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로이가 딱 100일 되는 날인데요~
이미 3개월 채우기 전부터 얼굴에 라인이 생겼거든요.
지금 배랑 다리 안쪽에 털이 숭숭 빠져서 속살이 보여요~
털도 많이 빠지고 있는데 보통 원숭이 시기 언제부터인가요..?
아 그리고 사료양 질문드릴게요.
아침 : 큰 숟가락으로 듬뿍 2번 반 + 영양제
점심 : 큰 숟가락으로 듬뿍 2번 반
저녁/야식(?) : 큰 숟가락으로 듬뿍 2번
이렇게 4번 주고 있어요 제가 볼 땐 정상인 거 같은데 병원에선 너무 말랐다고 하시더라구요..
밥을 적게 주면 몸에 비해 머리만 크다고.. 하시면서 ㅠㅠ(로이 그렇게 머리 큰 편 아닌데..)
다들 사료양 어떻게 조절하시는지 궁금해요~
보통 3-4개월부터 시작해요.
사료량은 그렇게 질문하시면 답이 곤란한 경우입니다.
그냥 로이 몸무게를 재시구요.. 몸무게의 4%를 하루에 나눠서 급여하세요.. 로이가 성장하면서 4%가 아닌 2% 정도로 줄여주는데요.
이렇게 하면 결국 어려서랑 커서랑 먹는양이 비슷해져요 ㅋ 왜냐면 몸무게는 늘었지만 성장기 이후에는 2% 정도만 먹이게 되니까요.
예를 들게요...
아이가 6개월때 1.5kg 이라고 가정을 해볼게요. 그럼 체중의 4%를 먹이면 .... 하루에 60g을 나눠서 먹이시면 됩니다.
아이가 12개월 때 3kg 까지 성장했다고 가정을 했을때 체중의 2%를 먹이면... 하루에 60g을 나눠서 먹이게 됩니다.
어려서 좀 더 먹였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니 한숟가락 큰숟가락 이런건 측정이 어려우니 하루에 주실 총량을 저울로 계량을 해 보시던지 아니면 종이컴 1컵을 80-100g으로 생각하시고 종이컵으로 대충 재어 보세요.
물론 이건 모든 사료가 성분이 다 틀리기에 먹이시는 사료에 따라 혹은 사료의 부피에 따라 가감을 하셔야 하는 참고적인 내용입니다.
마지막으로 체크하실께 변상태 입니다. 단백질을 과하게 급여해 주시면 아이의 변이 질어서 손으로 잡지 못할 정도로 나옵니다. 반대로 너무 적게 주시면 딱딱하면서 검은색의 변을 보게되구요.(사료의 특성때문에 색이 다를수 있으니 이부분은 고려하시구요.)
변상태를 보시고 양을 조절하셔도 됩니다.
사료양에 관한 글은 공부방에도 제가 오래전에 남겨놓은 글이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