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단 브러쉬

Extra Form

지금 뽀미는 10개월이에요!

지금까지 총 4가지의 사료를 먹었어요

A사료를 먹다가 눈물이 폭발했어요. 그리고 B사료로 바꿨구요. 근데 그때까지만해도

눈물이 너무 심하긴했는데 어딜 긁거나 그러진않았는데

문제는 그 이후부터는 계속 몸을 털고 긁고 발도 핥고 물고 그러더라구요ㅠ눈도비비구요

그래서 냅두면 발이 습진마냥 빨갛구요. 유독 심하게 무는 동안은 넥카라 씌워두고있긴한데...ㅠ

마저 먹고 또 바꾸려고하는데 이번에 마지막으로 바꿔보고

그래도 안되면 알러지 검사를 해보려고해요! 사실 A사료만 먹을때는 눈물만 많았지만

그 이후부터는 너무 가려워 하네요ㅠㅠㅠ

 

A :  눈물폭발

↓  (눈물때문에 사료교체)

B :  눈물폭발 (모든 사료중 가장 오래 급여) 

↓  (눈물때문에 사료교체)

C :  눈물폭발+ 이때부터 몸을 털고 빨고 긁고 핥기 시작>>C때부터 심해지기 시작

↓  (급하게 다시 B로 돌아옴)

B : B는 눈물만 심해서 급하게 다시 B로 돌아온건데 여전히 C증상이랑 동일 (몸털고 긁고 핥고 빨고)

↓  (사료변경)

D : 증상여전함(몸털고 긁고 핥고 빨고) 하지만 좀 덜 한거 같기도...

 

 

제가 A사료는 처음 데리고 올때 사료 얻어온거라 정보가 없구요ㅠㅠㅠ

B,C,D 사료정보가 있는데 이중에 어떤 성분이 뽀미한테 안맞은걸까요?

참고로 B,C는 같은회사 사료인데 성분은 비슷하지만 다른 라인의 사료라 약간 다릅니다!

제가 잘 몰라서ㅠㅠ혹시나 도움을 받을수있을까 올려봅니다ㅠㅠㅠㅠ

 

 

 

123.png

 

처음에 B먹을때 눈물만 심했는데 C갔다가 알러지가 너무심해서 다시 B로 돌아오니까 예전처럼 눈물만 나는게 아니라

예전과 달리 몸을 가려워하더라구요ㅠㅠㅠ대체왜...

병원에 물어보니 원래 한참 잘 먹다가도 갑자기 알러지 증상이 일어날수있다고 하긴 하더라구요..

 

지금은 D인데 가장 절정때에 비하면 덜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긁고 물고 핥고 눈도 비비고

그래서 다 먹으면 좋은걸로 바꿔주고싶어요.

병원에서는 피부에 문제는 없는거같고 알러지때문에 그런거같은데 사료를 바꾸라고 하고

1년지나서도 심하면 알러지검사를 추천하더라구요. 이번에 또 바꿔보고 이번에도안되면 알러지검사를

받아봐야겠어요. 그 전에 혹시 이런쪽으로 아시는분이 계시다면 도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사료 #알러지

님의 소중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기준 추천수 이상이 되면 아이콘을 가지게 됩니다.

포메러브에서는 반말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서로 알고 지내는 사이라 할지라도 존칭을 사용해 주세요. 댓글과 대댓글 차이점

Comments '6' 좋은 답변이 있다면 추천을 해주세요. 좋은 답변으로 채택이 되며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 profile
    꼬꼬마만두 2020.09.15 16:40

    7.jpg식이알러지도 유형이 있더라구요!

    강아지가 지금 급여하고 있는 사료에 여러 단백질원이섞여있는 경우엔 사료를 바꿔도 알러지가 지속된다고 하더라구요! 사료 고르실때 단일단백질로 혹시 급여를 하시고 계시는지.. 한번 고려해보세용! 얼른 나아야 할텐데요ㅜㅜ그리고 눈물은 사료로 잡는것도 좋지만 눈물파우더나 고런것들로 케어 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눈물에 좋다해도 강아지들마다 오히려 눈물이터진다는 애들도많더라구용! 저도 초보맘이라ㅜ 정확하진 않지만 알러지로 고생한다하니 ㅜ 작게나마 댓글남겨요 얼른회복되길바래요ㅠㅠ❤

  • profile
    뽀메온니 2020.09.15 23:08
    To.꼬꼬마만두

    오..알러지에도 유형이 있는지 처음알았네요ㅠㅠ찾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내새끼토리 2020.09.15 23:22

    전에도 제가 댓글남긴것같은데요.b c사료둘다 곡물비중이크고 성분이 너무안좋네요 특히b는 탄수화물이 너무높아요.강아지사료성분중 계육분은 꼭 피해야해요.d사료가 동물성단백은 칠면조단일이라 더나은것같아요.발습진은 바리깡미용후거나 건조해서 가려워서 핥다보니 습진이심해질수도있구요 몸긁는것도 건조해서이거나 진드기가숨어있어 그럴수도있구요.제가다니는병원선생님말로는 식이알러지로인한 눈물은 정말많이나온다고해요.그리고 어릴때는 많은양이아니면 눈물이 나오는게정상이래요 혹시애기가 식사후에 눈물양이많나요?그리고 사료만먹이는지 아님 다른간식을주시는지요?간식성분도 잘따져봐야해요.평소에 흥분을잘하는지도봐주세요.흥분하면 눈물나와요.느낌상 알러지같다 확신이드신다면 어서 검사를해보시고 애기가 괜찮은정도라면 제경험도참고해주셔요.저희토리도 이것저것사료바꿔봤는데 많이 알아보고 믿음직스러운걸로 꾸준히 먹이며 눈물세정제로 하루두번닦아주고 파우더로마무리해주니 자국이많이옅어졌어요.저는 성분쪼개주는 까페랑 유튜브 펫어드바이저영상으로공부했어요.보호자님도 사료가 걱정되시면 함봐보셔요. 

  • profile
    뽀메온니 2020.09.16 08:07
    To.내새끼토리

    기억납니다! 저번 댓글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그래서 그 말 듣고 바로 사료를 바꿨답니다~그런데 여전히 알러지가 유지가 되서 걱정이에요. 안그래도 알러지검사 병원가서 물어봤는데 의사선생님이 역시나 1년정도 지나면 해보는게 어떻겠냐고 하시더라구요ㅠ 저희뽀미는 알러지가 있기때문에 간식도 따로주지않고 사료로 주고있어요. 눈물자국은 정말 시도때도없이 닦아주고있어요! 그런데 발을 자꾸 물고 몸을 긁고 핥는게 걱정이더라구요. 유투브 사이트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해요ㅠㅠ

  • profile
    내새끼토리 2020.09.16 08:56
    To.뽀메온니

    아하 d사료에 연어 오리도있군요.그게칠면조옆으로 완두콩보다 더앞쪽이였으면 좋은사료인뎅... 앞쪽에 나열된게 함량이젤많은거에요~세가지중에 연어가겹치네요.아직도 증상이있다면 연어가안들어간 동물성단백질함량이높은걸루 바꿔보는건어떨까요?그리고 성분이 그냥쭉나열된것보다 어떤게몇프로인지 함량이적힌게좋아요~~

  • profile
    뽀메온니 2020.09.16 09:56
    To.내새끼토리

    정말 감사합니다ㅠㅠ안그래도 저도 다음 사료에 연어,감자 안들어간 사료를 먹어볼까 싶긴했거든요!!! 근데 가수분해 연어라길래 가수분해 된거면 또 알러지에 괜찮다는말도 있고 그래서 고민중이었어요!!!!!

여러 답변 중 질문자에게 추천을 해주고 싶은 답변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추천을 꼭 해주세요.

질문하신분과 검색하여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추천받은 답변이 있다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추천받은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글 작성시 #해시태그를 본문에 꼭 넣어주세요.★ [15] file 몽실아빠 2017.01.03 6747
공지 ☆질문은 묻고답하기 에서만(묻고답하기 이용규칙)☆ 몽실아빠 2014.07.16 5990
공지 ★포메러브 이용에 관한 간단한 규칙★ file 운영자 2012.05.10 21275
4345 4개월 포메라니안 오순이가 병원에 입원 중 입니다. 자문을 구하고자 글 남깁니다. 첫글이 암울한 주제라 너무 죄송스럽네요. 병원에서조 여타 문제를 판단하지 못하고 있어서 혹시라도 동종사례가 있는 포메라니안이 있을까싶어 조언을 구하고자 ... [7] newfile 오순아부지 2020.09.25 114
4344 매트구입처 ㅜㅜ 저희 벼리 매트구입을해야는데 폴딩타입 러그타입중에어뜬게좋나요? 가격대도꽤나가고ㅠ 어뜬걸루구입해야할지, 괜찮은곳있을까요? 비밀댓글로 부탁드릴게요 #매트 [4] new 0529벼리 2020.09.25 80
4343 얼굴을 왜 핥을까요? 강아지가 제가 바닥에 눕기만 하면 계속 얼굴로 달려들어서 핥네요... 밀어내도 웃는 얼굴로 다시와서 핥고 왜 그럴까요? #포메라니안 #얼굴핥기 #궁금해요 [14] 열매러브 2020.09.24 133
4342 원숭이인지... 저는 매일봐서 모르겠어요... 보통 언제오나요?...아그리고중성화한지4일짼데 대소변실수를계속해요ㅜㅜ 다시 훈련해야되나요?ㅠ. #원숭이 #중성화 [2] file 콩콩꽁꽁 2020.09.23 127
4341 포메 ? 스피츠 ? 안녕하세요 요 아이는 8개월 포메이구용 요즘 산책시키다 보면 저희 복이가지고 포메다 아니다 심지어 어떤분은 진짜포메 가짜포메 이러면서 무례하게 뒤에서 말... [24] file 복이복이 2020.09.23 210
4340 저희 쿤이 폼피츠일까요? 요즘 집에 혼자 잇늘때가 많아서 유치원에 다니는데요.. 다른 포메들이랑 크기도 그렇고 생김새도 좀 차이가 나서요 ㅎㅎㅎ 뭐 이미 잘 키우고잇으니 폼피츠여도 ... [9] file 쿤이쿤이 2020.09.23 158
4339 강아지매트, 강아지 계단 저희 송이가 벌써 5개월이 지나 접종7차도 저번주에 다맞고 키도크고 다리도 길어지더니 점프는 잘해서 못하게해도 말듣는 개린이가 아니죠ㅠㅠ 쇼파위에 뭐라도 ... [9] 송이마덜 2020.09.23 131
4338 항체검사 안녕하세요~~~만두맘입니당!🙌🙌 내일 울 만두 드디어 마지막 6차 접종날이예요^^ 그동안 별탈없이 잘 지내서 너무 다행이예요! 보통 6차접종 하고 항체검사를 하는... [45] 꼬꼬마만두 2020.09.22 133
4337 사료 바꾸고 눈물이 더 나는 것 같아요 사료추천 부탁드려요! 처음 데려오고 나서는 원래 먹던 로얄캐닌을 먹다가 나우가 눈물에 좋다고 해서 나우로 바꾼 지 한 달? 정도 됐는데 눈물이 더 나는 것 같아요ㅠㅠㅠ 왜 이럴까요... [21] file 행복한다롱이 2020.09.21 176
4336 다들 변 색깔 무슨색이세요?? 검색해보다가....황금색이 건강한 응가 색깔이라는걸 봤어요.. 그런데 저희 뽀미는 한번도 황금색 비스무리하게도 싼적이 없네요ㅠ 10개월인데 지금까지 사료를 5... [10] 뽀메온니 2020.09.21 115
4335 중성화를 분명 했는데 땅콩이 보여요.. 중성화 한지 한달이 넘엇는데 계속은 아니고 일시적으로 엄청 크게 땅콩이 보여요 제가 잘 몰라서 그러는데 땅콩을 떼도 땅콩집..?은 남아잇는걸까요?? 처음엔 수... [6] file 첼시맘 2020.09.20 211
4334 첨부사진 퍼피사료 성분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글 작성해봅니다 4개월된 파티포메 도리맘입니당 도리가 사료를 가려서 기호성 테스트중에 반려견 키우는 친구가 하림 오븐사료를 추천해주... [4] file 왕도 2020.09.19 116
4333 강아지가 이상한걸 자꾸 먹어요 거실에서 시끄러운 소리가 나길래 보니까 우리 루나가 새로 사준 카펫을 물어뜯고 찹찹찹 먹고 있었어요. 제가 굶기는 것도 아닌데.. 울타리에서 꺼내줄 때 바닥... [18] file 루나공주 2020.09.18 168
4332 PDA ..... 동맥관개존중 시루가 가끔 호흡이 이상했어요 거위소리라구하죠 ....?? 이게 기관지 협착증으로 알고있었는데 갑자기 주말에 오랫동안 거위소리를 내더라구요 급하게 병원에 데... [21] 시루맘 2020.09.18 137
4331 강아지 몸무게 솜이가 야위다고 해서 #사료양을 늘리라구 해서 두배 정도로 늘렸어요 한달도 안 되어서 1kg이 넘게 쪘어요 지금 3kg이에요 오늘 기준으로요 두달 차이인 별이는 ... [7] 솜이아부지 2020.09.17 193
4330 털 색이 어떻게 변할까요? 세이블 포메들이 크면서 털색이 변한다고 들었는데 우리 초코는 어떤색으로 변할까요?? #세이블 #털변화 #털색 [13] file 쪼꼬야 2020.09.17 184
4329 구토 관련문의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우선 아이가 이제 1살 넘긴 아이인데.. 토를 유독 많이 하는 것 같아요 새끼일때부터 차를 태워야할일이 좀있어서 그때 멀미로 토를 좀 해서 위가 많... [5] 태풍아불어라 2020.09.17 107
4328 질문이요! 이제 막 6개월된 밀키에요. 이틀전부터 밤에만 토를해요. 토를 보니 저녁에 먹은 사료만 나왔어요. 변도 아침에는 괜찮은데 저녁때만 약간 설사를 하구요. 아침에... [4] 밀키맘 2020.09.16 119
4327 원숭이 시기에 입주변부 털이 많이 빠지나요? 안녕하세요. 가입인사 후 바로 질문을 드려 죄송합니다. 다른분들 원숭이 시기 사진도 많이 참고하고 입끝,입주변,입술,턱밑 등등으로 검색해 봤는데 잘 모르겠어... [10] file 까시까시 2020.09.16 204
4326 진드기 물리면 반응이 어떤가요?(진드기 사진 있어요;;) 일요일 잔디밭에서 처음 놀고 혹시나 해서 집에 오자마자 목욕 시켰어요.. 그리고 그제 집주변 산책하고 어제 산책 나가려니 낑낑 거리면서 안나가려 하더라구요 ... [8] file 하초코 2020.09.16 188
4325 강아지가 혼자있어본적이 없어요 안녕하세용 8개월된 강아지 견주입니당! 저히 강아지는 3개월때 집에 왔구요 5개월째 함깨하는중 입니다! 근데 저희집에서 지낸 5개월동안 혼자있었던적이 딱 2번... [7] 로이띠 2020.09.16 151
4324 잠자기 전에 엄청 핥아요 저녁에 거실에서 티비볼때 콜라는 옆에서 자요 그러다 티비끄고 자자~ 하고 침실로 들어오면 벌떡 일어나서 뭐든하나씩 꼭물고 후다닥 침대로 올라와요 어제는 노... [8] file cola짱 2020.09.16 163
4323 저희 강아지가 강아지와 어린아이를 너무 무서워해요. 7개월된 강아지 아토에요. 3개월 첫 산책 이후 세번째 산책때 우연히 엘리베이터에서 푸들 한마리를 만났는데 그땐 자기가 먼저 다가가 똥꼬냄새도 맡고 그랬어요... [20] file 아토누나 2020.09.15 182
» 식이 알러지가 있는거같은데...사료에서 어떤성분이 문제일까요? 지금 뽀미는 10개월이에요! 지금까지 총 4가지의 사료를 먹었어요 A사료를 먹다가 눈물이 폭발했어요. 그리고 B사료로 바꿨구요. 근데 그때까지만해도 눈물이 너... [6] file 뽀메온니 2020.09.15 109
4321 발바닥.습진? 저희콩순이.오늘 심장사상충맞으러병원 다녀왔는데 발바닥에.습진이살짝보인다그러더라구요. 아직까진 걱정할단곈 아니라는데..한번습진걸리면 고치기어럽데서..... [6] file 콩순이엄마 2020.09.14 161
4320 2개월 강아지 사료급여 횟수 저희 강아지가 이제 76일 됐는데 집에 데리고 온지 1주일이 됐어요 4일째까지는 너무 사료를 안 먹길래 걱정도 하고 저혈당으로 정신을 못차려서 설탕물도 타서 ... [8] file 뚜비뚜비 2020.09.14 177
4319 개껌 4개월반정도됐는데 개껌추천할만한게있을까요? 입질도 좀 줄일겸요~~ #개껌 [8] 좋은답변 0529벼리 2020.09.14 119
4318 발바닥 크기 큰편인가요?? 2개월반정도 된 제 개딸입니다 ㅎㅎ 발크기 보면 아이 발육 대충 짐작 된다는데 울 아가는 발이 큰편인가요?ㅎㅎ 사진은 앞발이고 뒷발은 좀더 작은거같아요 #발바닥 [10] file 몽실이애미87 2020.09.14 161
4317 1년6개월 여아 생리시 밥을 안먹는경우 안녕하세요 1년6개월 된여아 3번째 생리인데 너무 밥을 안먹어서 혹시 생리기간에는 이렇게 잘안먹는지 경험있으신분 부탁드립니다 ... 너무 안먹으니 걱정이 되... [8] 하우스 2020.09.14 98
4316 2살 암컷포메 옆구리쪽이 털이 듬성듬성해요 작년에는 털이 꽉차있었는데 겨울전후쯤으로 해서 옆구리쪽이 털이 좀 비는데 뭐가 문제인지를 모르겠네요. 염증이나 피부염 그런건 아닌거같구 병원에 물어봐도 ... [17] file 팔구 2020.09.12 230
좋은답변 보기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45 Next
/ 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