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저희 몽실이는 공을 갖고 놀면서 항상 으르렁 대며 뛰어다니는데요

으르렁대는게 좋아서 으르렁대는건지 아님 짜증나거나 싫어서 으르렁대는건지 아시는분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또한가지 만져달라고 가까이 오지는 않지만 만지려고 다가가면 피하지는 않아요 근데 자꾸 똥방댕이를 들이미는데 뭔가 불편해서 그러는건가요? 아님 강아지들은 월래그런가요..ㅎ 두가지 궁굼한 질문 답변좀 해주세용ㅎ

#으르렁 #개활발함 #똥방댕이

님의 소중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기준 추천수 이상이 되면 아이콘을 가지게 됩니다.

포메러브에서는 반말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서로 알고 지내는 사이라 할지라도 존칭을 사용해 주세요. 댓글과 대댓글 차이점

Comments '20' 좋은 답변이 있다면 추천을 해주세요. 좋은 답변으로 채택이 되며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 profile
    솜이포미 2019.04.12 09:22 추천

    좋아서 으르렁 되는걸로 보여지고요  엉덩이를 들이미는 이유로는 친숙함의 표시라고 알고있는데 다른경우도 있다고 들은거 같아요 

  • profile
    몽실잉 2019.04.12 09:26
    To.솜이포미

    아 좋아서도 으르렁 대는군요ㅎ 

    엉덩이 들이미는것은 저도 유튜브로 봤는데 항문낭인가 그곳에 액체가차서 불편감때문일수있다고 듣긴들었는데요 이번에 목욕시키면서(3일전)만져봤는데 아직 강낭콩같은것도 안느껴지고 4개월도 안됬는데 벌써 불편하지도 않을것같은데 왜그런지 모르겠어요ㅠ 그리고 이아이 왜이리 활발하죠ㅋㅋ 이리뛰고 저리뛰고 난리도 아니네요

  • profile
    솜이포미 2019.04.12 09:38
    To.몽실잉

    아가들은 호기심도 많고 장난기도 많잖아요 ㅎㅎ 사람도 아가땐 사고도 많이치고 그러잖아요 그거랑 똑같은거 같아요 ~

  • profile
    리치엄마 2019.04.12 09:56

    ㅎㅎ~굴러다니는 공이 무서워서 그럴수도 있답니다~ 울집 리치는 아직도 공만보면 무섭다고 난리가 나죠😆😆 

    으르렁하는거는 공이 움직이니까  사냥본능으로 그럴수도 있답니다~^^  만질때  궁둥이 들이미는것은  견주님을  완전히 믿고 의지하는것이죠  그리고 "마음껏 만져라"~ 의  표현같은것~ㅎㅎ  댕댕이과의 아가들은 등쪽으로 공격이 들어오거나 다리를 공격당하거나 하면 치명상을 입는거니~  응가할때도 가장 안전전하다고 믿음이 가는 장소에서 등을 돌리고 앉아 응가를 보는거래요~  산책시에도 응가를 할때 안전하고 견주가 자기를 지켜주는 곳이라고  믿음이가는  곳에서  한다고  합니다~^^  만저주려고 하면 물지않고  똥꿍딩이를  들이미는것은  아주  아주  믿고 있다고 얘기하는것과도 같지요 자기의 보호자로요 😍  조금 더 성장하면  등을  보호자님 몸에 딱붙이고  앞 발로  보호자손을  당겨 자길 만져라고  표현할꺼여요~^^  슬쩍 손을 떼면  또 앞발로 손을  끌어당기죠^^너무 이쁜 행동들이  뿜뿜할듯 합니다~^^

  • profile
    몽실잉 2019.04.12 10:25
    To.리치엄마

    와 그렇군요ㅋ 저를 믿기때문에 궁둥이를 들이밀었던거군요ㅎ 생각해보니 웃기네요 저는 먼가 저에게 전달할려는 메세지라도 있는줄 았았어요ㅋ

  • profile
    리치엄마 2019.04.12 10:32
    To.몽실잉

    어떻게 보면 최고의 메세지죠~~^^♡ 무서워한다거나 믿음이 없다면 등 쪽을 절대 보이지 않을테니요

  • profile
    몽실잉 2019.04.12 10:35
    To.리치엄마

    감사합니다 오늘부터 알았으니 더 잘해줘야겠어요ㅋ

  • profile
    누비예 2019.04.12 10:38

    .정확한 지식은 아니지만 주인이 좋아서 안을려고하는거지 애기들은 안기는걸 그닥 좋아하지는 않는다고해요..그냥 가만히 두는게 애기들은 스트레스를 안받는다고해요..장난감가지고 놀면서 으르릉 거리는건 좋다고 그런것같아요..콩이도 그러거든요ㅋㅋ

  • profile
    몽실잉 2019.04.12 11:43
    To.누비예

    네 맞아요 이뻐서 안아줄려고 안고있으면 제 품안에서 안절부절 못하고 내려달라고해요ㅋ

  • profile
    몽실아빠 2019.04.12 10:46

    물기 놀이등을 할때 으르렁 거리고 물고 흔들고 하는 것은 견주에게 하는 행동이 아닌 그 물고 있는 대상에게 하는 행동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나름 자신감의 표현이고 기분이 좋은 상태입니다.

     

    엉덩이를 견주와 접촉을 시도하는 것은 나름 애정표현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희 집 두 모녀 관계인 녀석이 성격은 둘다 완전 다른데 딸내미가 고양이처럼 저에게 자기 엉덩이를 스치듯 비비고 갑니다. 그런데 재미난건 이녀석은 안아주는거 싫어합니다. 반대로 엄마는 와서 표현은 안하지만 제가 안아주면 너무 좋아합니다.

     

    성격에 따라 다르니 그냥 성격대로 대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싫어하는 아이 억지로 안으려할 필요없고 안아주는거 좋아하는 아이는 안아주면 되구요.

     

    많이 알려진 만화컷 중 이런 스토리가 있습니다.

    물기놀이 아주 좋아하는 우리 댕댕이들 던져주면 물고 와서 견주 앞에 섭니다.

    견주가 다시 던져 주려 그것을 가져가려 하면... 댕댕이는 안돼! 가져가지는 말고 던져주기만 해!  이런 행동이 강아지들의 심리를 잘 표현한 사례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 profile
    몽실잉 2019.04.12 11:45
    To.몽실아빠

    아 그렇군요ㅋㅋ 어쩐지 가까이 와서 엉덩이 드리밀길래 안아주면 좋아하겠단 생각으로 안으면 싫어서 내려달라는 제스쳐를 취하더라구요.. 지만 즐긴다는 거였군요ㅋ

  • profile
    아코야 2019.04.13 01:26
    To.몽실아빠

    엉덩이를 주인 얼굴로 들이미는것도 같은 의미일까요?

    누워잇으면 아침이든,밤이든,베게쪽으로와서 엉덩이를 제얼굴에 딱붙이고 앉거나  할때가 있는데, 조금 당혹스럽더라구요..응가가 뭍어있는건 아니지만^^; 무시당하는 기분이ㅋㅋㅋ

  • profile
    몽실아빠 2019.04.13 09:29
    To.아코야

    무시하거나 그런건 아닌거 같은데요..

  • profile
    김이사랑 2019.04.12 11:19

    너무부러워라 ㅜ 

    사랑이는 만지는거 진짜 싫어해요 ㅌㅋㅋㅋㅋ

    쓰다듬으려고 하면 물고 으르렁하고..ㅎ..

    사료있음 얌전하고.. 기브앤테이크..심한사랑이.....

    남친한테는 안그러면서...내가 밥주고 똥치우고..남친은 일주에한번보는데 왜인지........ㅠㅜ

  • profile
    몽실잉 2019.04.12 11:47
    To.김이사랑

    우리몽실이는 만지는건 아무 꺼리낌없어요ㅋ 

    근데 다른사람이 만져도 꺼리낌이 없다는...ㅋ

  • profile
    김이사랑 2019.04.12 11:58
    To.몽실잉

    ㅋㅋ 좋은거에용 ㅋㅋ 다른사람 물면 큰일이니깐

    사랑인 저번에 어떤 사람이 들어올리는바람에 

    아파서 깽깽거렸거든요 근데 그사람이 그만해야되는데 

    혼자신나서 계속 그상태로 들어서..

    제가 바로 받았는데 그게 진짜 아프고 싫었나보ㅓ요 

    그렇게 들으려는 제스쳐만 취해도 물어요 ..ㅋㅋ

  • profile
    몽실잉 2019.04.12 12:02
    To.김이사랑

    아 그렇군요 근데 몽실이는 주인은 알아보더라구요 아파트 단지 안에서 산책할때 목줄풀고 주변 돌아다니는데 밖에서는 저만 쫒아오더라구요 제가뛰면 같이뛰고 앞으로가다가 갑자기 뒤로가면 몽실이도 같이 똑같이 뒤로턴해서 저만 쫒아와요ㅋ 

  • profile
    구리맘 2019.04.12 12:07
    To.몽실잉

    저희구리도 산책할때 몽실이처럼 따라다녔으면 좋겠어요 불러도 대답없고 너무 먹는것만 집착하는것 같아 산책을 나가도 힘들어요 주변에 모든것을 다 냄새맡고 먹어보고 하지말라고 간식으로 달래는것도 그때뿐이고 자주데리고 나가고 싶은데 나가면 서로 힘든것 같아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어요 

  • profile
    김이사랑 2019.04.12 12:10
    To.몽실잉

    ㅋㅋㅋ 아그거 ! 너무귀엽져 ㅋㅋㅋ

  • profile
    모찌아빠 2019.04.13 02:33

    짧은 시간에 신뢰감이 대단하네요

여러 답변 중 질문자에게 추천을 해주고 싶은 답변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추천을 꼭 해주세요.

질문하신분과 검색하여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추천받은 답변이 있다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추천받은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글 작성시 #해시태그를 본문에 꼭 넣어주세요.★ [9] file 몽실아빠 2017.01.03 2969
공지 ☆질문은 묻고답하기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몽실아빠 2014.07.16 3010
공지 ★포메러브 이용에 관한 간단한 규칙★ file 운영자 2012.05.10 16892
3118 너무 물어요... ㅠㅠ 3개월 된 아기에용 근데 바지도 물고 휴지도 물어뜯고 손도 믈고 모든 걸 물어 뜯어요...  어덯게 교육 해야하죠ㅠ 터그놀이도 잘 모르겠어요 #무는시기 #깨물음 [4] new 밤톨쓰 20:59 41
3117 3개월 아가 사료량 어떻게들 주셨나요? 2개월때 분양받아서 #사료량 첫주는 반스푼씩 하루 2번 물에 불려주다가  두째주 어른숫가락 1스푼씩 두번   셋째주 어른숫가락 1스푼 반씩 주다가 너무잘 먹어서... [6] new 버디마미 17:59 51
3116 4개월 반 정도된 강아지 진드기약 멍미가 이제 4개월 반 정도지났는데요, 종합백신 5차까지 맞았구 몸무게도 1.6-7 정도 됩니다. 병원에서는 진드기약을 아직 추천하지 않아서 바르는거라도 해주고... [18] newfile 멈머 13:18 70
3115 하비가 안기는걸 싫어해요 ㅠ 제목대로에요 ㅠ 하비가 자나 와이프 둘다 #안기는걸싫어해요 안으면 #발버둥 쳐서 나갈라고해요 며칠전에 손가락 발가락 안가리고 심하게 깨물어서 복종훈련을 ... [10] 옹이네 2019.04.20 110
3114 차 타지도 않았는데 침을 흘려요 ㅠ 아침에 일어나서 보니 저렇게 침을 많이 흘렸더라구요 ㅠ차도 안탔고 간식도 없는데 왜그러는걸까요ㅠㅠ #침 [8] file 크림아사랑해 2019.04.20 91
3113 탈장같은데... 횐님들 보기엔 어떠세요? 오늘 집에돌아와서 보니..   작은 혹같은게 튀어나와보여서 뒤집어서 보니   한쪽만 사진처럼 튀어나오네요.   만져지기도 하구요....   아휴... ㅠㅠ   #탈장 #... [2] file 인천폼 2019.04.19 129
3112 강아지 생리 관련 1년 미만 아가를 중성화시키기에 마음이 아파 안시켰더니 드디어 오늘 견생 10개월차에 생리를 시작한것같아요   마루바닥에 해바라기씨 모양의 핏자국이 톳톳톳 ... [8] 하응가 2019.04.19 81
3111 깨무는 시기는 언제쯤 끝나나요? 아가가 이제 4개월되가는데 깨무는게 심해서 교육을 꾸준히 하고는 잇는데 더 심해지는거 같기도 하고 혹시 이러다가 커서도 계속 깨무는 버릇이 남을까봐 노파심... [11] 통통이 2019.04.18 138
3110 반려견 사료로 인섹트도그 쓰시는분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이제 막 5개월 차에 접어든 사랑이가 먹는 로열캐닌 스타터가 바닥을 보이고있어 사료를 고르는 중인데요.   동물병원에서 받은 메디힐은 안먹고 인... [3] file ㅅrㄹ5ㅇl아빠 2019.04.18 92
3109 칼슘 얼마나 줘야하나요? 사료 질문 안녕하세요! 우리라떼는 애견샵에서 분양했는데 그 샵이 많이 안좋았나봐요. 집에 한 2달 있었는데 벌써 병원 5번짼가? 엄청 자주 갔어요. 감기도 있었고 사료를 ... [4] file kkomapin 2019.04.17 86
3108 간식문의요 간식은 언제쯤 먹이는건가요? 간식추천좀 부탁 드려요?         #간식  [4] 믿음 2019.04.17 95
3107 아가가 자꾸 울때 어떻게들하시나요 ㅠㅠ? /'마루가 어제 새벽에 정말 과하다 싶을정도로 울었어요 분명히 산책도 재밌게하고 눈이 새빨개져서 꿈쩍꿈뻑하고 키우시는 분들은 다 아실거에요 아가가 졸릴때 ... [12] 마루마망 2019.04.17 156
3106 먹는것 관련 고민입니다. 아는분이 고구마며 단호박에 삶은야채, 닭가슴살등 직접만들어 먹이는데 회사다니느라 바쁘고 아내도 일이있어 보미식사가 사료위주라 미안하네요 다들 애기 어떤... [4] 보미러브탱숮 2019.04.17 89
3105 다래끼 두부가 그저께 갑자기다래끼가생겨서 인터넷쳐보니 놔두면없어진다는글을봐서 안심하고있었는데 자고일어나서보니 더커졌어요ㅠㅠ 다래끼 경험하신분있으실꺄요? ... [4] 두부두붑 2019.04.17 84
3104 초보 견주 담다라담입니다! 안냥하세요! 어제 74일 된 아가 포메라니안을 입양하게 된 초보 견주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1. #울타리 . 펫샵에서 ... [9] 담다라담담 2019.04.15 87
3103 밥먹을때 이상한 행동을 해요 다른게 아니라 하비가 다른 아이들과 조금 다르게 밥을 나눠먹었는데 어제부터 갑자기 사료를 입에 물고 #다른곳에가져가서먹어요 ... 심지어 패드위에서도 먹습... [12] 옹이네 2019.04.15 150
3102 외부기생충 바르는타입 매달해주는 리펠로 어떤가요?   전에는 3개월에 한번씩  먹이는 브라벡토라는 약을 먹였습니다... 그런데 반드시 외부기생충(참진드기,벼룩...)구제에 구지 아이의 내장과 소화관에 무리를 주... [1] file 경정목 2019.04.15 107
3101 블랙탄 미용 블랙탄 우리 아기 이제 10개월차 접어들고 원숭이시기 송충이같던 비쥬얼 이후 털도 제법 빵빵해졌다가 봄철 털갈이의 극한시절을 보내고 있는데요..   문제는 요... [2] 하응가 2019.04.15 79
3100 사료 어떤걸 주시나요?? 맨 처음 로얄캐닌 스타터로 시작하다가 중간에 아투 퍼피로 바꿨었어요. 그리고 지금은 아투독 연어로 급여중인데, 너무 같은 사료만 먹으면 질려한다는 말을 듣... [14] file 밤만쥬네 2019.04.15 155
3099 오늘 실수로 강아지를 쳐버렸어요 강아지와 같이 있다가 실수로 주먹으로 강아지 턱을 쳤어요 사람이 맞아도 아플 정도였는데 맞고 나서 픽 쓰러지듯이 누웠다가다시 일어나긴 했어요 그래도 머리... [9] 뱅글뱅글이 2019.04.15 166
3098 사냥하는모습 수리가 놀아주다보면 인형등을 던지면 어느순간 정말 맹수들이사냥하듯이 살금살금 다가가가서 갑자기콱 물고오는데요 혹시 다른아가들도 그러는지 궁금하네요 원... [4] 수리 2019.04.14 87
3097 포메 처음 키워보는 사람인데요, 예방접종시기 이런게 맞는지 내용좀 봐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전남 광주 사는 포메키우는 사람입니다.ㅠㅠ   늘 외로움이 많아, 함께 같이 지낼 강아지를 늘 꿈꿧는데, 집이 작고 자신이 없어 망설이다가..... [19] 윤대표와포메 2019.04.14 134
3096 강아지 배에 두개가 났는데 .. 저희 아이 배에 뾰루지랑 저렇게 상처난것처럼 되있더라구여 ㅠㅠ 이게 뭔지 알수잇나요 .. #강아지피부 [4] file 베리네 2019.04.13 148
3095 필수용품에 대해서 알고싶어요 추천해주세요! 제목에서 말하는 필수용품이라는게 뭐가 필요한지는 아는데 정확히 어떤 #영양제 를 먹여야하며 귀청소는 이게 좋아요 라던지 브러쉬는 이게 좋아요 라던지 등 ... [5] file 아리빠더 2019.04.13 119
3094 목욕 안녕하세요^^  3개월아가 를 키우고 있는  둥이 엄마입니다. 아가를 목욕 시키려는데 언제가  적당할까요? #목욕시기  [10] file 막둥이 2019.04.13 126
3093 포메가 처음보는 사람한테 배를 뒤집습니다. 안녕하세요? 4개월된 저희집 포메가 처음보는 제 친구에게 배를 뒤집었습니다. 근데 저한테는 배를 안 뒤집어요. 왜 그러는건가요? #배뒤집기  #콩돌이  [4] kadran 2019.04.13 143
3092 우리 설이가 어제오늘토했어요 ㅜㅜ     어제저녁는 사료랑껌이 섞인 토를하고 오늘은 하얀거품토를했어요. 어제는 과식을한거 같은데 오늘은 하얀거품 토였는데 닦으니까 사람위액같이 노랗더라고요... [5] file 윤도도 2019.04.13 99
3091 포메 여아 두번째 생리전 증상 ㅠㅠ..  5살이 되고 나서 저와 가족이 된 베리가 , 첫 꽃도장을 찍고 두번째 꽃도장이 6월쯤 할 것 같다고 전 주인에게 들었는데 ..  요몇일부터 산책 나가면 유독 예민... [5] 베리네 2019.04.12 101
3090 2개월아이 사료 급여시간과 방법문의 안녕하세요 이번에 2개월 아기포메(하비)입니다 어제 첫입주했고 사료를 일주일정도는 물에 불려주라는 글을 보고 불려주었고  제가 회사생활을 해서 하루 2회 오... [16] file 옹이네 2019.04.12 103
» 강아지 행동에 관해 궁굼한것좀 풀어주세요 저희 몽실이는 공을 갖고 놀면서 항상 으르렁 대며 뛰어다니는데요 으르렁대는게 좋아서 으르렁대는건지 아님 짜증나거나 싫어서 으르렁대는건지 아시는분 알려주... [20] 몽실잉 2019.04.12 142
좋은답변 있는 글만 보기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04 Next
/ 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