는 83일 되었구요~ 샵에서 분양받아왔어요 첨부터 눈 앞머리에 홈파져있듯 미용이 되어있습니다.. 저 작음 얼굴에 눈물자욱이 길게있는데요 ... [6] 설기맘 2018.10.15 164 0
2531 중성화및마운팅 귱금한게 많으네욤,,ㅎ 뽀실이가 지금 3개월하고10일 되었어용 근데 마운팅이 굉~~장히 잦아요 장난이겠거니 생각했는데 며칠전부터는 생식기도 빨갛게 부어서 나... [4] 마루마망 2018.10.15 173 0
2530 만져지는걸 싫어하는애기 ㅠㅠ 5개월됐구요  제목그대로 얼굴 몸등 만지면 피해요ㅠㅠ 자다깨거나 그럼 얌전히 있는데 보통 만지면 피하더라구요 원래 포메가 다그런건지 아님 이아이만 유독그... [5] 동디느 2018.10.15 135 0
2529 6개월된 포메 질문드려용ㅜㅜ 안녕하세요~~6개월차 포메 키우고있는 견주입니다~~저희 강아지가 사회화가 덜됫는지 산책나가면 다른 산책나온 강아지들은 물론 사람들한테도 짖고 택배아저씨나... [2] 토리러브 2018.10.14 111 0
2528 갑자기 대변 모양이 이상해요(사진있음) 이게 오늘 3번째 대변본건데요 그전까지 손가락모양으로 길게 잘 눴었는데 갑자기 저렇게 대변을 보네요ㅜㅜ 왜 저러는거죠,, 무슨 문제가 있는 걸까요?ㅜ #대변#... [13] 마루마망 2018.10.14 152 0
2527 4개월 아가사료추천부탁드려요~! 처음 집에대려올때 대부분시작하시는 로얄캐닌으로 시작했는대요 거의다먹어서 바꿔줄려고해요~ 4개월 아직은아가인 아이한테 추천해주실만한사료있을까요? 눈물... [10] 라이언 2018.10.14 177 0
2526 이거 이빨빠진건가요??   안녕하세요 두부맘마에요  몇분 전 두부가 신나게 놀던 자리에서 하얀 것을 발견했는데요  이거 두부 이빨인가요??? 아직 두부는 2개월 반밖에 안됬는데.. 두... [3] 두부맘마 2018.10.14 121 0
2525 원숭이 시기라 빠지는건가요?? 안녕하세요 두부맘마에요 두부 눈물나는곳 털이 뭉쳐서 얼굴빗으로 빗어주는데 거기 털이 홀라당 빠졌어요...분홍색 살이 보이구...그곳만 털을 민둥 밀어버린것... [6] 두부맘마 2018.10.12 154 0
2524 첫 애견인데 걱정이 태산이네요(아이성격/복종훈련)    예상은 했지만 생명을 책임지고 관리한다는게 쉽지는 않네요  뭐 배변치우고 몸 관리해주고 그런건 그닥 문제가 아닙니다. 예상했던바니까요.   근데 상구의 ... [4] 노상구 2018.10.10 200 0
2523 잠자리 훈련 안녕하세요 꼬뭉이아빠입니니다. 다름이 아니라 요즘 밤만되면 꼬뭉이 때문에 너무 고민이 많습니다 데려오구 2주정도는 케이지를 통해 잠자리 훈련과 배변훈련을... [3] 꼬뭉아범 2018.10.10 152 0
2522 뛰다가 놀다가 기침.. 아기가..  격렬하게 놀때랑  집안에서 달리기할때 갑자기 막 켁켁거리며 기침을 하네요.   다른 아기들도 혹시 너무 흥분하거나 쉼없이 달리다가  기침을 막 하기... [6] 하응가 2018.10.09 96 0
2521 털 눌림 태어난지 이제 5개월 좀 지났어요. 지난부부터 등뒤 털이 저렇게 눌리더니 점점 더 심해지고 있어요ㅜㅜ 왜그런걸까요~?? #털눌림 [4] 바름 2018.10.08 152 0
2520 3개월차 포메 산책이 가능할까용? 안녕하세요 첫 질문입니당 ㅎㅎ 뽀실이가 3개월차에 접어들고, 3차 접종까지 끝낸 상태인데요 눈팅하다보니 3개월부터 사회화 하는게 맞다고 하셔서 산책을 나가... [3] 마루마망 2018.10.08 201 0
2519 장건강 두부가 어릴때부터 소화도 잘 못시키는거 같고 가끔 설사를 해요 ㅠ 간식도 아주 가끔 계란 노란자 단호박 고구마 이런거 아주 소량주고 사료 아침 저녁 먹는게 ... [2] 남두부 2018.10.07 62 0
2518 성견 포메의 사회화에 관하여.. 저희 애는 파양을 당한 경험이 있는 아이이고 지금은 제가 마지막 주인이 되었습니다.   듣기로는 아기때 입양을 가서 그 집 초등학생 자녀가 늘 아이를 안고만 ... [4] 개보리의하녀 2018.10.07 135 0
2517 포메 샴푸린스 추천 부탁드립니다'-' 댕댕이초보 소피맘입니다~~!!! 포메는 털이 생명인데 ㅎㅎ 털도 다른종과 다르게 복실복실 많고 이중모라 관리를잘해줘야 되는데... 포메에게 좋은 샴프린스 추천... [3] 소피애옹 2018.10.07 116 0
2516 포도중독 3일전 껍질 씨 뺀 포도를 3알 줬어요   어제 침토?를 했어요   쌀 한톨만한 인형눈을 먹었더라구요   배변에서 눈알을 찾았어요   포도가 강아지에게 안좋은줄. ... [1] 미미러뷰 2018.10.07 90 0
2515 다리 절뚝거림 오늘 폼폼이랑 애견까페에 다녀왔어요. 다른 강아지 친구들과 잘 놀고 있었는데 엄청난 짖음과 함께 화이트테리어(?)4마리를 데리고 어떤분이 오시더라고요.그런... [12] 폼폼맘 2018.10.06 140 0
2514 사료교체 얼마전부터 사료를 잘 먹질 않아서 걱정이었는데 며칠전 지인이 슈나우저용 사료를 주셔서 혹시나하고 몇알줬더니 너무 잘먹고 기존사료를 안먹네요 사료가 맛이 ... [1] 망고러브 2018.10.06 88 0
좋은답변 있는 글만 보기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87 Next
/ 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