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아코는 잘먹고,잘자고,잘싸는 건강한 강아지에요🐕

이제 거의 5개월 되었어요.

 

아코는 제가 침대에 누워있으면

저~~멀리서부터 신나게

단거리 경주하듯 미친듯 달려와서 제 얼굴까지 돌진합니다.

깨물진 않는데,주둥이를 제 얼굴에 박치기는 합니다😭

(이거 어떻게 고칠까요? ㅜ 힘은 날로날로 세집니다)

 

그리고 

자기는 놀고싶으니까, 그러는거 이해는 하는데

이불을 뒤집어쓰면 얼굴위로 올라타고 지나갑니다.

앞발로 막 파헤치기도 합니다.

이것은 서열정리가 안된행동이지 않을까요??

몸 위로 밟고 지나가는게 🐾너무 버릇이 없는데 어떻게 고칠까요~혼내기도 해봤는데 귓등으로 듣더라구요..🙀

 

그리고, 아코는  응가를 하구서 제가 빨리 안치우면 먹어요😌 심할때는,아코가 제가 안볼때 싸고 먹으려는지,

제가 잘 때까지 몇시간이고 참기도 하고..또 제가 절대 안볼때 몰래 얼른 싸고 먹고,막 그래서 서로 눈치보고, 신경전이 장난 아니었던 때도 있었어요..

 

그래서 언제부턴가 응가를 하면 무조건 칭찬하며 뭐가 됐든 간식 한조각(당근,바나나,고구마..등)을 꼭 줬어요.그러니까, 이제는 응가도 참지않고,일부러 보란듯이 제 앞에서 싸고 폴짝거리고 그럽니다. 밥주면 밥먹어서 응가하고,응가하면 간식 받아먹어서 또 응가하고,또 간식주고..무한반복이에요..ㅋㅋ;;;

하루에 5~6번이상은 싸는것 같은데, 이것이 맞는지 모르겠어요. 제가 옛날에 길렀던 시츄 강아지는 몸무게가4~5키로였고,응가는 하루 한번 이었거든요. 

아코는 몸무게가 2키로 정도인데, 응가량이 어마어마합니다.

어린 강아지는 응가를 원래 많이 싸는걸까요?

죙일 똥만 치우는기분이 들어요..ㅎ

(아코는 식욕이 왕성합니다. 그리고, 응가하면 배가 금세 홀쭉해집니다ㅋㅋ)

 

저는 아코가 넘어지면 너무 놀라는데,얘는 네발이 다 부러지든지 말든지 뛰는 아이 같습니다.

'한번사는 견생 뭐있나~' 이런거 같아요.. 딱딱한 가구에 뼈소리가 나도록 부딪치면 맴찢이에요ㅠㅜ

 

타고난 성격이 있겠지만ㅎㅎ

저는 발랄하되, 예의바르게 키우고 싶어욤..ㅎ

예절 교육의 꿀팁을 알려주시면 감사해요..^^

 

(사진은 수욜에 찍은, 가장 최근사진이에요^^)

아코는 귀가 접혔고,

눈두덩이와 귀, 몸 군데군데에 베이지색이 섞여있어용😝

제가 사랑하는 귀여운 원숭이 댕댕이지요😘💕

춥지만, 아코데리고 집앞에 놀이터라도 다녀와야겠어욤.

모두들 좋은밤 되세요🌌

 

1548924578755.jpg

 

1548924569512.jpg

 

1548843465273.jpg

 

1548843455735.jpg

 

1548843407278.jpg

 

1548843444920.jpg

 

#예절 #매너 #몸위로 밟지마 

님의 소중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기준 추천수 이상이 되면 아이콘을 가지게 됩니다.

포메러브에서는 반말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서로 알고 지내는 사이라 할지라도 존칭을 사용해 주세요. 댓글과 대댓글 차이점

Comments '3' 좋은 답변이 있다면 추천을 해주세요. 좋은 답변으로 채택이 되며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 profile
    연두사랑 2019.02.02 19:28

    아코가 저희 짱이랑 생일이

    며칠 차이가 안나서~

    친구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ㅋ

    저희 짱이도 하루에 변을... 

    세번 이상 보는 것 같아요 ^^

    함께 지내기엔 잘 교육이 되어있어야

    서로 좋겠죵~ 그 만큼 시간을 투자해야

    할 것 같아요 ;;;

    저도 너무 활발한 짱이라 가끔 힘들지만

    예쁜짓 할 때면 언제 그랬는지 잊다가 또~

    무한반복이네요 ^^;;

    아가들이 좀 크면 좋아지겠죠~

    그때까지 견주님과 저는 쭈~~욱

    반복훈련을 ㅋㅋ

     

    명절 즐겁고 건강하게 보내시고

    새 해 복 많이 받으세요 ♡

  • profile
    아코야 2019.02.02 23:41
    To.연두사랑

    네~안녕하세요~^^

    저두 짱이가 생일도 비슷한데다 너무 이뻐서, 아코도 짱이만큼 이쁘게 컸으면 좋겠다.. 생각하고, 요새 짱이는 뭐하고 지내나, 잘크나 궁금하고, 그런답니다^^ 

    (여기에 올라오는 강아지들은 왜케 다 귀엽고 이쁜지,사진만 봐도 좋고, 내가 키우는것 같이 애정이 가요♥)

     

    요즘엔, 바빠서 집을 비우는 시간도 많고,

    집에 오면 피곤해서 뻗어있게 되고..해서,

    이전보다 아코랑 많이 못놀아주는것 같아요ㅠ

    산책도 한밤중에 간신히 잠시 다녀오는 정도에요;;;

     

    그전에는 나갔다오면 시간을 내서 놀아줬는데, 피곤해서 침대에 뻗어있으니,더 놀자고, 보채고 하는것 같아요. 저는 힘드니까 이불을 뒤집어쓰고, 애는 이불위에 발을 굴러요. 미안하기도 하고, 저는 아코를 만나서 넘 기쁘지만.아코 입장에서는 좋은 주인이 아닐수도 있겠단 생각에 짠한 맘도 들었어요.. 교육에 느슨해지면 안되는데, 버릇같은거 잘 들여야하는데.. 요즘, 쉽지가 않네요.

     

    이곳엔 진심으로 강아지를 사랑하고 신경써주고하는 분들이 많아서, 저는 늘 배울것이 많아요.

    짱이 보호자님도 짱이 많이 사랑하는게 느껴져요💕

     

    다가오는 설도 잘 보내시고, 짱이와 함께 늘 건강하고,평안한 나날 되시길 바래요😄^^

  • profile
    연두사랑 2019.02.03 04:57
    To.아코야

    네 ^^  감사합니다~

    바쁘면 그럴실 수 있어욤 ^^;;

    아코와 견주님을 응원합니다~ ♡

여러 답변 중 질문자에게 추천을 해주고 싶은 답변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추천을 꼭 해주세요.

질문하신분과 검색하여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추천받은 답변이 있다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추천받은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글 작성시 #해시태그를 본문에 꼭 넣어주세요.★ [9] file 몽실아빠 2017.01.03 2959
공지 ☆질문은 묻고답하기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몽실아빠 2014.07.16 3002
공지 ★포메러브 이용에 관한 간단한 규칙★ file 운영자 2012.05.10 16886
2845 몸무게요!! 오늘 #3차접종 맞고온 히동이에요~ 근데 , #몸무게 가ㅋㅋㅋㅋ 1.2키로래요ㅎㅎ 돼지인건가요..? 저희 반쪽이 #돼지 라고ㅜㅜ 한번씩 딸기, 바나나소량 , 개껌 주... [21] 희동아사랑해 2019.02.07 172
2844 접종관련 질문요 일년지나고 나서도 #접종 해야 하는것들이 있나요? [6] 모찌아빠 2019.02.07 117
2843 곧 3개월, 수면시간, 사료양 다른아가들은 보통 #잠  몇시간이나 자나요? 얘는 잠잠을 그닥 많이 안자는거같아서요ㅎㅎ 잠투정은 심하고..ㅋㅋ  계속 주변에 무언갈 #핥기 , #깨물음 ...  둘... [3] file 희동아사랑해 2019.02.07 385
2842 강아지가 똥을 너무 많이싸요   강아지가 #강아지똥 너무많이싸는데 괜찮은가요? 한번씩 깜짝놀라요 설사는 아닌데 문제 없겠죠 ㅠ 정상인지궁금하네요 그리고 저희티모순종 포메가맞나요?? ... [6] file 농부맘 2019.02.06 544
2841 보리가 양념치킨을 ㅜㅜ 보리를 잠시두고 외출했는데 할머니댁 바닥에 먹더남은 치킨박스가 있었어요.. 미처몰랐는데 집에오니 닭뼈들이....두어개????...   오자마자 관찰하니 켁켁거리... [13] 보리엄마입니당 2019.02.05 157
2840 원숭이시기       첫 목욕하다 발견됐는데 원숭이시기인가요?? 그렇다면 언제쯤끝날ㅆ까요?  #원숭이시기 [5] file 농부맘 2019.02.04 231
2839 밥을 안먹어요 분양받고나서 부터 로얄캐닌을 먹였었는데, 병원에서도 그렇고 다른 곳에서도 사료 바꾸길 추천해서  바꿨는데 ... 그 뒤로 차츰 밥을 안먹고 남기더니  오늘은 ... [4] 월희 2019.02.04 169
2838 다리에서 소리나요.. 그제부터 다리에서 뚝뚝 마치 사람손가락 뚜둑할때 소리처럼 나더라구요 ㅜㅜ    아파하거나 절뚝거리진않는데 슬개골때문인지 너무 걱정입니다 아직 성장기라...... [7] 오드리잰 2019.02.03 272
2837 사료요~! 안녕하세요ㅎ  일단 명절 잘보내시고 댕댕이들하고 즐거운시간 되시길^^     저희 히동이 이번에 #로얄캐닌스타터  한포대? 받아온거 먹이다가 눈물이랑 사료성분... [18] file 희동아사랑해 2019.02.03 202
2836 첫 꽃도장이후 눈물자국이..ㅜㅜ                             안녕하세요^^오늘처음 가입하고 그동안 궁금했던것좀 여쭤보고싶어서요ㅜㅜ 질문이 많더라도 이해부탁드릴께요ㅜㅜ   이제 10개월... file help me! 쌔깽미미 2019.02.01 274
» 예의바르게 키우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아코는 잘먹고,잘자고,잘싸는 건강한 강아지에요🐕 이제 거의 5개월 되었어요.   아코는 제가 침대에 누워있으면 저~~멀리서부터 신... [3] file 아코야 2019.02.01 252
2834 좋아하는 것도 먹지 않고 자려고만 합니다. 이런일은 한번도 없었는데 오늘 아침부터 계속 잠만자고 간식이며 닭고기며 평소에 좋아하던 것들도 입도 안대네요ㅠㅠ 계속 자려고만 하고 토를 한다거나 그런 ... [7] 폼폼맘 2019.02.01 152
2833 젤리변이요 3개월된 저희 애가 아침에  #변상태  괜찮은데요 다 싸고 작게 #젤리 처럼 생긴 변?이 또 나오더라구요(변이라고 할수있는지 모르겠지만 젤라틴 느낌이..) #장염 ... [2] 달콩팡팡 2019.02.01 81
2832 발바닥이 너무 건조해요ㅠ   라봉이 발바닥이 건조하고 갈라졌어요ㅠ 혹시 발바닥 밤 같은거 사용하시는 분 있나요~?? 어떤 제품이 보습에 좋을까요??   #건조#발바닥 [11] file 라봉 2019.01.31 277
2831 아가 이빨이 빠지려하는데요~~ 이틀전  아가랑 놀아주다 보니 인형에 피가 묻어 있더라구요 아무리 봐도 상처 난데가 없는데 오늘 보니 아래  송곳니가 엽으로 누웠더라구요~~그냥 빠질때 까지 ... [5] 짱가부인 2019.01.31 138
2830 베냇털 미용하려는데   이제 견생 5개월차 첫 미용을 개시하려합니다.   포메는 무조건 가위컷이라고하는데 맞나요..?   비용이 7만원정도하던데 보통 이가격이 맞는건지...!   선배님... [12] 오드리잰 2019.01.30 204
2829 포메라니안인지 궁금해요 사진대로 이게 포메인지 품피츠인지 잘 모르겠는데 포메맞나요?? #포메라니안 #포메구별 [8] file Som21107 2019.01.30 395
2828 귀뒤 털엉킴 속털이 많은콩이 특히  귀뒤털이  부드럽고 얇은데  하루만 안빚겨주면 엉커서 덩어리가 만져저요. 털실같이 뭉쳐있어 손으로 찢다시피해서 풀어주는데 엉킨 털 ... [5] 콩이맘에요 2019.01.29 299
2827 보험 혹시  아가들  보험 드신분계시나요? 보험드는것보단  적금 드는게 좋다고 하는데... 아무리 적금들어놔도  내가 급하게 던이 필요할경우..그땐 아가를 위해든 적... [11] 망고야사랑해 2019.01.29 123
2826 원숭이시기 언제 끝날까요?     이제 6개월차 농심이   아기아기하던 시절이 지나고 드디어 저도 원숭이(황비홍)시기를    보내고 있는데요 언제쯤이면 끝날까요?    비포 에프터 투척합니... [9] file 농심이아빠 2019.01.29 304
2825 보리 어금니와 앞이 발치 후 ㅠㅠ 1년된 아이를 지인이 방치하면서 키우길래 데려와서 3년째 함께하고 있습니다. 최근 어금니가 부러져 전신마취로 어금니를 뽑고 그때 아래 왼쪽 앞니도 흔들려 엑... [5] file 보리엄마입니당 2019.01.29 166
2824 4개월 강아지 산책 안녕하세요 토리 3차때는 안고댕기고 4차되서 풀어서 산책하는데 산책을 너무 무서워해요 ㅠㅜ 사회화시기가 있다고하는데 벌써지난건지.. 샵에서 데리고온아이라... [5] 밤토리맘 2019.01.29 174
2823 강아지스카프!! 저희집 아가 봄이랍니다~   #강아지스카프       요즘 강아지 스카프 모으는 재미가 들렸는데  모으다 보니 특별하고 이쁜 스카프를 찾게되네요 추천좀 부탁드립... [13] file 봄이러브 2019.01.29 143
2822 강아지 분양해야할까요     #도와주세요 이제 8개월이 다되어가는 포메라니안을 한마리 키우고 있어요. 저희 엄마가 항상 집에 있어서 강아지를 봐주고 다른 가족들은 집에 들어올 때마... [4] file 두루둥둥 2019.01.29 252
2821 포메 몸무게 저희 티모 2차접종때 480g 이였는데 3차접종때 580g이네요 이제 3개월 다되가구요.. 2주만에 100g쪘는데 문제 없는건가여 밥은하루에 8시간씩 세번 육십알씩주고... [3] 농부맘 2019.01.29 256
2820 꼬미가 아픈거같아요ㅜㅜ 꼬미 이제 3개월이 다되가는 600그램 아이 꼬미..   저희 꼬미 오늘 3차 접종 맞고 왔는데 저녁을 7시에 먹고 나서 1시간뒤에 사료 토를 하고 나서 힘없이 있다가... [8] 디테일 2019.01.29 145
2819 포메 브러쉬 & 미스트 포메 브러쉬랑 미스트 추천 해주세요오오 •_• 지금 샴푸린스는 애슐리크레이그 쓰고 있는데 추천받아요오!! #미스트 #샴푸린스 [5] 로이레아 2019.01.28 213
2818 금천구 애견유치원 좀 알려주세요 ㅠ 저번에도 글을 남겼는데 알려주시는 분이 없네요 ㅠ 혹시 금천구쪽 사시는 분 중에 #애견유치원 알려주실 수 있는 분 없나요? ㅠ 환경이랑 비용 상호 좀 알려주세... [8] 솜이러브 2019.01.28 137
2817 미스트향에 힘들어해요 콩이가 아일오브 미스트63 향이 너무 강한지 뿌리면 힘들어해요.   물에 희석해서 뿌려줘도 괜찮을까요? 향자체에 너무 민감한애  같아요   #아일오브미스트 #미... [3] 콩이맘에요 2019.01.28 111
2816 충성이가 간식은 먹는데 사료를 안 먹어요  쑥쑥커야 될 아이인데 사료를 입에 넣고 뱉어버리네요...ㅠㅠ 그런데 간식에는 환장해요... 간식에 맛들린거 맞나요???ㅠㅠ #충성이 #간식 #아이 #포메 #사료  [5] 연천댕댕이 2019.01.28 131
좋은답변 있는 글만 보기
Board Pagination Prev 1 ... 5 6 7 8 9 10 11 12 13 14 ... 104 Next
/ 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