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단 브러쉬

Extra Form

저희 뽀미가요...늘 병원에가도 슬개골이 멀쩡하다고 했는데 며칠전 피부때문에 갔다가

우연히......슬개골이 각각 1기, 3기 라는 청천벽력같은 진단을 받았어요ㅠㅠㅠㅠㅠ

 

그런데 의사선생님께서는 아직 뽀미가 1년도 안되서 어리기도하고 뼈가 아직 다 안자라서 성장판?이 안닫혔으니 좀 기다려보자고 하시더라구요

사실 뽀미가 다리를 절거나 절뚝인적은 한번도 없었거든요! 그냥 피부때문에 갔다가 받은진단ㅠㅠ(병원 2군데 가봤답니다)

오른쪽이 3기로 심한편이고 왼쪽은 이제 막 1기? 그정도라고 해요. 근데 관절약먹고 더 심해지지만 않으면 수술안하고 건강하게 살수있으니까 걱정말라고 수술 권하기는 이르고 좀 더 지켜보자고 하시더라구요.

3기인 오른쪽다리도 확인해보니 그리 쉽게 탈구되는 상태는 아닌거같다고 하셨구요...그래서 그나마 안심하고 있었는데......

 

그런데 병원다녀오고 이틀후에 문제가 생겼어요......

 

뽀미가 흥분한상태에서 쇼파잡고 점프를하다가 떨어지면서 슬개골 탈구 1기진단을 받은 왼쪽다리를 접질렀어요. 뽀미가 떨어지면서 엄청 비명을 지르더라구요ㅠㅠㅠㅠㅠㅠ엄청 아파했어요....너무 걱정했는데..다행이 잘 걷더라구요.

그런데 그렇게 떨어진 후 한시간 쯤 후에 갑자기 왼쪽다리를 들더라구요ㅠㅠㅠㅠ근데 한 5초정도???

그리고 또 말짱히 걷구요..... 여태까지 다리든적이나 저는걸 본적이 없어서 너무 걱정이 되더라구요ㅠ

아무래도 떨어질때 충격이 컸나봐요...ㅠ

 

그 이후로 하루에 2~3번씩? 잠깐? 5초정도 동안 왼쪽 다리를 드는 증상이 있는데 이거 심각한건가요?

병원에는 이미 연락을 해놓은상태구요. 늘 가던 단골병원이라서요. 이미 1기,3기 진단받고 기다려보자고 한 상태라서 전화해서 자초지종을

말씀드리니까 의사선생님께서는 일단 좀더지켜보고 심하게 절뚝거리는게 아닌이상 시간될때 내원하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내일 병원에 갈 예정입니다...

 

하루에 2~3회씩 5초정도 왼쪽 뒷다리를 드는 증상이 있는데 혹시 이런 경험이 있는 분들 계실까요?ㅠㅠ

저번에 관절약 타와서 먹이고있구요....저번에 떨어졌을때 충격으로 그나마 1기였던 왼쪽 다리가 슬개골탈구가 심해진거같아 걱정입니다.

#슬개골

님의 소중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기준 추천수 이상이 되면 아이콘을 가지게 됩니다.

포메러브에서는 반말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서로 알고 지내는 사이라 할지라도 존칭을 사용해 주세요. 댓글과 대댓글 차이점

Comments '10' 좋은 답변이 있다면 추천을 해주세요. 좋은 답변으로 채택이 되며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 profile
    토토네 2020.10.22 17:52

    토토 처음부터 다니던 병원에서 오른쪽1기.왼쪽3기 진단받아 두달째 관절약 먹이는중인데 두번째 병원에서 오른쪽1.5기.왼쪽2기.다른병원 세군데에서 양쪽 2기 진단받았어요~ 한번도 다리들고 저는증상 없었는데 희안하게 진단받은 후에 잘뛰고 걷다가도 뽀미처럼 오른다릴 들고 2.3초 절뚝거리더라구요 아차싶어 다시 투어중

     

    첫병원 - (조제관절영양제 준곳) 오른쪽다리 저는건 급성십자인대이상까지 생겨서 당장 수술을 해야한다며 날잡자 하셨고 

    두번째병원 - (영양제 별효과없다시며) 당장 수술은 아니라도 빠를수록 간단한 수술이 될수도 있어서 날잡자 하셨고

    세번째.네번째병원 - (진통제 첨가안된 영양제는 먹여도 문제는없다시며) 토토 십자인대이상 없고 왼쪽이 더심하기때문에 왼쪽은 자각이없을거고(빠진줄모르는) 더 괜찮은 오른쪽에서 탈구가 일어나면 자각증상느껴 다릴들고 저는거라 당장수술은 아니지만 두달뒤 재검진후 진행상태보아 수술이 앞으로 더좋은예후일것 같으면 수술하자하셨고

    마지막병원은 이번에 위수술후 퇴원시 진단확인만 한번 더 받은거고 수술하는게 더 좋은선택일거라고는 하시데요...

     

    뽀미처럼 토토도 슬개골 관해서 늘이상없다했다가 갑자기 진단받았어요~ 비슷한 증상같아보여 제가 상담받은 내용만 올려봅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저는 세번째병원으로 옮기고 있는중입니다 제기준에서 제일 객관적이셨기에...

  • profile
    뽀메온니 2020.10.26 09:12
    To.토토네

    자세한 글 감사합니다ㅠㅠㅠ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저도 잘 알아봐야겠어요ㅠㅠ너무 걱정입니다...토토도 빨리 나아지길 바랍니다.

  • profile
    설기맘 2020.10.26 09:01

    저희도 영양제 먹으면 좀 괜찮아질줄 알았는데 근본적인 뼈의 문제고 영양제나 뭐 마사지 근육 강화훈련 등이야 예방책은 되겠지만 문제해결을 위한 직접적인 행동은 아니라고 하더군요ㅠ

    절뚝 거리는 것을 본 날로부터 1년뒤 결국 각각 3기 진단 받아 수술 했어욤 ㅠ

  • profile
    뽀메온니 2020.10.26 09:13
    To.설기맘

    아...그렇군요ㅠㅠ그러면 절뚝거리는걸 보고 1년뒤 수술을 하셨다면 1년동안 계속 절뚝거린건가요..?

  • profile
    설기맘 2020.10.26 09:53
    To.뽀메온니

    아뇨'ㅜ 관절약 먹일때 어느기간동안 절뚝거리지 않았어요

    사실 그렇게 괜찮아진 줄 알고 방심하다가 어느 순간 산책 때 걷는 뒷태가 너무 불안정해서 병원데려갔어요ㅠㅠ

  • profile
    뽀메온니 2020.10.26 09:58
    To.설기맘

    아 정말요?? 혹시 관절약 뭐 먹이셨는지 알려주실수 있으실까요?ㅠㅠ저도 관절영양제 먹이고있긴한데 이거 먹고 나아지는건 없어보여서요ㅠㅠ

  • profile
    설기맘 2020.10.26 10:14
    To.뽀메온니

    글라이코플렉스2 급여했구요^^G9에서 직구했어요~

  • profile
    뽀메온니 2020.10.26 10:17
    To.설기맘

    앗 감사합니다!ㅠㅠ 혹시 그건 병원에서 추천하는 관절약이었던가요? 저희 뽀미는 병원에서 관절영양제 먹이라고 알려주신것중 골라왔는데...먹어도 별 효과를 모르겠어서ㅠㅠㅠ새로 다른거 급여하고싶은데 그래도되는건가 고민이 되네요ㅠㅠ

  • profile
    설기맘 2020.10.26 10:33
    To.뽀메온니

    저는 제 친구가 같은 포메를 키우규 있는 입장이었고

    제가 강아지 슬개골에 관련돼 계속 고민을 하니, 본인이 다른 동호회에서 확인 후 알려줬더라구요^^

  • profile
    뽀메온니 2020.10.26 11:00
    To.설기맘

    아 그렇군요ㅠㅠㅠ동병에서 구입한 영양제 다 먹고 저도 구입해봐야겠네요ㅠㅠㅠ정말 감사합니다!

여러 답변 중 질문자에게 추천을 해주고 싶은 답변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추천을 꼭 해주세요.

질문하신분과 검색하여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추천받은 답변이 있다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추천받은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글 작성시 #해시태그를 본문에 꼭 넣어주세요.★ [15] file 몽실아빠 2017.01.03 7185
공지 ☆질문은 묻고답하기 에서만(묻고답하기 이용규칙)☆ 몽실아빠 2014.07.16 6361
공지 ★포메러브 이용에 관한 간단한 규칙★ file 운영자 2012.05.10 21743
아기강아지 발톱에 피가났어요 [25] updatefile 선샤인레이 2020.11.30 93
4401 2개월된 구름이를 분양받은 이틀 된 구름이 아빠입니다... 초보라서 많이 몰라서 그런데 질문좀드릴게요!! 1.손가락이랑 다 뜯어먹어버리겠다!!! 는식으로 앙앙 하는데요 3개월 부터 훈련을 많이 시키시던데 지금은 놔두고 3개월부터 시작해야하나요??? 한다면 어떤 훈련... [8] newfile 구름이야 2020.12.01 60
4400 아기강아지 발톱에 피가났어요 동물병원 간호사가 레이 발톱에 피를 냈어요 안그래도 맡기기전에 불안해서 분명 발톱 바짝 자르지 말아달라고 신신당부를 했는데 아직 2차 접종밖에 못한 애기 ... [25] updatefile 선샤인레이 2020.11.30 93
4399 사료를 안먹어요ㅜㅜ 이제 5개월차에 첫사료 로얄스타터 주다가 로얄퍼피로 바꿔서 줬는데 사료가 컸는지 먹다가 켁켁 거린 이후로 잘안먹어서 얼마후 닥터독으로 바꿔서 줬습니다 첨... [5] 꼬미꼬미꼬미 2020.11.27 157
4398 눈물자국 저희 땅콩이는 오늘이 78일이에요~ 근데 눈물이 너무 많은거 같아요! 매일 아침 저녁 닦아주긴 하는데 항상 눈밑에 털이 굳어있어요ㅜㅜ 넘 굳어있어서 닦아줄때 ... [13] 좋은답변 땅콩왕자 2020.11.25 165
4397 잠복고환 #잠복고환 태양이가 고환한쪽이 아직안내려온거같아요 얼마전에 뒷다리근처배쪽에몽우리같은게만져져서깜짝놀랐는데 곳솬인거같아요 병원에전화해보니 좀더기다려... [6] 태양엄마 2020.11.24 128
4396 양천구 펫시터 좋은곳 추천 부탁드립니다. 산타가 너무 빨리 와서, 계획된 가족 캠핑에 차질이 생겼네요.ㅠ.ㅠ 3차 접종으로 인근 양심 동물병원에서는 3개월 이하는 봐줄 수 없다고 하네요.ㅠ.ㅠ 날이 추... [3] 싼타파파 2020.11.23 93
4395 포메 5개월 공격성, 입질 안녕하세요 5개월 수컷포메 "윤복이"견주입니다 첫 반려견이라 아직 미숙한 점이 많아 몇가지 여쭈고자 글 올립니다 윤복이가 자기가 하기싫은 것을 할때 코를 찡... [14] 윤복맘 2020.11.23 209
4394 바닥매트 저희집 바닥은 좀 미끄러운거같아서 매트를 구매하려고하는데 혹시 추천해주실만한게있나요? 매트를 깔아주는게좋겠죠? #바닥매트 #땅콩이네 [5] 땅콩왕자 2020.11.20 152
4393 테라코트 혹시 피모영양제 테라코트 급여중이거나 급여해보신 견주님~ 환으로 만들어 주시는분도 계시던데, 보통 어떤 방식으로 얼마나 급여하시나여? #피모영양제 #급여량 [23] 꼬꼬마만두 2020.11.18 204
4392 개월수 계산 #강아지개월수 태양이가 3월10일생이거든요 제가 알기론 8개월차이고 강아지개월수계산어플에서 확인해도그렇게 나오는데요 어떤분이 9개월차라고하시더라구요 강... [8] 태양엄마 2020.11.18 138
4391 슬개골 수술 후 첫 산책은 언제가 좋을까요? 11월 3일에 수술후 2주가 지났습니다 첫 산책은 언제가 좋을지 고민입니다 집에서는 한번씩 절긴 하는데 기운을 차렸는지 뛰어다니고 활발합니다. #포메라니안 #... [1] 당고형 2020.11.17 122
4390 포메 8개월차 모량때문에 걱정이에요ㅠㅠ 그리고 폼피츠는 아닌지 확인도 해주시고요 사료는 로얄캐닌 미니 인도* 퍼* 먹이고요 테**트 영양제는 이번 달 부터 먹이고 있어요! 수컷입니다 모량 많은건가요 적은건가요 #모량적어요ㅠㅠ [23] file 히라가나 2020.11.15 386
4389 이사 스트레스일까요? 이사 스트레스 때문일까요 산책도 하루 두세번 갔었는데 문밖에도 안나가려고 해서 안으려고 앞발을 들었는데 뒷다리가 아픈건지 하네스때문에 겨드랑이가 아픈건... [2] file 단지맘 2020.11.15 158
4388 강아지 예방접종 확인좀 부탁드릴게요 이번에 강아지 호텔가기로했는데 거기서 애기 접종서류를 가져오라고 하더라구요 ㅠㅠ 병원에서는 어플로 확인하면 된다는데 제가 잘몰라서 ㅠㅠ 병원도 옮긴상태... file help me! 짜장이엄마 2020.11.11 174
4387 사료를 삼키듯이 먹어요..ㅠㅠㅠ 저희 집 포메가 이제 한 7살인데 사료를 삼키듯이 급하게 먹어요.. 무슨 진공청소기처럼 씹지도 않고 꿀꺽 삼겨버려서... 이거 때문에 사료 주는 주기도 하루에 2... [3] 밀크네 2020.11.11 189
4386 소변을 참다가 한번에.. 직장을 다니다보니까 집을 비우는 시간이 조금 길어질때도 있습니다 그럴때마다 소변을 한번도 안보다가 제가 집에오면 그제서야 한번에 소변을 보는데 그 양이 ... [3] 헬롱쥐 2020.11.10 125
4385 관리해줄 빗을 좀 사려고하는데요 글들 읽어보니까 마단 많이들 추천하시더라구요 아래 세트로 사는게 맞을까요? 콤빗은 190v가 여러개있던데 색상만 다른게 맞겠죠?? 그리고 마단말고 크리스크리... [5] file 뽀돌 2020.11.10 144
4384 뒷다리 부분좀 봐주세요ㅠㅠ 3개월때 분양받아 건강하게 잘 크고있는 크림인데요 말썽도많고, 개츈기가 온듯하지만 그래도 아직은5갤 퍼피 시기라 제가 마니 공부하고 노력중입니다.. 그런데 ... [10] file 크리미 2020.11.05 274
4383 구토를 했는데 사료문제일까요!? 두시에 밥을 먹고 논다음 자다가 5시반쯔음 일어났는데 갑자기 구토를 했어요ㅜㅜㅜㅜㅜ 사료를 급하게 먹어서일까요? #포메구토 [7] file 동산이랑 2020.11.05 157
4382 어릴때 무게게 더 나갓던 포메를 대리고 계신분 있으신가요?? 글을 보니 3달정도에 1키로 정도의 포메가 대부분인것같은데 우리 뽀돌이는 지금 2달 반인데 2키로가 다 돼 가네요ㅎㅎㅎ 혹시 얼마나 클까요?? 큰아이가 잔병치... [16] file 뽀돌 2020.11.05 331
4381 펫드라이룸 추천해주세요~ 앵두 목욕후 드라이기로 말려주려니 힘이드는데 요즘 펫드라이룸도 잘 나온거 같아서 구매 의향이 있어서 이거저거 보고있는데 포메러브 회원님들께서는 어떤 모... [7] 비단향 2020.11.02 189
4380 알려주세요ㅠㅠ대변(똥)을 배변판 옆에 싸요 대변실수 처음에는 배변판에 한번씩 샀는데 어느 날 부터 다른 곳에 대변을 봐요 소변은 배변판에 잘 싸요 처음 #대변실수 를 할때는 배변판쪽에서 뛰고 돌고 하다가 배변... [9] 소망이 2020.10.31 322
4379 사료를 너무 안먹어요 ㅠㅠ 도와주세요~ 사료를 너무 안먹어요~ㅠ 처음사료 ~ 로얄캐닌이었구요~불려서 먹이다가 건사료로 바꾸면서 두번째사료 - 와이즈 먹였어요~ 이때까지만해조 10초컷으... [29] 호빵맘 2020.10.29 359
4378 수제오리뼈간식 6개월 20일 된 초코입니다~ 처음으로 수제오리뼈간식을 줬더니 처음엔 시큰둥한 반응이였는데 나중에 너무 잘 뜯어 먹더라구요 그리고 뼈만 남았을때 초집중하고 ... [8] file 하초코 2020.10.29 210
4377 포메라니안 미스트 포메가 쓰기에 좋은 미스트 추천 좀 해주세요 . 털이 푸석푸석해서 사야하는데 어떤걸 사야할지 몰라서요. #미스트 [4] 비단향 2020.10.28 336
4376 몸무게 #몸무게 이제 7개월하고도 18일이 지났는데요 9월30일부터 10월14일까지 네번가량 몸무게 쟀을때 1.8키로였고 15일에재보니 1.9키로더라구요 20일에쟀을때도 1.9... [6] 태양엄마 2020.10.28 300
4375 개껌 5개월인데요 .개껌을 줘야하겠지요? 어떤종류의 개껌이 좋은지 추천부탁합니다. 어느정도의 양을 줘야하는지요 모든것을 너무 물어뜯네요.심지어 장난감도 띁어서... [9] 송송 2020.10.28 155
4374 털 갈이 시작인가요?? 안녕하세요?? 이제 5개월되가는데 등부터 털이 모질부터 달라지고 있는데 이게 털 갈이 시작인가요?? 사진처럼 몸 전체가 빠지는건가요?? 이럴때 매일 빗질을 해... [2] file 좋은답변 머핀이네 2020.10.27 275
4373 털빗기기 5개월 원숭이시기가 한창입니다. 털이너무빠지고 날려서 고민입니다.털 덜날리고 잘빗질하는 방법이 있나요? #원숭이시기 [18] 송송 2020.10.27 199
4372 애개육아 하시는 분 안계신가요ㅠ 처음 우리 설기를 키울 때 이 동호회에서 얼마나 많은 도움을 받았는지 모릅니다 지금도 마음이 너무 힘들어서 그리고 현실적인 도움을 받고싶어 글을 남깁니다~ ... [4] 설기맘 2020.10.26 228
좋은답변 보기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47 Next
/ 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