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단 브러쉬

Extra Form

오늘 늘 가던 동물병원에서 대박이 광견병과 종합예방백신 접종을 했습니다.

1년에 한번씩 접종하는 것은 포메러브 회원님들도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대박이는 작년에도 같은 병원에서 같은 백신을 접종했습니다.

당연히 별일은 없을거라 생각했고 백신알러지라는 것을 알지도 못했습니다.

대박이 접종 후 집에 데려다 놓고 와이프와 마트를 갈 계획이었는데 

피곤하여 낮잠이나 잘 생각으로 집에서 잠시 눈좀 붙이기로 했습니다.

접종 전에 산책을 하고 접종도 했으니 대박이도 피곤할 거라는  생각에 쉬고 있었습니다.

근데 대박이가 뭐랄까 좀 산만하고 쉴 생각을 하지 않더군요. 왔다갔다 왔다갔다....

저희부부가 한 시간쯤 잠을 깊이 못자고 설쳤는데 여전히 대박이는 좀처럼 여느 때와는 다르게 좀 불안해하는 행동을 했구요.

접종한 것이 스트레스를 줬나하고 생각했지 별 걱정은 하지않았습니다.

근데 대박이 행동이 점점 과격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때가 접종한지 1시간 30분 정도 지난 때였구요.

바닥을 긁고, 이리 저리 뛰어다니고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구토를 하기 시작했고 오늘 먹은 것들을 모두 토해내더군요.

상황이 심각하다고 느낀 와이프가 동물병원에 전화를 했습니다.

병원에서는 눈 주위가 빨갛게 부어있으면 빨리 병원으로 오라고 했습니다.

순간 대박이 눈 주위를 보니 빨갛게 부어있더군요.

부랴부랴 대박이를 차에 실어서 병원으로 갔습니다.

여전히 차안에서 대박이는 몸부림을 치고 제 마음은 급해지고 와이프는 옆에서 울먹이고.....

어떻게 갔는지도 모르게 병원에 도착했구요.

 

대박이를 보자마자 의사샘이 접종알러지라고 하셨고 저희는 어느 접종의 알러지인지 모르지 않냐고 물었습니다.

의사샘의 말이 광견병 접종의 알러지 확률이 다른 접종보다 10배정도 높고 상태의 심각성도 더 크다고하셨습니다.

그래서 광견병 접종 알러지 주사를 맞고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알러지 주사 반응을 보기위해서는 10분이상 지켜봐야 된다고 하셔서 병원에서 지켜보기로 했습니다.

얼핏봐도 눈주위와 입주위가 빨갛게 부어있더군요.

10분이 지나도 부은 눈과 입주위의 붓기는 변함이 없고 대박이가 하얀 거품까지 토해내고... 참 가슴이 아프더군요. 

시간이 좀 더 지나고 한 20분정도가 되자 서서히 눈가가 가라앉고 눈가의 색이 원래의 색으로 돌아오는게 보이더군요.

진정되는 대박이를 보자 정말 지옥에서 천국으로 가는 기분이랄까요? ^^

 

의사샘의 말씀이 이런 알러지반응은 만마리당 한마리정도의 확률이고,

알러지반응이 없다가도 다음 해에는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하셨습니다.

이런 알러지반응은 2시간이내에 발생한다고 합니다.

광견병 예방접종 후 2시간 동안은 꼭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접종도 최소한 병원 문닫기전 2시간 이전에 맞추시구요.

만에 하나 저희 대박이처럼 이상 반응이 오면 병원으로 가서 응급조치를 해야하니까요.

물론 접종전에 상담을 충분히 받아보시는 게 중요하겠습니다.

 

오늘 정말 지옥과 천국을 오가는 하루였습니다.

만약 접종 후 그냥 대박이를 집에 두고 외출을 했다면....

힘들어하고 고통스러웠을  혹여 잘못될 수도 있었을 대박이를 생각하니 아직도 아찔합니다.

광견병 접종 후에는 꼭!!  아가들과 떨어지지마시고 지켜봐주세요.

 

20150829_181719.jpg

 

 경황이 없어서 심각했을때는 사진을 찍지 못했고 많이 진정된 후의 사진입니다.

 그래도 눈주위에 빨갛게 붓기가 남아있네요. 

 

#대박 #대박이 #완소대박 #광견병알러지 #알러지

님의 소중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기준 추천수 이상이 되면 아이콘을 가지게 됩니다.

포메러브에서는 반말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서로 알고 지내는 사이라 할지라도 존칭을 사용해 주세요. 댓글과 대댓글 차이점

  • profile
    몽실아빠 2015.08.29 23:39
    대박이 고생했네요. 괜찮다니 다행입니다. 엄마 아빠도 많이 놀래셨겠습니다. 그런데 오늘 다른 주사도 맞은건가요??
  • profile
    대박아빠 2015.08.29 23:49
    To.몽실아빠
    정석대로 하자면 일주일간격으로 하나씩 맞아야하는데 의사샘이 크게 상관없다고하셔서 종합백신과 광견병백신을 한번에 맞았어요. 근데 알러지반응의 확률과 심각성은 광견병백신이 크다고 하시네요.
  • profile
    몽실아빠 2015.08.29 23:51
    To.대박아빠
    아 2가지 맞은거군요. 전 서너가지를 다 맞은건가 혹시 해서 여쭤봤어요~
  • profile
    알림봇 2015.08.29 23:51
    To.몽실아빠
    20포인트 가지셈~♡
  • profile
    라니 2015.08.30 00:01
    헉..그런경우도 있군요 만마리당 한마리 꼴인데 왜 우리 대박이 한테 그런일이 일어났을까요ㅠ 너무놀라셨겠어요 진정되었다니 너무 다행이구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대박아빠 2015.08.30 00:07
    To.라니
    그나마 다행이죠.
    정말 함께 있어주길 잘한 것 같아요.
    라니는 괜찮은가요?
  • profile
    라니 2015.08.30 00:26
    To.대박아빠
    글쎄요~쌩쌩하긴한데 좀더지켜봐야할듯싶어요~
  • profile
    용이맘 2015.08.30 00:46
    큰일 날뻔 했네요 다행이네요. 여기쌤도 광견 맞을땬 2.3시건은 자켜 보라고 아이가 힘들어 할거라고 하시더라고요. 근데 전에 맞은게 괜찮다가 다시 맞을때 안맞는거 첨알았어요. 관심있게 봐야 겠어요. 울 대박이 고생했네요. 울 예쁜 대박이 건강 찾길 바래요
  • profile
    대박아빠 2015.08.30 08:18
    To.용이맘
    아침에 보니 다행히 여느때와 같아보이더군요. 내년에는 다른 회사껄로 맞추려고요.
  • profile
    밤톨맘 2015.08.30 01:27

    첨 알았네요 예방접종 알러지...예방접종을 안할수도 없고ㅜ.ㅜ 그래도 대박이 다행 이네요.

    만마리당 한마리가 알러지 걸린다면 폐기 처분 해야 되는거 아닌가요.담에 또 누가 걸릴지 모르잖아요ㅠ

    대박이 병원에 빨리 안갔으면 클날뻔 했잖아요......

  • profile
    대박아빠 2015.08.30 08:36
    To.밤톨맘
    광견병은 치사율이 100%이기때문에 꼭 맞추시는게 좋을거에요. 1년 주기의 간격도 꼭 지키셔야하구요.

    이유가 있는데요.만약에 우리 멍뭉이가 누군가를 물었을 경우 물린 사람이 이 멍뭉이 광견병 걸린거 아니냐고 백신맞은 여부를 확인하자고 하면 접종한 동물병원에 근거가 남아있는 경우는 상관이 없습니다.

    근데 백신접종한지 1년이 지난경우는 그 효력을 인정받지 못 합니다. 물린 사람이 자신의 감염여부를 알고싶다고 검사의뢰를 하면 멍뭉이에게서 검사를 해야하는데 뇌조직으로만 검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럴경우 안락사를 시킨 후 검사를 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참 슬픈 일이지요. 하지만 법률이 강화되어 손쓸 방법이 없다는 것이 너무나 안타까울 뿐입니다.
  • profile
    밤톨맘 2015.08.30 09:50
    To.대박아빠
    광견병에 대한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
  • profile
    알림봇 2015.08.30 09:50
    To.밤톨맘
    10포인트 가지셈~♡
  • profile
    예삐오빠 2015.09.01 05:29
    To.대박아빠
    사실입니다. 광견병주사가 독하고 부작용 위험이 있다해서 저역시 예삐한테 안맞출려했는데 대박이님께서 언급하신 부분을 수의사님께서 설명해주시면서 접종을 권장하더군요.
    강아지랑 밖에서 산책할때 보통 성인들이 예쁘다면서 만지려드는데 강아지가 외면하거나 싫은 기색을 보이면 성인들은 만지는 행위를 중단하지만 철없는 어린애들은 자제못하고 계속 만지려들잖아요 그러다가 강아지가 스트레스받아서 순간적으로 물어버리면 물린 애의 부모가 발발뛰겠죠. 그럴때 가장 많이 물어보는게 광견병주사 맞췄는지랑 구충제 먹였는지 여부를 가장 많이 묻는다네요.
    만약 광견병접종 안해둔 상황에 제대로 찐붙어서 보상받을 심산으로 달려들 다른집 부모들 만나게되면 어떨지 생각해보니까 잘 키우던 강아지 목숨 한순간에 요단강 건널것은 물론이고 정붙이던 견주마저 크게 상심하겠더군요. 그래서 저도 2주뒤에 광견병 맞춰주려고 해요. 저역시 잘 지켜봐야겠네요.
  • profile
    앙꼬맘 2015.08.30 10:24
    어머나... 대문글보고 너무 놀랬네요 대박이 이제 괜찮죠? 엄청 놀라셨겠어요..
    대박이 언능 기운챙기길 바래요
  • profile
    대박아빠 2015.08.30 11:44
    To.앙꼬맘
    지금은 거의 나은듯 하네요.
    걱정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 profile
    아지엄마 2015.08.30 10:49
    정말 다행이에요ㅜㅜ
    이 알러지 반응이 정말 무서워요....강아지가 알러지 반응이 있다는건 들어보기만 했는데 정말 앞으로 이런 일이 절대 없기른 바랄게요~ 오늘은 대박이 쉬어야겠어요!
    저희두 일이 있어서 모임에 못 나가요...
  • profile
    대박아빠 2015.08.30 11:47
    To.아지엄마
    아지아톰 못 봐서 아쉽네요.
    대박이 상태가 많이 좋아져서 저희는 참석 할 생각입니다. 다음 모임 때 뵙죠.
  • profile
    몽실아빠 2015.08.30 10:49
    대박이 어제 맞은 접종 예방접종 다이어리에 등록해보세요. 내년 어제 날짜로(2016년 8월 29일) 등록하시면 2016,2017,2018....... 자동으로 등록되서 접종 일주일 전에 알려줍니다~
  • profile
    대박아빠 2015.08.30 11:49
    To.몽실아빠
    심장사상충하고 진드기만 다이어리에 등록했는데
    이참에 1년주기 접종도 등록해야겠네요.
  • profile
    몽실아빠 2015.08.30 11:50
    To.대박아빠
    1년주기가 더 도움이 되요. 신경 안쓰고 있어도 알림을 주니까요.
  • profile
    대박아빠 2015.08.30 11:52
    To.몽실아빠
    맞아요. 깜빡할 수도 있겠더라구요.
    등록해야겠어요.
  • profile
    막무가내 2015.08.30 11:12
    아이고~~애쓰셨습니다! 참 다행입니다.
  • profile
    대박아빠 2015.08.30 11:50
    To.막무가내
    아직도 아찔합니다.
    걱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profile
    Casey 2015.08.30 16:56
    정말!!마니 놀라셨겠어요..알러지라는것도 있구나 했어요...
    참고로 여기 vet에서는 주사을 맞은날 주사약에 붙어있는 스티커을 떼서 아이 진료기록부(견주 소유)에 날짜쓰고 의사 사인하고 주던데여..그럼 어떤 예방접종언제했는지 알수있구요.
  • profile
    대박아빠 2015.08.30 18:48
    To.Casey
    확률이 적다고는 하는데 직접 겪어보고나니 정말 아찔하더군요. 알러지반응이 절정에 이르렀을땐 정말이지 대박이 잘못되는 줄 알았어요.
  • profile
    꼬맹이언니 2015.08.30 22:44
    주인도놀라고..말못하능대박이는 얼마나힘둘었을꺼여...ㅠㅠ우리꼬맹이도맞아야하는뎅...무서워졌어요. ㅠ
  • profile
    밍밍맘 2015.08.30 23:36
    큰일날번했네요 대박이~~
    그래도 오늘 너무 씩씩하게 잘놀아서 기특하네요~~
    저도 내년에 예방접종할때는 좀지켜보고 출근을 해야겠어요~~
  • profile
    동글이 2015.09.16 19:31
    헛 대박이 아프면 안되는데 ㅠㅠ 지금은 괜찮죠?
  • profile
    대박아빠 2015.09.16 21:29
    To.동글이
    걱정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대박이 쌩쌩합니다. ^^
  • profile
    토리토담 2015.09.22 17:01
    그런 일이 있으셨군요. 정말 놀라셨겠어요. -.-;;
  • profile
    대박아빠 2015.09.22 17:09
    To.토리토담
    그때만 생각하면 지금도 아찔합니다.
    다행히 대박이가 잘 이겨내서 대견합니다. ㅎㅎ
  • profile
    흰돌꼬물맘 2015.10.08 21:35
    어우! 무섭네요.
    아가야들 말도 못하고 얼마나 답답했을까요! 고통스럽고ᆢ
  • profile
    소망 2015.12.13 23:23
    얼마나 마음 조리고 가슴 아파는 지요.. 말슴하신 2시간 꼭 지켜볼게요..
    좋은 정보 주심에 감사드려요..
    대박이 항상 건강 하길...
  • profile
    경정목 2016.03.18 21:04
    이런이런...이레서 옃대씩 한꺼번에 맞으면 안된다니까요...
    우리아가도 3개월1ㅏㄴ때 3방을 맞고 구토하고 그렜었습니다...
    다시는 한꺼번에 여러방을 안놓을껍니다...

    의사분들...아가들을 상품이 아닌...생명으로대우해줬으면 좋겠어요...
  • profile
    아름다움 2016.07.19 12:56
    뒤늦게 댓글 달게되네요~ 어제 솜이 데리고 후다닥 병원가서 광견병알러지때문에 구토하는거 멈추려고 항구토제 주사 맞혔습니다 ㅠ_ㅠ
    먹은거 다 토하고.. 대박이가 그랬던거처럼 막 뛰어다니면서 아이가 되게 예민해보였어요 ㅠㅠ
    항구토제 주사가 다른주사들보다 아프다고 의사쌤이 그러시더니,, 울 솜이 정말 아팠는지..
    주사맞고 나오자마자 저한테 낑낑대면서 안기고 절대 안떨어지려고 하더라구요~
    저도 주사를 무서워하고 아파하는사람인데 솜이는 작은 체구로 주사가 얼마나 무서웠을지...
    솜이 행동보고 포메러브에 검색해서 대박이의 광견병주사 알러지반응 글을 본 덕에 저도 바로 병원으로 달려갈수 있었던지라
    감사인사 남기려고 댓글달아요~ ^^
  • profile
    대박아빠 2016.07.19 13:29
    To.아름다움
    거의 1년전의 일이라 다음달이면 또 접종을 해야되니 긴장이 되네요.
    이번엔 부디 아무일 없이 넘어가길 바라고 있어요. 솜이도 잘 버텨줘서 정말 다행입니다. ^^
  • profile
    천둥맘 2016.07.21 11:43

    대박이가 무지 고생했네요 ㅠㅠ 맘아프게시리...지금은 좀나아졌나여?

  • profile
    대박아빠 2016.07.21 11:46
    To.천둥맘
    네 거의 일년전의 일이라 지금은 괜찮아요. 좋은 경험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음달에 광견병 접종 예정이어서 벌써부터 긴장하고 있어요. ^^
  • profile
    천둥맘 2016.07.21 11:50
    To.대박아빠

    다음달엔 대박이가 무사히 잘 이겨내길 기도해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공지 ★글 작성시 #해시태그를 본문에 꼭 넣어주세요.★ 몽실아빠 2017.01.03 3086 8
공지 ☆질문은 묻고답하기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몽실아빠 2014.07.16 3115 0
공지 ★포메러브 이용에 관한 간단한 규칙★ 운영자 2012.05.10 17103 25
공지 ☆포메라니안을 키우고 싶다면 이정도는 모두 감수해야 합니다.☆ 몽실아빠 2015.09.23 31839 137
  1. No Image

    애견운동장에서 유박비료 먹고 강아지가 무지개 다리를

    오늘 우연히 기사를 통해 #유박비료 에 관한 정보를 접했습니다. 강아지 고양이에게는 위험한 독성성분인데 모양이 사료와 아주 유사하게 생겼다고 합니다. 애견운동장에 ´유박비료´ 뿌리다니…또 반려견 무지개다리 건너 (서울=뉴스1) 김연...
    By몽실아빠 Date2019.04.21 Category기사 스크랩 Reply1 Views137 Votes0
    Read More
  2. 반려견 독성식물에 대해 아시나요?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들어왔네요. 혹시 우리 강아지들에게 식물이 독이 될수 있다는거 아세요? 전 정말 아무것도 몰라 #독성식물 인 #수선화 를 베란다에서 키웠어요. 우리 보르미가 베란다에서 노는걸 좋아하는데 어제 저녁에 수선화 잎을 뜯어먹고 계속 토...
    By보르미 Date2019.04.10 Reply9 Views148 Votes2 file
    Read More
  3. No Image

    throwback pomeranian에 대해서.

    제가 공부방에 글을 올리게 될줄은 몰랐네요. 저희  집 아람이는 18년 11월 10일 생으로 4개월이 된 현재 2. 5kg입니다. 분양샵에서 데려온 아이라 생일이 정확한지는 확실치 않지만 생일이 맞다고 생각하면 큰 편에 속하는 아이지요. 정확한 생일이 한달정도 ...
    By아람뽀짝 Date2019.03.15 Category폼 스터디 Reply3 Views191 Votes3
    Read More
  4. 포메라니안 성격

    포메라니안을 키워보지 않은 분들은 포메라니안 견종이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할 것 입니다. 물론 같은 견종이라도 성격차이는 모두 제각각이라 견종의 성격과 전혀 다른 성격을 하는 녀석들도 많습니다. 대체로 많은 아이들이 가지는 특성 정도로 이...
    By몽실아빠 Date2018.08.02 Category훈련 및 교육 Reply11 Views2623 Votes9 file
    Read More
  5. 포메라니안 원숭이시기

    포메라니안을 한번도 키워보지 못했거나 자라는 모습을 어려서부터 보지 못한 분들은 #원숭이시기 #포메라니안원숭이시기 라는 말이 어떤 말인지 잘 모르실 수도 있을 겁니다. 예쁜 포메라니안 강아지를 분양받아 키우다가 얼마 지나지 않아 갑자기 털이 빠져 ...
    By몽실아빠 Date2018.03.06 Category폼 스터디 Reply14 Views6626 Votes5 file
    Read More
  6. No Image

    반려동물과 함께 자란 아이, 알레르기질환·비만 위험 적다

    이런 연구결과는 많이 발표 된 적이 있죠. 오늘 기사로 또다른 새로운 연구결과가 발표되었다고 알리고 있어 기사 링크를 가지고 왔습니다.   아이가 반려동물과 함께 지내면 오히려 이렇게 좋은 점이 많은데 결혼.출산 등으로 아이와 이별한다는 혹은 그것을 ...
    By몽실아빠 Date2017.04.07 Category기사 스크랩 Reply12 Views645 Votes9
    Read More
  7. 눈 다래끼 예방 및 자가 치료

    눈 다래끼는 눈꺼풀에 좁쌀만한 붉은 반점이 생겨 좁쌀만하게 자라지요. 눈 다래끼가 생기면 가려워 손으로 눈을 계속 비비게 된다. 집에 바이오클PET 소독액으로 예방과 자가 치료를 간단히 할 수 있어요. 첫째. 눈 다래끼를 예방하는 방법은 외부 산책을 다...
    By토리스토리 Date2016.12.18 Category건강 Reply1 Views3000 Votes1 file
    Read More
  8. No Image

    강아지 치매에 관한 글...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memberNo=11479172&volumeNo=4787726
    By대추맘 Date2016.08.16 Category기사 스크랩 Reply2 Views1166 Votes3
    Read More
  9. 포메탈모에 관해서

      저희 지니가 실은 일본에서 모델견으로 일하고 있을때 어느날 탈모가 찾아왔어요.   단 한번도 털을 밀어본적도 없는데.. 전혀 건강하게 지내고 있는데. 어느날 털이 막 빠지더라고요.   모델일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았나 해서 그것도 다 잠시 접어두고 지니...
    By지니쉐리맘 Date2016.07.03 Category건강 Reply21 Views3302 Votes8 file
    Read More
  10. 아름다운 동행의 조건(I) 발 관리의 중요성

    몸에 좋은 밥, 각종 간식과 영양제를 먹이는 것은 아이를 건강하게 잘 키우려는 맘의 마음이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기치 못한 아이의 부상으로 마음 아파하는 일들이 발생하는 것을 보고 근본적 원인은 어디에 있을까하고 생각하면서 자료를 찾아 본 결과 ...
    By토리스토리 Date2016.06.26 Category건강 Reply6 Views1965 Votes7 file
    Read More
  11. 포메라니안 세이블 모색은 어떤 색인가요?

    어제 블랙탄 모색에 이어 오늘은 세이블 모색에 대해 살짝 알아보려고 합니다. 세이블 세이블 하는데 도데체 세이블이 무슨색일까요? 쉐이블? 세이블?   우선 이 단어부터 찾아봐야겠습니다.     역시 네이버에게 뭐냐! 라고 물어보니 간단하게 이렇게 보여주...
    By몽실아빠 Date2016.05.04 Category기타 Reply16 Views4005 Votes7 file
    Read More
  12. 블랙탄이 어떤 모색인가요?

    잘못 알고 계신 모색중에 대표적인 모색이 바로 블랙탄이라는 모색입니다. 블랙탄 모색은 전 견종에 다 있어요. 신기하게 이 블랙탄의 탄은 모든 견종이 비슷한 위치에 패턴을 가지고 있다는게 신기합니다.     그럼 블랙은 아시는데 탄은 뭔가요??  tan     ...
    By몽실아빠 Date2016.05.03 Category기타 Reply13 Views2825 Votes6 file
    Read More
  13. BEST 슬개골탈구 수술 후기

    밤톨이가 슬개골탈구 수술 한지 벌써 두달됐어요. 두달전 점프하다가 깨갱 하더라구요. 다리를 살짝 들었다놨다 하길래 삐끗한거겠지 하면서 달려간곳은 슬개골탈구 수술로 유명한 외과전문 병원이었어요. 왼쪽은2기오른쪽은3기라고 양쪽 다 수술하라고 하더라...
    By밤톨맘 Date2016.03.16 Category건강 Reply42 Views16474 Votes16 file
    Read More
  14. 우리 강아지, 포메라니안 순종이 맞나요? 라고 묻는 분들께...

      새롭게 알게 된 사실입니다. '순종'이라는 단어 자체가 사람의 욕심이 만들어낸 말이래요.   우리 강아지가 포메가 아닌 것 같아요. 폼피츠일까요? 이런 질문 하시는 분들이 꽤나 많은 걸로 알고있는데...   아래 글 읽어보시면, 생각이 좀 바뀌실 것 같네요...
    By포메라쿤 Date2016.03.03 Category기타 Reply15 Views3422 Votes8 file
    Read More
  15. 배변훈련에 대해 (고양이 모래+인공풀밭 이용)

    오늘은 조금 생소하실 수도 있지만,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배변훈련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희는 2마리를 키워요, 그래서 오줌량도 많죠- 그래서 배변패드 값도 장난이 아니에요 그래서 고안한 방법인데 냄새도 잡고, 비용도 절감되고, 아이들 배변훈...
    By냥이곰 Date2016.02.14 Category훈련 및 교육 Reply18 Views2579 Votes4 file
    Read More
  16. 반려견과 함께하는 즐거운 자동차이용

    요즘은 어딜놀러가든  강아지를 호텔에맡기기보다 함께하려하는분들이 는것 같아요^^ 아이들과 즐겁고 건강한자동차 이용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 멀미   <강아지 멀미유형> 1.구토를 한다 2.하품이 잦아진다 3.숨을 헐떡인다 4.침을 많이흘린다 5....
    By라니 Date2016.01.29 Category건강 Reply6 Views1418 Votes6 file
    Read More
  17. 인기 포메라니안 미용후 털이 안나는 이유

    http://www.etoday.co.kr/issue/newsview.php?idxno=1270000 출처 - 이투데이 원본기사 주소 링크합니다. 포메라니안 미용후 털이 안나는 이유..(이투데이 기사내용 입니다...) 포메아가들 뿐만아니라 아이들 모두 조심해서 관리해줘야 할것 같아요~~ 미용사...
    By요미사랑 Date2016.01.28 Category기사 스크랩 Reply41 Views5453 Votes11 file
    Read More
  18. No Image

    베오베반려견 행동의 의미 10가지

    미국 매체 리틀띵스닷컴의 작가 엘리스 완쉘은 동물 전문가들의 조언을 인용해 개가 주인을 향해 보이는 애정 표현 10가지를 소개했다. 반려견이 애정을 표하기 위해 보이는 행동 첫 번째는 '가만히 눈을 응시하는 것'. 동물 행동 연구자인 미국 듀크대의 브라...
    By요미사랑 Date2016.01.21 Category행동 Reply35 Views8886 Votes33
    Read More
  19. No Image Update

    반려동물 대중교통 이용방법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인구가 많아지다 보니 대중교통으로 반려동물을 데리고 이동해야 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될 겁니다. 그런데 반려동물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과 함께 이용해야하는 대중교통의 경우 어떠한 문제가 있는지 동승이 가능한지 공부해 보신 적...
    By몽실아빠 Date2016.01.08 Category기타 Reply6 Views2366 Votes7 update
    Read More
  20. 강아지 사회성에 대한 견주의 노력에 대한 이야기

    @대추맘님께서 최근 애견카페를 대추를 데리고 가셔서 노력하시는 모습을 보니 몽실아빠 초보시절을 생각나게 해 주시네요. 사실 저희 몽실이는 사회성이 정말 없는 아이입니다.   모임에서 저희 몽실이를 보시면 끊임없이 돌아다니는 모습을 보면 자칫 사회성...
    By몽실아빠 Date2016.01.04 Category훈련 및 교육 Reply11 Views2043 Votes9 file
    Read More
  21. BEST 파보 장염에 대해서 (레오 치료 일지)

    우선 레오는 오늘 퇴원을 했습니다 ^^!! 전보다 많이 발랄해진 모습으로 아직 캔사료만 찾긴해도 그래도 잘 먹는 모습 보여줘서 오늘 부로 집에 돌아왔어요. 아마 저 같은 경험을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고 우리 애들이 파보장염에 걸렸다고 하면 정말 뭘 어...
    By뽐뿌뿌 Date2015.12.24 Category건강 Reply21 Views3938 Votes16 file
    Read More
  22. No Image

    인기 포메라니안 미용에 관하여

    하지마세요.     그냥 하지말라는 이야기가 아니라 미용에 대해서 잘 모르시고 혹은 해야 하나 말아야 하는 정도의 목적이시라면 하지 말라고 이야기 해드리고 싶습니다. 개인적인 지식이나 의견등을 강하게 주장하는 것도 바람직 하지 않지만 미용에 관해서는...
    By몽실아빠 Date2015.12.15 Category미용 Reply28 Views3970 Votes15
    Read More
  23. 24시동물병원

                *추가    부천시 나음동물병원 위치:부천시 원미구 길주로 (032-323-7581)   안양시 학원가 다온동물병원 위치:경기도안양시동안구 평촌대로124 (031-689-5975)         (없는지역은 말씀해주세요. 추가해드릴께요) (이미지 제가 만든겁니다) 우...
    By라니 Date2015.12.10 Category기타 Reply16 Views1317 Votes5 file
    Read More
  24. 포메라니안 골격구조도

      포메라니안 골격구조도;;;   구조에 대한 세부설명은 없지만 그림만으로도 우리 폼이들 이해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원본게시자 허락하에 정보공유합니다:)   출처> https://instagram.com/p/tQXW1ICmNd/
    By자몽이맘 Date2015.11.27 Category기타 Reply13 Views2233 Votes9 file
    Read More
  25. No Image

    포메에게 좋은 이유식!

    @토리맘님께서 우리 토담이 먹이는 영양제에 관해 궁금해 하셔서 답신 드리면서 예전부터 공유해야지... 하고 생각하고 있던 포메에게 좋은 "이유식"에 관한 정보를 올려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사람이나 반려견들이나 어릴때 이유식을 잘해서 먹이면 건...
    By토리토담 Date2015.11.10 Category건강 Reply18 Views1577 Votes5
    Read More
  26. 아가들에게 위협을주는 무시무시한 기생충

    미리미리 알아두면 도움이되겠죠?^^ <출처:대형견가족> (이미지사용과정보사용에대한 허락을 맡고 퍼왔습니다^^)
    By라니 Date2015.10.09 Category건강 Reply9 Views1867 Votes4 file
    Read More
  27. 대박이 죽다 살아났어요. (광견병예방접종 알러지)

    오늘 늘 가던 동물병원에서 대박이 광견병과 종합예방백신 접종을 했습니다. 1년에 한번씩 접종하는 것은 포메러브 회원님들도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대박이는 작년에도 같은 병원에서 같은 백신을 접종했습니다. 당연히 별일은 없을거라 생각했고 백신알러지...
    By대박아빠 Date2015.08.29 Category건강 Reply40 Views3547 Votes6 file
    Read More
  28. No Image

    인기 강아지 사료 어떤게 좋은 건가요?

    죄송하지만 위 질문에 대한 답변은 저는 바로 답변을 드리지 못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저에게 유선이나 혹은 게시판에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위와 같이 질문을 하십니다. 그럼 질문을 어떻게 바꿔야 할까요?   "저희 강아지에게 가장 좋은 사료는 어떤 사료일...
    By몽실아빠 Date2015.07.24 Category기타 Reply24 Views8481 Votes12
    Read More
  29. No Image

    BEST 반려견과 사람이 함께 불행하지 않게 살기 위한 견주의 올바른 자세

    제목을 어떻게 적을까 고민하다 제 머리속에 가장 많이 떠오르는 그런 안타까움의 단어들중에 생각속에 불행한 삶이 지워지지 않아 이렇게 적었습니다. 사실 의외로 많은 가정에서 반려견의 행동습관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며 고민한다는 것이 많이 목격이 됩...
    By몽실아빠 Date2015.07.15 Category훈련 및 교육 Reply20 Views3649 Votes18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