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안녕하세요.

요즘에 두마리키우는것에대한고민이 많아졌습니다.

라이가 다른강아지를 만날때 대하는행동을 보면 너무신남과함께 직선으로다가가고 성급하게냄새맡고..사회성이 너무좋아서 그런건지 조금은 다른강아지에게 무례하게행동하는것같아 조금씩 천천히다가가는방법을알려주고있는데요. 요즘은많이 좋아진것같아요. 다른강아지만날때도 그강아지가싫다고표현하면 스쳐지나갈줄도 알고..

그래서 더더욱 2마리에대한 고민이 늘어갔습니다. 

이런아이에게 한마리를 데려와 친구로 삼아주면 잘지낼것같단생각을했는데

-산책하다만난강아지가 아닌 가족으로써 라이가 다른아이와함께하는것은 받아들이고 잘지내줄까..

-아직은 라이도 어린데 너무이른거아닐까..여러생각을합니다.

 

한달정도는더생각해볼까하는데 조언을듣고싶습니다.

님의 소중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기준 추천수 이상이 되면 아이콘을 가지게 됩니다.

포메러브에서는 반말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서로 알고 지내는 사이라 할지라도 존칭을 사용해 주세요. 댓글과 대댓글 차이점

Comments '13' 좋은 답변이 있다면 추천을 해주세요. 좋은 답변으로 채택이 되며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 profile
    몽실아빠 2016.01.17 10:30 Good 추천

    저는 약간 다른 입장입니다. 충분히 둘이 지내게 해주는게 좋은점이 많지만 생각과는 반대로 오히려 힘들어지는 경우도 있다는 것을 미리 충분히 검토하고 결정하셨으면 합니다. 일이이 닉네임을 거론하긴 어렵고 힘들어하셨던 분들이 종종 계셨습니다. 제가 미리 신중해야 한다고 조언을 해 드린분 중에도 힘든 과정을 겪으신분도 계시고 처음에는 좋다고 하셨다가 힘들어지셔서 안좋은 결과를 만들어내신분도 계셨죠. 저희 회원들 이야기 입니다.

     

    둘째를 들이지 말라는 이야기는 절대 아닙니다. 둘이 함께 할때 발생할 수 있는 어려운점 극복해야할 점 최악의 경우 모두 검토 하시고 결정하시면 어려움 없을 겁니다.

     

    다행이 아무일도 없이 순조롭게 적응한 분들의 사례가 곧 우리 아이들에게도 똑같을 것이라는 생각 보다는 충분한 검토를 하셨으면 합니다.

     

    라니님은 그러실분이 아니란걸 충분히 알지만 예상밖 어려움으로 파양이라는 선택이 생기지 않길 바라는 맘이라 의견 드렸습니다.

     

    저희가 강아지 모르고 입양하시고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계시는거 충분히 알고 있습니다. 한마리 두마리도 그러한 연장선에서 보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희가 강아지를 키우지 말라고 하는게 아닌 준비를 하고 입양하라고 목소리를 높이듯 책임있는 조언도 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 profile

    흰돌이와 24시간 놀아주다 혼자두고 일가야하는 시간이 안타까워서 꼬물이입양했어요.

    둘이는약 5ㅡ6개월 차이나구요.

    오히려 꼬물이가 흰돌이에게 많이 배우더라구요.

    저는 적극추천합니다. 뭐든 두배로 들지만요. ㅎㅎ20160115_155338.jpg

  • profile
    몽실아빠 2016.01.17 10:17
    To.흰돌꼬물맘

    사진 올리는법 한번 꼭 읽어주세요~

    https://pomelove.com/notice/151646

  • profile
    흰돌꼬물맘 2016.01.17 19:58
    To.몽실아빠

    네.

  • profile
    라니 2016.01.17 10:34
    To.흰돌꼬물맘

    저같은경우는 집에가족들이있고

    저도요즘은 집에 항상 라이와같이 있거든요.

    아무래도2마리는힘들껄 알기에..

    힘든건두배행복은10배라지만 현실적으로 생각해야겠죠..ㅠㅠ아가들너무이쁘네요!

  • profile
    크림토르 2016.01.17 09:45

    크림이 8개월때 토르를 데려왔었죠 이때가 애들이 말도 잘알아듣고 하는짓도 이쁘고 같이있기 너무좋은 정말 가족이다라고 느낄때인듯해요 ~^^

    그러다보니 동생을 만들어주고 싶고 또 둘째는 얼마나 이쁠까라는 기대도하게되죠~ 라니님 맘을 충분히 이해할수있을거같아요~~^^

    가장 중요한게 잘지낼수있을까 이부분일텐데 제 생각에는 감당하기 힘든 문제까지는 안생길듯해요 저도 그렇고 다른 회원님들도 둘이 잘지내는 모습을 많이 봤고문제가 된다고 하시는분들은 기억이 안날정도니까요ㅎㅎ

    병원에서는 한살되기전에 둘째가 왔을때 문제가 없을 확률이 높다하더라구요 첫째가 조금이라도 어릴때 데리고오는게 좋을듯합니다~~

    라이 성격을 봤을때는 다른아이들하고 잘지내니 라이는 둘째왔다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거같진 않아요

    저희도 크림이가 젤로 중요하기에 스트레스받으면 어쩌나했지만 결론은 해피예요~ㅎㅎ

    물론 각오는 되어있으시겠죠??ㅋㅋ 

    라이는 잘하는데 둘째가 못하면 답답하고 속도 상하고 하실슈있을거예요 예상하지못한일도 많이 생길거고 금전적인 부분도 무시못하구요

    그래도 인생살아가면서 투탁투탁 알콩달콩 지지고볶고 이러면서 사는거 아니겠어요~ㅎㅎ 다 적응하고 받아들일수 있을만큼 이 아이들은 정말 애교쟁이에 너무 이쁘니까요~~^^

  • profile
    라니 2016.01.17 10:40
    To.크림토르

    그래서 친구말티즈를하루정도 봐주고 라이랑 어떻게지내는지 함봤는데 라이는 좋다고다가가는데 친구말티즈가  사회성이부족해서 물라했지만.. 라이가 친구들이랑지내는걸보면 정말 예쁘거든요. 간식먹던것도 친구한테주기도하구요. 그래서 한마리더데려오고싶은 욕심이 있지만 현실적으로생각해야하니 조금 복잡해지네요. 문론 둘째가생기면 그때생기는문제들은 제가 다감당하겠지만요..

  • profile
    몽실아빠 2016.01.17 10:50
    To.라니

    제가 우려하는게 데려온 아이가 말티즈와 같은 아이인데 그 이후 어떻게 하실건가에 대한 확고한 생각이 있으신지 입니다. 어쩌면 말티즈 아이는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대부분 지금 함께 하는 아이에 초점을 두고 생각하십니다. 

    결국 둘째가 힘들어해도 평생 같이 지내게 할 수 밖에 없을 겁니다. 결국 견주가 둘 모두 편안해지도록 노력을 많이 하면서 지내셔야 극복이 될겁니다.

    힘들어 둘째를 파양을 하던 함께하던 힘들어질 수 있다는 거죠.

     

    그래서 전 이미 함께하고 있는 아이가 이미 성장했다면 둘째는 애기를 데려와 함께 하게하면 큰 어려움이 없을 수 있다고 봅니다. 둘이 싸움이 발생할 수 없죠. 애기와 큰 아이간에는 서열 다툼이나 그런게 있지 않을테니까요. 이게 성장해서도 서열이 굳어질 확율이 높슾니다. 간혹 커서 싸워서 서열이 바뀌는 경우도 있지만요....

    2마리에대한 생각만 잘 정리되신 후 입양 하시면 문제가 발생해도 해결을 충분히 할 수 있을 거라 봅니다.

  • profile
    라니 2016.01.17 10:58
    To.몽실아빠

    우리라이가 적극적으로다가감에 둘째가힘들어하진않을까요? 아직 어리고 작은데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라이한테 어려서부터 거부감이나 이런게생길까봐걱정이에요. 아님 반대로 사회성좋은 라이랑지내다보면 따라서 조금은배울수있을까요?

  • profile
    몽실아빠 2016.01.17 11:02
    To.라니

    어린 애기들 대부분 특성이 겁도 없고 철부지라 적응을 잘하는 정도가 아니고 까불거리죠. 뭐든 빋아들이는게 스폰지처럼 받아들이구요. 왜냐면 아무 경험이 없기에 겁이 업는 시절이에요. 그래서 이 시기를 놓치는게 안타깝다고 저는 이야기하죠. 사회성을 키우기 가장 좋은 시기가 애기때 라구요..

     

    애기를 데려오시면 애기는 라이를 무척따르고 의지할 확율이 보다 높아집니다. 문제 발생 가능성을 낮추는 방법 중 하나로 전 둘째를 애기를 들이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profile
    라니 2016.01.17 11:24
    To.몽실아빠

    애기라하믄 한2개월정도 되는 아이가좋은걸까요??

    조언감사합니다^^

  • profile
    몽실아빠 2016.01.17 11:28
    To.라니

    흔히 분양 가능한 애기들을 말하는겁니다. 라이 데려올때처럼...

    개인적으로 

    성견 + 애기 

    애기 + 애기 (성장과정 중 서열다툼이 있수는 있습니다.)

    성견 + 성견

     

    의 순의 조합을 보다 좋은 조합의 순으로 봅니다

     

    마지막 성견 + 성견 의 경우 굉장히 신중해야 한다고 보는 입장이구요. 그래서 이왕이면 유기견을 가족으로 맞자는 생각으로 데려올때 많은 준비를 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 profile
    몽실아빠 2016.01.17 10:30 추천

    저는 약간 다른 입장입니다. 충분히 둘이 지내게 해주는게 좋은점이 많지만 생각과는 반대로 오히려 힘들어지는 경우도 있다는 것을 미리 충분히 검토하고 결정하셨으면 합니다. 일이이 닉네임을 거론하긴 어렵고 힘들어하셨던 분들이 종종 계셨습니다. 제가 미리 신중해야 한다고 조언을 해 드린분 중에도 힘든 과정을 겪으신분도 계시고 처음에는 좋다고 하셨다가 힘들어지셔서 안좋은 결과를 만들어내신분도 계셨죠. 저희 회원들 이야기 입니다.

     

    둘째를 들이지 말라는 이야기는 절대 아닙니다. 둘이 함께 할때 발생할 수 있는 어려운점 극복해야할 점 최악의 경우 모두 검토 하시고 결정하시면 어려움 없을 겁니다.

     

    다행이 아무일도 없이 순조롭게 적응한 분들의 사례가 곧 우리 아이들에게도 똑같을 것이라는 생각 보다는 충분한 검토를 하셨으면 합니다.

     

    라니님은 그러실분이 아니란걸 충분히 알지만 예상밖 어려움으로 파양이라는 선택이 생기지 않길 바라는 맘이라 의견 드렸습니다.

     

    저희가 강아지 모르고 입양하시고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계시는거 충분히 알고 있습니다. 한마리 두마리도 그러한 연장선에서 보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희가 강아지를 키우지 말라고 하는게 아닌 준비를 하고 입양하라고 목소리를 높이듯 책임있는 조언도 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 profile
    라니 2016.01.17 10:51
    To.몽실아빠

    그쵸..아무래도 맘같아선 데려오고 싶지만

    현실적으로는 돈도2배 힘듬2배 이니깐요.

    둘째를데려와서 힘든점이나 최악의 상황이있다면 어떤것들이 있을까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그 상황에놓이면 제가감당을할수있을지 없을지요. 라이성격상 모든강아지를좋아라하지만 만약 라이가 새로데려온아이를 거부해도 제가책임지고 잘맞춰주면서 키울자신은 있지만 더 생각해보고 깊게생각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글 작성시 #해시태그를 본문에 꼭 넣어주세요.★ [17] file 몽실아빠 2017.01.03 55414
공지 ☆질문은 묻고답하기 에서만(묻고답하기 이용규칙)☆ 몽실아빠 2014.07.16 33041
공지 ★포메러브 이용에 관한 간단한 규칙★ file 운영자 2012.05.10 86324
4961 포메 원숭이시기 포메가 맞는지 궁금합니다 ₩ #포메 #원숭이시기 [1] file 권이든 2024.04.13 155
4960 포메가 맞을까요? 6개월 넘은 강아지인데 지금 원숭이 시기인지 궁금합니다 파양된 포메라니안를 입양해서 털은 미용 된 상태였어요 원숭이 시기인지 포메라니안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포메라니안 #원숭이시기 [3] file 권이든 2024.02.25 335
4959 대환장 털빠짐🤣🤣 #포메털빠짐 1살된 우리집 포메 봄이 요즘 털빠짐이 대환장파티입니다. 하~~~ 어쩔티비ㅋㅋ 다들 이러신가요? [1] 포메봄이맘 2024.02.21 122
4958 병원에서 눈사이를 클리퍼로 밀어버렸어요.. 2주 전에 털이 눈을 자꾸 가린다고 말씀드렸더니 의사쌤이 눈사이를 클리퍼로 밀어버렸어요 너무 속상했는데ㅜ 오늘 눈꼽 빗질해주다가 그 부분 털이 숭덩 빠졌어... [8] file 김루루 2024.02.05 276
4957 슬개골 1-2 기 포메 누워만 있어요 중성화 한지 열흘 된 7개월 여아예요 중성화 하고 며칠 후부터 기력을 회복해서 사료도 먹고 활발히 뛰어 놀았어요 중간 점검을 하러 병원에 갔을때 슬개골이 괜... [4] file 무농 2024.01.25 301
4956 강아지 털 어디까지 자라나여? 성견 파양견 입양했구요 처음 데려왓을때 완전 빡빡이였어요! 계절도 추워지고 완전히 다 자란 상태가 궁금해서 이렇게 길렀는데 3-4개월? 만에 저렇게 자랐네용 ... [2] file 캔디 2023.12.30 310
4955 포메라니안 사료 어떤게 좋을까요 무난 킹 로얄캐닌 엑스스몰 퍼피 10개월까지 짜리 먹이는데 이건 눈물이 축축하게 나더라구요...다 그런건줄 알았는데 그저 알러지 반응이었다니 ㅠㅠ 로얄캐닌에... [1] 랑이견주 2023.12.26 236
4954 강아지 배 털을 밀어야 하나요? 강아지 털이 처음 만낫을 땐 아주 짧게 깎은 상태였고 지금은 겨울이라서 많이 길었거든요! 그런데 쉬 자국이 배에 남아있어서 배부분만 손질을 해야하는지, 추울... [2] 좋은답변 캔디 2023.12.21 333
4953 3개월 조금 안되는 포메 실내온도 피부각질 등등.. 안녕하세요! 한 10년만에 새끼강아지를 키우게 됐다보니 하나도 기억이 안나고 너무 작고 여려서 별거아닌거에도 불안하고 그러네요 저희 포메를 처음 데려왔을때... [2] file 겨울아아프지마 2023.12.20 402
4952 포메라고 해서 다 추위에 강한건 아닌건가요? 본가 인천에 다녀왔는데 주말에 엄청 추웠잖아요 영하 4도 5도 이러더라구요 낮에도 그나마 제일 온도 높을때 나간건데도... 근데 랑이가 나가자마자 안절부절 못... [3] file 랑이견주 2023.12.19 419
4951 유치 빠질 시기에 앞니가 흔들리는데 피도 조금 보여요 4개월 반 정도 된 시기라 유치가 빠질 시기는 맞는것 같은데... 장난감 갖고 놀다가 갑자기 입술을 평소보다 더 핥는 모션이 보여서 입을 벌리고 살펴보니 앞니 ... [6] file Luminara 2023.12.03 244
4950 포메라니안 원숭이 시기 질문드립니다 랑이가 이제 8개월 지났는데요 중성화도 했구욤 근데 얼굴에 저 원숭이라인이 아직도 안없어져요 사실 원숭이시기때 온다는 어마어마한 털빠짐도 아직 겪어보지 ... [5] file 랑이견주 2023.11.30 396
4949 블랙 포메가 아닌 것 같아요!! (색상 구분 궁금합니다) 4갤된 아이인데, 회색 털과 황토색 털이 올라와요~ 그렇다고 탄은 아닌 것 같은데... 블랙이라고 분양받았는데, 블랙이 아니어도 좋으니 정확한 구분 색상을 알고... [1] file bandal2 2023.11.26 327
4948 6개월 조금지난 포메라니안 유치 발치 언제해야할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6개월 포메라니안 유치 제거 언제 해야할지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중성화는 이번달말 예정이며 많은 글들에 중성화 할 때 유치도 함께 발치하셨다고... [2] 콩시루떡시루 2023.11.14 240
4947 순애의 누운 등 털. (하네스 부작용 추정) 복구 방법은 없겠죠? 퇴원하고 산책 가능한 이후로 어느날, 털이 좀 눌렸다 싶었는데 계속 목욕 후에 빗질에도 예전 볼륨감이 안살더라고요 ㅎㅎ 기관지 안좋은 애들은 하네스를 착용... [4] file 예돌 2023.11.12 316
4946 포메라니안 켁켁,거위소리 오랜만이에요 질문할게 있는데 6-7개월부터 얘가 밥을 먹고 난 후나 사람음식냄새가 날때 이상한소리를 내요 요즘 더 심해졌어요 그래서 그런지 토도 많이하는데 ... [2] 설탕언니 2023.11.10 446
4945 속초애견펜션 8일 내일급하게 가려는데 속초에 애견펜션 괜찮은데 추천좀 급하게 원해요 #애견펜션 #속초펜션 #애견펜션 #속초펜션 [3] 도도코코맘 2023.11.07 109
4944 3개월 포메라니안 3개웡 포메강아지 배에 갑자기 갈색반점? 같은게 생겼는데 지워지지도않네요 ㅠㅠ 이거 뭔가요 #3개월포메 [1] file 추추맘 2023.10.28 324
4943 폼피츠인가요 그냥 스피츠인가요 2개월된 강아지인데 몸무게는 체중계 1kg도 안되서 제대로 측정이 안되여 #배움 [2] file 반야 2023.10.27 438
4942 골절 경험 있으신 포메.. 가족분들 계실까요? 저희 강아지가 요척골 골절이 되어 플레이트 제거 수술 당일, 또 다시 재골절이 되어 재수술을 하게되었습니다.. 다리를 평생 못 쓸수도 있다고 하셨는데, 그럼에... file help me! 달곰이아빠 2023.10.24 184
4941 크림포메 샴푸추천해주세요 크림포메 샴푸 추천좀해주세요 #해시태그 샴푸추천/ help me! 젤리모찌아빠 2023.10.24 112
4940 식분증 ㅜㅜ 식분증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예요. 아마 증상은 대충 3개월 중반?쯤 시작됐던 것 같아요. 이제 7개월 거의 다 돼가는데 고쳐지질 않아요. 잠깐 나아졌을 때가 둘... [7] 빵사장빵실이 2023.09.22 445
4939 6개월 포메 몸무게가 4.8kg. 인데요... 아직중성화 안한 6개월 포메 몸무게가 4.8 에 육박합니다... 밥은 멍냥보감을 보면서 주고잇는데 총 백그램? 정도 하루애 주는거같은데 그래도 배고파하는데 포메... [6] file 젯맘 2023.09.16 2212
4938 #포메라니안 맞는거죵?? 분양받아 이제 3개월 째입니다 와이프가 자꾸 포메아닌거같다고 놀려서요 ㅡㅡ; 맞는지 알려쥬세요 이쁜내시키 이젠 상관없지만 자꾸 놀려서 ㅎㅎ 혼쯀내줄려규요... [4] file 포이 2023.09.16 546
4937 배변훈련 질문드립니다 - ㄸ은 배변판에 싸는데 ㅇㅈ은 아무데나 싸요 제가 안보고 있을때는 잘 가리는것같기도 한데 (아직 실수 많음) 제가 보고있으면 쉬야는 그냥 바닥 아무데나 하고싶은데다가 막 하네요 ㄸ은 근데 또 배변판위에... [2] 모찌삐 2023.09.15 227
4936 닭뼈를 먹었어요 쓰레기 봉지를 싱크대에 걸어두고 쓰는데.. 신랑이 닭뼈를 그냥 버려뒀었나봐요.. 조용해서 보니 닭뼈를(윙) 몇개 먹은듯 한대 시골이다 보니 지금 문연 동물병원... [2] 유월맘 2023.09.11 182
4935 침대나 이불에 오줌싸는건 어떻게 훈련해야 되나요 ㅠㅠ 랑이가 이제 정말 배변을 잘가리고 있거든요 10번싸면 8번정도는 패드에 싸는거 같습니다 실수할때도 신나서 흥분할때나 하는거 같아요 근데 이불이나 침대에도 ... [4] 랑이견주 2023.09.02 397
4934 우리 강아지 배변훈련 너무 힘들어요 이제 2개월된 수컷 포메인데 패드도 깔아놓고 배변판도 깔아놨는데 그냥 아무데나 막 싸버리네요 제가 보고 있을때는 배변판에 싸면 칭찬해주고 간식보상 해주는... [13] 모찌삐 2023.08.24 317
4933 코 왜이러는 걸까요ㅠㅠ(진료후기:코까짐으로 추정한다고 합니다.) 산책할때나 돌아다닐때 냄새맡으면서 이런 까짐이 있을 수 있다고 별 일 아닌거 같다고 하셨어요. 휴. 걱정하며 잠들었다가 대상포진이라는 꿈까지 꿨는데ㅎㅎ 너... [6] file 예돌 2023.08.17 361
4932 8개월차 강아지 생리와 배변에 대한 질문입니다. 순애가 생리를 다 한 줄 알았는데 어제오늘 혈흔이 많이 비추는 상황이라 아직 마치지 않은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제 올나잍 모임이 있어서 호텔링을 맡겼는데 다... [6] file 예돌 2023.08.11 383
좋은답변 보기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66 Next
/ 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