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nt page »  4.사이트기능-2
KO
조회 수 4446 추천 수 3 2021.09.22 12:43:41

edit블라인드

 

피로도를 높이는 회원 또는 악성 글을 자주 올리는 회원의 글을 보기 싫다면 블라인드 기능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의 글이나 댓글이 나에게 보이지 않게 처리 할 수 있습니다.

 

blind.jpg

 

 

해당 회원의 닉네임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나오는 레이어창에 블라인드를 누르면 해당 회원을 #블라인드 하거나 다시 해제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과 함께 포메러브전용앱의 새글이 등록될때 푸시알림을 받지 않을 수 있도록 앱설정에서 푸시알림거부 닉네임에 해당 회원의 닉네임을 입력해 놓으면 이 회원의 글이 올라와도 푸시가 오지 않아 방해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edit회원메모(폐지)

 

#회원메모 기능은 많은 회원 중에 뭔가 회원에 관해 메모를 해 놓고 싶을 경우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다수의 회원들이 활동하다보니 해당 회원에게 특별한 메모를 해 놓고 그 표시가 나에게 보이면 도움이 될 경우가 있습니다.

 

 

 

 

memo4.PNG

 

특정회원에게 메모를 해 놓았을 경우 이렇게 언제든지 다시 어떤 메모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메모 내용을 자동으로 나타나게 하거나 혹은 자동이 아닌 클릭해서 보거나 하는 것은 메모관리에서 간단한 체크 한번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memo6.png

 

자동으로 노출되게 해놓지 않았다면 이렇게 녹색의 메모 표시만 나타나게 됩니다.  이 경우는 회원 닉네임을 클릭하면 나오는 메모관리를 누르고 가서 메모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memo1.png

 

메모를 등록하거나 혹은 등록 후 메모를 관리 또는 열람할때 이렇게 나타나는 메모관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memmo2.PNG

 

메모관리를 누르면 이렇게 해당 회원에게 메모작성을 할 수 있는 창이 뜨며 메모작성 버튼을 누르고 메모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작성된 메모는 삭제도 가능합니다.

 

 

 

 

 

 

 

 

 

 

 

memo3.PNG

 

이렇게 메모를 작성하고 저장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memo5.PNG

 

메모작성을 시도한 곳이 회원이 쓴 글을 읽는 페이지 였다면 메모와 함께 해당 글을 갈무리해 주는 기능이 있어 어떤 글을 읽고 있을때 메모를 했는지 나중에 보실 수 있습니다.

 

 

 

 

 

 

 

 

memo7.png

 

메모를 해 둔 회원은 글 목록에서 이렇게 녹색 메모 표시가 표시되어 내가 메모해 둔 회원을 쉽게 식별 할 수 있습니다. 

단, 나의폼자랑 게시판 목록에서는 메모표시가 보이지 않습니다.

 

 

 

 

 

 

 

 

 

 

edit한줄광고

 

포메러브 메인페이지 상단에 한줄로 노출되는 광고자리 입니다. 회원들께서 포인트를 사용해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단, 포메러브 내의 게시물이나 페이지를 대상으로 한 광고만 허용됩니다. 외부광고를 등록하시면 광고는 무통보 삭제 되며 포인트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본인의 게시물이나 혹은 정모,번개 등의 일정을 많은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알리고 싶다면 광고를 등록해 보세요.

 

 

plusad1.png

 

 

 

 

노출되고 있는 한줄 광고에서 AD버튼을 클릭 하시면 광고 등록하는 곳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plusad2.png

 

광고등록 페이지에서 등록버튼을 누르면 광고를 등록할 수 있는 페이지로 전환이 됩니다. 필요한 선택부분 선택하시고 광고를 등록하시면 광고가 진행이 됩니다. 

 

광고는 1분동안 캐시된 것이 노출되기 때문에 광고등록 후 최장 1분을 기다려야 노출이 확인될 수도 있습니다.

 

 

*회원 광고 등록 기능은 프로그램의 기능상의 문제로 제공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관리자만 사용 가능합니다. 2018년 10월 5일

 

 

 

 

edit팔로우(회원구독)

 

edit팔로우

팔로우란 회원을 구독하는 행위로서 내가 팔로우한 회원의 구독자가 되는 것 입니다. 내가 다른 회원을 팔로우 하면 다음과 같은 것이 가능해 집니다.
 
다른 회원을 팔로우 했을 경우
  • 팔로우해 놓은 회원이 글을 작성하면 나에게 사이트 알림,이메일 등의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회원정보의 팔로우설정에서 알림을 받지 않게 설정하거나 처음 팔로우시 알림을 받지 않게 할 수도 있습니다.
  • 내팔로우 소식에서 내가 팔로우해 놓은 회원들의 글을 빠짐 없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좋은 글을 써 주시는 분을 팔로우 하여 알림을 받거나 혹은 따로 내팔로우 소식에서 모아서 글을 보고 싶은 회원이 있다면 팔로우 버튼을 눌러 팔로우 해 주세요.

 

PC와 모바일 모두 작성된 글 본문 하단 즈음에 팔로우 버튼이 노출되고 있습니다.

 - 회원 닉네임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레이어메뉴에서도 팔로우를 할 수 있습니다.

 

follow_button_pc.png

 

 

 

팔로우 추가 버튼을 누르면 아래 와 같은 팝업 창이 뜨게 됩니다.

 

member.png

 

 

 

 

 

회원이 글 작성 시 알림을 받고 싶다면 알림을 받을 수단에 체크를 하시고 팔로우하기를 누르셔서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 알림을 받고 싶지 않을 경우는 회원정보의 팔로우설정에서 언제든지 회원 개개인별로 알림 설정을 다시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을 언팔로우 할 경우 다시 언팔로우 한 회원을 팔로우 하려면 24시간이 경과되어야 합니다. 

하루에 팔로우할 수 있는 인원이 제한되어 있습니다.(제한인원은 상황에 따라 변동되어 따로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내팔로우 소식

 

내가 팔로우해 놓은 회원들의 글이 따로 모아져서 보여지는 곳 입니다. PC,모바일 모두 상단에 내팔로우 소식으로 바로 접근 할 수 있는 버튼을 노출 해 놓았습니다.

 

ic_people_white_48dp_1x.png

 

버튼의 모양은 위와 같은 모양입니다. 내가 팔로우해 놓은 사람들 이라는 복수 개념의 사람을 상징하는 도형입니다.

사이트의 메인메뉴에도 회원메뉴 -> 내팔로우소식 으로 접근 가능하게 해 놓았습니다.

 

 

follow_doc.jpg

 

이렇게 내가 선호하는 글을 써주시는 분들의 글을 모아서 볼 수 있고 기다리는 글을 놓치지 않고 읽을 수 있습니다.

 

 

 

팔로우와 관계없이 특정 회원의 작성글,댓글을 열람하고 싶다면 저희 도메인주소 뒤에 골뱅이닉네임 적으시면 됩니다. 

https://pomelove.com/@뉴스레터

 

전용앱의 경우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곳이 없죠.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각 회원의 회원정보에 위 주소가 모두 노출되고 있으며 또 작성한 글의 서명에 "활동내역" 을 누르시면 회원이 작성한 글과 댓글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회원전용 기능입니다.)

회원 닉네임을 누르면 나타나는 레이어메뉴에도 "활동내역" 이라는 메뉴가 있으니 누르시고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글을 읽는 곳 상단에 "작성글" 이라는 버튼도 마련해 놓았습니다.

 

 

 

 

 

팔로워 인기스타

 

팔로워가 많은 회원에게는 인증된 회원이라는 의미의 인증뱃지가 표시됩니다. 팔로워가 많다는 것은 해당 회원의 글을 좋아하는 회원이 많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flstar.png

 

 

mark1.png

 

 

포메러브의 전역에서 사용되는 프로필이미지 또는 닉네임 옆에 인증된 회원임을 표시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팔로워 인기스타 인증뱃지는 팔로워 보유 숫자 랭킹 기준으로 상위 O% 이내의 회원만 보유하게 됩니다.

 

 

 

 

edit게시글 공유하기

 

저희 포메러브에 작성된 글을 SNS등으로 공유를 하고자 할때는 글 읽는 곳에 마련된 공유버튼을 이용하거나 전용앱에서는 공유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share.png

 

PC에서 공유하실 경우 본문을 지나서 댓글 작성하는 곳 바로 위에 공유 버튼이 노출되고 있습니다. 원하는 곳으로 버튼을 눌러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Screenshot_20180807-150339.png

 

포메러브 전용앱을 이용하시는 경우는 우측 하단에 퀵메뉴버튼(+) 을 누르시면 공유하기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Screenshot_20180807-150438.png

 

포메러브 전용앱이 아닌 모바일에서는 공유버튼이 노출되고 있으니 공유버튼을 이용해서 공유를 하실 수 있습니다.

 

 

 

 

 

 

edit모바일 제스처 기능(문서/페이지 이동)

 

모바일에서 좌우 스와이프로 현재 읽고 있는 게시판의 문서 다음글 이전글 그리고 페이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 게시글을 읽고 있는 화면에서 좌,우 스와이프 동작으로 읽고 있는 글 다음글로 또는 이전글로 이동
  • 게시글 목록을 보고 있는 화면에서 좌,우 스와이프 동작으로 다음페이지 이전페이지로 이동

 

 

 

 

 

 

Screenshot_20190209-005926.png

 

 

게시글 본문을 열람하고 나서 좌측으로 스와이프를 하면 다음> 이라는 표시가 나타나며 터치에서 손을 떼면 다음 글로 이동이됩니다. 현재 읽고 있는 게시판의 다음 글로 이동하니 연속해서 읽어 갈때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Screenshot_20190209-005936.png

 

먼저 설명드린 것과 반대동작으로 우측으로 스와이프를 하면 <이전 이라는 글자가 나타납니다. 이때 터치에서 손을 떼면 읽고 있는 글의 이전글로 이동이 됩니다.

 

 

 

 

 

 

 

 

Screenshot_20190209-005956.png

 

게시판의 목록 화면에서 현재 목록에서는 읽을 글이 없어 다음 페이지로 이동을 하고 싶을때 좌측으로 스와이프를 하면 이동할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이때 터치에서 손을 때면 표시된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Screenshot_20190209-010008.png

 

반대로 우측으로 스와이프를 하면 좌측에 이동할 페이지가 표시되고 이때 터치에서 손을 떼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글읽는 화면에서는 다음글,이전글 / 목록이 보이는 화면에서는 다음페이지,이전페이지 입니다.

 

 

 

 

 

 

 

 

Screenshot_20190209-010156.png

 

해당 제스처 기능이 불편하신 분은 게시판 목록의 하단에 해당 기능을 끄고 켤 수 있게 되어있으니 취향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edit포메러브 안의 작은 블로그

 

회원님들이 여러게 시판에 작성하신 게시글을 회원님마다 블로그 형식으로 모든 글을 모아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blog.png

 

 

 

내가 보고싶은 회원의 글을 모아서 보는 모든 글을 보러 가실 때에는 사이트에 여러 곳에 만들어져 있는 링크를 클릭해서 가실 수 있습니다.

*아래 설명하고있는 링크의 명칭 작성글, 모든글 등은 모두 "블로그" 라는 명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작성글보기_01.png

 

 

작성글보기_02.png

 

 

 

작성글보기_03.png

 

 

91da23f6c8b617dc78568dab7a68db8d.jpg

 

 

 

작성글보기_04.png

 

 

특정 회원을 직접 검색해서 찾아가실 수도 있습니다. 매칭되는 회원의 목록 중 원하는 회원이라면 클릭해서 해당 회원의 모든 글 로 가실 수 있습니다.

 

 

개별 회원의 블로그 주소는 저희 도메인주소/@닉네임 을 가지게 됩니다. 

 

https://pomelove.com/@몽실아빠 

 

브라우저 주소창에 직접 입력하여 접근할 수 있고 전용앱의 경우는 위 안내하는 링크들을 클릭해서 혹은 회원찾기를 통해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외부에 공유하고 싶은 블로그 주소를 많이 알려서 블로그에 많은 분이 와서 볼 수 있도록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