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사료에 관해서 잠깐 이야기 해 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혹시 사료를 한가지 사료를 계속 먹이시나요? 아니면 바꿔가면서 급여를 해 주시고 계신가요?
이런 질문을 드리는 것 자체가 이해가 아직 안가시는 분이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그랬으니까요. 결론부터 먼저 말씀을 드리면 다양한 사료를 돌려가며 먹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이유를 설명을 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첫째, 사료의 품질을 100% 신뢰할 수 가 업습니다. 안좋게 보면 한 없이 안좋게 보인다고 할 수 있겠지만 사실 방송에서도 다뤄진 내용이라 품질이 상당히 좋지 않은 것들이 유통되는 것이 바로 강아지들의 먹거리 입니다.
강아지들은 체중이 많이 나가지 않기 때문에 해로운 성분이 작은 양이 축적되어도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혹시 모를 성분에 대응을 하기 위해서 한가지 사료만 고집하는 것 보다는 다양한 사료를 돌려가며 먹여 방지하자는 것이죠.
둘째, 사료의 영양성분이 각각 다 다릅니다. 단백질을 예를 들어도 그 주성분이 다 다르기 때문에 한가지 성분으로 지속적으로 공급하기 보다는 다양한 단백질을 공급해 주는 것이 옳은 것 같습니다.
사람도 끼니마다 계절마다 여러 식품을 섭취하는데 강아지에게는 평생 한가지 음식만 급여하는 것은 바람직해 보이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