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단 브러쉬

Extra Form

안녕하세요

 

무탄이가 최근 장마로인해 습해서인지 외이염도 생기고

그전부터 알로페시아가 진행중이었는데 최근 더 빠르게 빠지고 있어요ㅠㅠ

 

2주마다 샵에가서 위생미용과 목욕을 하는데 미용하시는분이 놀랄 정도로ㅜ 왜이렇게 빠졌냐고ㅠ

 

어제 인터넷 검색하다가 알앤유30 이라는 영양제를 알게되어

판매처가 있길래 9만원 정도에 구매를 해둔 상태입니다

 

어제 귀 때문에 병원간김에 약에대해 여쭈었더니 의사쌤은 잘모르시더라고요. 처음 듣는 약이신듯..

 

남아들은 중성화 이후 호르몬 변화로 탈모가 올수있고 이에 대한 개선 효과도 있는 영양제라던데.. 

 

네이버에 포메탈모 검색하다가 2017년 포메러브 댓글에서 알앤유30 급여하셨다는 글 보고 구매하게됬어요

 

요즘 급여중이시거나 효과 보신분 계실까요?

 

그리고 무탄이가 지금 샵에 다니지 몇개월 되었는데요

목욕후에는 개운한지 엄청 신나하기도하고요..

 

근데 들어갈땐 안들어가려고 버티거나 발버둥치더라고요^^;

오래걸려도 슬슬 제가 집에서 씻기고 발톱 등 케어해주는게 나을까요?

 

 

 

 

#포메 #알로페시아 #R&U30

님의 소중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기준 추천수 이상이 되면 아이콘을 가지게 됩니다.

포메러브에서는 반말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서로 알고 지내는 사이라 할지라도 존칭을 사용해 주세요. 댓글과 대댓글 차이점

Comments '15' 좋은 답변이 있다면 추천을 해주세요. 좋은 답변으로 채택이 되며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 profile
    퐁이마미 2020.09.06 12:33

    아이쿠ㅠ.ㅠ무탄이 어뜩해용....그만빠지고 풍성하게 뿜뿜해야될텐데...

    원숭이시기때 털많이 빠진다고 원숭이시기때부터 피모영양제먹이는게 좋다해서 퐁이 원숭이시기때부터 테라코트 3달정도 급여한뒤로는 안주고있어용

    원래 모량이 많은데 원숭이시기때도 그렇게 많이 안빠진데다가 영양제때문인지 모량 너무 많아져서 샵에서 그만주라고해서 안줬는지 오래됐는데도 탈모는 없어요

    무탄이도 영양제먹고 빨리 좋아져야할텐데요ㅠㅠ

     

    무탄이 샵에서 목욕할때 입질이나 심하게 스트레스받는거 아니면 잘받고 있는거 아닌가용?ㅎㅎ

    목욕하고나서 신나하는거보면요ㅎㅎ

    아니면 보호자님이 목욕시켜주고 위생미용 직접하시는것도 나쁘진않을것같아요~ㅎㅎ

  • profile
    무탄 2020.09.08 15:27
    To.퐁이마미

    무탄이는 마이뷰 계속 먹이다가 살 찐다고하고 알로페시아 시작된후로는 추천 받아서 맥시덤으로 바꿨는데 한통 다 먹어가는동안 계속 빠지고있어서ㅠㅠㅠㅠ 테라코트로 바꿔볼까요ㅠ 털이 빼곡해서 살이 안보이던 아이었는데ㅜㅜㅠㅠㅠ 볼때마다 너무 속상해요ㅠㅠㅠㅠ

  • profile
    퐁이마미 2020.09.08 16:28 SECRET

    "비밀글입니다."

  • profile
    콩쿵 2020.09.06 13:38

    저도 미용 하지만 ㅠ ㅠ 샵에서 미용하면 아무리 잘해준다고 해도 낮선사람이 몸을 만지니 스트레스 안받을수가 없는것 같아요. 암만 사람좋아하는 아가라 해도... 보호자도 없고 하니. 

    무탄이도 보호자랑 떨어지기 싫으니 ㅠ ㅠ! 목욕정도라면 살살 집에서 해주는게 더 좋을것 같아요! 얼른 무탄이 나아서 털도 다시 뽕뽕하게 자라길 바랄게요!

    참고루... 저희 콩이의 경우엔 다 괜찮은데 발톱은 난리쳐서 발톱가는 그라인더로 해주고 있어요. 암만 싫어하는 발톱이라도 보호자가 해주니 스트레스도 없고, 받는동안 얌전하게 잠들더라구요

  • profile
    무탄 2020.09.08 15:30
    To.콩쿵

    발톱 갈아내는거로하면 얌전한가요? 전 제가 전문가가 아니어서 오래걸리니 빨리 끝내는 샵이 낫지않을까.. 싶어서 2주마다 샵에 맡기고는 있는데 샵에서 나올땐 신나서 폴짝 거리는데 샵에 들어가는건 워낙 싫어해서 고민됩니다ㅜ 

  • profile
    콩쿵 2020.09.08 18:52
    To.무탄

    그라인더는 대신에 발톱깎기보다 시간이 좀 걸려요. 자르는게 아니고 미세하게 가는 거다 보니... 

    똑딱! 하는 소리가 무서워서 깎기 싫어하는 강지들이 많은데, 그라인더는 윙- 하는 소리에만 적응되면 괜찮아요. 발톱다듬기에 적응시킨 후 발톱깎기로 다시 돌아가니, 깎기도 요샌 허용해주더라구요. 

    무탄이는 보호자랑 너무 떨어지기 싫어서~~ㅠ.ㅠ 직접 미용 하실거라면 한번에 다 하지 말고 틈날때마다 하나씩 하신다는 생각으로 해보세요. 예를들어 오전에 앞발톱을 다듬었다면 오후에 뒷다리 발톱. 이런식으로 나눠서 하시면 짧게짧게 느껴져서 적응도 될거고 스트레스도 없고 좋아요. 

    특히 발톱같은 경우는, 샵에서 할때는 빠르고 깔끔하게 끝나는데. 그러기 위해선 어쩔수없이 꼭 잡고 해야하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싫어하는 애들은 스트레스를 받을순 있어요. 

    집에서 해주면 아무래도 여유도 있고 하니, 샵보단 스트레스도 덜 받을거에요. 완벽하게 하진 않아도 되니 적응시킨다는 생각으루 해보세요..^^ 

  • profile
    cola짱 2020.09.07 00:46

    무탄이  알로페시아는  어떤식으로??   콜라는  털이  많이  빠지지는  않은데  자라지가  않아요  등쪽하고  허벅지쪽만 ㅜㅜ   저는  탄산스파가  좋데서  구입해놨는데  아직 시도는  못했~    그거먹고 효과보시면  알려주세요

  • profile
    cola짱 2020.09.07 01:40
    To.cola짱

    콜라는  세번째  곰돌컷을  했는데  두번째는  허벅지(?)쪽이  털이  안자랐는데  이번엔  등쪽도  안자라는거 같아요ㅜㅜ

    여름이 너무 더워서  마지막으로 곰돌컷해주자 했는데 ....

    무탄이도  비슷한케이스인거 같아서요  모량질도  비슷하고 솜털같은..     

  • profile
    무탄 2020.09.08 15:33
    To.cola짱

    맞아요 무탄이는 흔히들 얘기하는 구름털이에요 뭉개뭉개 솜털이요. 무탄이는 작년 11월? 양쪽 허벅지쪽부터 안자라기 시작했고 어느순간 등. 옆구리 자라지 않더니 빠지기 시작했어요. 처음엔 정말 허벅지에 검지 손가락 크기정도? 되게 작았는데..ㅠ 벌써 9월이니 오래됬네요ㅠㅠㅠ 영양제 오면 제발 효과 있길 바래봅니다ㅠㅠㅠ

  • profile
    cola짱 2020.09.08 20:43
    To.무탄

    아..   털은  언제쯤부터  빠지던가요??  아직  콜라는  탈모는  없는데  무섭네요ㅜㅜ  정말  미용한거  너무  후회되요 ㅜㅜ  우리  꼭  극복해봐요  가끔  소식좀  전해주세요

  • profile
    타니맘 2020.09.08 09:52

    에고..

    그동안 우리 무탄이한테 많은 일들이 있었네요~~

    많이 힘드셨겠어요~ㅠ.ㅜ

    알로페시아 증후군 때문에 저도 애견샵 미용을

    많이 망설이다가 잘 한다고 하는 곳으로

    선택해서 어렵사리 간거였는데...

    스트레스 엄청받고 죽도록 앓다가 

    성격마저도 바뀌어서뤼~~

    절대..네버..미용샵은 타니생에

    다시는 안가는 것으로 정했답니다

    똑똑하고 순하고 안짖고 사회성 좋았던 타니가..

    예민해지고 사람 볼때마다 앙칼지게 짖고 하니

    방법이 없더라구요~~

    샵에서의 1시간30분~!!!

    그것이 알고 싶습니다~~ ㅠ.ㅜ

    그래서 전 좀 늦더라도 천천히 제가 하기로

    마음 먹었어요..

    저도 타니도 마음만은 편할것 같아서요~!!!

    무탄이도 견주님도 힘내시고~~

    좋은 치료방법 찾아서

    더욱 밝고 건강해진 모습으로

    자주 뵙게되길 바라겠습니다~^,*

  • profile
    무탄 2020.09.08 15:37
    To.타니맘

    타니 미용후 사진 봤었어요! 댓글로 봤었나? 암튼 엄청 시원하게 미용해버린;; 아무리 입소문 좋은 샵 찾아가도 보호자보다 나은곳은 없겠죠? 저도 슬슬 제가 목욕도 시키고 미용도 해줘야겠어요ㅠ 근데 예전엔 샵에 CCTV 있어서 실시간으로 대기실에서도 볼수있고 그런곳 많지 않았나요? 지금은 다 없어진듯..

  • profile
    cola짱 2020.09.15 23:54
    To.무탄

    무탄이  알앤유 급여하셨어요??  콜라도  먹여볼려구요  무탄이는  어때요??  

  • profile
    무탄 2020.10.10 16:17
    To.cola짱

    급여한지 한달되었어요! 9.9일부터 먹이기 시작했더라고요. 근데아직.. 효과는 없는거 같아요ㅠㅠ 

  • profile
    cola짱 2020.10.10 20:33
    To.무탄

    저도 먹이고있어요  이십여일 지났네요   좋아지길 바라며  시간이약이겠지  맘을 비우려하는데  빈약한털을보면 또 속상하고.. ㅜㅜ  겨울도 오는데  그래도 무탄이 한인물하잖아요 우리  힘내보아요

여러 답변 중 질문자에게 추천을 해주고 싶은 답변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추천을 꼭 해주세요.

질문하신분과 검색하여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추천받은 답변이 있다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추천받은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글 작성시 #해시태그를 본문에 꼭 넣어주세요.★ [15] file 몽실아빠 2017.01.03 47086
공지 ☆질문은 묻고답하기 에서만(묻고답하기 이용규칙)☆ 몽실아빠 2014.07.16 26744
공지 ★포메러브 이용에 관한 간단한 규칙★ file 운영자 2012.05.10 75139
목욕시 얼굴 어떻게 닦아 주세요? [31] update 크림보리 2021.04.21 101
4543 털 빗어주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포메 #털 빗어주는 방법 이 주인님들마다 다르더라구요 제 친구도 포메를 키우는데 와서 알려주기를 머리에서 꼬리쪽으로 슬리커브러쉬(?) 이용해서 빗으라고 하... [11] new 달이별이맘 08:35 21
4542 산책을 무서워해요 이제 5개월차이고 다음주 월요일이 마지막 접종이라 목줄 메고 산책을 나갔는데 바닥에 배를 붙이고 움직이지 않네요. 실내에서 산책 연습은 했어서 목줄 메는 거... [3] new 강태풍 2021.04.21 43
4541 원숭이시기 보름이가 4개월이 되었어요~ 원숭이 시기가 온걸까요~?ㅎㅎ #원숭이시기 [10] newfile 보름 2021.04.21 74
4540 목욕시 얼굴 어떻게 닦아 주세요? 갈수록 얼굴에 물닿는 걸 싫어해서 걱정이 되네요 엄청 으르렁거려요 삼푸질 하지 않고 닦이시나요? 전 이마쪽으로는 드라이샴푸만 쓰기 시작했는데 혹시 좋은 노... [31] update 크림보리 2021.04.21 101
4539 사료량 질문드려요 지금 먹이고 있는것은 로얄캐닌 미니 인도어 퍼피 입니다. 항상 궁금했는데 이제 가입해서 드디어 선배님들께 여쭐 수 있네요.^^ 포장봉지에 나와있는 그대로의 ... [2] 달이별이맘 2021.04.20 58
4538 2개월 포메 입질 배변 식사 수면(?) 문제 1. 눈에 보이는 건 전부 물어 뜯습니다. 옷 나무 플라스틱 의자 탁자 뭐 할것 없이 손 발두요 ㅠ 손발은 장난감이 아니라는 인식을 위해 유튜브 거의 10편을 보고... [16] file 너굴너굴솜이 2021.04.20 73
4537 6개월차 심장소리, 기침 질문 6개월차 강아지 초보맘이에요 긴장과 설렘의 기간이 어느전도 지나고 안정과 원숭이의 시기가 왔네요^^ 그런데 요즘들어 강아지가 기침을 좀 해서 걱정입니다. 이... [12] 최강뽀미 2021.04.20 62
4536 식사 양 간격 고민이에요 2개월 된 포메라니안 설탕이에요 엊그제왔는데 샵에서 아침저녁 한숟갈반씩 물에불려서 식사배급하라했는데 그대로했어요 근데 설탕이가 너무 엄청 빠르게 먹더라... [15] update 설탕마미 2021.04.20 77
4535 중성화 수술후 후유증이나 부작용 알고싶어요~ 먼지 중성화 시킬까 말까 음~~~청 고민중이랍니다. 의사쌤도 그러시고, 하는게 이모저모로 좋을꺼 같긴한데 중성화 하고나서 갑자기 살이 많이 찐다는 얘기도 들... [18] file 카라 2021.04.16 116
4534 원래 포메가 눈물이 많나요? 검색해보면 포메가 눈물이 원래 많다고는 하는데 저희 뭉치는 눈동자가 렌즈낀거 처럼 항상 촉촉해요. 진짜 사람이 우는거 처럼. 눈동자만 보면 저도 슬퍼지는데.... [14] file 뭉치대디 2021.04.16 149
4533 부산 롯데마트 부산 롯데마트 광복점 애견동반 가능해졌다고 하던데, 혹시 동반해서 다녀오신분 잇으신가여?? #포메라니안 #만두 #애견동반 [5] 꼬꼬마만두 2021.04.14 110
4532 3개월 강아지의 부정맥은 선천성? 3개월령 포메 아가를 데려왔는데 귀염증과 약간만 자기가 싫은걸 하면 물려고 하고 고집이 장난아니에요ㅠㅠ 거기에 병원에서는 전체적으로 피부도 너무 약해서 ... [1] 조팝나무 2021.04.14 108
4531 입질이 심해요ㅜ 7개월 되가는 먼지.. 입질이 ㅜㅜ 특히 산책 나간다고 목줄할때, 다녀와서 발 씻길때 넘 심하네요~~~ㅜㅜㅜ 산책하기 넘 힘들어요~~ 좋은방법 없을까요? #입질 [13] 카라 2021.04.13 159
4530 산책 시 펫스프레이 가지고 다녀야하나요? 요즘 개물림 사고가 자주 일어나는 것 같은데 ㅠㅠ 산책 다니다보면 아파트단지인데도 누구 개인지 알 수 없는 개들이 돌아다니거나.. 아니면 대형견 아니라고 공... [19] 아띠 2021.04.12 123
4529 대길니가 사료를 잘 안먹어요ㅠㅠ 이제 4갤 넘어서 5개월되거고있는데 ㅠㅠ 요놈이 사료를 안먹어용.. 간식을 주긴하는데 훈련할때랑 산책할때 주거든요 ㅠㅠ 그래서인지 간식맛에 맛들여서 사료를... [17] file 대길이어멈 2021.04.12 96
4528 3개월 강아지에게 필수용품 뭐가 있을까요? 저는 노령의 파양및 유기된 강아지간 긴 시간을 키우고 하늘나라를 보냈는데 이제 3개월 좀 넘는 원숭이 시기가 다가오는 아이가 생겼어요 노령 ... [7] 조팝나무 2021.04.12 135
4527 여름나기 질문! 다들 여름에는 어떻게 케어해주시나요?? 이제 대길이가 4개월이 넘어가요! 오늘 날이 좋아 , 공원갔는데 ㅊㅏ에서도 그렇고 더운지 헥헥대고 벌써 차가운 바닥만 ... [18] file 대길이어멈 2021.04.10 142
4526 강아지 분양받을 때 1차접종 스티커 못받으신분 계신가요? 달라고 요구하니까 자꾸 그냥 했다고만 말하는데... 진짜 한건가 안한건가 너무 답답하네요. 제가 봤을 때는 안한거라 생각이 드는게, 2.5개월이라고 하고 분양을... [3] 신뽀야 2021.04.09 106
4525 강아지 귀모양 갑자기 횐님들 사진보다가 급 궁금해서요 다들 보면 귀가 쫑긋하게 서있는데 우리 구름인 왜 아직 접혀있을까요.. 괜한걱정인지...접혀있어도 귀엽기만하지만..요... [10] 구루마구름 2021.04.08 128
4524 강아지 다이소 갑자기 궁굼해서요 강아지 다이소나 이마트 출입 가능한가요? 다이소는 잘모르는 상태에서 이동백메구 출입한 적 있거든요ㅠ 슬링백 같은 것도 될까요? #다이소출입 [14] 몽이댕댕 2021.04.08 126
4523 파스...... 새벽에 정신이 번쩍 들어 눈 떠보니, 저녁에 붙히고 잔 파스가 떨어져 있었고, 그 파스를 만두가 물고 있었는데... 뜯어 먹진않고, 그 가운데 부분을 갉아 먹엇더... [20] file 꼬꼬마만두 2021.04.08 100
4522 이제막 3개월넘긴 폼치 인데 조언좀 구하고싶습니다 3개월 막넘긴폼치인데 입질? 도심하고 배변두 소변은가리는데 대변은 못가리고 말도안듣고 너무어렵네요 좋은조언해좀 부탁드립니다 ㅠ #포메라니안 #폼치 [8] file 폼치봄이 2021.04.08 174
4521 강아지 여드름?이란것도 있나용? 빗질하다보니 퐁이한테 목뒤쪽에 볼록하게 사람으로 치면 여드름?같은 볼록한게 생겼어요😭 검색해보니까 강아지여드름이라그러긴하던데 이런적있었는 애기있나용?... [16] file 퐁이마미 2021.04.07 106
4520 원숭이 시기가 온 걸까요? #원숭이시기 #털갈이 #천방지축 [17] file 다니아빠 2021.04.05 188
4519 2개월반 된 강아지 낑낑대는게 심해요 어제 데려온 2개월반 된 여아 구요. 예방접종은 2차까지 맞췄다고 들었습니다. 데려오기전에 이것저것 주섬주섬 공부는 했다만 강아지를 처음키우는거라, 서럽게 ... [9] file 빗스 2021.04.05 143
4518 퍼피에서 어덜트로 지금 나우 급여중인데, 완전 아가때 로얄에서 나우 퍼피로바꿨구여! 중성화 후에, 퍼피에서 어덜트로 바꿨는데. 잘먹지도않고, 눈물도나고. 조금 물린건가 싶기도... [5] 꼬꼬마만두 2021.04.04 138
4517 4개월 강아지 사료 질문입니당 캐닌먹다가 지인이 추천해줘서 건강백서 포메전용 먹이는데요 시간차두고 서서히 바꿔줬는데 눈물이.. 많이 빨갛거나 그러진않은데... 하루종일 울어요 계속닦아... [13] 구루마구름 2021.04.04 167
4516 눈물 만두 ㅈㅓ번에 눈물관리 글 올렸었는데, 오늘 현재 요래여. 아니 간식도 다 끈고, 사료도 먹던거고, 오메가, 테라코트, 유산균, 육류제로 덴탈츄만 급여중인데, ... [20] file 꼬꼬마만두 2021.03.30 175
4515 8개월 알러지? 저희 제니가 어느날부터 눈이 안좋아졌어요 눈물은 계속 조금씩 흐르긴했는데 오렌지포메라 크게 신경 안썼거든요 요즘에 눈이 간지러운지 뒷발로 긁어서 더 붓는... [21] file 루이717 2021.03.28 155
4514 4개월 포메 입질교육과 놀아주는 방법 저희 토리는 아직 울타리 안에서 지내는데요, 물고 놀수있는 인형들, 조금 딱딱한 이갈이용 장난감, 공, 터그놀이 할수있는 로프 모두 울타리 안에 넣어줍니다. ... [11] 토리톨이 2021.03.27 227
좋은답변 보기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52 Next
/ 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