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단 브러쉬

Extra Form

어제는 송이가 날을 잡았는지 밖에서 털빗기는걸 아는건지?

정말 눈내리듯이 털이 날리더라구요.????

저도 날잡았다 생각하고 죽은털빗는 브러쉬로 빗어주는데

원숭시시기가 요몇일 뚜렷해진다 생각했는데 

가을 털갈이 시기인지? 원숭이시기라 그런지?

빗어도 빗어도 죽은털이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오늘아침에는 많이 안나오던던데?

오늘저녁에는 많이 나오겠죠?

송이는 아직 배냇털이 다 안빠져서 그런지

아침저녁으로 안빗겨주면 잘엉키는 기분이 들어서

그리고 처음부터 하루두번 빗겨주니 시간도 절약되고

매일꼼꼼히 안빗겨줘도되는것 같기도하고 

요즘 다른 포메 가족들도 털빗겨주면 눈내리나요?

그리고 매번 털갈이시기마다 눈이 내리는지도 알고싶어요?

유튜브보면 빗질자주해줄수록 죽은털을 빨리 빗어주니

집안에 털이 덜날린다고도하고 평소에 검은옷을 자주입는데

예전에는 거희안묻어나서 포메 털많이 빠진다고하더니

빗질만 잘해주면 덜빠지는구나했는데 요즘엔 좀 빠지네요😋

20200927_203752.jpg

#5개월10일 2키로 #나는야시골강아지

20200927_200252_157.jpg

몽라인이 예전보다 뚜렷해지고있네요 #5개월포메 

#원숭이시기 #포메라니안 #송이 #털갈이시기 

님의 소중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기준 추천수 이상이 되면 아이콘을 가지게 됩니다.

포메러브에서는 반말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서로 알고 지내는 사이라 할지라도 존칭을 사용해 주세요. 댓글과 대댓글 차이점

Comments '20' 좋은 답변이 있다면 추천을 해주세요. 좋은 답변으로 채택이 되며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 profile
    밀밀크크 2020.09.28 10:47

    아고~~ 말도 못해요..

    욕실이 온통 타일이며..거울이며..샴푸뚜껑위며..

    밀크털이였고..건조기 다 돌린 옷에도 다시 밀크털..

    청소기 두번에..휴..

    지금 미용한후로는...털이 코로 들어가는 기분이예요..ㅋ 밀크는 얼굴은 다시 덮어지고 있는거같아요~~

  • profile
    송이마덜 2020.09.28 10:57
    To.밀밀크크

    밀크가 송이보다 원숭시시기가 빨리왔다싶더니 얼굴이 덮어지고있군요^^

    저도 평소에는 안방화장실에서 빗는데 화장실이 작아서 빗고 물로 한번 제 머리카락도 같이 내려오라고 바닥 전체적으로 뿌려주면 제머리카락 송이털 장난아니게 보이네요. 

    밖에서 빗을수있으면 정말 날잡고 죽은털 빗질해주라고 하고싶어요. 송이하나가 빠져나온듯 빠지더라구요. 

  • profile
    밀밀크크 2020.09.28 11:29
    To.송이마덜

    송이도 미용해주실 꺼예요? 

    저는 이번에 미용한번 시키고 후회되는게 ..

    애기때 목욕이라도 시키러 미용샵 보낼껄 그랬어요..

    아주 엄마 찾고..난리였다고..ㅜㅜ

    송이도 죽은털관리 해줄겸 샾한번 다녀오는것도 좋을듯해요..풀콧으로 기르지 않는이상요~~

  • profile
    To.밀밀크크

    송이는 풀콧으로 길러주려고하는데 목욕하고 위생미용만 추석주말에 예약했다가 그때까지 목욕안시켜도 포메는 괜찮다고하지만 너무 꼬질거리는 모습으로 명절을 보낼수없어서 ㅋㅋㅋ 그전에는 예약이 안된다고해서 그다음주로 미뤄놨어요. 제가 매일빗기지만 목욕관리랑 위생만보내도 나중에 전체가위컷해도 적응잘할것같아서요? 왠지 목욕하고 빗질만해줘도 뽀송이가 되걸같아서요ㅋㅋ 요즘 궁데이 털이 너무 삐죽거려서 다듬어줘야하나 고민중이긴해요?

    20200927_215636_563.jpg

    뒷다리털은 왔을때 이미 너무 엉켜있어서 제가 바리깡사서 살짝밀어줬거든요.

  • profile
    밀밀크크 2020.09.28 11:50
    To.송이마덜

    맞아요..살짝 살짝만 다녀와도 적응하는데 좋을꺼같아요.. 송이도 베넷미용만 조금해도 더 예쁠꺼같아요.,

    밀크도 털이 송이 같아서 미용해줬어요..

  • profile
    송이마덜 2020.09.28 12:53
    To.밀밀크크

    가위컷은 시간이 오래걸려서 우선 목욕부터 적응시켜보려구요. 송이도 빗질은 잘하는 편이래도 오래하면 성질부리거든요ㅋㅋ

  • profile
    밀키맘 2020.09.28 11:05

    원숭이시기에는 털이 너무빠져서 바닥에 뭉치로 다니더라구요 .  그래도 원숭이시기 지나면 털이 훨씬 덜뻐져요. 송이도 이시기 지나면 좀 덜해질거에요.  

  • profile
    송이마덜 2020.09.28 11:26
    To.밀키맘

    밀키는 이제 원숭이시기가 조금지나서 덜빠지나보네요?

    진짜 어제는 신세계 맛봐서 시댁이 시골이니 망정이지

    저희 신랑, 아들 둘다 비염에 아들은 털알레르기있어서

    더욱더 빗질에 신경쓰는데 털빗고 집안에 안들어가고

    찍찍이로 옷에묻은거 제거후 송이데리고 저혼자 집에와서

    샤워했네요ㅋㅋ

  • profile
    꼬꼬마만두 2020.09.28 12:17

    털이 뭉치로 날아다녀요~~~ 코에도 입안에도 만두털이ㅋㅋㅋㅋㅋㅋ포메털ㅋㅋㅋㅋ👍👍👍👍뭉텅이로빠지고 날아다니고장난아닙니당ㅜ.ㅜ

  • profile
    송이마덜 2020.09.28 12:56
    To.꼬꼬마만두

    저희는 아직까지는 집안에는 털이 안날리는데 빗질해줄때는 진짜 헉~하네요. 오늘도 죽은털 해지기전에 밖에서 빗겨줘보려구요ㅋ 빗질할때 얼굴에 입안에 간지러워 죽겠어요. 그래도 유튜브에 사모에드 털빠지거보고 포메는 약과다 싶더라구요ㅋㅋㅋ

  • profile
    포포사랑 2020.09.28 12:41

    앜ㅋㅋㅋㅋ저울위에 올라가있는거 귀엽네요 ㅋㅋ  얌전히 잘 앉아있네요~ 

    송이는 원숭이 시기인가봐요. 포포 고맘때 죙일 빗겨줬던거 같아요. 원숭이시기 지나고나니 계절털갈이는 수월하네요 ㅎㅎㅎ;;;

  • profile
    송이마덜 2020.09.28 13:04
    To.포포사랑

    송이는 항상 높은곳에서 털빗겨줘서 그런지 아주 높지않으면 잘있어요. 그래도 계절털갈이는 원숭이시기때보다 수월하다니 다행이네요^^ 

  • profile
    심바와달이 2020.09.28 19:23

    포메는 일년 내내 털갈이한다고 보면 되는데 봄 가을에 좀 더 심하다 라고 합니다.

    포메 속털 겉털 이중모라서 왠만하면 콤빗으로 죽은 털만 살살 떠내고 뭉친털만 풀어주고

    콤 브러쉬 종류는 엉덩이 쪽에만 사용하고 몸 같은곳에 너무 많이 사용 하시지 않는게 좋다고 하네요

    속털과 겉털 이중모라 두개가 적절히 매칭되야 솜뭉치처럼 풍성한데 콤브러쉬를 너무 과도히 사용하게 되면

    속털 솜털이 너무 많이 빠지고 겉털만 많아져서 털이 서지 않고 늘어져 보인다네요

  • profile
    송이마덜 2020.09.29 09:46
    To.심바와달이

    쇠로된 일자브러쉬가 콤브러쉬죠? 

    평소에는 핀브러쉬로 톡톡빗어주고 가끔 슬리커로 빗고 목욕했을때는 슬리커로 빗어주고 콤은 엉킨데있는지 확인하고 죽은털제거용 브러쉬로 한번 전체적으로 쓸어주는데 맞는지모르겠네요?ㅋ 아직까지는 빵실해보이는데 원숭이시기라 그런지 겉털이 점점 예전보다 빠진 느낌이네요.^^

  • profile
    타니맘 2020.09.29 00:09

    가을의 화이트 크리스마스~~^^:;;

    원숭이 시기도 시기지만..

    보온이 중요한 시기인 겨울을 맞아

    이중모인 포메는 장모가 빠지면서

    속털이 촘촘하게 나는 때일거라고

    선배 포메 견주님들의 말씀이

    있으셨답니다..

    참고하세요~~^,*

  • profile
    송이마덜 2020.09.29 09:47
    To.타니맘

    ㅎㅎㅎ 가을의 화이트크리스마스 확~공감되네요.

    진짜 죽은털 많이빠질때는 털날리는게 장난아니던데

  • profile
    김뽀미맘 2020.09.29 01:03

    눼눼 엄청나고 이제 콧구멍눈꺼풀에 들어가도 아무느낌도없어요 ㅋㅋㅋ 요즘정말털많이빠져요

  • profile
    송이마덜 2020.09.29 09:51
    To.김뽀미맘

    오늘아침에도 입안에 하나ㅋㅋ 저도 그런가보다하고 있어요ㅋㅋ

  • profile
    콩쿵 2020.09.29 01:22

    QZMD3056.jpg

     

     

    송이 얼굴살이 쪽! 빠졌네요ㅎㅎ

    문득 생각나 원숭이시절 콩이 사진을 보며... 또 회상을...

    원숭이 때 빗질하면 많이 빠지는 느낌은 아녔으나, 방안에 털뭉치가 송송 떠다녔던거 같아요ㅋㅋㅋㅋㅋ

  • profile
    송이마덜 2020.09.29 09:53
    To.콩쿵

    콩이 아가아가한 모습이네요. 콩이처럼 풀콧으로 기르고 싶은데 송이도 희망이 보이네요^^ 어릴때 털길이가 비슷해보여서😁

여러 답변 중 질문자에게 추천을 해주고 싶은 답변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추천을 꼭 해주세요.

질문하신분과 검색하여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추천받은 답변이 있다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추천받은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글 작성시 #해시태그를 본문에 꼭 넣어주세요.★ [15] file 몽실아빠 2017.01.03 47229
공지 ☆질문은 묻고답하기 에서만(묻고답하기 이용규칙)☆ 몽실아빠 2014.07.16 26876
공지 ★포메러브 이용에 관한 간단한 규칙★ file 운영자 2012.05.10 75290
4566 슬개골 보호대 안녕하세요!! 슬개골 보호대 알아보고 있는 중 종류가 여러개 있던데 혹시 어디 브랜드가 좋을까용..? #포메라니안 #슬개골 #슬개골보호대 #보호대 new help me! 뚜이 2021.05.09 52
4565 휴가 때 강아지들 맡길 곳 문의해요 휴가 때 강아지들 놓고 가실 때 어디에 맡기시나요? 제니가 멀미가 너무 심해서 아무래도 멀리갈 때는 두고 가야할 것 같아서요..루이만 데려가기도 미안하고 해... [3] new 루이717 2021.05.09 69
4564 조기 원숭이시기 여쭤봅니다~ 마루 분양 받으면서 생일이 1월28일이라고 들었는데 원숭이시기가 90 일이 되기 전인 4월15일쯤부터 원숭이시기가 시작되어서요 (콧잔등 털빠진게 처음왔을때보다... [4] file 마루하우스 2021.05.06 156
4563 5개월인데 아직 접종 완료를 못 했어요 7개월 넘어서 산책 나가면 사회화 많이 늦는걸까요?? 내일이면 5개월 되는 달래를 데려온게 엊그제인데 이제는 제법 화장실도 잘 가리고 집도 많이 적응해서 잘 지내고 있어요 달래를 데려온 곳에선 3차까지만 접종을... [8] 막내달래 2021.05.04 117
4562 급발진ㅠ처럼 우리뭉치가 잘놀다가도 한번씩 날쌘돌이가 되어 거실과 하우스를 오가며 뛰어다닐때가 있어요ㅠ 미끄러울텐데 날아다닐듯 #뛰는 이유가 뭘까요? [20] 재롱재롱뭉치 2021.05.03 102
4561 코스프레 하는데 포메때문에 못하겟어요~ 이렇게 제가 코스하면 옷도 물어뜻고 가져가고 털도 날리고ㅠㅠ 털빠짐, 옷 물어뜻기, 옷 가져가서 물기 해결책좀요ㅠㅠ 그것때문에 코스를 못하겟습니다ㅜ 아무... [5] file 히라가나 2021.05.03 112
4560 요즘은 모량이 너무 많아서 큰일이에요~~ 저번에는 적더니 빗질 한달가까이 안했는데 모량이... 모량 조금 많은 1살 포메 강아지 모량이에요... 털보되는 순간부터 털빠짐이 심하던데 털빠짐 어케하나요..... [5] 히라가나 2021.05.03 108
4559 궁금!울타리 기대서서 간식 달라고 낑낑대는데 척추 다리건강이 염려되요 이제 117일된 포메라니안 "포포"에요. 집에서 발에 채일수 있어서 울타리를 두달째 거실에 해놨는데, 언제쯤 울타리를 없애는게 좋을까요 이제 이번주면 6차 접종... [17] file POPO 2021.05.03 147
4558 쿠키가 산책이어려운가봐요..ㅠ 쿠키가 가족이된지 오늘로 1주일되었네요.. 산책을 많이안해봤었는지 목줄만하면 밖엘 안나가려버티더라구요.. 일주일동안 간식과함께 열심히 연습해서 밖은 나가... [21] 해리쿠키맘 2021.05.03 92
4557 몽무 털이랑 그리고 포메라니안이 맞는지 봐주세요 처음 몽무데리고왔을땐 몽무가 머즐도 짧고 털도풍성했는데 원숭이시기가 오고 털이 빠지면서 머즐이 길어졌어요 그래도 그땐 아구 애기강아지네~포메네 소리듣고... [24] file 좋은답변 몽무씌 2021.05.02 190
4556 살이 안쪄요 ㅜㅜ 달이가 잘 안먹긴 해요~~ 밥도 놀며 겨우겨우 먹구요....그래도 거의 먹긴해요. 먹는 양은 별이랑 크게 차이나지 않을것 같아요 (별이가 좀 잘먹기는 하지만요) ... [12] file 달이별이맘 2021.05.01 127
4555 소유공격성 & 탈모/블랙스킨증후군 안녕하세요 현재 1살 좀 넘은 포메라니안을 키우는 견주입니다.. 요즘 저희 강아지 두가지 문제로 넘나 고민중인데여ㅠㅜ 물론 두가지 말고도 더 있습니닼ㅋㅋㅋ... [1] update KodaNova 2021.05.01 122
4554 눈물 관리 어떻게 해주세요?? 달래는 눈물이 심하진 않은 편이지만 저녁에 보면 눈꼽이 눈가 털에 말라붙어있어서 떼어주기 힘들더라구요 눈물자국 관리해 주는 용액?도 있던데 매일매일 이런 ... [5] 막내달래 2021.04.30 97
4553 아직 만6개월 안됐는데 이갈이? 달이가 오늘 아침먹고 놀다가 보니...... 어금니에 뭐가 낀것처럼 입을 쩝쩝거리는거에요~~ 장난감 갖고 놀다 뭐가 끼었나? 하고 봤는데 이상이 없길래 다시 제 ... [12] file 달이별이맘 2021.04.30 107
4552 우리 강아지 털갈이? 저희 스노우가 털갈이를 하는지 털이많이뺘지는데 원래 이시기에 털갈이하나요? 빗질하는데털이..어떻게하면 털갈이가 빨리끝날까요? #털 #털갈이 #포메라니안 #... [29] file 스노우비비 2021.04.28 157
4551 아직도 모량이 저모량이네요.... 이젠 1살인데 저번사진보단 조금더 올라왔는데 그래도 다른애들처럼 풀코트가 안되네요.... 쩝... 고민입니다. 이거보다 조금 많다고 생각하면 되요.. (지금 모량... [5] file 히라가나 2021.04.28 199
4550 산책과 목욕샴푸 질문드려요 두 가지 궁금해서 올려보아요~ 1. 달이는 산책을 이제 적응해가고 있는듯 한데, 별이는 가슴줄부터 무서워해요 ㅜㅜ 줄 보면 집으로 쏙 들어가버려요 ;; 달래가며... [17] 달이별이맘 2021.04.28 114
4549 4차접종후 두리가 너무 힘들어해요 #4차접종 후에 우리 두리가 너무 힘들어하는것 같아요.. 집에와서 두시간동안은 멀쩡히 뛰어놀고 쉬야도하고 그랬는데 ㅠ.ㅠ 자고 일어나더니 만지려고하면 낑낑... [21] 권두리엄마빠 2021.04.24 165
4548 심장사상충,내외부구충제 질문드려요~ 매달 병원에서 바르는 약으로 했었는데요~~ 친구는 약국에서 사서 먹인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그래서 초록창에 검색을 해봤더니, 넥스가드삐리리 라는게 있는데 ... [25] 달이별이맘 2021.04.24 136
4547 강아지가 사람이 먹는 빵을 먹었어요.... 안녕하세요ㅠㅠ 이런 일로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퇴근하고 가방을 바닥에 뒀는데 아는 분께 받은 빵이 있었어요 그 안에 그런데 다롱이가 제가 잠깐 통화하는 사... [8] file 행복한다롱이 2021.04.23 168
4546 만듀... 만두 이번달 액땜 제대로하네요.. 오늘 미용갔는데, 돌아오는길에 보니 저렇더라구요. 미리말도안해주시고ㅠㅠ 처치는 병원에서 하고왔는데, 저 부위 명칭이 있나... [44] file 꼬꼬마만두 2021.04.23 138
4545 수제간식만들어보셨나요 우리강아지들 건강하게 먹이고 싶어 간식만들어 급여해주는데요 닭발간식만들어보신분계신가요?? 뼈없는닭발로 만들어 줬는데요.. 뼈있는걸로 바꿔볼까 생각중인... [8] 샤넬 2021.04.23 107
4544 우유껌 토했어요 달이별이에게 가끔씩 간식을 주는데요~ 우유껌도 주곤 했었어요~ 어느날 달이가 밥을 잘 안먹길래 왜그러지 하면서 좀 먹이고 먹이고 했었는데 그날 오후늦게 토... [19] 달이별이맘 2021.04.23 112
4543 털 빗어주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포메 #털 빗어주는 방법 이 주인님들마다 다르더라구요 제 친구도 포메를 키우는데 와서 알려주기를 머리에서 꼬리쪽으로 슬리커브러쉬(?) 이용해서 빗으라고 하... [23] 좋은답변 달이별이맘 2021.04.22 198
4542 산책을 무서워해요 이제 5개월차이고 다음주 월요일이 마지막 접종이라 목줄 메고 산책을 나갔는데 바닥에 배를 붙이고 움직이지 않네요. 실내에서 산책 연습은 했어서 목줄 메는 거... [7] 강태풍 2021.04.21 98
4541 원숭이시기 보름이가 4개월이 되었어요~ 원숭이 시기가 온걸까요~?ㅎㅎ #원숭이시기 [14] file 보름 2021.04.21 207
4540 목욕시 얼굴 어떻게 닦아 주세요? 갈수록 얼굴에 물닿는 걸 싫어해서 걱정이 되네요 엄청 으르렁거려요 삼푸질 하지 않고 닦이시나요? 전 이마쪽으로는 드라이샴푸만 쓰기 시작했는데 혹시 좋은 노... [31] 크림보리 2021.04.21 184
4539 사료량 질문드려요 지금 먹이고 있는것은 로얄캐닌 미니 인도어 퍼피 입니다. 항상 궁금했는데 이제 가입해서 드디어 선배님들께 여쭐 수 있네요.^^ 포장봉지에 나와있는 그대로의 ... [2] 달이별이맘 2021.04.20 96
4538 2개월 포메 입질 배변 식사 수면(?) 문제 1. 눈에 보이는 건 전부 물어 뜯습니다. 옷 나무 플라스틱 의자 탁자 뭐 할것 없이 손 발두요 ㅠ 손발은 장난감이 아니라는 인식을 위해 유튜브 거의 10편을 보고... [17] updatefile 너굴너굴솜이 2021.04.20 175
4537 6개월차 심장소리, 기침 질문 6개월차 강아지 초보맘이에요 긴장과 설렘의 기간이 어느전도 지나고 안정과 원숭이의 시기가 왔네요^^ 그런데 요즘들어 강아지가 기침을 좀 해서 걱정입니다. 이... [14] 최강뽀미 2021.04.20 90
좋은답변 보기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53 Next
/ 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