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처음 분양받으시고 가장 많이 모르시는게 바로 제대로된 브러시에 대해서 입니다. 분양당시 공짜로 주는 슬리커브러시가 원래 아이들에게 사용하는 브러시로 아시고 사용하시다가 아이가 빗질을 싫어하고 해서 알아보시다가 핀브러시와 콤 그리고 슬리커 모두 용도가 다르고 슬리커가 전신에 사용하기에는 부적합 하다는 것을 나중에 알게 되시죠.
#마단 핀브러쉬 소개는 이전에 소개해 드렸으니 생략하구요. 간단하게 포메라니안에게 추천하는 모델만 언급드리면
핀브러시 : MPB-M11 검빨
코움브러시 : 190V 또는 MOC35
슬리커브러시 : M2-M - 중
페이스콤 또는 미니콤 : M105H , M115H, M130, M130B
그래서 오늘은 페이스콤과 미니콤 중에 어떤게 나에게 필요한지 알기 쉽게 사이즈차이를 쉽게 볼 수 있게 한번에 찍어서 보여드릴게요.
비교가 되게 보여드리니 크기 차이가 가늠이 가시죠? 지금 보여드리는 콤들은 전신용이 아닌 부분적으로 사용하는 페이스콤과 미니콤 입니다. 이걸로 애들 전신을 빗질 하는게 아니에요. 전신용은 포메라니안과 같이 풍성한 코트를 가진애들은 소형견이라도 큼직한 MOC35 가 좋습니다. 세로핀 길이가 긴게 MOC35 입니다.
다시 페이스콤 미니콤 이야기로 돌아와서 맨 아래 M115H가 마단의 페이스콤입니다. 말 그대로 안면용 이라는 뜻이죠. 그만큼 핀간격이 좁고 가로 길이도 작게 하여 세심하게 빗질을 할 수 있도록 만든 타입입니다.
가로 길이가 10.5cm 이구요. 손에 쥐면 손안에 들어갈 정도로 작은 사이즈에요.
그리고 나머지 M115H부터는 페이스콤이라 이름을 붙이지 않고 미니콤이라고 부릅니다. 사실 보시면 절반 정도는 페이스콤과 비슷하게 간격이 좁고 나머지 절반이 조금 더 넓어요. 자 그럼 미니콤이 오히려 다용도로 사용한다는 면에서는 장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좁은 핀간격으로는 빗질이 안되 조금더 넓은 간격이 필요한 경우 유용하겠죠.
페이스콤이나 미니콤은 가지고 계시다가 포메라니안의 경우 귀 뒤쪽에 사용해 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그 쪽이 잘 엉키기도 하고 큰 빗으로는 빗질이 잘 안됩니다. 그리고 시중에서 파는 저렴한 안면빗은 또 너무 촘촘해서 귀 뒤쪽의 털에 빗이 들어가지 않아요.
페이스콤이나 미니콤으로 얼굴/귀뒤쪽/다리/엉덩이 등 세밀한 부분에 따로 사용해 주시면 편리하답니다. M115H 와 130모델의 차이는 가로 길이가 130모델이 더 길구요. 130B는 130과 재질이 다르고 무광처리가 되어 있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130B가 조금 더 비싸답니다.
마단 페이스콤이나 미니콤 결정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마단 #마단브러쉬 #마단페이스콤 #마단미니콤 #애견브러쉬 #강아지브러쉬 #개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