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단 브러쉬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한 이삼일전 부터 울 포미가 오른쪽 뒷다리를 들고 다니더니 또 잘 뛰어다니고 그러다가 또 절고 이런행동을 반복하는데. 이증상이 슬개골 탈구 증상인가요?
만약 그렇타면 병원가서 수술해야 하는건지..
병원가면 무조건 수술하라 할거 가꾸.
포미가 수술한지 한달두 안됬는데..또수술하자니 ㅠㅠ 어케 해야하나요
님의 소중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기준 추천수 이상이 되면 아이콘을 가지게 됩니다.

포메러브에서는 반말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서로 알고 지내는 사이라 할지라도 존칭을 사용해 주세요. 댓글과 대댓글 차이점

Comments '9' 좋은 답변이 있다면 추천을 해주세요. 좋은 답변으로 채택이 되며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 profile
    몽실아빠 2014.08.18 19:17
    잘 다니다가 다리를 들고 다니고 또 괜찮아지고 하는 중상은 슬개골쪽이 빠졌다가 자동으로 다시 들어가고 하는 슬개골탈구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병원에 가셔서 진찰을 받아보시고 우선 평지 걷는 운동과 관절영양제(글루코사민)를 급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절영양제는 평상시 예방차원에서라도 급여해 주시는게 소형견에게는 좋을것 깉아요.
  • profile
    포미짱 2014.08.18 20:23 추천
    To.몽실아빠
    지금 병원을 다녀왔는데 우려한바대로 슬개골 탈구라고 하네요..오른쪽은 1기 왼쪽은 2기라네요..의사샘두 큰수술한지 얼마 안되서 아가가 스트레스 받을까봐 수술은 해야하는데 보호자가 알아서 결정하라네요..울포미 왜 이리 아푼데가 많은건지 안스럽네요. 담달에 시집보낼려고 했는데 포기해야 할까봐요. 너무 힘들거 가타서요
  • profile
    몽실아빠 2014.08.18 20:28
    To.포미짱
    소형견 아이들이 슬개골 증상을 조금씩 가지고 있고 1,2기라고 모두 수술을 하는 것도 아니니 좋아질수 있도록 운동도 시켜주면서 변화를 보는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모든 의사가 1,2기에 수술을 하지 않으면 더 나빠져 걷지도 못하게 된다는 말에 동의하지 않을 겁니다. 물론 그렇게 이야기 하는 의사가 더 많겠지만요.
  • profile
    포미짱 2014.08.18 20:44
    To.몽실아빠
    의사 말로는 아가들 마다 진행정도가 차이가 있다고 하면서 약물치료는 어떠냐구 물으니 수술은 해야한다하고 그 시기가 아기가 어리니까 어차피 해야할 수술이라면 아푸지 않케 빨리해주는게 좋타구 하던데요. 운동량이 많은 아가들은 특히 빨리해줘야 심한경우 십자인대까지 문제가 올수 있다던데요 쇼파같은데서 점프하는 울포미 같은 경우엔..
  • profile
    몽실아빠 2014.08.18 20:47
    To.포미짱
    견주분이 그 의사의 말을 믿을지는 직접 결정하세요. 어차피 의사마다 의견은 다르답니다. 병원수익과도 연관이 있는 문제라서요.
  • profile
    포미짱 2014.08.18 20:52 추천
    To.몽실아빠
    그렇겠지요? 의사도 돈벌라고 하는 걸테니까요.
    아지엄마님 말씀대로 3기까지 지켜 봐야 할까요?
    포미가 참으로 걱정을 만들어주네요 ㅠㅠ
  • profile
    아지엄마 2014.08.18 20:41
    수술 적응증은 3기부터라고 해요~ 그리고 수술한다해도 성격이 활발한 애들은 재발하는 경우가 많대요! 아직 어리니까 수술은 미루시는게 어떨까요... 탈구 1기 2기는 대부분의 아이들이 갖고 있는거라 생각돼요! 우리 아지도 2기 진단받았는데 글루코사민이랑 진통제 혼합된 영양제 먹이면서 잘 지내고 있어요~
  • profile
    야찌빠 2014.09.15 22:40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저희 아기도 6개월정도 지났을때 한쪽 2기 다른한쪽3기진단받았는데요 꾸준히 산책시키면서 걷게했더니 지금은 아무렇지않아요 수술보단 많이 산책하시면서 지켜보시는게 나을듯합니다 . 마취가 을마나 안좋은데요ㅜㅜ 포미가 건강해지길 바라겠습니다
  • profile
    포미짱 2014.09.16 08:05
    To.야찌빠
    예 감사합니다.
    그렇치 않아두 수술은 미루고 지금은 관절에 좋타는거 이것저것 먹이고 쇼파에서 뛰지못하게 울타리 쳐놓고 계속 관찰중입니다. 심해지면 수술 시킬려구요.

여러 답변 중 질문자에게 추천을 해주고 싶은 답변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추천을 꼭 해주세요.

질문하신분과 검색하여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추천받은 답변이 있다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추천받은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글 작성시 #해시태그를 본문에 꼭 넣어주세요.★ [14] file 몽실아빠 2017.01.03 6339
공지 ☆질문은 묻고답하기 에서만(묻고답하기 이용규칙)☆ 몽실아빠 2014.07.16 5647
공지 ★포메러브 이용에 관한 간단한 규칙★ file 운영자 2012.05.10 20833
4229 3개월 발바닥 부어오름 오늘 동물병원에서 3차접종(종합+기관지염)을 맞고왔어요! 접종 받으면서 그동안 자란 발바닥털 정리와 발톱정리도 함께 받고왔는데요 털없는 발바닥을 처음보는... [2] newfile 후추를후추후추 2020.08.04 59
4228 강아지 짖음 만두 이제 3개월되가는데, 요즘 따라 자주 짖어요 특히 침대에 올라가 있음 계속 짖고. 놀아달라는건지, 내려오라는건지, 짖을때 내려가면 짖으면 내려온다 생각... [10] new 꼬꼬마만두 2020.08.04 82
4227 강아지 자다가 한 번씩 깨서 짖는 이유가 뭘까요 #짖음 #강아지짖음 다롱이가 요즘들어 자다가 꼭 새벽에 한 번씩 깨서 짖어요 초반에 데려오고는 잘 때 펜스에 두고 한 번 자면 새벽 다섯시반? 여섯시까진 잤는... [4] update 행복한다롱이 2020.08.04 117
4226 암컷 중성화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뽀미는 여자아이고 일주일만 지나면 9개월입니다! 몸무게는 2.1kg이구요 오늘 동물병원에 다녀왔는데 중성화시기를 첫생리 끝나고 하시는걸 권장하더라구요. 그런... [6] update 뽀메온니 2020.08.03 113
4225 원숭이시기와 영양제 질문드려요! 안녕하세요! 이제 4개월에 접어들면서 원숭이시기가 절정에 올랐는데옄ㅋㅋㅋㅋㅋㅋㅋ... 이마저도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지만 빨리 얼굴이 빵실빵실해졌음 좋겠다... [10] updatefile 열매 2020.08.03 140
4224 (4.5개월. 다 토함) 소화 잘 되는 사료 추천해 주세요~~ 늘 심하게 활기가 넘치는 구름이입니다~ 로얄 캐닌 스타터로 시작해서 로얄 캐닌 퍼피 미니 인도어 먹고 최근에 나우 퍼피로 바꾸는 중인데요~ 섞어 주진 않고 로... [16] 조각구름 2020.08.03 123
4223 다들 여름에 산책 어떻게하시나요?? 다들 날 더운 여름에 산책은 어떻게 시키시나요?? 쭈가 집에서 심심해하고 나가고싶어하는데 어떻게 해줄방법이없네요ㅜㅜ 슬개골탈구때메 목줄한 상태로 잔디같... [14] file 좋은답변 쭈아빠 2020.08.02 139
4222 강아지 재교육법(저땜에 망가지는거같은 강아지 성격) 예민하지않고 과묵한ㅋ 애교없는ㅠ (앵기질않아요ㅋ) 8개월 포메 남아를 키우고 있습니당^^ 중성화했어요 아기때부터 순둥한 편이고 으르렁이나 물거나 이런건 없... [2] 그몽맘 2020.08.02 162
4221 우리 쭈가 슬개골탈구 2기라네요ㅜㅜ 아직 6개월밖에 안됐는데 슬개골탈구 2기라네요... 그것도 양쪽 두발다 그러네요.. 처음키우는 아이라 제가 산책이랑 생활하는것들을 잘못해서 이렇게 된건지 마... [23] file 쭈아빠 2020.08.01 185
4220 9개월된 포메가 사료가 넘 작나서 다 삼키네요 오늘로 9개월된 강쥐입니다.. 얼굴이랑 지저분한부분 살짝 다듬었네요 한 7개월까지는 괜찮다가 가끔씩 절고 산책 좀 오래하면 자주 저네요..어제부터 싸이노퀸 ... [14] file 멍군의아들 2020.07.31 169
4219 전문애견훈련시켜보려하는데요... 3개월됫구요... 1회에 2시간한다는데 효과있나요?후기가궁금해요ㅜ #배변훈련 #효과있을까 [2] 콩콩꽁꽁 2020.07.31 138
4218 예방접종하러가는데요 오늘 3차예방접종 맞추러가는데요. 집이랑병원이랑10분 좀걸리는데 가방말고 안고 가도될까요? 번화가쪽이긴한데. 사람이 복잡하진않아요 #예방접종 #3차 [5] 콩콩꽁꽁 2020.07.31 108
4217 강아지 아무거나 먹는거 어떻게 해야하나요? 일단 저희 강아지는 8개월이 막 지났구요 뭐든 씹질않고 삼켜요(사료도 항상 삼킨답니다ㅠ) 예전에는 산책시키러 나가면 길바닥에 있는걸 다 입에 넣었어요 근데 ... [11] 뽀메온니 2020.07.31 136
4216 다롱이 사람 음식 다롱이가 에너지바 아시죠? 그걸 반 정도를 뜯어서 먹었어요.... 아직은 애가 괜찮은데 병원 가야할까요 ? #강아지 사람음식 [11] 행복한다롱이 2020.07.31 131
4215 딱 그부분에 털이 안자라는거 같아요 양쪽 이부분에 털이 자라지가 않는거 같아요 ㅜㅜ 산책하다 왜 애기 털 자르다 말았냐고 ㅜㅜ 모질도 솜털같아서 빗질도 너무 힘들고 여름지나면 길어볼까했는데 ... [15] file cola짱 2020.07.30 188
4214 여러분 관절약어떤거 먹이나용? 퐁이에 대해 걱정이 많은 1인🙋 ♀️ 10개월?전쯤 A병원에서 선천적으로 슬개골탈구있다고 얘기들었어요 그땐 퐁이도 5개월약간넘었구 의사가 매일 산책과관절영양제... [22] file 퐁이마미 2020.07.29 158
4213 강아지보험가입했거나 대해 아시는분🙋‍♀️ 어제 우리아들 갈색토때문에 걱정되서 병원에 갔었쭁! 염증검사한다고 혈액검사며 엑스레이며 다해서 검사했는데 결국엔 어디안좋거나 아픈거없는 공복토계속하다... [31] file 퐁이마미 2020.07.29 163
4212 영양제 선배님들 혹시 관절영양제 사이노퀸이라는거 괜찬은가요? 캡슐형도있고 정 으로되어있는게있던데하게되면 어떤게나은지 추천부탁드려요 #영양제 #포메라안 [3] 남자만셋 2020.07.29 93
4211 우리 쭈가 몰이를 해요..!? 쭈가 자꾸 엄마를 몰이(?)해요 엄마가 서있으면 아르르(?)하며 짖고 엄마나 아빠가 한명이라도 침대위에 올라가있으면 침대에 기대서 뒷발로 서서 짖길래 슬개골... [12] 쭈아빠 2020.07.28 186
4210 포메라니안 3개월 지난뒤 사료변경 #포메라니안 4월7일생 벼리입니다. 요즘 급여 로얄케닌스타터 먹이다가 눈물에 안좋다해서 요번에 나우퍼피로 바꿨거든요. 다들 좋다고하셔서. 그런데.....안먹네... [21] 벼리아빠 2020.07.28 166
4209 갈색토ㅠ.ㅠ 퐁이가 토요일에 밥을 잘안먹어서 시저줬더니 한그릇다먹고 시간지나고나서 사료도 급여량은 1/3정도 냠냠했어요 퐁이가 사료잘안먹어서 간식먼저주면 사료먹곤해... [26] file 퐁이마미 2020.07.27 185
4208 서열싸움 질문 안녕하세요. 포메라니안 2개월 2마리 키우는 견주입니다. 우선, 이제곧 3개월되가는 남아가있고 2개월조금 지난 여아를 분양받았습니다. 처음에 남아를 분양받고 ... [3] 아지아롱사랑 2020.07.27 120
4207 원숭이시기 #원숭이시기 원숭이시기가오는거같은데 털이심하게엉키더라구요 제가감당이안되서 토욜애견미용실가서목욕을시켰는데 일단엉킨털풀긴했는데 털자체가 속털들이솜... [8] 태양엄마 2020.07.27 198
4206 헛구역질 만두가 새벽부터 갑자기 헛구역질을 해요.. 아무거도 나오는건 없는데 속이 불편한건지 한참을 배랑 목에 힘주면서 토하려고 해요.. 혹시 비슷한 경험 있을까요..... [12] 꼬꼬마만두 2020.07.27 115
4205 강아지 경사로(계단 스텝) #강아지 경사로, 애견 스텝, 애견 계단 다양한 제품들이 있던데 쓰시고 계시누 고수님들 제품 정보 좀 알려주세요^^ 솜이가 이제 컷다고 쇼파를 흥분하며 뛸 때 ... [4] 솜이아부지 2020.07.27 112
4204 다롱이 위 팽창이래요 다롱이 위에 가스가 너무 찼는데 빠지지가 않아서 대형 병원 갔어요 사료만 먹어서 이럴 수가 없다는데 사료 말고는 먹은 게 없거든요... 애가 어려서 혈관 찾기... [15] 행복한다롱이 2020.07.26 154
4203 강아지 첫 생리 궁금한게 많습니다 (사진주의) 자몽이가 첫 생리를 시작한거같은데 생리가 맞는지 잘 모르겠어서요ㅠㅠㅠㅠ 생식기 부분이 부어오르고 피도 살짝 아주아주 살짝 묻어나왔는데 첫 생리가 맞을까... [14] file 이루다 2020.07.26 177
4202 도와주세요 2개월아가 묽은점액혈변 2차접종까지한 2개월 강아지에요 집에 데려온지 14일차구요 멀쩡히 잘놀다가 조금전부터 갑자기 묽은변을 싸더니 6회이상 지속적으로 혈이랑 점액이 섞인 변을 보... [18] file 후추를후추후추 2020.07.25 150
4201 안전문 안전펜스 베란다 가는것만 막고싶어서 안전문 안전펜스 생각중인데 가격대도 너무 높고 평도 너무 극과극이라서 추천해주세요ㅠㅠ 베란다만 못가게 막고싶어요! #안전문 #... [8] 쪼꼬미오빠 2020.07.25 127
4200 집에 들어올때 짖어요 안녕하세용 6개월 강아지와 함께살고있습니당. 저희 강아지가 나갈때랑 현관밖에 소리가들려도 안짖는데 누군가 도어락을 치고들어오면 항상 짖어요..저는 새벽에... [4] 로이띠 2020.07.25 185
좋은답변 보기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41 Next
/ 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