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단 브러쉬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소미 데려온지 벌써 보름이 지났습니다.

인생 3개월을 넘기고 있는데 요즘 소미가 너무 물어뜯기 바쁘고 아무리 유튜브나 강아지훈련프로그램을 보고 적용을 해도

화가난 표정을 지으면서 많이 짓고 혼자 너무 폴짝폴짝 뛰다가 머리 쾅 해서 끼깅 대면서 다시 또 활기차지고를 반복해요.

저렇게 두다가 슬개골도 걱정이 되고 머리를 너무 부딪혀서 뇌진탕 올까봐 걱정도 되고 그러네요..

빗질을 하려고 해도 빗을 물고 놀라고 하고 빗을 들고 있는 제 손을 물고

누워 있으면 머리카락 뜯가다 어깨랑 목 다 뜯고ㅠㅠ...

건강하게만 자라주기만 하면 된다지만 사실 너무 버릇없이 자랄까봐 걱정이 되는 마음에 글을 쓰네요ㅠㅠ

첫주는 조용하고 잠도 잘 잤는데 기침 때문에 호흡기 치료로 5일정도 병원을 다니고 이제 기침은 멈춰서

2틀 전에 (소미 몸무게 600g) 2차 예방접종을 하고 어제는 애기용 생선 개껌을 하나 놀라고 줬더니 다 뜯어서 먹어버렸더라구요...

그러고선 저녁에 조금 토하고 오늘 아침에도 찔끔 토를 했더라구요.

새벽에 봐둔 변은 확인해보니 묽기도 괜찮고 윤기도 나고 좋더라구요.

아침도 너무 잘 먹고 잘 놀고 있던데 혹시나 걱정이 돼서 데리고 병원을 한번 가봐야하나 싶네요ㅠㅠ

수의사 선생님께서는 2~3일정도 구토가 나올 수 있다곤 했어서 기다려보려고는 하는데 머리를 부딪힌게 마음에 계속 쓰이네요.

며칠전에 매트리스에서 쾅 하고 오늘은 제가 앉아서 앉고 발 닦아주는데 뛰어내려서 콰당하고 깨갱 하더라구요..ㅠㅠ

저희 소미 괜찮을까요??
또 기본적인 훈련을 잘 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다 해보았지만 전혀 말을 듣지를 않아서 그냥 좀 더 커서 시켜야하는건지..ㅠㅠ

방법을 도무지 모르겠어서ㅠㅠㅠ출근하자마자 글을 남겨봅니당...!!
 

#3개월포메 #첫훈련 #강아지구토 #포메라니안

님의 소중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기준 추천수 이상이 되면 아이콘을 가지게 됩니다.

포메러브에서는 반말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서로 알고 지내는 사이라 할지라도 존칭을 사용해 주세요. 댓글과 대댓글 차이점

Comments '25' 좋은 답변이 있다면 추천을 해주세요. 좋은 답변으로 채택이 되며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 profile
    밀밀크크 2020.08.26 09:51

    하...,ㅜㅜ 얼른 산책으로 에너지를 좀 풀어주면 좋겠는데..고민 많으시겠어요..

    근데 뭐든 교육은 시간을두고 하시되 정말 일관성이 중요한거같아요..

    저흰 사람꼬맹이가 있는데..유독 딸래미한테만 입질이건..머리뜯는거며..강도를 세게하길래...

    아주 크게 혼내고있어요..같이 살려면 서열이 중요하니까요~~~ 그러니 좀 안하다가..또하면 혼나고..

    그렇게 지내고있어용...

    혹시 다른 훈련은 안하시는지요?

    기다려나..하우스..앉아..이런거요..

    놀다가 너무 흥분하면..기다려하고..좀 가라앉혀주고있어요

  • profile
    소미 2020.08.26 09:54
    To.밀밀크크

    저도 산책 시켜줘서 에너지를 풀어주고싶은데ㅠㅠ감기 때문에 접종도 늦춰져서 막 2차 접종이 끝나서ㅠㅠ

    아직 5차까지 하려면 2달은 더 있어야 하는데...ㅠㅠ저 에너지를 어케 해야할지 그래서

    집에 가면 바로 울타리에서 풀어서 뛰어놀 수 있게 해주는데도 참 힘드네요...ㅠㅠ
    먹을거 들고 있을땐 기다려고 잘 하고 하우스도 하고 앉아 는 잘 해요!

    근데 씻고 저희 저녁 준비하고 그럴때 막 흥분해서 혼자 놀다가 떨어지고 끼깅대고 그러니까 걱정이 너무 앞서네요..

    생명인 아가들인데 그렇게 약하진 않겠죠? 아프면 밥도 안먹고 놀지도 않겟죠? 

  • profile
    밀밀크크 2020.08.26 09:57
    To.소미

    네네~~ 그럼요..그건 컨디션 좋은거예요~~ 터그놀이도 해주시고..떨어질만한곳엔 안올라가게 해주심될꺼같아요..

  • profile
    소미 2020.08.26 10:13
    To.밀밀크크

    터그 놀이 해주면ㅎㅎ자기가 가지고 놀겟다고 손을 깨물라고 하면서 실타래를 가지고 가서 두고 다시 저한테 와요...ㅠㅠ

    떨어지지 않게 조심시키려니까 아주 폴짝폴짝!아기강아지를 정말 어릴때 키워보고 처음이라 걱정이 많아지네요ㅠㅠ

  • profile
    밀밀크크 2020.08.26 10:35
    To.소미

    저도 손 몇번 물렸어요..손 가까이 물어야 쎄게 잡아당길수 있으니 그런거같아서...손물면 아~~!! 그러고 ..쫌있다

    다시 해줘요..자기가 가지고 놀겠단게아니라..

    세게 당겨달라고 손쪽 가까이 무는거같아요..

    저는 일부러세게 당기고 조금풀었다가 ., 그렇게 ~ 몸이 들릴정도로 놀아줘요

  • profile
    소미 2020.08.26 10:52
    To.밀밀크크

    오늘은 자는데 머리카락 물다가 어깨를 물고 안놓더라구여..저도 모르게 악!!!소리 지르니까 놔주긴 했는데ㅠㅠ똑같았어요..그래서 이불 덮고 그냥 숨었더니 얼굴 파묻고 뽀뽀하더라구요ㅠㅠㅠㅠㅠㅠ

  • profile
    밀밀크크 2020.08.26 10:59
    To.소미

    아.,소미는 진짜 훈련 필요하겠어요..밀크도 6살 딸 손이며 머리카락을 너무 사정없이 물어서..그럴때한번은 지도 너무 아프니까 울면서 쫒아가서 밀크 얼굴을 딱 때리더라구요..그럼 안돼~~!! 하고 혼냈는데.., 

    한번 그러니까 하루죙일은 안하더라구요..저는 울타리에도 넣고 그래요..ㅎ

  • profile
    꼬꼬마만두 2020.08.26 10:09

    만두는 천방지축ㅋㅋㅋ씹고 토하고 뛰고 넘어지고ㅋㅋㅋㅋ아직아가라서ㅋㅋㅋ말귀도못알아먹고ㅋㅋㅋ호기심도생기고 아직산책을못하니 그렇게 푸는거같아요ㅋㅋㅋㅋ터그놀이자주해주시공 너무흥분을 잘하는 강아지는 흥분게이지올라오면 멈춰주시는것도 좋대여 글구 개껌은진짜최대한크고나서먹이시는게ㅜㅜ만두도먹고결국토햇거든요ㅜ소화를못시키는거같아영

  • profile
    소미 2020.08.26 10:14
    To.꼬꼬마만두

    아!!소화를 못 시켜서 그렇겟군요ㅠㅠ혹시 만두도 꽈당해서 혼자 끼깅대고 그랬나요?

    저희 소미는 앉아서 안고 있었는데 갑자기 품에서 폴짝 뛰다가 넘어져서 끼깅댔어용....ㅠㅠ

    카페트 일부러 다 치웠는데 바닥에서 혼자 뛰다가 다리 쭉 펴고 눕고 다시 막 뛰고..아주 난리네요!

  • profile
    꼬꼬마만두 2020.08.26 10:30
    To.소미

    와다다다 하다가 벽에 쿵하고해요ㅋㅋㅋ 만두도 흥분을잘하는편이라 놀아주다가 많이 흥분한다 싶음 진정시켜요ㅋㅋㅋㅋ 매트는항상 깔아두고있고 안고잇다가 쏙 빠져나가는 경우가 잇어서 아가일때는 되도록 최대한 안거나 안만지는게 좋대용~~~ 아가들진짜순식간에움직이고이동하더라구요ㅋㅋㅋㅋ

  • profile
    소미 2020.08.26 10:53
    To.꼬꼬마만두

    맞아요ㅠ근데 남편이 매트 깔아놓으면 더 조심안한다고 그냥 본인이 조심하게 걷자고 해서 다 걷었더니ㅠㅠ걱정이네요!그래도 아직 잘 먹고 잘 노니 냅둬봐야겠어요!!

  • profile
    꼬꼬마만두 2020.08.26 10:55
    To.소미

    매트는 깔아주시는게 좋아용ㅜㅜ 맨바닥은 미끄러워서 특히 흥분 잘하는 강쥐들 관절에 무리가 많이가용ㅜㅜ 

  • profile
    밀밀크크 2020.08.26 11:01
    To.소미

    다리 쭉 뻗는게 미끄러워서 뻗어지느건 아니죠? 

    매트는 꼭 하시는게 좋을꺼 같아요..ㅜㅜ 관절 클나용~~

  • profile
    소미 2020.08.26 11:28
    To.밀밀크크

    그냥 놀다가 앉고 엎드랴서 뒷다리 쭉 뻗어요!ㅎㅎ그래도 걱정되니까 오늘 다시 깔아줘야겠어요!ㅠㅠ

  • profile
    몽실이애미87 2020.08.26 12:21

    저랑 같은 고민이시네여ㅠㅠ

  • profile
    소미 2020.08.26 14:01
    To.몽실이애미87

    건강하다고 생각하고싶지만ㅠㅠ

    그래도 걱정이 커요....

  • profile
    백구엄마 2020.08.26 13:07

    사료는 너무빨리먹거나하면 소화가 안되어 종종 토하기도헤요

    그리고 매트는 관절울위해서 일찍 깔아주시는게 좋구요

    아직 어려서 간식 못먹으면 저희는 사료를 주면서 교육했어요

    물론 지금도 전에 먹던 사료를 교육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profile
    소미 2020.08.26 14:00
    To.백구엄마

    저희 저녁 먹는 동안 개껌으로 놀라구 줬는데

     큰걸 급하게 다 뜯어 먹은거 같아요ㅠㅠ

    사료로 교육을 하고는 잇는데 그냥 꿀떡 삼키네요ㅠㅠ

    눈물도 절대 못 닦에 가만히 안있어요ㅠㅠ

  • profile
    백구엄마 2020.08.26 14:29
    To.소미

    저희는 큰 개껌주고 한족만 다먹으면 치웠어요

    그리고 어릴수록 만지는걸 싫어해서 입질이 장난 아니예요

    서서히 교육 시키면 잘 하진 않더라도 잠깐은 가만히 있더라고요

    저희는 빗질이 전쟁이었어요^^

  • profile
    소미 2020.08.26 15:54
    To.백구엄마

    눈물은 닦지말고 그냥 둘까요???ㅠㅠ걱정이네요...

    안닦아주면 굳어서 찔리면 아플까봐 닦아주려는데 싫대요...!ㅠㅠ

  • profile
    쏨희맘 2020.08.26 16:48

    저희 아이도 초반에 진짜.. 벼룩마냥 폴딱 폴딱 뛰었던거 같아요. 집에 안전문이있는데, 저만 오면 반갑다고 폴짝 폴짝 문 열면 폴짝 폴짝. 근데 저는 애가 앉거나/ 엎드리지 않으면, 안전문 안으로 안들어갔어요. 그래서 지금은 엉덩이 씰룩씰룩 거리면서 앉아서 기다리거든요...  아직 어리니까 간식은 너무 이르고, 밥알 들고 훈련해보세요. 밥알 들고 "앉아"라고 하면 얼른달라고 폴딱 폴딱 뛸텐데, 앉을때까지 기다려보세요. 얌전히 앉아있으면 칭찬해주면서 사료 한 알 주고 이거 반복하다 보면, 사료들고 "앉아" 하면 엉덩이 씰룩 거리면서 앉아있을꺼에요. 그러다 시간 지나면 엉덩이도 안씰룩 거리고 차분히 앉아있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아가때는 천공이 다 닫히지 않는 상태라 어디 부딪치고 떨어지고 이런 사고 조심해야 한대요. 병원가서 의사쌤한테 확인해보세요. 의사쌤 말로는 저희도 만져보면 천공이 열려있는게 느껴진다고 하셨는데... 저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리고 걸레질하다가 얘가 다가왔는데 몰라서 제 팔꿈치로 아이 머리통을 퍽 친적 있어서 놀래서 병원 데려갓었는데 완전 멀쩡한적이 있어요. 조심은 해야겠지만, 어느정도는... 괜찮은거 같아요. 머리 부딪치고 토하고 그러면 병원은 가셔야겠지만...

     

    그리고 저도 머리카락 무는건.. 어떻게 고치는지 궁금해요ㅜㅜ 졸릴땐 제 머리맡에 있다가도 자러 자기집에 가는데... 한참 활달할땐, 저를 타고 제 머리위로 올라가려고해서ㅜㅜ

     

    아 그리고 산책하다 만난 견주분들께 물어보니... 나이들면 점점 얌전해 진대요. 저희 아이 너무 똥꼬발랄하다고 했더니 어릴때 이렇다고 지금 영상같은거 많이 찍어두라고 하시더라구요. 

  • profile
    소미 2020.08.26 17:19
    To.쏨희맘

    먼저 정성스러운 답변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머리 부딪히는거 찾아보니 천공 때문에 걱정이긴 한데 많은 분들이 잘 먹고 잘 놀면 괜찮다고 하셔서 소미는 너무 활발해서 괜찮아 보이긴 하는데 내일까지 확인해보고 진료 한번 보려구요!!!

    사료로 그렇게 교육은 하는데 밥그릇을 내리는 순간 달려드는거는 안고쳐지더라구요ㅠㅠ천공은 만지면 확인이 되는건지....갑작스럽게 걱정이 되긴 하네요ㅠㅠ

    소미가 저한테 온 지 2주 됐는데 어렸을때 강아지가 떠나간걸 보고 난 뒤로 트라우마가 생겨서 못 키우다 데려왓더니 사소한걸로도 너무 걱정이 되네요!!ㅠㅠ

    제가 너무 걱정하는거겠죠?ㅠㅠ 

  • profile
    타니맘 2020.08.26 18:11

    천방지축 까불이 시기가 한창인가 보네요..

    귀여운 꼬물이 소미~^^

    사람 아가랑 똑같아서

    한시도 주의를 게을리 할수 없는

    사건사고 제조기입니다..

    우선 사랑은 많이 주시되~~

    일관성있는 교육은 필수입니다

    특히 안전 문제에 있어서는요...

    사료를 잘 먹고 좋아하는듯 보이니

    (아직 어리기도 하구요..)

    간식대신 사료로 교육시키셔도 될듯요

    밥 먹기전 밥그릇 들고 있으면

    달라고 뱅글뱅글 돌텐데

    소미 머리 윗부분...

    (점프해도 안닿을 정도에서)

    소미 뒷머리 바로 윗부분에서

    "앉아"하면서

    사료 그릇을 들고 있으면

    그릇보려고 얼굴을 들면서

    자연스럽게 앉을거예요

    여기서~, 잠깐~~!!!

    소미가 생각하고 앉을때까지

    기다리는 인내가 필요합니다

    모든 교육이 다 그러하듯

    기다릴줄 아는 인내와 반복이

    기본입니다

    아마 유튜브나 검색하시면

    동영상 많이 있틀테니

    참고하셔서 ~~

    인내심 갖고 하나.둘 해 보시면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으실거예요

    앉아.기다려.엎드려~~ 기본으로

    그다음 손..하이파이브..등등

    한번에 하나씩..

    단호하고 명료하게

    사료없이도 몸에 익을때까지 하다보면

    어느새 놀땐 놀고..조용할땐 조용한

    소미를 볼때가 있으실듯요..

    아~!

    그리고 집에서 평지보다 높은

    침대나 쇼파에서도 잘 놀면

    강아지 계단을 고려해보심도

    권유합니다

    매번 떨어질까 걱정하지 마시고

    들여놓으시면 소미도 편할거예요

    점점 성숙해지는 소미를

    상상해 보며..저는 이만 총총~~>>♡♡♡

  • profile
    소미 2020.08.26 18:28
    To.타니맘

    며칠전에 떨어지고 조심할 줄 알았는데 오늘 아침엔 안아서 눈물 좀 닦아주려다가 발버둥 쳐서 꽈당 했어요ㅠㅠ

    또 얼마나 놀랐는지....마치 사람이 머리 쾅 부딪혀서 띵 한 느낌이었겠다 싶더라구요..ㅠㅠ

    괜찮겠지만 그래도 아직 너무 어리니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 다른 분들 댓글로 안심이 좀 됐어요!!

    밥은 계속 그러려고 하는데 우리 소미는 앉아 하면 밥 그릇 쳐다보다 뒤로 넘어가요...ㅠㅠㅠㅠㅠ

    혼자 하면 주려고 하는데 내려놓는 순간 달려드니 말릴 틈도 없네요ㅠㅠ...

    계단식으로 만들어 두긴 했는데 떨어지고 나선 그 근처에서 저보고 올려 달라고 낑낑 대더라구요ㅠㅠ

    그러고선 어제부턴 혼자 조심 조심 올라오는데 흥분 하는 순간 조심도 없어져요ㅎㅎ

    건강하다는 뜻으로 긍정적으로 생각하되ㅠㅠ우선 애기가 다치지 않도록 여러가지 저도 준비를 더 해야할 거 같아서

    다음주에 간식로봇이랑 씨씨티비 주문했어요...부디 우리 모든 애기들이 잘 놀고 잘 먹고 건강했음 좋겠어요!!

    소중한 답변 감사합니다^^

  • profile
    체리근경 2020.08.29 17:11

    저도첨엔 조금만짖다가 쓰러지고하는거보고 냅다애기들고 병원뛰고한게 엊그제같은데  벌써2년이넘었네요 ㅎ의사선생님이포메종이 사료도잘안먹고 잘토하는 종중에하나라네요 😂물고뜯고 ㅎㅎㅎ예민하고  저도 입질하는거랑 짖음 사회성부족  건강등 고민많이했는데  조금시간이필요한것같아요  좀기다려주고 너무급한게보다는 시간이지나면좀많이나아지기도하더라구요  너무걱정마셔요 우리사람애기들도보면 어떨때내버려둘때  더 괜찮을때도있잖아요ㅎ 자주토하고 다른개를무서워했던 저희레오도 지금아주건강하고  다른개랑조금씩어울리고 입질도줄고있는상태랍니다  잠잘때가족들을 순찰해주기도하구요~^^ 넘걱정마셔요 

여러 답변 중 질문자에게 추천을 해주고 싶은 답변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추천을 꼭 해주세요.

질문하신분과 검색하여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추천받은 답변이 있다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추천받은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글 작성시 #해시태그를 본문에 꼭 넣어주세요.★ [15] file 몽실아빠 2017.01.03 7175
공지 ☆질문은 묻고답하기 에서만(묻고답하기 이용규칙)☆ 몽실아빠 2014.07.16 6352
공지 ★포메러브 이용에 관한 간단한 규칙★ file 운영자 2012.05.10 21728
아기강아지 발톱에 피가났어요 [25] updatefile 선샤인레이 2020.11.30 92
4401 2개월된 구름이를 분양받은 이틀 된 구름이 아빠입니다... 초보라서 많이 몰라서 그런데 질문좀드릴게요!! 1.손가락이랑 다 뜯어먹어버리겠다!!! 는식으로 앙앙 하는데요 3개월 부터 훈련을 많이 시키시던데 지금은 놔두고 3개월부터 시작해야하나요??? 한다면 어떤 훈련... [8] newfile 구름이야 15:49 52
4400 아기강아지 발톱에 피가났어요 동물병원 간호사가 레이 발톱에 피를 냈어요 안그래도 맡기기전에 불안해서 분명 발톱 바짝 자르지 말아달라고 신신당부를 했는데 아직 2차 접종밖에 못한 애기 ... [25] updatefile 선샤인레이 2020.11.30 92
4399 사료를 안먹어요ㅜㅜ 이제 5개월차에 첫사료 로얄스타터 주다가 로얄퍼피로 바꿔서 줬는데 사료가 컸는지 먹다가 켁켁 거린 이후로 잘안먹어서 얼마후 닥터독으로 바꿔서 줬습니다 첨... [5] 꼬미꼬미꼬미 2020.11.27 156
4398 눈물자국 저희 땅콩이는 오늘이 78일이에요~ 근데 눈물이 너무 많은거 같아요! 매일 아침 저녁 닦아주긴 하는데 항상 눈밑에 털이 굳어있어요ㅜㅜ 넘 굳어있어서 닦아줄때 ... [13] 좋은답변 땅콩왕자 2020.11.25 165
4397 잠복고환 #잠복고환 태양이가 고환한쪽이 아직안내려온거같아요 얼마전에 뒷다리근처배쪽에몽우리같은게만져져서깜짝놀랐는데 곳솬인거같아요 병원에전화해보니 좀더기다려... [6] 태양엄마 2020.11.24 128
4396 양천구 펫시터 좋은곳 추천 부탁드립니다. 산타가 너무 빨리 와서, 계획된 가족 캠핑에 차질이 생겼네요.ㅠ.ㅠ 3차 접종으로 인근 양심 동물병원에서는 3개월 이하는 봐줄 수 없다고 하네요.ㅠ.ㅠ 날이 추... [3] 싼타파파 2020.11.23 93
4395 포메 5개월 공격성, 입질 안녕하세요 5개월 수컷포메 "윤복이"견주입니다 첫 반려견이라 아직 미숙한 점이 많아 몇가지 여쭈고자 글 올립니다 윤복이가 자기가 하기싫은 것을 할때 코를 찡... [14] 윤복맘 2020.11.23 209
4394 바닥매트 저희집 바닥은 좀 미끄러운거같아서 매트를 구매하려고하는데 혹시 추천해주실만한게있나요? 매트를 깔아주는게좋겠죠? #바닥매트 #땅콩이네 [5] 땅콩왕자 2020.11.20 152
4393 테라코트 혹시 피모영양제 테라코트 급여중이거나 급여해보신 견주님~ 환으로 만들어 주시는분도 계시던데, 보통 어떤 방식으로 얼마나 급여하시나여? #피모영양제 #급여량 [23] 꼬꼬마만두 2020.11.18 204
4392 개월수 계산 #강아지개월수 태양이가 3월10일생이거든요 제가 알기론 8개월차이고 강아지개월수계산어플에서 확인해도그렇게 나오는데요 어떤분이 9개월차라고하시더라구요 강... [8] 태양엄마 2020.11.18 138
4391 슬개골 수술 후 첫 산책은 언제가 좋을까요? 11월 3일에 수술후 2주가 지났습니다 첫 산책은 언제가 좋을지 고민입니다 집에서는 한번씩 절긴 하는데 기운을 차렸는지 뛰어다니고 활발합니다. #포메라니안 #... [1] 당고형 2020.11.17 122
4390 포메 8개월차 모량때문에 걱정이에요ㅠㅠ 그리고 폼피츠는 아닌지 확인도 해주시고요 사료는 로얄캐닌 미니 인도* 퍼* 먹이고요 테**트 영양제는 이번 달 부터 먹이고 있어요! 수컷입니다 모량 많은건가요 적은건가요 #모량적어요ㅠㅠ [23] file 히라가나 2020.11.15 386
4389 이사 스트레스일까요? 이사 스트레스 때문일까요 산책도 하루 두세번 갔었는데 문밖에도 안나가려고 해서 안으려고 앞발을 들었는데 뒷다리가 아픈건지 하네스때문에 겨드랑이가 아픈건... [2] file 단지맘 2020.11.15 157
4388 강아지 예방접종 확인좀 부탁드릴게요 이번에 강아지 호텔가기로했는데 거기서 애기 접종서류를 가져오라고 하더라구요 ㅠㅠ 병원에서는 어플로 확인하면 된다는데 제가 잘몰라서 ㅠㅠ 병원도 옮긴상태... file help me! 짜장이엄마 2020.11.11 174
4387 사료를 삼키듯이 먹어요..ㅠㅠㅠ 저희 집 포메가 이제 한 7살인데 사료를 삼키듯이 급하게 먹어요.. 무슨 진공청소기처럼 씹지도 않고 꿀꺽 삼겨버려서... 이거 때문에 사료 주는 주기도 하루에 2... [3] 밀크네 2020.11.11 189
4386 소변을 참다가 한번에.. 직장을 다니다보니까 집을 비우는 시간이 조금 길어질때도 있습니다 그럴때마다 소변을 한번도 안보다가 제가 집에오면 그제서야 한번에 소변을 보는데 그 양이 ... [3] 헬롱쥐 2020.11.10 125
4385 관리해줄 빗을 좀 사려고하는데요 글들 읽어보니까 마단 많이들 추천하시더라구요 아래 세트로 사는게 맞을까요? 콤빗은 190v가 여러개있던데 색상만 다른게 맞겠죠?? 그리고 마단말고 크리스크리... [5] file 뽀돌 2020.11.10 144
4384 뒷다리 부분좀 봐주세요ㅠㅠ 3개월때 분양받아 건강하게 잘 크고있는 크림인데요 말썽도많고, 개츈기가 온듯하지만 그래도 아직은5갤 퍼피 시기라 제가 마니 공부하고 노력중입니다.. 그런데 ... [10] file 크리미 2020.11.05 273
4383 구토를 했는데 사료문제일까요!? 두시에 밥을 먹고 논다음 자다가 5시반쯔음 일어났는데 갑자기 구토를 했어요ㅜㅜㅜㅜㅜ 사료를 급하게 먹어서일까요? #포메구토 [7] file 동산이랑 2020.11.05 157
4382 어릴때 무게게 더 나갓던 포메를 대리고 계신분 있으신가요?? 글을 보니 3달정도에 1키로 정도의 포메가 대부분인것같은데 우리 뽀돌이는 지금 2달 반인데 2키로가 다 돼 가네요ㅎㅎㅎ 혹시 얼마나 클까요?? 큰아이가 잔병치... [16] file 뽀돌 2020.11.05 331
4381 펫드라이룸 추천해주세요~ 앵두 목욕후 드라이기로 말려주려니 힘이드는데 요즘 펫드라이룸도 잘 나온거 같아서 구매 의향이 있어서 이거저거 보고있는데 포메러브 회원님들께서는 어떤 모... [7] 비단향 2020.11.02 189
4380 알려주세요ㅠㅠ대변(똥)을 배변판 옆에 싸요 대변실수 처음에는 배변판에 한번씩 샀는데 어느 날 부터 다른 곳에 대변을 봐요 소변은 배변판에 잘 싸요 처음 #대변실수 를 할때는 배변판쪽에서 뛰고 돌고 하다가 배변... [9] 소망이 2020.10.31 322
4379 사료를 너무 안먹어요 ㅠㅠ 도와주세요~ 사료를 너무 안먹어요~ㅠ 처음사료 ~ 로얄캐닌이었구요~불려서 먹이다가 건사료로 바꾸면서 두번째사료 - 와이즈 먹였어요~ 이때까지만해조 10초컷으... [29] 호빵맘 2020.10.29 359
4378 수제오리뼈간식 6개월 20일 된 초코입니다~ 처음으로 수제오리뼈간식을 줬더니 처음엔 시큰둥한 반응이였는데 나중에 너무 잘 뜯어 먹더라구요 그리고 뼈만 남았을때 초집중하고 ... [8] file 하초코 2020.10.29 210
4377 포메라니안 미스트 포메가 쓰기에 좋은 미스트 추천 좀 해주세요 . 털이 푸석푸석해서 사야하는데 어떤걸 사야할지 몰라서요. #미스트 [4] 비단향 2020.10.28 335
4376 몸무게 #몸무게 이제 7개월하고도 18일이 지났는데요 9월30일부터 10월14일까지 네번가량 몸무게 쟀을때 1.8키로였고 15일에재보니 1.9키로더라구요 20일에쟀을때도 1.9... [6] 태양엄마 2020.10.28 300
4375 개껌 5개월인데요 .개껌을 줘야하겠지요? 어떤종류의 개껌이 좋은지 추천부탁합니다. 어느정도의 양을 줘야하는지요 모든것을 너무 물어뜯네요.심지어 장난감도 띁어서... [9] 송송 2020.10.28 155
4374 털 갈이 시작인가요?? 안녕하세요?? 이제 5개월되가는데 등부터 털이 모질부터 달라지고 있는데 이게 털 갈이 시작인가요?? 사진처럼 몸 전체가 빠지는건가요?? 이럴때 매일 빗질을 해... [2] file 좋은답변 머핀이네 2020.10.27 275
4373 털빗기기 5개월 원숭이시기가 한창입니다. 털이너무빠지고 날려서 고민입니다.털 덜날리고 잘빗질하는 방법이 있나요? #원숭이시기 [18] 송송 2020.10.27 199
4372 애개육아 하시는 분 안계신가요ㅠ 처음 우리 설기를 키울 때 이 동호회에서 얼마나 많은 도움을 받았는지 모릅니다 지금도 마음이 너무 힘들어서 그리고 현실적인 도움을 받고싶어 글을 남깁니다~ ... [4] 설기맘 2020.10.26 228
좋은답변 보기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47 Next
/ 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