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단 브러쉬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저희 송이가 벌써 5개월이 지나 접종7차도 저번주에 다맞고 키도크고 다리도 길어지더니 점프는 잘해서 못하게해도 말듣는 개린이가 아니죠ㅠㅠ 쇼파위에 뭐라도 올려놓으면 점프점프해서 물고놀으려고 하는데 어제는 점프해서 올라가더니 아들이 위험하니까 잡으려고했더니 뺐는줄알고 점프해서 뛰어내리더라구요. 심장이 쿵~~ 다리다칠까봐 ㅠㅜ

카펫트도 깔아보고 pvc어린이매트도 깔아봤는데 발에 닫는 촉감때문인지? 큰 애견패드인줄알고 계속 그곳에만 대소변을 보네요.

계단오르기는 하는데 내려가는것은 못하고 가리키고 싶은 마음은 아직없어서 문열리면 나가는줄알고 밖으로 뛰는데 계단을 못내려가니 집밖으로는 탈출못해서 계단형말고 언덕형으로 사줄까합니다.

근데 문제는 강아지매트는 얇던데 보통 0.5cm정도 거기에는 깔아도 얇으니 대소변안볼까요? 강아지마다 다르긴하겠지만 솔직히 거기에다 계속싼다면 힘들것같아서요ㅠㅠ 

카펫트, 어린이매트 깔았다가 다 치우고 깔생각못하는 1인이라 고민되요?

#강아지매트 #대소변 #5개월포메 #포메라니안 

님의 소중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기준 추천수 이상이 되면 아이콘을 가지게 됩니다.

포메러브에서는 반말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서로 알고 지내는 사이라 할지라도 존칭을 사용해 주세요. 댓글과 대댓글 차이점

Comments '9' 좋은 답변이 있다면 추천을 해주세요. 좋은 답변으로 채택이 되며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 profile
    밀밀크크 2020.09.23 11:07

    저..매트에도 패드깔아놨었거든요..

    거기에 싀를 해서요...

    글고보니 패드가 줄여도 3~4개가 깔려있드라구요..

    그래서 매트에 패드는 정리하고싶어서..

    그곳에 밥그릇 놔줬어요..한 삼사일 거기다 주니까..

    거기엔 배변 안하드라구요..

    글구 정말 해야하는곳에는, .욕실 발매트위에 패드 깔아줬어요...송이도 푹신한곳에 하는걸 좋아하나봐요..

    계단에 대한 답변은 아니지만~~ 한번 해보세용

  • profile
    송이마덜 2020.09.23 13:37
    To.밀밀크크

    저는 매트가 너무 고민되요ㅠㅠ 저희집도 배변판이 세개인데 한개는 송이집안이라 잘때만 싸고 한개는 간식먹거나 노는곳 부엌앞은 배변하고 평송에 쉬하는곳 근데 매트만깔면 어제도 바로 쉬해서 어쩌나싶네요?

  • profile
    퐁이마미 2020.09.23 12:00

    매트나 푹신한곳에 쉬야...ㅠ.ㅠ한두번은 그렇다치지만 자주그러면 매일 세탁하고 닦아야되서 그만한 스트레스도 없지요..

    전 퐁이키우기전에 전남친이랑 키운 포메는 저희집에서 여기저기 한번씩막쌌거든요😢응아든 쉬든 

    근데 꼭 자기가 정한 그자리만 싸더라구요 그땐 매트없을때라 배변패드를 여러장깔아놔서 배변훈련하려해봤죠 그땐 전남친은 그전에도 강아지 3번(포메아닌 다른강아지 3품종..제가 포메아니면 키울생각없다고하니 선물해줬어요)이나 키워봤다며 알길래 지식아니까 전 스스로 알려하지않았는데 결국 침대에서도 한번 쉬야하더라구요ㅠㅠ결국 그 포메는 제가 헤어지자니까 뺏어갔지만😑생각하니 또 열이..😡..😊😊😊

    그리고 다행히 퐁이는 신기하게도 배변훈련 가르치지않아도 배변패드두장에만 딱 싸고 침대든 매트든 한번도 실수한적이 없어용 다른집에 데려가도 패드에만싸구 침대에서 자다가도 쉬마려우면 후다닥내려가서 싸구와용 그래서 배변문제가 걱정인걸 몰랐는데 포메러브님들 글한번씩보면 은근히 많네용😭

    애기때 배변훈련시키려고 티비에 많이 봤다가 알아서 잘하길래 시키지도 못했지만 티비에서 매트에 쉬싸거나 실수해도 절대 혼내지않고(혼내거나 그러면 자기가 쉬응아하는게 잘못된줄알고 참거나 먹어버린데요) 배변패드에 간식을 둔뒤에 먹으면 폭풍칭찬!계속 반복해야된다더라구요!

    그리고 계단도 저도 세모모양사려했는데 일반계단샀는데 처음 계단오르내리는법가르킬때도 간식을 그한칸한칸주며 가르치니 한두번오르내리고 금방 터득했어요!

    그러나 집외엔 밖에선 절대 계단 오르락내리락못하게 해요🙃 퐁이도 현관문열면 나가는줄알고 신나게 나가는데 계단앞에선 안내려가용!집안에 계단은 잘내려가욤

    그리구 애기들 뛰는건 진짜 어찌할방법없죠😅

    전 어릴때부터 퐁이 못뛰게하고 못일어서게해서 커서도 절대 뛰지는 않아요🙅‍♀️🙅‍♂️밖에 나갔다가 오면 반가워서 두발로 일어서는건 가끔 아주 잠시하긴해요ㅠㅠ그것도 못하게하고있어요

    보호자몸을 치면서 뛰거나 두발로 일어서면 다리로 세게는 말고 살포시 밀쳐요 이건 안된다는식으로 손바닥보여주면서 단호하게요!

    그리구 그런거없이 일어서면 자리피하거나 앉아버려요!계속 반복하다보면 하는 횟수도 줄어들거에요ㅜㅠ

    우리 포메 애기들은 다리가 소듕하니까요..❣화이팅!

  • profile
    송이마덜 2020.09.23 13:41
    To.퐁이마미

    송이도 혼내지는 않는데 친구네가면 배변판에 올라가서 싸던데 시댁에서는 자기가 싸고싶은곳에 싸서 아예 그쪽으로 배변패드를 옮겨줬고 집에서는 세곳에 배변판을 뒀는데 카펫트나 매트만 깔면 발바닥촉감이 좋은지 거기위에서 싸더라구요. 매번 치우고 빠는것도 일이고 자꾸싸다보면 그냥 카펫트나 매트를 치우게되지 계속싸게 둘수는없더라구요. 뛰지말래도 콩콩뛰고 서고 말릴수없는 개린이라 고민되네요

  • profile
    퐁이마미 2020.09.23 16:49
    To.송이마덜

    아이구ㅜㅜ걱정이시겠네요...집안꾸미려고 카페트깔아두는것도 깔아둘겸 송이 슬개골때문에 매트랑 깔아두신것같은데...매번 닦고 치우기힘들죠ㅠㅠ강아지는 발바닥으로 촉감느껴서 그래서 제일 실수하기 쉬운곳이 침대 카페트 매트죠ㅠㅠ그럼 카페트매트없어도 배변패드에 말고 방바닥에 그냥 싸나요?ㅠㅠ꾸준히 반복되는 배변훈련시켜야될것같아요 계속 놔두게되면 다니는곳마다 물바다될것같아요ㅜㅜ또 침대에는 올려놓기도 힘들테고..

  • profile
    송이마덜 2020.09.23 19:01
    To.퐁이마미

    카펫트나 pvc매트안깔면 배변패드에 싸요 그래서 더 고민이예요 안깔아놓으면 안싸니까 나가서도 슬링백에 안고다닐때도 안싸고 참고있다가 집에오면 배변패드가서 싸고 침대위에서 놀때도 한번도 싼적없어요. 친구집에가도 배변패드에싸고 집에 카펫트나 매트만없으면 전혀 걱정없는데 자꾸뛰어서 고민되네요. 강아지매트가 얇다고해도 pvc매트니 깔아놓으면 거기에만 또 쌀까봐

  • profile
    내새끼토리 2020.09.23 16:31

    소변봐서 카펫트.애들매트를치우셨다면 맨바닥이라는건데...쇼파에서 맨바닥에 점프는 너무나 위험한상황같은데요.애견매트 백퍼방수에요.겹치는곳에 일보지않는이상 본그대로매트위에있어요.애기다리가 걱정된다면 하루라도 빨리사서 깔아주셔요.고민은배송만 늦출뿐...ㅎㅎ매트 있고없고의 차이는 엄청나답니다

  • profile
    송이마덜 2020.09.23 19:21
    To.내새끼토리

    그러게요 어제 처음으로 쇼파올라가서 너무 놀랬네요ㅠㅠ 위험한 상황을 안말들려고 우선 뭐든 배송오기전에 쇼파위에 관심가질만한건 치웠더니 점프안하는데 애견매트에도 계속 싸면 어쩌나싶어요ㅠㅠ

  • profile
    내새끼토리 2020.09.23 19:27
    To.송이마덜

    애견매트에 쉬아할꺼 걱정되서 안깔아주다 더 큰일이날수있어요ㅠㅠ일단 송이가 배변판에쉬할때 옆에서 쉬~~~라고 계속 말씀하시고 우리송이쉬했어?아유잘했다 폭풍칭찬하면서 간식을주는걸반복하시구요.매트깔고난다음 쉬아할때쯤 판에 올려서 쉬~~~ 송이 쉬아하자~~~라고 계속반복해보세요 판에서 쉬하고 간식주는게반복되면좋아서 알아들을거에요.제경험담이에요ㅎ

    매트깔고 인내심을가지고 배변훈련해주시는게 좋을듯해요.그래도 강아지매트는 방수가되니 닦기만하면되니까요

여러 답변 중 질문자에게 추천을 해주고 싶은 답변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추천을 꼭 해주세요.

질문하신분과 검색하여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추천받은 답변이 있다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추천받은 답변자에게는 스티커가 지급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글 작성시 #해시태그를 본문에 꼭 넣어주세요.★ [15] file 몽실아빠 2017.01.03 46543
공지 ☆질문은 묻고답하기 에서만(묻고답하기 이용규칙)☆ 몽실아빠 2014.07.16 26264
공지 ★포메러브 이용에 관한 간단한 규칙★ file 운영자 2012.05.10 74534
4450 사료추천해주세요~~~ 만 7,8개월부터 1년전후까지 먹이기 좋은 사료 추천해 주실 수 있을까요? 사료 고르다가 머리가 정리가 안되서 문의 글 써봅니다. 호두는 2개월때 델고와서 딱 한... new help me! 호두사랑 20:27 19
4449 4개월 간식 질문이요! 9월에 태어났으니 4개월 넘어가고 있는데요~ 입질이라고 해야하나.. 3개월때부터 손가락, 이불, 박스, 쇳덩이 등등.. 안물어뜯는게 없어요ㅠㅠ 동물병원에 문의했... [6] update 퐝윤희마미 2021.01.15 64
4448 2개월 강아지 샤워,양치,빗질 시기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집에데려온지 5일째 됐습니다 샤워나 양치 빗질 귀청소 는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빗질 #샤워 #양치 #귀청소 [4] updatefile 땡구아빠 2021.01.14 70
4447 요즘 포메강아지들 털갈이 시즌인가요 ...?? 시루 ...... 털이 장난없이 빠지구있어요 ㅠㅠ 시루가 털갈이가 늦는건지 아님 몸에 문제가생긴건지 ㅠㅠ 걱정돼서요 ㅠㅠ 다른 강아지들은 어떤지 궁금해서 올립... [9] file 시루맘 2021.01.14 100
4446 LCPD 고관절수술 자몽이 작년 11월에 왼쪽 다리 고관절 괴사 LCPD 판정받고 아직 심하지 않으니 지켜보자 하셔서 기다렸는데 평소때는 똑같이 산책도 잘하고 잘놀고 하는데 응가할... [13] 하트뿅뿅자몽 2021.01.14 83
4445 오늘 아침에 변에 피가 묻어나온것같아요 오늘 아침에 밥먹이고 변을 보니 변에 빨간 피가 묻어 나왔더라구요ㅠㅠ일단 좀 더 지켜보고 병원에 데려가야하는지...일하러 나왔는데 자꾸 신경쓰이네요 #포메... [15] file 땡구아빠 2021.01.14 69
4444 7개월 강아지 모량 처음 포미를 데리고 왔을때가 3개월인데 모량이 너무너무너무 없었어요ㅠㅠ 그래서 피부 피모 영양제 꾸준히 먹여서 털이 좀 자라긴 했지만 다른 포메 친구들은 ... [15] file 폼폼이언니 2021.01.14 87
4443 털때문에 고민이에요 안녕하세요, 5개월 반 견생 레오 견주입니다. 저희 레오가 원숭이시기라고하나 털이 없어도 너무 없어요. 모량도 적은편인데 심지어 털코트도 꼬리의 털도 길지가... [7] file 좋은답변 레오폼폼 2021.01.12 138
4442 3개월 강아지가 너무 활발해요.. 안녕하세요! 처음 반려견과 함께라 정말 행복하지만 미숙한 점도 많은거 같아 여쭤봅니다 폴리는 딱 3개월 강아지인데요 정말.. 너~~~~무 활발해요 ㅠㅠㅋㅋㅋㅋ... [15] 좋은답변 폴리폴리 2021.01.11 127
4441 몇일 송이때문에 ㅠㅠ이 몇일전부터 송이가 덜 먹어요. 먹성이라면 주는데로 다 받아먹고 배가불러 토를하면했지 먹을거를 마다한적이없었는데? 삼일전부터는 사료도 가지고 장난만 치지 ... [12] file 송이마덜 2021.01.08 145
4440 강아지가 노란 토를 했는데 ㅜㅜ 노란토를 했는데 물도 아니고 덩어리처럼 나왔는데 이거 왜 그런걸까요 ? ...... #강아지토 #노란토 [11] file 해달이엄마 2021.01.07 145
4439 저희 강아지가 7살인데... 제가 워낙 집콕이라 나가지도 않고 코로나 땜에 마트에 갈께 아니면 안나갑니다 그래서인지 강아지가 알파증후군이라는 것을 얼마전에 알았어요 어떻게 해야하죠?... [6] 토브 2021.01.07 122
4438 포메라니안 습식사료? 건식사료? 나이는 2살이구요 처음에는 고연어 ,anf 종류별로 줬었는데 anf를 좀 잘 먹다가 매번 남기고 아예 안먹을 때도 있어서 이 방법, 저 방법 다 써봤었어요.. 안먹으... [2] 황봉구 2021.01.04 200
4437 슬개골 탈구 통증 후추는 8개월이구요 슬개골 탈구 2기 유지중이었어요 근데 오늘 터그놀이를 하다가 갑자기 크게 깨갱 고함을 지르면서 다리를 절더라구요...ㅠㅠㅠ 이런적이 처음... [7] updatefile 후추를후추후추 2021.01.01 199
4436 사료가 문제일까요? 안녕하세요?! 여쭤볼께 있어서요 ~ 저희 강아지가 설사는 아닌데 지속적으로 무른변을 보는데 사료 때문일까요? 저희가 로얄캐닌을 스타터로 먹이고 로얄캐닌이 ... [30] file 머핀이네 2020.12.31 209
4435 궁금합니다 저흰 위와같은 행동을 "주세요~~" 한다고하는데 왜하는갈까요? 정말 요구성 주세요일지 다른 이유가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백구 #주세요 [18] file 백구엄마 2020.12.30 159
4434 3개월차 무는행동.. 도와주세요 ㅜㅜ 안녕하세요? 뽀야는 3개월차인데 집에 있는 물건들을 다 물어요.. 예를들어 깔아놓은 장판, 전선, 슬리퍼, 사람 손발 이게 강아지들 특성으로써 자연스러운 행동... [16] 뽀야누나 2020.12.28 249
4433 다리들고 쉬야하기 시작했어요 이번주 주말에 중성화 기다리는 중에 머스마가 다리들고 쉬야 시작했어요ㅜㅜㅜ 배변패드에 싸긴 하는데 조준도 안맞아서 옆으로 새요ㅜㅜ 중성화 하면 다시 앉아... [22] 루이717 2020.12.28 189
4432 귀는 꼭 서야하는건가요?😊 아령. 조금 있으면 만 7개월이되어요. 8월, 2개월에 저희집에 처음 왔지요. 준비도 없이 덜컥 식구로 맞이하고 이것저것 찾아보며 키우게 되었답니다. 포메러브에... [21] file 시고르아령 2020.12.26 324
4431 개숭이 포메 문의드려요 5개월차 포메 키우다가 친구가 필요한것 같아서 4개월포메를 분양받았어요 개숭이 시기로 털이 많~~~~이 빠져서 조금 저렴하게 데리고 왔는데요ㅎㅎ 사장님께서 ... [17] file 루이717 2020.12.26 230
4430 애견카페에서 다리가 부러졌는데 도움이 필요해요 ㅜ 안녕하세요. 어제 우리 아이가 애견유치원(카페도 같이함)에 갔다가 다리가 부러졌는데. 뭔가 좀 억울한 부분이 있어서 어떻게 해야될지 물어볼 데는 없고 답답해... [2] 크림0216 2020.12.26 166
4429 왼쪽 뒷다리 만두가, 저녁에 갑자기 왼쪽 뒷다리를 들고 걷더라구요. 아주 잠시 그랬고, 낑낑거리거나 아파하진 않았어요. 슬개골 늘 걱정했는데,,ㅠㅠ 병원..가봐야겠죠? 겁... [31] 꼬꼬마만두 2020.12.24 1696
4428 잠복고환 및 중성화수술 문의 저희 강아지는 오늘로 딱 180일된 숫컷입니다. 무럭무럭 잘 자라서 몸무게도 4.5가 넘었네요. 막연히 중성화수술은 만 6개월이 넘어서 해주자 생각했고 날짜는 저... [5] 호두사랑 2020.12.23 129
4427 사료양 2개월 24일 되었어요~~ 울집온지 5일 되었고 사료통에 1/4정도 아침. 저녁으로 2번줬어요(어제부터 마른 사료 줌). 올때 0.7키로 였는데 4일 사이에 0.3키로 더 ... [10] 카라 2020.12.23 141
4426 다른강아지를 보면 너무 짖어요 산책할때 줄 앞으로 당기기도 많이하고 무엇보다 다른 개를 보고 많이 짖어요ㅠ 공격을 하려는 자세인거같은데 좋은방법 잇을까요 #산책 #포메라니안 [8] 뚱2 2020.12.23 119
4425 강아지가 뛰다가 갑자기 앞쪽 한 다리를 절어요.. 밥주려고 하니까 신나서 빙글빙글 돌다가 갑자기 한쪽 다리를 절어요 앞다리고요 얘가 자꾸 걷다가 픽픽 쓰러져서 제대로 못걸어요 지금 10시인데 어떻게 해야될... [16] 밀크네 2020.12.22 147
4424 강아지 발 다친적이나 잘아시는분ㅠㅠ 강아지 다리다친적있거나 뼈부러진적 있으신분 아니면 이쪽에 대해 아시는분 있으신가요? 지금 제 스스로 자신이 너무 미워요ㅠㅠ 방금전에 은행ATM기 다녀올일있... [31] 퐁이마미 2020.12.21 1323
4423 뭉친털 어찌해야 할까요? 쏨파입니다. 강아지 뭉친털을 어찌해야 할까요? 평소 빗질을 열심히 하긴하는데..ㅉㅉ 귀 뒤쪽 속안에 새끼 손톱만한 덩어리 털뭉치를 찾았는데 풀다풀다 잘 안풀... [23] 쏨파 2020.12.21 1583
4422 눈물자국 용액? 뚱이 하루 몇번씩손수건으로 눈꼽떼주고ㅠ관리하는데 이미 착색된 눈물자국 어떻게 관리하면 좋나요? #포메 #눈물자국 [5] 뚱2 2020.12.20 143
4421 급 심란합니다ㅜ 오늘은 한달 한번 사상충하러가는날~ 토토 첨부터 다니던병원에서 당장 돌아오는 월욜 양쪽 슬개골 수술을 잡았습니다. 수술만은 하지말자 다짐했었는데...꼭 지... [36] file 토토네 2020.12.19 1373
좋은답변 보기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49 Next
/ 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