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이가 언제 부턴가 응가를 먹기 시작했어요. 제가 혼자 키우고 있어서 평일엔 솔이 혼자 있는 시간이 많은데 언젠가 CCTV로 지켜보다 응가 먹는 모습을 첨 목격했죠. 그런데 오늘 또 먹네요. 검색해보니 여러가지 이유가 있던데 다 해당되는거 같아요. 사료를 3달째 나우 먹이고 있는데 최근에 퇴근해서 돌아오면 자동 급식기에 수북히 쌓여 있고 내츄럴오 샘플준걸 간식으로 주면 엄청 좋아하는데 기호성이 안 맞아서 사료가 옆에 있어도 배가 고프니까 응가를 먹는 것 같기두 하구요. 최근에 늘린 간식량도 이유가 될수고 있을 것 같구요. 간식을 끊어야 하는건지... 솔이는 영양제 마이뷰 하나 먹이고 있는데 영양이 부족한건지... 관절영양제 추가할 예정입니다.그나마 같이 있을 때 응가하면 칭찬해주면서 간식을 주는데 제대로 하고 있는건지 모르겠어요. 좀 혼란스럽고 걱정스런 맘 푸념처럼 몇자 적어봤어요. 혹시 도움 주실분 있으신가요?
#식분증 #호분증 #응가 #간식 #영양제
우선 사료를 잘 안먹는다고 하셨으니 간식으로 배출된 변이 사료보다 맛있다 ? 하나의 가설인데 이부분도 체크해 보시려면 간식을 주지 마시고 사료를 먹게 유도를 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호분증이 배가고파서 문가 먹고 싶어 그런경우도 있지만 검색해 보셨지만 상당히 여러 이유가 있어서 한번에 원인을 찾거나 고쳐주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견주가 끊기를 갖고 조바심을 내지 않으면서 하나씩 개선해 나가는게 좋다고 봅니다.
우선 사료 안먹는 버릇 먼져 고쳐주세요. 간식 주지 마시고 물과 나우 사료만 주어서 사료를 먹게 된 다음 그 이후 반응을 보시고 계속적으로 변을 먹는다면 하나씩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식분증,호분증 치료제도 먹여보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