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단 브러쉬

2019.06.11 13:39

소변 실수요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저희가 쇼파에 앉아 있으니깐 콩이도 올라올려고 두발로 콩콩거리고 해서 스냅을 구매해서  놨는데   쇼파위에서 잘놀고 간식도 주면 쇼파위에 물고와서  먹고하는데요 거기에 정신이 팔려서 인지  그냥 쇼파위에서 #소변 을 보네요  계속 보는건 아니고 간혹 보고 하는데 어떻해야하나요

스냅을 치웠더니 또 두발로 콩콩거리면서 올라올려고 하고  쇼파 버리게 생겼어요...이제7개월된 신혼살림인데 ㅠㅠ

님의 소중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기준 추천수 이상이 되면 아이콘을 가지게 됩니다.

포메러브에서는 반말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서로 알고 지내는 사이라 할지라도 존칭을 사용해 주세요. 댓글과 대댓글 차이점

Comments '26' 좋은 답변이 있다면 추천을 해주세요. 좋은 답변으로 채택이 되며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 profile
    히동히철마미 2019.06.11 13:46

    귀찮은가봐요 내려가기ㅋㅋㅋ

     

    쇼파옆에 배변패드 하나 놔둬보심이 어떠세요^^?

  • profile
    날쌘콩이 2019.06.11 13:49
    To.히동히철마미

    그래서 스냅옆에다가도 대변패드 놔뒀는데도 쇼파위에다 소변을 봐요 ㅠㅠ 콩이땜시 배변패드도 쇼파에 앉게 해야 되는지...

  • profile
    To.날쌘콩이

    20190611_135052.jpg

    쇼파위에 쇼변보면 어트하냐고 뭐라하니깐 쇼파만 쳐다보고 있어요

  • profile
    히동히철마미 2019.06.11 13:58
    To.날쌘콩이

    ㅋㅋㅋㅋ 아이고 표정ㅜㅜ

    쉬하게되면 당분간 쇼파에 못올라가게 해보세요^^

  • profile
    날쌘콩이 2019.06.11 14:10
    To.히동히철마미

    그렇게 하긴 하는데요 두발로  콩콩 뛰면서 올라올려고 해요 당분간 저희가 쇼파에  앉지말아야 될거 같아요...저희가 쇼파에 있으니깐 그런거 같아요...또 저희잘못인거 같네요 타임이 이상한데...

  • profile
    히동히철마미 2019.06.11 14:11
    To.날쌘콩이

    소변탈취제로 닦아주셧나요? 쇼파에?

  • profile
    날쌘콩이 2019.06.11 14:25
    To.히동히철마미

    넵...바로 닦았는데도 냄새가 나는거 같아요

  • profile
    히동히철마미 2019.06.11 14:42 추천
    To.날쌘콩이

    아님베이킹파우더도 뿌려서 한번 닦아보셔용^^

    저도 히철이땜에 베이킹파우더묻혀서

    방 다닦거든요ㅜㅜ 이눔때문에 시집살이 시작이에요ㅋㅋ

  • profile
    날쌘콩이 2019.06.11 14:48
    To.히동히철마미

    시집살이가 매워요....결혼한지7개월인데 ㅠㅠ

  • profile
    히동히철마미 2019.06.11 14:56
    To.날쌘콩이

    ㅋㅋㅋㅋ 아이들이 말좀 햇음 얼마나좋을까요ㅜㅜ

  • profile
    봉구엄마 2019.06.11 13:57

    저희 봉구는 계속 바닥 매트에 소변을 보아요...

    하루에 한번씩 빨래하고 건조기 돌려요.....😭

  • profile
    날쌘콩이 2019.06.11 14:07
    To.봉구엄마

    쇼파는 세탁기를 돌릴수가 없어요...지금 3번 정도 본거 같아요ㅠㅠ 닦는데도  냄새가 나는거 같아요 ㅠㅠ

  • profile
    봉구n나나 2019.06.11 14:14

    저희집은 매트가 없어여....

    침대매트리스도 여러번 바꿨드랬죠 ㅠㅠ

    물론 봉구 말고요~ 미니핀 녀석 때문에요 ㅎㅎ;;

  • profile
    날쌘콩이 2019.06.11 14:24
    To.봉구n나나

    저희 쇼파 이제 신혼살림7개월되었는데 버려야 될꺼같아요 ㅠㅠ

  • profile
    랑이아빠 2019.06.11 16:34 추천

    강아지들은 자기가 먹고 자고 놀고 하는 곳에서는 배변을 하지 않는게 정상입니다 

    정상적으로 어미에게 교육을 받았다면 생활하는 곳에서 떨어져 배변하는게 정상이지요 

    하지만 지금 대체적으로 분양을 받으면 견주님들이 배변교육 및 여러가지를 가르쳐 주기 때문에 교육을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 아이들 패턴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어떤 훈련사들은 배변패드에 간식이나 사료를 이용해 교육하는 방식이나 울타리 교육을 선호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쇼파에 소변을 가끔 실수하는 경우라 좀 애매하지만 쇼파에 소변을 보는 강아지들을 교육할때는 쇼파에 간식을 뿌려서 먹게 하는 방법이나 종이컵등을 이용하는 노즈워크놀이 등을  몇번하면 강아지들이 쇼파를 먹거나 노는 장소로 인식해서 배변활동을 안한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만약 배변활동이 아닌 강아지들이 쇼파가 좋아서 마킹을 하는 경우라면 산책을 자주하면 좋아진다고 하구요 

  • profile
    날쌘콩이 2019.06.11 17:51
    To.랑이아빠

    마킹은 아닌거 같아요....평소 소변보는 양만큼이구요...간식을 입에 물고 소변을 보고 같이 옆에 앉아있는데도 소변을 보더라구요..간식이나 노는거에 정신이 팔려서 그러는거 같기도 하구요...모르겠어요 어떻해 해야할지

  • profile
    랑이아빠 2019.06.11 18:34 추천
    To.날쌘콩이

    정확한 상황은 알수 없으나 아이들중 소변을 다른 곳에서는 잘 가리는데 쇼파에서는 일부러 소변을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쇼파나 현관등에 일부러 소변을 보이는 증상은 분리불안 증상 중 하나라고 보면 될겁니다 

    좀 제 생각이 멀리 간것 같긴한데 견주님들 중에 분리불안증상을 인지 못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저희 랑이도 최근에 알았지만 조금 분리불안이 있는것 같더군요

    전부는 아니지만 사료를 제가 없는 동안은 안먹다가 제가 퇴근하면 먹는경우가 점점 늘고 있어요 ㅠㅠ

    한번 잘생각해보시고 원인을 찾아보세요 

    쇼파의 느낌에 의한 배변패드와 비슷해서 소변을 보는건지   , 쇼파를 지키기 위한 마킹인지 , 분리불안때문인지 등 

    한가지 확실 한건 강아지들은 소변을 통해 현재 심리상태를 표출한다는 겁니다 

    정상적인 소변활동이 아닌 비정상적인 소변활동으로 말입니다 

  • profile
    날쌘콩이 2019.06.11 18:38
    To.랑이아빠

    넹...감사합니다...분명 원인이 있으니깐 그렇게 행동하는거겠죠 저희 콩이가 쫄보이거든요 겁이 엄청 많아요

  • profile
    몽실아빠 2019.06.11 16:42 추천

    저도 상황을 직접 보지 못해 알 수는 없지만 소변이 아니고 마킹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양이 정말 소변처럼 같은 양인가요? 아니면 그보다는 적은 양인가요?

     

    암컷 강아지가 마킹을 안한다고 알고 계신 경우가 많지만 그렇지 않고 암컷도 똑같이 마킹을 합니다. 물론 숫컷에 비해 하는 아이들이 적을 뿐 이구요. 암컷 강아지 마킹에 관련해서 공부방에 제가 적어 놓은 글 도 있습니다.

     

    저희 두녀석 중 엄마 몽실이는 마킹을 합니다. 물론 집에서 하지 않아요. 하지만 애견카페 같은 곳에 가면 합니다. 그리고 운동장에서도 하기도 하구요. 몽실이가 맘에 들면 찜 하는 행동으로 마킹을 하는 것 같습니다. 

     

    혹시 쇼파가 맘에 드는데 뭔가 불안해서 마킹을 해 두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이건 여러가지 중의 하나의 가설 일 뿐이며 마킹일 경우 그것을 완화 시키는 답은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 profile
    오빠 2019.06.11 21:34

    개인적으로 쇼파는 성견되고올리시는걸 추천 ㅋ

  • profile
    송계피 2019.06.12 09:26

    저희 계피도 쇼파에서 한달?정도는 이틀에 한번꼴로 대소변 다 봤어요...ㅎㅎ 근데 그냥 말없이 치우고 대소변성공하면 칭찬해주고 간식주고 했더니 오늘 어느순간 안하더라구용

  • profile
    날쌘콩이 2019.06.12 11:34
    To.송계피

    아..그래요...그런방법도  시도 해 봐야 되겠어요..감사합니다

  • profile
    새곰 2019.06.12 11:56
    To.날쌘콩이

    저희새곰이도소변잘가리다가 뜬금업이  목욕탕매트앞이나 주방앞매트위에가끔소변을ㅠㅠ일부러그러는건지 일부러그러는지 ㅠ정말난감할때가만아요 먼가심리상태가?

  • profile
    뚜뚜아빠 2019.06.12 12:08

    뚜뚜도 이불에 싸서 다시교육중인데 좋은정보얻고가요ㅠㅠ

  • profile
    천국의계란 2019.06.12 12:56

    잠자는방석엔 실수하지않나요?

  • profile
    날쌘콩이 2019.06.12 14:01
    To.천국의계란

    넵..  잠자는데는 실수하지 않아요 

여러 답변 중 질문자에게 추천을 해주고 싶은 답변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추천을 꼭 해주세요.

질문하신분과 검색하여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추천받은 답변이 있다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추천받은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글 작성시 #해시태그를 본문에 꼭 넣어주세요.★ [12] file 몽실아빠 2017.01.03 3910
공지 ☆질문은 묻고답하기 에서만(묻고답하기 이용규칙)☆ 몽실아빠 2014.07.16 3806
공지 ★포메러브 이용에 관한 간단한 규칙★ file 운영자 2012.05.10 18165
3282 오른쪽 눈을 계속 깜빡거려요. 오른쪽 눈을 계속 깜박거리는데  건강 검진 내일 받으러 가려고 하는데 혹시 이유를 알 수 잇을까요??  없던 눈물도 엄청 흘리고 입술도 부르르 떨어서  어제는 ... [14] 하호 2019.06.16 167
3281 뛰어놀자~~~ 우리 밤톨이 시원하게 뛰어놀 수 있는데 함 가보고 싶은데 인천쪽에 좋은 애견운동장 어디 좋을까요? 추천해주심 ㄱㅅㄱㅅ^^ #애견운동장  help me! 밤톨아빠 2019.06.16 100
3280 포메라니안 가위컷,곰돌이컷,애견미용 샵 문의 전남 광양 거주중인데요 경상도 진주 정도에서 전라도 광주 정도 1시간 차량 거리안에 다니시는 예쁘게 미용 잘하고 부드럽게 애견 리드  잘하는 샵 추천좀 해주... [2] 여신아빠 2019.06.15 275
3279 ☆ 여신☆ 원숭이 시기인가요? 좀 더 지나면 털이 길어서 더울것 같은데 배넷미용 언제쯤 하셨나요? 자가미용 하다가 원숭이 시기 끝나면 하라던데 ...  고민이네요 얼마전에 애견할인 마트 간... [16] file 여신아빠 2019.06.15 419
3278 여름철 보양식? 제가 요새 살이너무쪄서 강제로 같이 운동하는데 강아지는 보양식 어떻게 먹이나요 낮에 땀줄줄흘리면서 산책하는데 좀 걱정되서용ㅋㅋㅋ아직 아가라서 탈진할까... [13] file 이꾸이꾸 2019.06.13 215
3277 댓글 한번씩만 부탁드려요! 사료 추천 해주세요 ㅎ ㅅ ㅎ 서울이는 4개월 됬구요 사료순서는 로얄캐닌 > 나우 > 지금은 아침애 사료와 나우 이 순서로 먹여왔는데 살도 잘 안찌고 밥을 잘 안먹어서요.. 전 닭고기 안들어... [5] 윙꾸지수 2019.06.13 219
3276 산책시 뿌리는 천연기피제(?!)추천이요~~ ㅎ 산책시 진드기예방 천연기피제 다들 어떤게 쓰시나요??ㅎㅎ 기왕이면 아가들한테 자국적이지않게 천연제품 쓰고싶은데 추천쫌 해주세요~~ ㅎㅎ   #산책 #진드기 #... [22] 개토르 2019.06.13 189
3275 강아지 사시인가요? 달수가 사시인가요??? ㅠㅠ걱정이되요 크면서 사라지나요? 아직 애기라.. #아기포메  #사시 #걱정   [8] file 달수찡엄마 2019.06.13 497
3274 나우사료 먹더니 다 뱉네요 현재 5개월, 4개월차 아이들 로얄캐닌 먹이다가 오늘 나우랑 오리젠 사와서 먹였는데    나우는 먹다가 다 뱉고 뭔가 먹는속도도 느리고 억지로 먹는 느낌이 있었... [12] 화폼 2019.06.12 250
3273 대변이 콩 같이 동글동글 여러개봐요 사료를 잘 안먹어서인지 변비인지 #대변 이 콩같이 동글동글 여러게 보는데왜 그럴까요? [5] 날쌘콩이 2019.06.12 223
3272 첫산책 주의할점 뭐가 있을까요? 한달정도 일이 바빠 활동을 거의 못했네요 ㅠ 하비가 5차접종까지 맞고 이제 #첫산책 준비를 해야하는데 걱정거리가 있어요 ㅠ 하비가 요새 #이것저것 삼켜서 걱... [4] file 옹이네 2019.06.12 288
3271 포메라니안 5개월차 입니다   #포메라니안 5개월차 몸무게가 3키로가 넘는데 더 클까요? 아님... 다큰거일까요? ㅠㅠ [7] file 춘식이 2019.06.12 492
3270 강아지와 같이 자는 연습어떻게 하나요?ㅠㅠ 안녕하세요 뚜뚜아빠에요!   뚜뚜가 4개월인데 벌써 2키로가 넘고 너무많이컷더라구요ㅠ   애기가 넓게 뛰어놀수있게 제가 자는 매트리스에만    울타리를 쳤었는... [15] file 뚜뚜아빠 2019.06.12 444
3269 강아지에게 우유를 급여했습니다. 혹시 제가 큰 실수 한건가요? 딸기랑 얼음 그리고 우유 조금 넣어서 우리 하호 다운거 같아서 맥였는데... 혹시 우유 맥이면 안되는건가요?? 강아지 우유가 따로 있던데 찾아보니까... ㅠㅠ 하... [20] 하호 2019.06.12 302
3268 분양사기 글 내용 알려드립니다 말하자면 너무 깁니다   모유명한펫샵에서 강아지를 분양받앗는데 사진과 동영상만 보고 받았습니다 85만원에 배송비까지 포함해 받앗습니다 인천에서 부산까지요... [14] 달수찡엄마 2019.06.11 278
3267 그냥 머즐이 긴 포메라니안 이겠죠? 머즐이 짧은 곰돌이상, 약간 긴 여우상이 있자나여 왼쪽 아가의 경우 다리랑 머즐이 좀 긴편인데 원숭이시기라 그런진 모르겠는데 폼피츠에 더 가까워 보이네요 ... [16] file 좋은답변 화폼 2019.06.11 728
» 소변 실수요 저희가 쇼파에 앉아 있으니깐 콩이도 올라올려고 두발로 콩콩거리고 해서 스냅을 구매해서  놨는데   쇼파위에서 잘놀고 간식도 주면 쇼파위에 물고와서  먹고하... [26] 날쌘콩이 2019.06.11 225
3265 강아지 잠자리 - 봉구는 왜이러는걸까요? 봉구가 이상해졌어요 사춘기 시기라 그런지 갑자기 자기 집에서 잘자던 애였는데 저희가 자러 침대에 들어가면 알아서 본인 침대로 가던애가. 갑자기 안방 화장대... [26] file 봉구엄마 2019.06.11 263
3264 새끼포메 노즈워크하는데 컥컥거려요   노즈워크 너무 좋아하는 포메인데요, 갑자기 킁킁 냄새 잘맡고 찾아먹다가 막 눈이빨개져서 온몸으로 컥컥거리는데 어떻게 해야할지모르고 옆에서 지켜만 봣는... [5] file 좋은답변 레옹토리 2019.06.10 263
3263 8개월 강아지 슬개골 예방 관절영양제 추천해주세요 조인트맥스 인핸서 뉴트리션트릿 노쉬조인트에이드   이정도로 생각하고있어요 가끔 두발로 총총거리다가 깨갱거리면서 절뚝거리다가도 금새 괜찮아지는데 관절 ... [8] file 5050 2019.06.10 245
3262 생후 70일 된 블랙 탄 포메 목욕시기   미용이나 목욕시기는 언제로 하면 될까요?   미용은 최대한 더 있다가 할생각 인데 목욕시기는 언제 보통 하나요? #목욕시기  #배냇미용  #아기포메라니안목욕   [3] file 달곰이 2019.06.09 338
3261 포메인지 폼피츠인지 봐주세요     우리 아가를 분양 받아온지 7일째인데요 언니 지인이 분양샵을 하는데 집에 놀러와서 아가 보더니 폼피츠 갔다고 하는데 저는 포메라니안인줄 알고 분양 받... [3] file 지오맘 2019.06.09 397
3260 눈물자국과.앞발을 깨물어요 샾에서 홍이를 데리고온지  이틀째인데요.데리고와서보니 눈물을 자꾸흘려서 눈물자국이있어요..옅은 자주색같은... 애기때부터 눈물자국은 관리해줘야하는거죠?... [5] file 홍이맘 2019.06.09 332
3259 아침마다 흥분을하는 강아지! 저희 봉구는 거실에서 안방이 보이는 자리에 집을 마련해줘서 항상 잘때는 그쪽가서 자요,  처음 온날과 다음날인 이틀을 제외하고, 항상 그쪽에서 잠을 재웠는데... [10] file 봉구엄마 2019.06.09 286
3258 오른쪽 눈다래끼   지오가 오른쪽 눈아래 거풀에 다래끼처럼 나있어요 거기다 재채기까지 하는데 내일 2차 접종하러 가는 날이거든요 1.재채기 후 코에 물망울이 두 방울 있었어... [9] file 지오맘 2019.06.08 184
3257 모영양제 우리아가들 털 빵빵하게 올라오라고 먹이는 영양제 없을까요~? 아시는거있으면 추천좀해주세요~!   #모영양제 [9] 오빠 2019.06.08 112
3256 코비 원숭이시기 온 걸까요??       한 번 봐 주세요 ㅎㅎ #포메 #폼피츠 #원숭이시기     [14] file 코비코비 2019.06.08 259
3255 카시트 추천해 주세요 회원님분들은 어떤 #카시트 쓰시나요? 종류가 너무 많아서 어떻게 편하고 좋은지 모르겠네요 [10] 날쌘콩이 2019.06.07 109
3254 2개월된 포메라니안, 분양 받은지 5일됐어요. 조언부탁드려요!   3월 출생한 남아 포메라니안입니다~   6월2일에 분양받았어요. 저랑 신랑이 맞벌이 부부라 오전 8시쯤 집을 비우고 6시쯤 집에 온답니다. 처음 이틀동안 울타... [10] file 감자야 2019.06.07 399
3253 별이가 자꾸 이성을 잃고 깨물고 짖어요ㅜㅜ 19년 1월 29일생 이제 4개월차되는 여아 별이 에요ㅜㅜ 5월 5일에 데려와서 여태 잘 짖지도 깨물지도않던애가 이성을 잃은지 오늘이 3일째입니다.. 간식으로도 ... [20] file 좋은답변 복치 2019.06.06 365
좋은답변 보기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14 Next
/ 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